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성 소서팔사(消暑八事) : 계양골 바캉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30.
728x170

계양산성 소서팔사(消暑八事) : 계양골 바캉스

 -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로 101 계양산성 일원
- 홈페이지 : http://www.igycc.or.kr/
- 전화번호 : 032-450-5754
‘계양산성 소서팔사’는 여름 명절인 단오(端午)와 절기 하지(夏至)를 맞아 처음으로 진행하는 여름 행사로써, 소서팔사 체험(전통체험, 라탄 코스터·수제비누·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 주부토 플리마켓(지역 상생 플리마켓), 인천 이야기 토크콘서트 등 여러 가지 체험 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문화유산인 산성의 역할을 확대하고, 그 가치를 되새겨보는 계양산성 여름 축제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3 ~ 2023-06-03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계양산성 일원 및 야외공연장, 계양산성박물관 주차장
- 공연시간 : 14:00-19:00
- 주최자 정보 : 인천광역시 계양구
- 주최자 연락처 : 032-450-5754
- 주관사 정보 : 계양문화원
- 주관사 연락처 : 032-450-5754


 




행사소개

‘계양산성 소서팔사’는 여름 명절인 단오(端午)와 절기 하지(夏至)를 맞아 처음으로 진행하는 여름 행사로써, 소서팔사 체험(전통체험, 라탄 코스터·수제비누·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 주부토 플리마켓(지역 상생 플리마켓), 인천 이야기 토크콘서트 등 여러 가지 체험 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문화유산인 산성의 역할을 확대하고, 그 가치를 되새겨보는 계양산성 여름 축제이다.




행사내용

1. 체험 프로그램_전통체험(소서팔사) : 탁족 체험·오수(낮잠)체험, 전통놀이 한마당
2. 체험 프로그램_예술공예(소서팔사) : 업사이클링 주부토 키링 만들기·계양산성이 지켜낸 서해바다 비누 만들기·라탄 코스터 만들기
3. 메인 프로그램 : 주부토 플리마켓 '같이의 가치' (지역상점 10개 참여)
4. 부대 프로그램(토크콘서트) : 인천 이야기 토크콘서트 '인천에 살고 있나요? : 계양구'
5. 관람객 참여 이벤트 : 계양산성 알리기 프로젝트 'U Quiz? / 해시태그 이벤트'




 




계양산성 소서팔사 (2)

계양산성 소서팔사(3)

계양산성 소서팔사(4)





◎ 주위 관광 정보

⊙ 계양산


- 홈페이지 : https://www.gyeyang.go.kr/open_content/tour/
- 전화번호 :
계양산은 해발 395m로 인천을 대표하는 진산(鎭山)이자 주산(主山)이다. 계양산 동쪽 기슭 봉우리에는 삼국시대에 축조된 계양산성(桂陽山城)이 있고, 서쪽으로는 조선 고종 20년(1883년)에 해안방비를 위해 부평고을 주민들이 참여하여 축조한 중심성(衆心城)이 징매이고개(景明峴) 능선을 따라 걸쳐 있었다. 계양산이란 이름은 지명의 변천에 따라 고려 수주 때에는 수주악(樹州岳), 안남도호부 때에는 안남산(安南山), 계양도호부 때에는 계양산(桂陽山)으로 부르던 것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한 때는 아남산(阿南山), 경명산(景明山)이라고도 하였다. 계양산의 산명 유래는 계수나무와 회양목이 자생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하며, 1944년 1월 8일 인천시 최초의 도시자연공원(계양공원)으로 결정되고, 그 후 계양산은 시지정 제1호 공원이 되었다.

⊙ 부평도호부청사


- 홈페이지 : http://www.gyeyang.go.kr/open_content/main/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원래의 도호부청사는 재북부2리(계산동 898번지)였으며 현재는 계산동 943번지 부평초등학교 내에 옛 청사건물이 변형은 되었으나 일부가 남아 있는데, 이 곳에는 계산동은행나무(시지정기념물), 욕은지(시지정 문화재자료), 어사대(시지정문화재자료)의 흔적이 도호부청사 앞에 남아 있다. 관아건물 중 하나로 『부평부읍지』에 의하면 중심업무를 보던 동헌, 관리나 외국사신이 묵던 숙박시설인 객사, 죄를 다스리던 포도청 등 수많은 건물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곳에 초등학교를 세우면서 현재 건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건물을 헐어버렸다. 부평도호부청사는 숙종 3년(1677)에 중수했다는 기록이 있으나 세워진 내력을 정확히는 알 수가 없다. 고려시대 의종 4년(1150)에 안남도호부로 고종2년(1215)에 계양도호부로 조선시대 태종 13년(1413)에 부평부가 부평도호부로 승격되었다. 따라서 모든 정황으로 볼 때 부평도호부로 승격이 되면서 청사 건립에 착수하여 약 5년후(태종 18년, 1418)에 완공된 것으로 보여진다. 청사옆에 보호되고 있으며 이때 풍치목으로 심어진 듯한 은행나무의 수령이 약 600여년쯤 되는 것과도 일치한다.

이 건물은 예전 형태로 보아 동헌이나 현감의 살림채였던 내아로 추측한다. 규모는 앞면 6칸·옆면 2칸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되어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연못인데, 긴 돌을 이용해 단을 쌓고 네모 형태로 만들어 조선시대 연못의 전형적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기록에 의하면 객사, 동·서헌, 삼문, 근민당, 좌·우익랑, 동·서책방, 사령청, 향청, 포도청, 훈무당, 부창등 총 23동 23칸으로 당시에는 웅장한 규모였다고 전해지나 현재는 내아만 남아 있고, 원래는 “ㄱ”자 건물이였으나 1968년 현 위치로 이동하면서 “ㅡ”자건물로 바뀌어 정면 6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도리집이 되었다.

⊙ 부평향교


- 홈페이지 : http://www.gyeyang.go.kr/open_content/main/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127년(인종 5)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하여 계양산(桂陽山) 아래에 창건되었다. 병자호란 때 소실되었다가 난 후 중건하였으며, 1921년에 대성전과 부속건물을 보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6칸의 대성전, 7칸의 명륜당, 7칸의 동재(東齋), 내삼문(內三門), 각 4칸의 동무(東廡)와 서무(西廡)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 계양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시 계양구 소재의 계양산 자락에 있는 계양공원은 체육시설과 아담한 꽃밭이 있으며,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계양산을 찾는 사람들의 등산로가 조성되어 휴일이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공원입구에는 시원한 약수가 있다.

* 면적 2,897,209(m²)

⊙ 계양산 산림욕장


- 홈페이지 : https://www.gyeyang.go.kr
- 전화번호 :
계양산 산림욕장은 총 면적은 73,379㎡에 이른다. 수목의 종류도 다양하게 조성되어있다. 특히 그중 교목이 편백 3,496주, 자작나무 등 14종 846주 존재하고, 미선나무 등의 관목은 14종 25,920주, 나아가 섬시호 등 초화는 52종 19,605본 있다. 또한, 지압로가 있어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까지 할 수 있어 심신의 힐링을 위해 안성맞춤인 코스다. 무장애나눔길도 있어 장애인이나 노약자, 임산부 등이 누구든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 계양문화회관


- 홈페이지 : 계양문화회관 http://www.gysiseol.or.kr/culturebuilding
- 전화번호 :
계양 구민이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하고 있으며 공연과 예술활동을 효과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객석 공간으로 수준높은 무대, 영상예술의 표현 발표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 개관년도 - 1996년 10월

⊙ 인천 계양도서관


- 홈페이지 : 인천 계양도서관 https://lib.ice.go.kr/gyeyang/
- 전화번호 :
21C, 다변화되어가는 사회에서 정보와 문화를 함께 향유시키는 도서관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시되어가고 있다. "만남, 발견 감동" 이러한 계양도서관의 목표를 통해 생동하는 삶 속에서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고, 따뜻한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이뤄나가고자 함이다.


* 개 관 - 2004년 3월 개관

⊙ 봉일사지삼층석탑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봉일사는 계양산 남쪽에 있던 사찰이다. 창건연대나 폐사(廢寺)에 관한 기록을 알 길이 없으며, 현재 사지(寺址)는 계산지구 도시계획으로 사라지고 탑(塔)은 백룡사(百龍寺)를 세울 때 경내로 옮겨 세웠다. 인천지역의 원 위치에 남아있는 유일한 탑으로 문화재적 가치는 높으나 기단부와 1층 옥개석 2층 옥신(屋身)과 옥개석 3층 옥개석만이 남아있고 나머지는 훼손된 것을 1975년 백룡사에서 정문 우측으로 1차 이전시 화강석을 깍아 탑신부(塔身 部)를 보완해 놓았다.

⊙ 지선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지선사는 백룡사 터에 있다가 1988년 4월 현재 위치로 옮겨졌고, 종파는 조계종이다. 지선사는 1995년 제작된 범종이 있고 본당에 지장보살님 불상이 500분이 계신다.

⊙ 계산국민체육센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광역시에서 운영하는 계산국민체육센터는 지상 3층, 지하 1층 건물에 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체육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수영장을 비롯해 헬스장, 댄스스포츠, 실내체육관, 요가실, 조깅전용트랙을 갖추었다. 다양한 유아 체육교육을 진행하는 유아교실이 각 층마다 마련되어 남녀노소 건강한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다. 각 공간은 스포츠, 공연이벤트, 문화행사, 공공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대관 신청도 가능하다. 매달 다채로운 이벤트도 상시 진행하며 주민들에게 체육공간과 함께 문화의 장을 마련한다.

⊙ 계양산 둘레길


- 홈페이지 : https://www.gyeyang.go.kr/
- 전화번호 :
계양산은 해발 395m의 인천을 대표하는 산으로, 봄이면 진달래가, 가을이면 단풍이 멋스럽다. 수도권의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으로 숲 탐방로, 치유의 숲, 장미원 등이 있다. 계양산 둘레길은 트레킹하기 좋은 숲길로 둘레길을 따라 걷기가 수월하다. 산의 위치상 서쪽으로는 영종도와 강화도가, 북쪽으로는 고양시, 남쪽으로는 인천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산 정상에서 도시와 바다, 논밭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계양산이 지니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이다.

주변관광지 : 계양꽃마루는 봄 유채꽃과 가을 코스모스 즐기기 좋은 힐링 스팟이다.

* 계양산 둘레길
총 거리 : 7.29km
소요시간 : 약 2시간
계양산야외공연장~임학오거리~무당골약수터~피고개~징매이고개~장미원~계양문화회관~계양산야외공연장

⊙ 인천어린이과학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문 과학관인 인천어린이과학관은 2011년 5월 개관 이후 어린이들이 생활 속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어린이는 오감을 통해 과학적 현상을 습득하고 체험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여 과학적 지식을 학습하는 시기로 직접 만지고 조작하며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hands-on 체험 전시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첨단기술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지속적인 전시물 교체와 ICT융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과학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 계양산성박물관


- 홈페이지 : 계양산성박물관 https://museum.gyeyang.go.kr/
- 전화번호 : 032-450-8317~8
계양 산성박물관은 계양산성을 비롯한 우리나라 산성의 발달사와 계양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건립된 국내 최초의 산성 전문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의 상설전시실에서는 시대흐름에 따라 변화된 전국 산성의 종류와 분포현황을 알 수 있고, 계양산성에서 발굴된 주요 유물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기획전시실에서는 선사시대 이래 계양의 역사를 체감할 수 있는 특별전시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성인과 학생,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역사 문화 강좌와 체험교실, 유적답사,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양 산성박물관은 앞으로 계양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써 품위 있는 역사도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고, 후대에 물려줄 문화유산을 보존·관리하여 세계속에 계양을 알리는 초석이 되겠습니다.

문화재 지정 현황 : 2020년 5월 국가사적 지정

⊙ 임학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 계양구 계양산 초입부 산림욕장에 위치한 공원으로, 어린이 놀이터와 농구대가 설치되어 있다. 계양구청이 구내 여러 공원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실시하는 운동사업의 일환으로 임학공원에서 걷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걷기 교실은 계양산 둘레길을 따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계양주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참가비도 무료이다.

⊙ 계산시장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gyesansijang
- 전화번호 :
인천 계양구 부평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골목형 전통시장으로 약 120여 개 점포가 영업 중이다. 1977년 개장하여 계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시장으로 옛 전통시장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점포들이 많다. 아파트, 다세대주택 등이 밀집한 주거지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어 늘 이용객이 많으며, 지붕 아케이드 설치 및 근거리 배달 서비스 제공,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어 장보기가 편리하다. 인천1호선 경인교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다.

⊙ 계양산전통시장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gyeyangmarket
- 전화번호 :
인천을 대표하는 재래시장 가운데 한 곳으로 병방시장으로 불리다가 2017년 계양산전통시장으로 이름이 변경된 골목형 전통시장이다. 약 150여 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지붕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고 시장 바닥 면이 깨끗한 시장으로 주차장도 잘 정비되어 있어 장보기에 편리하다. 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인대학을 운영하여 마케팅과 상인 정신 그리고 고객서비스 등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TV 프로그램 에 소개된 꽈배기 달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시장 내에 있으며, 칼국수, 메밀 막국수, 감자탕 등 맛집이 다수 있다. 인근 계양산 등산 후 내려와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인천1호선 임학역 4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다.

⊙ 계양산장미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계양산 일대에 조성된 대규모 장미 공원으로 면적 4,667㎡에 장미 67종 11,366주와 금낭화 등 야생화도 13종 12,000여 본에 달하는 꽃을 심어 놓았다.
벽천분수와 물레방아, 원두막과 수로 등 시설물도 다양하게 설치하여 여유 있게 산책하면서 마음껏 꽃밭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입구에 51면을 갖춘 주차장이 있고 대중 버스와의 연결도 수월하다.

⊙ 달빛가득 부평향교


- 홈페이지 : http://www.igycc.or.kr/
- 전화번호 : 032-450-5753
2022 <달빛가득 부평향교>는 보름달이 가득 차오른 밤 부평향교를 함께 거닐며 포토존, 오색(五色)찬란 실내체험, 낭만적인 달빛 야외 음악회를 즐기며 향교를 살아 숨 쉬는 문화공간으로 향유한다.

⊙ 지성(知性)애(愛) 빠지다, 부평향교


- 홈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http://www.igycc.or.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
- 전화번호 : 032-450-5753
2022 <지성(知性)애(愛) 빠지다, 부평향교>는 고려시대에 세워져 오랜 기간 유생들의 역사를 간직하고 인문정신이 살아 숨 쉬는 유서 깊은 문화유산 부평향교에서 다양한 주제의 교육·체험·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즐겁게 지성(知性)을 함양하고, 내가 사는 지역 문화재 향교에 대한 애정을 키우며 남녀노소 빠져들 수 있게 한다.

⊙ 이학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학갈비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에 있는 갈비전문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인천 1호선 경인교대입구역 2번 출구와 가장 가깝다.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하고 매장이 넓어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녹차돼지왕갈비와 한우 꽃등심, 갈비꽃살이지만 불고기, 육회, 영양 갈비탕, 냉면도 있다. 점심특선 메뉴가 있어 간단한 반찬으로 장아찌, 샐러드, 상추겉절이, 가오리무침, 열무김치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고 식사 후 제공되는 고구마 차도 별미이다. 단체석이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을 하기에도 좋고 24시간 영업이라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포장의 경우 할인 혜택도 있다. 인근에 전통시장, 쇼핑타운, 계양산성 박물관 등이 있어 연계 관광도 가능하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어리버리소머리국밥 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어리버리소머리국밥 본점은 지하철 인천 1호선 임학역 2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태흥플라자 자체 지하 주차장이 있으나 협소하다.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정겨운 동네 식당 분위기에 10개 정도의 원형 테이블이 눈에 들어온다. 홀은 그리 넓지는 않다. 이곳은 진한 국물 맛으로 유명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다. 대표 메뉴로 국밥, 따로국밥, 특 따로국밥 있다. 전체 메뉴 포장이 가능하다. 주변에 이조산공원, 은행공원, 까치공원, 초정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에 좋다.

⊙ 부평향교 춘추x청춘 감성인문학교


- 홈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http://www.igycc.or.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
- 전화번호 : 032-450-5753
2022 부평향교 <춘추x청춘 감성인문학교>는 가을날의 고즈넉한 향교에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지성을 채우고 전통 음악공연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이다.

⊙ 누룩골 계양점


- 홈페이지 : http://borigolfood.com
- 전화번호 :
누룩골 계양점은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 954에 있다. 이곳은 단독 건물에 넓은 앞마당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를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계양구청에서 선정한 맛집, 한국 방문의 해 위원회 선정 식당환대 업소, 농림축산식품 제공 안심식당까지 인증받은 곳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넓은 홀과 많은 테이블이 보인다. 테이블 간격에 여유가 있고 파티션이 놓여있어 각종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에 적합하다. 높은 천장에 조명까지 실내장식이 되어 있어 음식 컬러가 살아난다. 대표 메뉴로 누룽지백숙(토종닭), 백숙탕(능이버섯+토종닭)이 있고 그 외 메뉴로 능이회, 해물파전, 막국수, 도토리묵무침 등이 있다. 주변에 계양산 산림욕장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 달빛가득 계양산성


- 홈페이지 : http://www.igycc.or.kr
- 전화번호 : 032-450-5754
2022 달빛가득 계양산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계양산성 체험마당과 재미로 가득한 계양산성 이벤트 & 미션, 풍류가 넘실대는 계양산성 작은 음악회를 즐기며 계양구가 지닌 문화재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누구나 문화유산을 친근하게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 계산동수제돈까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계산동 수제 돈까스는 2009년부터 시작했다. 인테리어부터 비주얼, 맛까지 완벽한 덕에 늘 손님과 좋은 후기가 끊이지 않는다. 고기가 얇고 퍽퍽하거나 하지 않고 촉촉한 고기에 바삭한 튀김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돈까스 전문점이기 때문에 그 맛은 최고이다. 돈까스 뿐만 아니라 튀김류, 면류도 뭐 하나 빼놓은 수 없이 맛있다.

⊙ 부평향교 힐링칠링 유생나들이


- 홈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www.igycc.or.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gycc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yeyang
- 전화번호 : 032-450-5753
2022 부평향교 <힐링칠링 유생나들이>는 유서 깊은 문화유산이자 과거 전통교육기관이었던 부평향교에서 예절교육, 다도체험, 전통 떡 만들기, 국악공연 감상 등 우리나라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기며 유생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가든파티 계양점


- 홈페이지 : http://borigolfood.com
- 전화번호 :
가든파티 계양점은 계양산 입구 계양문화회관, 계양산장미원 인근에 있다.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고 주차장이 넓어 자가용 이용도 편리하다. 매장 내부는 넓고 깔끔하며 테이블도 많다. 넓은 개별 룸도 있어 상견례, 돌잔치 등 가족 모임 하기에 좋아 이용객이 많다. 주말에는 예약 후 이용하면 더 편리하다. 대표 메뉴로는 돼지양념구이, 한돈양념구이, 가든양념갈비, 왕양념갈비, 명품생갈비, 양념구이정식 등이 있다. 이외에도 육회비빔밥, 갈비탕, 코다리냉면 등이 있다. 인근에 계양산산림욕장, 계양공원, 용종음식문화시범거리, 인천나비공원 등이 있어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다.

⊙ 경희보궁 계양구청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희보궁 계양구청점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임학역 2번 출구 계양역사거리 인근에 있다. 매장 건물 내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어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곳은 백숙, 삼계탕 전문점이다. 건물 1층에 매장이 있다. 내부는 깨끗하고 넓어 가족 모임 및 단체 회식을 하기에 좋다. 실내에는 테이블마다 구분 파티션(가림막)이 있어 조용하고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삼계탕, 설렁탕, 갈비탕, 도가니탕을 전문으로 한다. 모든 국물을 전통 비법대로 가마솥에 끓이고 고아 진국의 맛을 낸다.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샐러드바의 반찬들이 풍성하고 다채로운 것이 특색이다. 식당 인근에 대형 쇼핑센터, 오조산공원, 계양산체육공원, 인천어린이과학관 등이 있어 식사 전후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금강산흑염소전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금강산흑염소전문점은 인천 지하철 1호선 계산역 3번 출구에서 계양산 징매이고개생태터널 방향에 있다. 도심 외곽 대로변 산자락에 있어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산자락 입구 공터에 주차하고 옆 쪽문으로 들어가면 작은 호수가 있고 가게 입구가 있다. 매장 내부는 좌식과 입식이 있다. 대표 메뉴로는 염소 수육, 염소 전골, 염소 무침, 염소탕이다. 흑염소 엑기스는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매장 내부에는 흑염소의 효능에 대해서도 잘 안내하고 있다. 인근에 계양도시자연공원, 아나지공원, 계양산산림욕장, 계양공원이 있어 가벼운 산책 및 등산하기에 좋다.

⊙ 통큰손쭈꾸미마을계산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tong_ks_official/?igshid=16vnwo1dey0he
- 전화번호 :
통큰손쭈꾸미마을계산본점은 인천지하철 1호선 경인교대입구역 3번 출구 계양구청 방향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있다. 매장이 있는 건물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은 오동통한 주꾸미에 불맛 양념을 더한 주꾸미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로는 쭈꾸미비빔밥, 쭈꾸미철판, 쭈·삼철판, 삼·쭈철판 등이 있다. 이외 생삼겹살, 돈까스 등이 추가 메뉴로 있다. 셀프 코너에는 갖가지 나물이 있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할 수 있으며 포장의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식당 인근에는 계양 도시자연공원과 계양 산림욕장, 인천나비공원, 부평시장 등이 있어 가벼운 산책과 쇼핑을 하기 좋다.

⊙ 롯데마트_계양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홈플러스스토어즈 계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하이마트 계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계산삼거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하이마트 계양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계양구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나이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부평향교 효를 나누는 응다방


- 홈페이지 : www.igycc.or.kr
- 전화번호 : 032-450-5754
2023 부평향교 <효를 나누는 응다방>은 5월 가정의 달 부모와 자녀가
봄날의 향교에서 조선시대 유생이었던 '효자 이응신'을 따라 효를 실천하고 가족애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