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 국제 와인 EXPO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8.
728x170

대전 국제 와인 EXPO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 대전컨벤션센터
- 홈페이지 : http://www.djwinefair.com
- 전화번호 : 042-250-1358~9
대전 국제 와인 EXPO는 대한민국 최초의 와인 생산지 대전에서 개최되는 와인과 문화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와인 축제이다. 다리 위에서 각 국가의 와인과 음식을 한 자리에서 경험하며 야외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밴드공연과 다양한 와인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문화 축제이다.
또한 아시아 유일의 국제와인기구(OIV)의 승인을 받은 국제와인품평회 '아시아와인트로피'와 연계하여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30여개국에서 생산한 다양한 와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와인전문가는 물론 와인 애호가도 참가하여 와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국제와인컨퍼런스', 세계소믈리에대회에 출전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등의 연계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아울러 와인 족욕, 스파클링 와인쇼, 나만의 와인 만들기, 코르크 마개 게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04 ~ 2023-09-10
- 관람 가능연령 : 만19세 이상
- 이용요금 : 유료
- 행사 장소 :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2전시장, 한빛탑광장, 물빛광장, 엑스포다리 등
- 공연시간 : 15:00-22:00
- 주최자 정보 : 대전관광공사
- 주최자 연락처 : 042-250-1358~9
- 주관사 정보 : 대전관광공사


 




행사소개

대전 국제 와인 EXPO는 대한민국 최초의 와인 생산지 대전에서 개최되는 와인과 문화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와인 축제이다. 다리 위에서 각 국가의 와인과 음식을 한 자리에서 경험하며 야외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밴드공연과 다양한 와인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문화 축제이다.
또한 아시아 유일의 국제와인기구(OIV)의 승인을 받은 국제와인품평회 '아시아와인트로피'와 연계하여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30여개국에서 생산한 다양한 와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와인전문가는 물론 와인 애호가도 참가하여 와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국제와인컨퍼런스', 세계소믈리에대회에 출전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등의 연계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아울러 와인 족욕, 스파클링 와인쇼, 나만의 와인 만들기, 코르크 마개 게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내용

와인은 문화다!
30여 개국의 다양한 와인 무료 시음! 문화공연, 음식, 와인 관련 교육이 함께하는 우리나라 대표 와인 박람회!
국내 최초의 와인 생산 및 유통 지역 대전에서 2012년부터 열린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올해는 더 크고 다양하게 찾아온다!!
새롭게 문을 연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펼쳐질 다채로운 와인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연계행사>
-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 (8.21~24)
- 2022 아시아와인컨퍼런스 (8.22~28)
- 제18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8.27~28)

<부대행사>
- 와페인더시티
- 와인 문화의 밤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2)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3)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7)

대전 국제 와인 EXPO(1)

대전 국제 와인 EXPO(2)

대전 국제 와인 EXPO(3)

대전 국제 와인 EXPO(4)





◎ 주위 관광 정보

⊙ 숭현서원지


- 홈페이지 : http://tour.yuseong.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숭현서원지 정광필·김정·송인수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서원이다. 16세기 후반에 세운 것으로 추정하는 이 서원은 1592년 나라에서 인정한 사액서원으로 ‘숭현’이라는 이름을 받았다. 인조 19년(1641)에 이시직과 송시영을 추가로 모시게 되었는데 서원 안에 별도의 건물을 마련하였다.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다가 광해군 1년(1609)에 복원되었고 후에 김장생·송준길·송시열 등을 추가로 모시게 되었다.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고종 8년(1871)에 폐쇄된 후 복원하지 못하고 현종 8년(1667)에 세운 비석만 남아 있다. 이 서원에서는 송남수(宋枏壽), 송시열(宋時烈), 송준길(宋俊吉) 등 거유들이 학문을 강의하는 등 이 지역의 학문중심지역 역할을 했다. 대전시는 이처럼 유서 깊고 교육적 가치가 놓은 유적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994년부터 복원을 하여 사당, 강당, 동재, 서재 등이 완전히 갖추어진 숭현서원지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유림회관과 더불어 선조들의 충절 정신을 기리는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 되고 있다.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 홈페이지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http://dtcc.or.kr
- 전화번호 :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동절기로 야외체험장 동절기 중단 안내

※ 2023년 2월 28일까지 야외체험장 중단으로 실내체험만 1시간 체험가능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공지사항 확인하기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엑스포과학공원내 한빛탑 뒤편에 위치해 있다. 2010년부터 교통문화센터라는 명칭으로 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오다가 2016년 2월 기존의 기능은 물론 대전광역시의 여객, 화물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운전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새롭게 탈바꿈 하였다.지하1층, 지상3층, 야외, 연면적 11,511㎡ 규모로 중부권 최대 규모로 건립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1층 교통박물관 & 3D 영상교육관, 2층 교통안전 시뮬레이션 체험관, 3층 교통안전 문화학습관으로 조성되어있다. 또한,야외 체험장에는 꼬마열차체험, 안전벨트 체험버스 등을 다양한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들이 실제 체험을 통해 선진교통문화를 확산시키고, 교통안전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 규 모 :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11,511㎡
* 부지면적 : 33,058㎡

⊙ 대전엑스포과학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박람회기구(B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다.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고,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 외의 시뮬레이션관, 돔영상관, 전기에너지관, 첨단과학관, 에너지관, 자기부상열차, 음악분수, 꿈돌이광장 등은 대전시의 엑스포재창조사업 추진으로 현재 시설 철거 작업중이므로 관람이 불가능하다.

⊙ 국립중앙과학관


- 홈페이지 : http://www.science.go.kr
- 전화번호 :
자연과 인간과 과학의 조화'라는 주제 아래 5만여평의 대지위에 건립된 국립 중앙과학관은 산업기술, 자연사, 과학기술사 등에 관한 자료의 수집, 연구 및 전시를 통해 과학기술과 지식을 보급하고, 생활의 과학화를 도모하여 과학기술을 통한 선진화라는 목표를 실현하고자 지난 1990년 10월 9일 개관하였다. 야외전시장에는 비행기·프로펠러·에어보트 등의 대형전시물을 전시하고 휴식공간을 설치하였으며, 특별전시관에는 전국과학전람회 및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품을 정기 전시하고 과학관 소장 전시품·희귀 소장품·각종 단체 특별전을 연다. 상설전시관에는 자연사·한국과학기술사·자연의 이해·자연의 이용 등 4개 분야 322개 주제로 4,200여 점의 전시물을 실물, 복원, 박제(剝製), 영상, 사진, 도해(圖解), 실험장치 등의 형태로 복합 전시하고 있다. 천체관은 돔형 건물로 70mm 대형 아스트로비전과 천체투영기 플라네타리움이 있다. 자연학습원은 총 10만 891㎡ 부지에 12㎞의 관찰로를 개설하여 주변에 각종 식물류(초본류 및 목본류)를 심었다. 아마추어 무선국(HAM)은 1992년 1월 16일에 개국하였으며 원하는 단체의 신청을 받아 공개 운영한다. 그외 새싹과학교실·탐구관 체험·수요실험교실·모형비행기 제작·성인컴퓨터교실 등의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말별자리여행·천체과학교실·열린 관측회·자연사연구회·겨울철새 자연탐험대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의 역사 *

국립중앙과학관의 시작은 192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26년 10월 설립을 승인받아 다음 해 5월 상설전시관을 개관하였다. 8·15광복 후 국립과학박물관으로 개칭하고, 1948년 문교부 산하 국립과학관으로 정식 발족하였다. 1969년 과학기술처로 이관되고, 1990년 국립중앙과학관으로 확대·개편하였다. 1990년 6월 8일 기존의 과학관은 서울과학관으로 개칭하여 소속기관으로 두고, 본부를 대전광역시의 대덕연구단지로 옮겼다.

⊙ 대전시립미술관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dma/index.do
- 전화번호 :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중부권의 최초 공공미술관으로 지역미술은 물론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 모두가 그 성과를 함께 누림으로써 보다 여유롭고 깊이 있는 삶을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설립되었다.1998년에 개관한 미술관은 5개의 전시실 및 수장고, 강당,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다. 야외 분수대와 조각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관은 공공재이며 문화시설인 동시에 교육시설이다. 공교육의 연계와 연장으로서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기 위하여, 미술관이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수동적인 미술문화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미술문화 향유의 방법을 제시하고,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확대를 위하여 성인강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2006년의 동양미술사를 시작으로 한국도자기의 역사, 서양미학사, 에칭과 북아트 , 최근의 인체크로키까지 그 강좌가 다양하다.

* 미술관의 시설 *

전시실·사진실·세미나실·자료실·강당·회의실·학예원실 등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야외에 물조각공원과 잔디조각공원이 있다. 전시실은 모두 5개로, 현대의 문화와 사회를 반영하는 미술품 및 이와 관련된 자료만을 전문적으로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 대전예술의전당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djac/index.do
- 전화번호 :
대전문화예술의전당은 대전광역시의 대표적인 종합공연장으로, 만년동 둔산대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다.아트홀은 1,546석의 객석, 300여 명이 동시에 출연할 수 있는 무대, 120여 명의 단원을 수용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피트(박스)를 갖춘 공연장으로, 오페라·발레·뮤지컬 등의 대형 공연을 연다.앙상블홀은 연극·무용·실내악·독주회 등을 여는 공연장으로, 643석의 객석과 150여 명이 동시에 출연할 수 있는 무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컨벤션홀은 국제회의와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연회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4개 국어 동시 통역과 녹음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수용인원은 약 100명이다.

그밖에 연습공간(대연습실 9실·임대연습실 12실·기타연습실 8실)과 분장실(개인분장실 10실·단체분장실 18실),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관객을 위해 무료로 운영하는 어린이놀이방, 매표소, 물품보관소, 스낵코너를 갖춘 로비, 차량 632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화장실, 샤워실 등의 부대시설이 있으며, 야외에는 1,000여 석의 좌석을 갖춘 원형극장이 있다.대전문화예술의전당에 상주하고 있는 예술단체는 대전시립합창단·대전시립교향악단·대전시립무용단·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이다.

* 개관일 : 2003년10월 1일

⊙ 대전통일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2011년 8월 11일 개관한 대전통일관은 엑스포과학공원 내 한빛탑 동쪽 엑스포기념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최근의 남북관계 현황과 북한실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설치 운영되고 있다. 각종 전시물과 영상자료 등을 통해 북한실상을 정확하게 보고 느끼며 이해할 수 있으며, 남북정상회담이후 변화된 남북관계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통일 교육의 장이다. 통일관은 1층 130평 정도의 규모로 통일노력의 발자취, 영상문헌자료 검색, 북한 생활용품 전시 및 체험장을 마련하고 있다. 대전통일관에서는 ‘북한알아보기’ 테마 아래 북한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에 대한 실사그래픽 및 쇼케이스 전시를 통해 북한의 실상을 알려준다. 또한 ‘영상실’에서는 북한의 이모저모 정보검색, 북한의 실상 영상물을 상영하고 있다. ‘민족의 염원, 통일’에서는 통일지형도, 통일 노력의 발자취, 남북경협, 대북 포용정책 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으며, ‘우리가 하나되는 그날을 위해’에서는 외국의 통일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의 통일에 대해 심도깊게 다루고 있다.

⊙ 대전유성도서관


- 홈페이지 : 유성구 평생학습원 통합도서관 http://lib.yuseong.go.kr
- 전화번호 :
유성구도서관은 1994년 7월에 개관한 공공도서관으로서 누구나 균등한 기회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주민들의 정보문화 사랑방이다. 양질의 정보.문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이 목표이다. 도서관은 빠르게 변화하고 디지털시대에 대응하고 휴식을 통한 에너지 충전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정보.문화의 공유를 통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책 읽는 유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성도서관에서 다양하고 지속적인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이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과 공연문화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그리고 도서관은 지역주민과 함께 꿈을 키우고 일상의 행복을 나누는 곳임을 알리기 위해 책과 관련된 연구모임 및 시민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협력망 구성으로 유성도서관은 정보.문화 Community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 지역내 공공기관간의 상호 협조 하에 제휴 마케팅을 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상생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 귀빈돌솥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488-3340
20년 넘게 운영하고 있는 돌솥밥 및 석갈비 전문점으로 20가지 이상의 반찬이 돌솥과 어우러져 한층 맛이 좋은 곳이다.

⊙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 홈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http://www.djsf.kr/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
- 전화번호 : 042-250-1452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올해로 제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이다. 미래과학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과 문화가 융합된 축제로서, 과학수도 대전과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우수한 과학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 신기술이 어우러진 개막행사를 비롯해, AI·로봇·드론·메타버스 등 과학기술 전시체험과 과학 경진대회, 과학자 버스킹 강연 등을 통해 과학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 평송청소년문화센터


- 홈페이지 : 평송청소년문화센터 http://www.pyoungsong.com
- 전화번호 :
평송청소년수련원은 1990년 평송 이남용선생께서 평생 모으셨던 30억원을 청소년회관 건립을 위해 대전광역시에 기부하심으로 비롯되었다. 일생동안 모으셨던 사재를 청소년을 위해 내어놓으신 평송 선생의 업적은 길이 빛나리라 생각하며 평송청소년문화센터를 통해 평송 선생의 정신을 드러내고있다.

⊙ 천연기념물센터(대전)


- 홈페이지 : 천연기념물센터 http://www.nhc.go.kr/main/main.do
- 전화번호 :
"천연기념물센터는 자연유산인 천연기념물과 명승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전시·교육을 통하여 그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에는 자연유산에 대한 연구 결과물인 공룡알·발자국 등의 화석, 반달가슴곰, 수달, 독수리 등의 동물 박제 표본, 존도리 소나무 등의 식물 표본 등을 전시하여 전문연구자와 청소년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체험 공간, 검색 키오스크, 영상실 등을 통하여 독창적인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네스코와 세계 여러나라의 자연유산 전문기관 및 자연사박물관과의 학술교류를 통하여 명실상부한 자연유산 전문연구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 서원골 유황오리(구 산에산 유황오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862-5292
042-862-4251
대전 유성구 원촌동에 위치한 오리 요리 전문점 서원골 유황오리는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전골과 오리뚝배기탕, 오리생구이 등 오리 메뉴를 제공하며, 점심 특선 메뉴인 오리뚝배기탕의 경우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

⊙ 살루떼


- 홈페이지 : 신안군 문화관광 https://www.instagram.com/salute0052/
- 전화번호 : 042-862-0052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 살루떼는 앤티크 한 가구와 고풍스러운 샹들리에가 어우러진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이다.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 샐러드, 스테이크를 제공하며, 데이트 장소 또는 스몰웨딩, 소규모 백일 및 돌잔치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정보제공자: 대전광역시청)

⊙ 녹원간장게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861-1697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있는 게장 전문 음식점 녹원간장게장은 저염식단으로 꾸민 간장게장 정식이 주메뉴이다. 알과 살이 가득 찬 단단한 암꽃게를 엄선하여 갖은 양념을 넣고 끓인 간장 소스에 알맞게 숙성시킨 후 정갈하게 담아낸다. 비린내가 나지 않아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고 연구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 롯데시티호텔 대전


- 홈페이지 : http://www.lottehotel.com/city/daejeon/ko
- 전화번호 : 042-333-1000
동북아의 대표적인 연구개발과 교육의 허브이며, 첨단 과학 기술의 메카이자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인 대전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대전은 2014년 3월에 오픈하였다. 대전 컨벤션센터 앞에 위치한 18층 규모의 호텔로서 모던한 디자인의 304개의 객실, 아름다운 스카이뷰를 자랑하는 고급 레스토랑 및 다목적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체 세미나 및 학술회의 행사에 최적의 프리미엄 호텔이다.

⊙ 유성 관광특구


- 홈페이지 : http://www.yuseong.go.kr
- 전화번호 :
대전은 첨단 과학 기술의 메카로 대덕연구개발 특구를 비롯해 유수의 벤처 기업이 입지한 한국의 대표적인 과학 기술 도시로서 미국의 실리콘밸리와도 비교된다. 대전광역시 내에 있는 유성 관광특구는 대전 내에서는 물론 전국적으로 온천과 관광 자원이 풍부한 관광 휴양 지구로 알려져 있다. 유성 관광특구 내에 온천수 원탕이 있으며 원탕의 온천 수량은 늘 풍부해서 물을 섞거나 온도를 높이는 일 없이 질 좋은 온천수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온천은 효험이 뛰어나기로 유명해서 삼국 시대부터 병을 치료하고 휴양을 하는 곳으로 사랑받아 왔으며 중장년층의 건강 여행지로 손꼽힌다. 유성관광 특구 내에는 이 온천수를 사용하는 호텔과 온천탕이 많으며 관광 휴양지답게 식당이 많아서 먹을거리도 다양하다. 온천지구 내에 가볍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무료체험시설도 있다. 유성구와 가까운 거리에 계룡산국립공원이 있어 산행 후 온천욕을 계획해도 좋다. 유성 관광특구 인근에 엑스포과학공원을 비롯해 과학과 관련된 각종 박물관과 전시관이 많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 삼국 시대 백제의 옛 수도였던 공주시와 경계를 두고 있어 백제 문화 유적도 쉽게 접할 수 있다.

* 유성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유성온천, 엑스포과학공원 일대(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장대·구암·궁·어은·도룡동 일원)
2) 면적 : 5,858,972㎡
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 유성 관광특구 시설 현황
유성온천, 대덕연구단지, 엑스포과학공원, 미술관, 박물관, 종합 유원 시설 등

⊙ 로봇융합페스티벌


- 홈페이지 : http://www.robotfusion.net
- 전화번호 : 042-250-1341
2012년 부터 개최된 로봇융합페스티벌은 과학 도시 대전의 지역 산업 및 인재 양성을 위하여 개최하고 있다. 전차대회인 제9회 로봇융합페스티벌은 국내 최초 온라인 경진대회로 개최되었으며, 820팀 1,868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임에도 참가자 중 90% 행사 재 참가 의사 및 운영 만족도를 표했다.

⊙ 청정임산물 대축제


- 홈페이지 : www.청정임산물.com
- 전화번호 : 02-2058-1070
청정임산물을 국민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알리기 위해, 제철 임산물을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온라인 축제에서는 판매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등이 진행되고 오프라인 축제에서는 개막식, 쿠킹클래스, K-FOREST FOOD 토크쇼, 버스킹 등 임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 대전MBC


- 홈페이지 : https://tjmbc.co.kr/booking/bunAI5IKxSbjp2Ea
- 전화번호 :
쉴 새 없이 움직이고, 바쁜 이 곳!

대전을 대표하는 방송국, 대전MBC에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TV 프로그램과 스튜디오, 라이도 스튜디오, 오픈 스튜디오를 둘러보면서 생방송 진행 현장까지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TV속에서 보던 실제 스튜디오에서 앵커체험도 가능하여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 대전맨몸마라톤


- 홈페이지 : www.djmmrun.co.kr
- 전화번호 : 042-580-1855
매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1일 11시 11분 11초 힘차게 출발!

2016년부터 대전맨몸마라톤을 시작, 어느덧 전국의 이색 대회로 자리매김하였다.
추운 겨울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열정과 펀런(FunRun)으로 대전맨몸마라톤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함께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마음 새뜻으로 단장하여 2023 대전맨몸마라톤이 개최된다.
그간 지친 몸과 마음에 묵은 때를 벗어던지고, 새해를 건강하게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상이 준비되어 즐거움을 한 몫 더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누구보다 건강한 한 해를 보내길 응원하는 마음으로 20세 이하 참가자들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색다른 새해맞이로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해 첫날 소중한 분들과 함께 멋진 추억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
추운 날씨로 인해 안전에도 주의하여 즐겨주시기를 당부드린다.
- 일시: 2023년 1월 1일 11시 11분 11초
- 장소: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한빛탑 앞)
- 종목: 7km
- 참가자격: 남녀노수 누구나 제한없음
- 접수인원: 2,023(선착순 모집 중)
- 참가신청: 대전맨몸마라톤 홈페이지
- 참가비:11,000원(20세 이하 무료/2004년생 이상/2023년기준)

⊙ 신촌설렁탕(만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489-2322
(정보제공자: 대전광역시청)

⊙ 대전곤충생태원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ist/index.do
- 전화번호 :
곤충생태관은 한밭수목원 내에 자리 잡고 있다. 사람들에게 곤충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심어주기 위해 2016년 10월 개관했다. 1층 공간에는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농장과 각종 전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2층에서는 곤충 사육실을 둘러볼 수 있으며, 투명한 통유리 너머로 연구실 모습도 엿볼 수 있다. 곤충생태관에서는 한지로 곤충 만들기, 곤충 액자 만들기, 곤충 비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엑스포다리


- 홈페이지 : www.expoplaza.or.kr
- 전화번호 :
엑스포다리는 한빛탑으로 유명한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한밭수목원을 잇는 다리다. 낮에는 나들이객들이 엑스포다리 주변에서 한가롭게 휴식을 즐긴다. 주변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는 사람들도 많다. 엑스포다리는 대전을 대표하는 야경 명소로도 이름 높다. 계절에 상관없이 일몰 시부터 23시까지 경관 조명이 켜진다. 게다가 여름철 주말이면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진 음악분수가 물을 뿜는다. 관광객뿐 아니라 사진작가들이 엑스포다리를 선호하는 이유다.

⊙ 엑스포시민광장


- 홈페이지 : http://www.expoplaza.or.kr/
- 전화번호 :
엑스포시민광장은 관광은 물론 문화생활, 여가, 레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광장에서는 좌우로 자리 잡은 한밭수목원을 둘러볼 수 있다. 게다가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그늘막을 설치한 야외 공연장에서 각종 행사에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있다.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와 중앙 광장에서는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기 좋다. 일몰 때는 엑스포다리의 경관 조명이 불을 밝히니 기념사진을 남겨볼 것을 권한다. 분수가 설치된 광장 관리동에는 매점, 카페 등이 있어 간식이나 가벼운 음주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 대전청년주간


- 홈페이지 : www.daejeonyouthportal.kr/
- 전화번호 : 042-383-6855
코로나19로 2년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 되었던 대전청년주간이 드디어 오프라인으로 돌아왔다.
2022 대전청년주간은 지난 2년간 단절된 관계와 잃어버린 문화를 회복하고 다시 연결하자는 의미에서 <다시 만난 우리>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공연·강연·체험·참여형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많이 놀러오길 바란다!

⊙ 호텔 오노마 (대전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전에 위치한 호텔 오노마는 대전 엑스포타워의 총 15개층으로 이뤄져 있다. 대전 신세계 백화점 '아트앤 사이언스'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 쇼핑과 먹거리 뿐 아니라 복합문화시설을 즐기기 좋다.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객실,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 제6회 SAFE 대전안전체험한마당


- 홈페이지 : daejeonsafe.co.kr
- 전화번호 : 042-471-3116
올해 6회를 맞이하는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이 3년만에 시민 여러분을 직접 찾아뵙게 되었다.
안전도! 일류도시 대전이라는 주제로 9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개최된다.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코로나19, 기록적인 폭염 및 폭우로 인해 ‘안전’에 대한 절실함이 더욱더 느껴지는 시기이다.
이에 화재대피 미로탈출, 씽크홀·지진·풍수해 체험, 보이스피싱 및 불법촬영 예방 체험, 생존배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꿈돌이와 함께하는 부스 투어, 돗자리 재난영화제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다양한 안전 콘텐츠를 즐기고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

⊙ The 빛나 본점(The 빛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The 빛나 본점은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이탈리아식 감바스다. 이 밖에 마르게리타, 해산물 파스타, 스폐셜 한우 채끝등심스테이크, 라자냐, 전복 리소토 등을 판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에 좋고, 예약도 가능하다. 음식점 주변에는 한밭수목원, 엑스포과학공원이 있다.

⊙ 한빛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는 독특한 모양의 탑이 있다. 1993년에 열린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상징 조형물로, 현재와 미래를 잇는 한 줄기 빛이라는 뜻에서 한빛탑이라 불린다. 이 탑은 대전을 상징하는 주요 건물로 꼽힌다. 입장료를 지불하면 한빛탑 내부도 구경할 수 있다. 1층에는 사진 전시실이, 2층에는 전망대가 자리한다. 이곳 전망대에선 한빛탑 주변 풍경을 시원스레 감상할 수 있다. 밤이 되면 한빛탑은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빛탑 앞에 음악분수가 설치되어 물줄기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가 하면, 탑 외벽에는 미디어파사드 공연이 펼쳐진다.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이뤄지는 이 공연은 대전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았다.

⊙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 홈페이지 : http://www.djexpoaqua.com/
- 전화번호 :

⊙ 5월 레이싱 이스포츠 패밀리 대전


- 홈페이지 : https://dje.dicia.or.kr/index
- 전화번호 : 042-867-9645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한다.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대상자에게는 닭강정과 돗자리를 드린다.
카트라이더 토너먼트 이스포츠 대회 및 이벤트 대회가 진행된다.

⊙ 달밤소풍


- 홈페이지 : http://planin.kr
- 전화번호 : 070-4267-6881
'2022 한 여름 밤의 나들이 달밤소풍'은 한 여름밤,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도시를 떠나지 않고 소풍 가듯 가볍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로 7월1일(금)부터 8월 15일(월)까지 약 40일간 대전 한빛탑광장에서 진행된다.
해마다 지역의 청년 소상공인·청년 예술인· 청년 서포터즈와 함께 지역 예술축제를 구성해왔으며, 올해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녹색축제’, 시민이 함께 만드는 ’시민참여축제’, 여름밤 도시에서 즐기는 ’도심형 축제’라는 3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 대전 피파 토너먼트


- 홈페이지 : https://dje.dicia.or.kr
- 전화번호 : 042-867-9645
대전시 소재 중고등학생 대상 피파 토너먼트 대회 개최(9.4.)

⊙ 한빛야시장:가을 감성 주(酒)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222-8009
하늘도 높고 바람도 상쾌한 9월 가을밤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한빛야시장이 한빛탑 물빛광장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푸드트럭과 시원한 맥주, 야외에서 재즈공연과 함께 즐기는 와인까지.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감성 힐링을 엑스포 한빛탑에서 즐겨보자.
<한빛야시장:가을주(酒)간감성>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대전 지역 명소 야외 무료 공연 ‘청아청아 내딸청아’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www.wukumchi.co.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wukumchi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wukumchi
- 전화번호 : 042)934-9394
대전의 야외 지역 명소(우암사적공원 문화재 '이직당' 앞)에서 무료로 즐기는 마당극. 효녀 심청이, 앞 못 보는 우리네 눈을 띄운다! 1인 5역을 넘나드는 배역 변신! 기막히게 재미난 풍자 해학극! 뺑덕이의 입담과 심봉사의 능청! 고전 ‘심청전’을 쉽고 새롭게 재탄생시켜 친숙하고도 새로운 심청전. 20년 이상의 실력파 배우들의 호연과 반주 팀의 라이브 연주를 통하여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도록 한다. 4면이 모두 객석인 마당극이 만드는 화합의 장으로 더불어 사는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다.

⊙ 베스타


- 홈페이지 : http://www.vestabuffet.com/
- 전화번호 :
베스타는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에 있는 뷔페다. KBS 2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각 분야의 전문 셰프 100명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덕분에 일상적인 식사는 물론 기념일에도 방문하기 좋다. 유성IC에서 가깝고, 주변에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엑스포과학공원이 있다.

⊙ 쌍촌본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쌍촌본가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촌동에 있다. 깔끔함이 돋보이는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갈비탕이며 숯불 돼지갈비, 소갈비찜, 파 불고기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식사류는 육회 비빔밥, 전통 비빔밥, 물냉면, 비빔냉면 등이 준비되어 있다. 대전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엑스포과학공원, 한밭수목원 등이 있다.

⊙ 천년의정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천년의 정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에 있는 중화 요릿집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전가복이며, 동파육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이 밖에 어향동고, 게살 두부, 양장피, 유산슬 등 여러 가지 중화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샐러드, 계절 수프, 유산슬, 중새우 요리, 고추잡채, 식사 등이 나오는 런치 A 코스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유성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엑스포과학공원, 한밭수목원 등이 있다.

⊙ 구르메


- 홈페이지 : http://www.grmet.co.kr
- 전화번호 :
구르메는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이곳은 20여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한정식과 서구요리를 접목해 개발한 다양한 퓨전 음식을 색다른 맛으로 연출하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연 코스다. 죽, 두부 강정, 궁중 떡볶이, 초무침, 탕, 생선회, 대나무 통밥, 대하 날치알 구이, 떡갈비, 장어 강정, 목살구이, 장뇌삼 마구이 등 푸짐한 음식이 상에 오른다. 유성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엑스포 과학공원, 한밭수목원 등이 있다.

⊙ 여자만 장어구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여자만 장어구이는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에 있다.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에 소개된 바 있다. 현대적인 외관과 내부는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산삼 배양근 양념 민물장어와 산삼 배양근 간장 민물장어다. 이 밖에 동충하초 양념 민물장어, 동충하초 간장 민물장어, 더덕 양념 민물장어, 더덕 간장 민물장어 등을 판다. 유성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엑스포과학공원과 한밭수목원이 있다.

⊙ 대나무통밥맛정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나무통밥맛정식은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에 있다. 현대적인 느낌의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로 이루어졌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에 적당하다. 대표 메뉴는 연잎밥이나 대나무 통밥과 함께 맛볼 수 있는 떡갈비 정식이다. 이 밖에 보리굴비 정식, 제육 정식, 연잎오리찜, 대나무 코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유성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이 있다.

⊙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 홈페이지 : https://www.shinsegae.com
- 전화번호 :
대전신세계Art&Science는 문화, 예술 콘텐츠와 과학 수도 대전의 정체성이 담긴 복합 문화예술공간이다. 신세계그룹과 계룡건설의 컨소시엄으로 설계되어 엑스포과학공원 일부 부지에 지상 43층, 지하 5층으로 지어졌다. 포디움(백화점동)과 타워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Art & Science’라는 네이밍에서 볼 수 있듯이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문화, 예술과 미래 과학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이스트 연구진과 손잡고 만든 과학관 ‘신세계 넥스페리움’, 상권 최초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스포츠 몬스터’,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4,200t 수조의 아쿠아리움, 갑천을 조망하는 옥상정원 등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콘텐츠가 2030 고객들 발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유명 갤러리의 전시를 소개하고 지역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전의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한다.

⊙ 호텔ICC


- 홈페이지 : http://www.hotelicc.com/
- 전화번호 :
HOTEL ICC는 2013년 설립되었으며, 3성급 호텔이다.
북대전 IC에서 10분과 DCC에서 1분정도의 가까운 거리로 지리상 강점을 갖추었고 대전 엑스포 및 국립과학관, 카이스트, 신세계백화점 등과 가깝게 위치해 있어 비즈니스 고객 뿐 아니라 가족 고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위치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심플한 인테리어와 포근한 이부자리로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 대한민국과학축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333-4723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축제로 4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맞이해 많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참여하며, 다양한 기업들도 참여해 과학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전시 및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 존 등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강연,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주·야간 공연까지 준비돼 있다. 다양한 체험 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를 놓치지 말자.

⊙ Re:023 대전 엑스포93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9136-3526
한빛탑 물빛광장에서 77일간 페스티벌
DMFW 워터페스티벌, 청년푸드트럭,엑스포 어린이놀이터, 맥주페스티벌, 프리&플리 마켓 등 이있다.

⊙ 한우&농특산물 페스티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2-346-3000
홍성 한우를 즐길 수 있는 숯불구이 체험존이 있으며, 충청지역에서 재배한 신선한 농특산물들을 부스에서 알찬 가격으로 구매가능합니다.
저녁에는 한빛탑 분수쇼와 더불어 다채로운 볼거리 무대를 제공합니다.
명물 홍성 한우 숯불구이와 충청지역의 청정 농특산물의 향연에 대전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