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강서구] 2023 김포공항 문화의 날 26데이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30.
728x170

2023 김포공항 문화의 날 26데이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38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9776-2721
김포공항 문화의 날 26데이는 매월 26일 공항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문화 이벤트를 제공한다. 낭만, 감성, 그리고 음악이 공항 곳곳을 채우는 문화예술을 즐길수 있는 특별한 행사기에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설레는 26데이를 즐기기를 추천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26 ~ 2023-12-26
- 관람 가능연령 : 전체연령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김포공항
- 공연시간 : 10:00 ~ 17:00
- 관람 소요시간 : 1시간 내외
- 주최자 정보 : 한국공항공사
- 주최자 연락처 : 010-9776-2721
- 주관사 정보 : 한국공항공사


 




행사소개

김포공항 문화의 날 26데이는 매월 26일 공항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문화 이벤트를 제공한다. 낭만, 감성, 그리고 음악이 공항 곳곳을 채우는 문화예술을 즐길수 있는 특별한 행사기에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설레는 26데이를 즐기기를 추천한다.




행사내용

버스킹 공연, 종이 비행기 공연, 비행기 접기 체험, 컬러링 엽서 색칠하기 등




 








◎ 주위 관광 정보

⊙ 김가네가마솥설렁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66-0666
넓은 주차장 때문에 소.대형 차량이 무리없이 주차할 수 있고 김포공항이 가까워 교통의 혼잡을 피해 식사할 수 있다. 내부시설 또한 넓은 분위기에 실내의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이며 직접 우시장(홍성)에서 양질의 소를 구매하여 직접 통소를 작업, 사용하고 있다.

⊙ 롯데몰 김포공항


- 홈페이지 : 롯데몰 김포공항 http://gimpoairport.lottemall.co.kr
- 전화번호 : 02-6116-4000
쇼핑·호텔·엔터테인먼트·테마파크(여가형)가 어우러진 국내 최초, 최대의 라이프스타일형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부지면적 19만 5000㎡로 국내 최대 규모로 지하 5층, 지상 9층 규모이다. 또, 건물 지상 주변은 12만 9000㎡ 규모의 녹지공간 자연생태공원인 '스카이파크'가 조성돼 있고 백화점 6층 꼭대기에는 비행기의 이착륙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가 교차하며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


- 홈페이지 : 롯데시티호텔 https://www.lottehotel.com/
- 전화번호 : 02-6116-1000
롯데몰 김포공항 내 위치한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은 인천국제공항 및 서울 도심으로의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며, 편안한 휴식뿐만 아니라 쇼핑, 레저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객실 특화형 프리미엄급 비즈니스 호텔이다.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이 위치한 친환경 몰링파크 롯데몰 김포공항은 복합쇼핑몰&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롯데시티호텔은 물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레이크파크, 하늘숲 정원, 씨네 플라자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된 4만평 규모의 국내 최대규모 생태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객실특화형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에는 스탠다드, 수페리어, 비즈니스, 온돌, 스위트 등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비즈니스 더블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청사 활주로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갖춘 객실로, 비즈니스 라운지까지 사용 가능해 비즈니스 고객에게 특화된 객실이다.

⊙ 다산하우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6821-5028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김포공항 도보 10분 송정역 도보 1분에 위치해 있다.

⊙ 마이러블리티(NANAHOUSE(나나하우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8848-0909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김포공항 게스트하우스, 김포공항에서 걸어서 1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 공항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64-9748
김포공항근처 연예인이 많이 찾는 칼국수전문점이다.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버섯칼국수이다.

⊙ 차돌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64-5534
함께 제공되는 된장찌개 맛이 일품이다. 대표메뉴는 차돌박이다.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국립항공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aviation.or.kr/index.do
- 전화번호 :
국립항공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이다. 2020년 7월5일 개관했으며, 한인비행학교 개교 100주년에 맞춰 문을 열었다. 박물관은 항공역사, 항공산업, 항공생활, 야외전시, 기획전시로 나눠지며 국내, 해외의 항공역사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박물관에는 지금껏 알지 못한 우리 항공사의 보석 같은 전시물과 실물 비행기 16대가 전시되어 있으며, 항공사별 항공기 등록 현황, 조종사, 승무원 현황, 각종 체험 등 우리 삶을 바꿀 미래 항공 기술 발전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 방신재래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포공항 인근 방화동 오거리에 있는 시장으로 시장 입구 간판 이름은 '방신전통시장'이다. 시장을 통하는 길이 여러 갈래인 골목 시장으로 약 123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80년대 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점포들이 많고 줄 서서 사가는 인기 족발 맛집이 있다.
5호선 개화산역과 9호선 신방화역을 이용할 수 있다.

⊙ 고양이정원


- 홈페이지 : http://www.catlover-garden.com/
- 전화번호 :
개화산 고양이정원 카페는 개화산 자락 6,600여㎡(2천여 평)의 넓은 부지에 조성한 국내 최초 야외 고양이 정원으로 자연과 사람 그리고 고양이가 함께 공존하는 공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고양이 전용 야외 놀이 공원 겸 카페이다. 이곳에 있는 1백여 마리 고양이들은 파양묘, 유기묘, 길고양이들로 한 공간에서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바깥 정원에는 인공폭포를 포함해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조경시설로 나무와 암석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놓았다. 입장료에 모든 음료 값이 포함된다. 주말에는 2시간 30분 이용제한이 있다.

⊙ 사모님짬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사모님짬뽕은 지하철 5호선 방화역 3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은 주택가 골목길에 있어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다.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매장 앞에는 웨이팅이 늘 있는 관계로 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보통 중화요리집 분위기와는 다르게 산뜻하고 퓨전 음식점이나 카페 분위기와 비슷하다. 대표 메뉴로는 백짬뽕, 홍짬뽕, 볶음밥, 유자탕수육이 있다. 이외 추가 메뉴로 자장면, 수제만두튀김, 깐풍탕수육 등 있다. 포장은 수제만두, 깐풍기탕수육만 가능하다. 주변에 김포국제공항, 쇼핑센터, 강서한강공원, 서울식물원습지원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 개화산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개화산장은 지하철 5호선 2번 출구 개화초등학교 부근에 있다. 매장은 단독 건물이다. 주차는 매장 앞마당에 할 수 있다. 공간이 넓어 주차장 이용이 여유로워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매장 겉모습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허름한 모습을 하고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내실과 가건물로 만든 외실로 나눠진다. 전체 매장에 테이블과 좌석이 충분해서 각종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 행사에도 적합하다. 개화산장의 대표 메뉴는 오리 주물럭 철판, 오리숯불구이, 능이오리, 닭백숙, 옻 오리, 옻닭이 있다. 그 외 추가로 한방 오리백숙, 한방 닭백숙, 장어, 장어탕, 냉면이 많이 나간다. 근처에 개화산이 있어 등산 코스와 연계하기 좋다.

⊙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guigguijjuggumi
- 전화번호 :
꾸이꾸이돼지촌쭈꾸미본점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에 있는 주꾸미 맛집이다, 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 1번 출구와 가깝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신방화역 환승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대표메뉴는 국산 주꾸미에 부추를 얹어 철판에 구워 먹는 부추꾸미이다.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부추꾸미에 삼겹살을 추가해서 굽는 부추삼겹도 별미다. 그밖에 꼼장어, 무뼈닭발, 간재미 회와 탕, 무침이 있고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을 갖추었다.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로 주변에 문성 어린이공원, 도레미어린이공원, 쌈지어린이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 둘러보기 좋다.

⊙ 올리브영 신방화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ER 슈펜 롯데김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아프리카안경 롯데몰김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골든듀 롯데김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도일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62-2322
중국 전통요리 외에도 다양한 퓨전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있는 중식집이다. 대표메뉴는 동파육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