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한림공원 수국 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8.
728x170

제주 한림공원 수국 축제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한림읍)
- 홈페이지 : www.hallimpark.com
- 전화번호 : 064-796-0001
여름의 문턱 6월, 제주 한림공원에서 2023 수국 축제가 열린다.

한림공원 제주 석분재원 내 위치한 수국동산에는 수국과 산수국 1,000여본의 꽃송이가 가지마다 탐스럽게 피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6 ~ 7월을 대표하는 수국은 토양의 성질에 따라 꽃 색깔이 파란색, 흰색, 붉은색으로 변하며, 한림공원 수국동산에는 형형색색의 수국 꽃들이 풍성하게 피어 아름다운 정원을 꾸미고 있다.

한림공원 수국 축제에서 시원하고 탐스러운 수국과 함께 즐거운 여름을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1 ~ 2023-06-30
- 이용요금 : 성인 : 15,000 / 경로(65세이상) : 12,000
청소년(13세-18세) : 10,000 / 어린이(3세-12세) : 9,000
단체 및 할인 대상은 전화로 문의
- 행사 장소 : 한림공원 제주석분재원 내 수국동산
- 공연시간 : 09:00 ~ 18:30 (매표마감 시간 17:30)
- 행사 프로그램
1. 수국 하바리움 만들기
2. 수국 토피어리 만들기
- 주최자 정보 : 한림공원
- 주최자 연락처 : 064-796-0001
- 주관사 정보 : 한림공원 경영지원팀
- 주관사 연락처 : 064-796-0001


 




행사소개

여름의 문턱 6월, 제주 한림공원에서 2023 수국 축제가 열린다.

한림공원 제주 석분재원 내 위치한 수국동산에는 수국과 산수국 1,000여본의 꽃송이가 가지마다 탐스럽게 피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6 ~ 7월을 대표하는 수국은 토양의 성질에 따라 꽃 색깔이 파란색, 흰색, 붉은색으로 변하며, 한림공원 수국동산에는 형형색색의 수국 꽃들이 풍성하게 피어 아름다운 정원을 꾸미고 있다.

한림공원 수국 축제에서 시원하고 탐스러운 수국과 함께 즐거운 여름을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




행사내용

수국동산 입구에 각종 축제 관련 판매 부스 설치


한림공원 수국축제 (2)

한림공원 수국축제 (3)

한림공원 수국축제 (4)

한림공원 수국축제 (5)

한림공원 수국축제_1

한림공원 수국축제_5

한림공원 수국축제_6

한림공원 수국축제_8

한림공원 수국축제_10

한림공원 수국축제 (7)

한림공원 수국축제 (8)

한림공원 수국축제_3

한림공원 수국축제_4

한림공원 수국축제_7

한림공원 수국축제_9





◎ 주위 관광 정보

⊙ 한림공원


- 홈페이지 : http://www.hallimpark.co.kr
비짓제주 https://www.visitjeju.net
- 전화번호 :
한라산(1,950.1m)의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비경지대이다.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10만여 평의 대지에 하늘로 우뚝 뻗은 야자수군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한림공원은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가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며, 협재 쌍용동굴과 아열대 식물원 그리고 제주석, 분재원, 재암민속마을, 수석전시관, 사파리조류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갖추고 있다. 또한, 2002년에는 1,000여 평 규모의 연못을 새로 조성하여 선보이는 등 계속해서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림공원은 1971년 초 한림읍 협재리 바닷가 일원의 불모의 모래밭을 매입하여 수천 트럭 분량의 흙을 실어와 객토작업을 하고 아열대 수목의 종자를 파종하여 육묘함으로써 탄생하게 되었다고 한다. 16개의 식물원을 보유한 식물나라이다.

* 협재.쌍용동굴
250만 년 전 한라산 일대의 화산이 폭발 하면서 용암이 흘러내려 형성된 검은 색의 용암동굴이 스며드는 석회수로 인하여 황금빛 석회 동굴로 변해가는 신비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2차원 복합동굴로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으며, 석회동굴에서만 볼 수 있는 석순과 종유석들이 자라고 있는 용암동굴로서 학술적 가치를 크게 인정받고 있다. 특히, 쌍용동굴은 그 형태가 마치 두 마리의 용이 빠져 나온 모양을 하고 있어서 쌍용동굴이라 부르고 있으며, 협재.쌍용동굴 이외에도 황금굴, 소천굴 등 20여 개의 동굴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그 길이는 1만 7천m에 달하고 있어서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시스템으로 확인되었다.

* 아열대 식물원
2천여 종의 진귀하고 아름다운 식물들이 살아 숨쉬는 한림공원의 아열대식물원은 제주도의 산과 들에 자생하는 꽃과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제주산야초원, 100여 종의 다양한 허브로 구성된 허브가든, 인테리어용으로 보기 좋은 관엽식물로 가득 찬 관엽 식물원, 4계절 아름다운 꽃이 넘쳐나는 플라워가든, 이외에도 제주감귤원, 선인장정원, 열대식물온실 등 여러 가지 식물의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제주 석·분재원
제주 석·분재원은 한림공원 내에 분재와 돌을 주제로 구성된 테마공원으로 다양한 분재 작품과 기암괴석, 정원석을 감상 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독특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총면적 5천 평에 수령이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300년에 이르는 크고 작은 분재들이 각기 나름대로의 위치에서 그 자태와 멋을 표현하고 있는데, 특별히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괴불나무 등의 희귀소목을 정교하게 작품화 하여 전시하고 있다. 특히 한라산의 화산폭발시 형성된 용암수형석과 제주도 특유의 다공질 현무암 등의 제주 자연석을 비롯하여 남미의 아마존 강가에서 채취한 대형자연석 등의 수석들이 분재와 어우러져 색다른 자연의 조화를 연출하고 있다.

* 재암민속마을
제주도 민속촌인 재암민속마을 에서는 현대문명의 발전과 더불어 사라져 가는 제주 전통 초가의 보존을 위해서 산간 지방에 있던 실제 초가를 원형 그대로 이설, 복원하여 옛 제주인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 재암수석관
화산섬인 제주도는 화산폭발 시 형성된 다양한 형상의 화산탄, 현무암과 각종 용암석 등 진귀한 돌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 이곳 한림공원의 재암수석관에는 이러한 제주 특유의 수석들을 비롯 국내외의 다양한 수석을 전시하고 있다.

* 사파리 조류원
금슬 좋은 원앙, 깃털이 오색찬란한 공작새, 색깔과 몸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한국 꿩 등이 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크고, 공룡과 초식동물의 특징이 섞여있는 타조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백한, 칠면조, 호로조, 비둘기 금계 등의 관상조들을 보는 즐거움이 함께 한다.

* 야자수길
하늘로 뻗은 야자수와 제주 자생 선인장의 조화로 이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 연못정원
1,000여 평 규모의 연못과 그 위를 시원하게 적시는 폭포가 인상적인 곳이다.

⊙ 협재해변


- 홈페이지 : http://www.visitjeju.net/
- 전화번호 :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시 서쪽 32km 거리의 한림공원에 인접해 있다. 조개껍질가루가 많이 섞인 백사장과 앞 바다에 떠 있는 비양도, 코발트 빛깔의 아름다운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숲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이 매우 아름답다. 백사장의 길이 약 200m, 폭은 60m, 평균수심 1.2m, 경사도 3~8도로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단위의 해수욕장으로 적합하다. 또한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소나무 숲에서는 야영도 가능하다. 이 해수욕장의 남서쪽 해안은 금릉해수욕장과 이어져 있는데, 주민들은 두 해변을 합쳐 협재해수욕장이라고도 부른다.

해수욕장 내에는 탈의실, 샤워실, 휴게소, 식수대,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 해수욕장 주변에는 짙은 송림이 있어 야영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전복과 소라가 많이 잡히기 때문에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멀지 않은 곳에는 한림공원과 협재굴, 명월대, 황룡사, 영각사 등이 있어 해수욕과 함께 주변을 둘러볼 수 있으며 특히 해수욕장 정면에 보이는 비양도의 모습은 맑고 깨끗한 해수와 어울려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낙조 또한 아름답다.

⊙ 금능석물원


- 홈페이지 : http://www.seokmulwon.com
- 전화번호 :
제주는 돌, 바람, 여자가 많다해서 삼다도라 한다. 하지만 제주도의 돌들은 제주 외부로 반출할 수 없다. 단지 가공된 돌들만이 반출되는데, 제주의 가공된 돌의 대명사는 '돌하르방'! 똑같이 생긴 하르방만 본 여행객들에게 제주 석물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곳이 바로 금능석물원이다. 금능석물원은 약 40여년을 돌하르방을 제작하는 장공익 명장이 제주생활의 모습들을 돌로서 표현한 33,058m²(10,000평) 부지에 조성한 공원이다. 금능석물원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하는 불교적인 색채가 묻어나는 석불들이 있는데, 이곳 작품들은 수십년동안 이곳을 지켜온 장공익씨의 작품이라고 한다.

⊙ 협재굴(한림공원)


- 홈페이지 : http://www.hallimpark.co.kr
- 전화번호 :
협재굴은 황금굴, 소천굴, 쌍용굴, 만장굴과 더불어 제주도의 대표적인 용암동굴이다. 동굴의 길이는 약 200m, 너비 10m, 높이는 5m 정도의 규모이며, 250십만년 전 한라산 일대의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성되었다. 용암동굴이자 석회동굴의 특징이 복합된 2차원적인 동굴이라는 점이 특이하며, 그 일대가 모래와 조개껍질이 섞여있는 패사층으로 되어 있다. 동굴 내부에는 천장에서 뻗어 나온 석종과 마치 바닥으로부터 솟구쳐 나온 듯이 보이는 석순 등이 신비로운 광경을 연출하며, 석종과 석순이 만나 하나의 기둥을 이루는 종유석이 기괴하면서 아름답다.

동굴 벽면에는 석회분이 덮여있어 마치 하나의 거대한 벽화가 새겨져 있는 듯 웅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동굴 내부의 온도는 연중 내내 17~18℃를 유지하여 한여름의 이색적인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고, 한 겨울에는 따뜻한 온도로 추위를 피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협재굴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페루의 돌소금동굴, 유고의 해중석회동굴과 더불에 세계 제3대 불가사의 동굴로 꼽힐만큼 유명한 곳이다. 협재굴을 빠져나오면 바로 옆에 쌍용굴이 자리하고 있어 두 동굴을 함께 돌아볼 수 있다.

⊙ 쌍용굴(한림공원)


- 홈페이지 : http://www.hallimpark.co.kr
- 전화번호 : 064-796-0001
쌍용굴은 황금굴, 소천굴, 만장굴과 더불어 제주도의 대표적인 용암동굴이다. 동굴의 길이는 약 400m, 너비 6m, 높이는 3m 정도의 규모이며, 250만 년 전 한라산 일대의 화산이 폭발하면서 협재굴과 함께 생성되었다. 용암동굴이자 석회동굴의 특징이 복합된 2차원적인 동굴이라는 점이 특이하며, 그 일대가 모래와 조개껍질이 섞여있는 패사층으로 되어 있다. 동굴 내부에는 석회동굴의 특징인 석순과 종유석이 곳곳에 기둥처럼 즐비해 있어 신비한 광경을 연출한다. 동굴 벽면에는 석회분이 덮여있어 마치 하나의 거대한 벽화가 새겨져 있는 듯 웅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동굴 내부의 온도는 연중 내내 17~18℃를 유지하여 한여름의 이색적인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고, 한 겨울에는 따뜻한 온도로 추위를 피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쌍용굴은 좌우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마치 용 2마리가 굴 내부에 있다가 밖으로 빠져나간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하여 쌍용굴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쌍용굴의 제2입구와 협재굴의 끝부분이 인접해 있어 두 동굴은 원래 하나였다가 내부 함몰로 인해 나뉘어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협재굴과 마찬가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있다.

⊙ 제주청소년수련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96-0924
주변에 40년생 소나무군락이 형성된 산림지대로 대자연과 접할 수 있고, 인접지에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협재용암동굴, 비양도, 분재예술원, 차귀도 등 바다와 육지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이 수려한 지역으로 청소년에 대한 심성수련 터전을 마련하여 학교 교육기능의 보완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일상생활속에서 더불어 사는 지혜와 공동체의식을 체득할 수 있는 연수공간을 제공하여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며 수학여행을 겸한 수련활동, 기업체연수 및 공무원 연수교육, 전지훈련, 지역주민의 전통문화활동, 세미나 장소 등으로 최적지이다.

⊙ 한림공원 쌍용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96-0008
제주관광기념품 및 선물의 집 제주적인 정취가 물씬 담긴 다양한 토산품과 자연식품이 구비되어 있어 제주의 멋과 맛을 선물로 찾는 여행손님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맛과 향, 그 효능을 인정받아 품위 있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한라산 오미자차, 꿩으로 만든 꿩엿, 밀감꿀 등 독특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제주 전통의 실용적인 전통옷인 "갈옷"과 전문가의 정성어린 수공으로 제작된 정동모자, 도자기 인형을 비롯한 팬시 상품 등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 한림공원 다화원휴게소 (제주)


- 홈페이지 : http://www.hallimpark.co.kr
- 전화번호 : 064-796-0009
제주석 분재원의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분재작품들을 감상하고 난 뒤 지친 다리를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다화원 휴게소에서는 갈제품(감물 염색 제품), 핸드폰 줄, 돌하르방, 인형현무암시계, 억새지갑, 선인장차 등 제주의 낭만을 담은 기념품을 비롯 반지, 팔찌, 등의 자수성 엑세서리에서 부터 아기자기한 선물용 팬시 상품, 향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 제주 튤립축제 in 한림공원


- 홈페이지 : www.hallimpark.com
- 전화번호 : 064-796-0001
봄 기운이 완연한 제주 한림공원에서 튤립 축제가 열립니다.
튤립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한림공원을 대표하는 봄 축제로써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한림공원이 올 봄을 위해 준비한 튤립은 아펠둔(Apeldoorn), 몬셀라(Monsella), 다이나스티(Dynasty) 등 9개품종 5만여 송이의 튤립으로서 정원을 장식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라온명품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95-3200
라온명품관은 이태리 현지 명품 Multi-shop인 PF-Holding사와 명품 공급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세계적인 명품을 백화점처럼 시즌 오더 후 직수입하고 있다.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축소하여 신상품을 면세점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외국인에게는 부가가치세 환급을 통해 면세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외 명품을 만날 수 있다. 라온명품관은 제주에서는 유일하게 키즈 명품이 입점 되어 있고, 내.외국인, 도민 모두 누구나 한도없이 면세점가로 이용할 수 있다.

⊙ 제주 한림공원 수선화 축제


- 홈페이지 : http://www.hallimpark.com
- 전화번호 : 064-796-0001
“겨우내 피어난 100만 금잔옥대ㆍ제주수선화의 합창”
제주 한림공원에서는 2023년 1월 21일(토)부터 2023년 2월 19일(일)까지 제 12회 수선화축제가 열린다.
추운 겨울 한림공원 수선화 정원에는 제주의 해안에서 자생하는 “제주수선화”와 꽃 모양의 옥으로 만든 잔 받침대에 금술잔을 올려놓았다는 형태의 “금잔옥대 수선화” 100만 송이가 피어 짙은 향기를 뿜어내고 있다.
또한 수선화 정원 내에는 수선화 시화가 활짝 핀 수선화와 한데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고 있다.
혹독한 추위 속에서도 활짝 핀 한림공원 수선화 정원에서 아름다운 향기에 푸욱 빠져보시기 바란다.

⊙ 카이 호스텔


- 홈페이지 : http://www.jejukai.com
- 전화번호 : 064-796-2428
제주 서해안을 바라보고 있는 ‘카이 리조트’는 앞으로는 제주를 대표하는 코발트빛 협재 해수욕장이 펼쳐져 있고, 뒤로는 사계절 푸르른 한림공원이 펼쳐져 있어 향긋한 바다향과 싱그러운 풀 내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협재 바다와 2013년형 최신식 시설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제주 한림공원 왕벚꽃축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96-0001
한림공원 왕벚꽃 동산에는 화사하게 피어난 수 백 그루의 왕벚꽃 나무가 하늘을 수놓고 있다. 봄 꽃 향기 가득한 제주 한림공원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림공원 왕벚꽃 동산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 제주마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8326-9116
금능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있어 최고의 바다 뷰를 선사한다. 펜션의 넓은 정원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가족형 펜션이다. 바로 앞바다에서는 물이 들어왔을 땐 물놀이, 물이 빠졌을 때는 게잡이와 보말잡이 체험을 할 수 있어 두 가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아침에는 객실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으며, 금능해수욕장이나 금능포구에서는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

⊙ 카이 호스텔


- 홈페이지 :
www.jejukai.com
- 전화번호 :
카이 리조트는 협재 해수욕장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 바다위에코끼리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elephant_on_the_sea
- 전화번호 :
코끼리를 닮은 비양도가 보여 '바다 위에 코끼리'라는 이름을 가진 카페. 푸르고 푸른 협재 바다를 바라보며 생각 정리를 하기 좋은 곳이다. 크로플에 아이스크림 또는 제주말차라떼와 당근케이크를 주문하고 창 넓은 곳에 앉아서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길,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 할 길 등 잔잔한 바다가 전해주는 마음의 소리를 듣기 좋은 곳이다. 제주에서만 살 수 있는 기프트 샵도 같이 있어서 귀엽고 아기자기한 물품들을 사기 좋다. 협재 해수욕장 근처 한적하면서도 감성적인 카페를 찾는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 협재해녀의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해물라면에 돌문어 숙회, 뿔소라 회, 그리고 전복·소라·문어숙회·멍게·새우가 들어간 모둠 해산물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는 라면은 국물이 시원하고 얼큰하며 양도 푸짐하다. 파 송송 콩나물 팍팍 들어가 술안주 또는 해장용으로도 좋다. 직접 잡아 온 재료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으며 바 형태로 되어 있는 실내는 비양도를 바라보며 식사하기에도 좋고 혼밥하기에도 최적이다. 주문과 결제는 셀프로 진행되는데 현금결제 시 맞은편 GS25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한다.

⊙ 별돈별 협재해변점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byuldonbyul
- 전화번호 :
협재 바다 앞에 있는 별돈별 협재해변점은 바다 뷰를 보며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추천 메뉴는 목살과 오겹살이 나오는 제주도 흑돼지로 기본 찬은 명이나물, 파절이, 묵은지, 기본 소스, 또띠아와 꽈리고추가 나온다. 고기를 구울 때 꽈리고추도 함께 구워 또띠아에 싸 먹는 게 이 집의 별미다. 추가 반찬은 셀프 바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흑항정살과 흑가브리살, 김치찌개, 공깃밥 2개가 나오는 점심 세트 메뉴도 인기가 좋다. 바다 뷰를 보며 먹을 수 있는 창가 쪽 자리는 대기자가 많아 시간을 여유 있게 잡고 가는 게 좋다.

⊙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주시 한림읍에 있는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는 제주산 한우 양지와 아롱사태만 사용한 수육, 그리고 제주산 돼지고기로 빚은 만두를 사용하는 만두전골 전문점이다. 만두 위에 고기, 버섯 등이 올라간 한우수육버섯만두전골이 인기 메뉴다. 또 다른 메뉴로는 손만둣국, 한우사골만둣국 등이 있다. 전골 위에 올라간 수육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며, 만두 역시 직접 빚은 손만두로 감칠맛이 느껴진다. 만두를 다 먹은 후에는 직접 뽑은 생면을 넣어 먹는데,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 안녕협재씨 협재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hihyeopjae
- 전화번호 :
안녕협재씨는 협재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비빔밥 전문점이다. 햇볕이 들어오게 창을 내어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이며, 직원들도 친절하다. 이곳은 딱새우비빔밥, 돌문어비빔밥, 통전복내장비빔밥, 돔베고기 등의 메뉴를 팔고 있다. 세트메뉴가 있어서 일행이 있다면 가성비 좋게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1, 2층 공간이 있는데 2층에는 저 멀리 협재 바다가 보인다. 돌문어 비빔밥은 문어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눈으로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기름기가 없는 돔베고기는 묵은지랑 함께 나온다.

⊙ 협재 수우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주 한림읍에 자리한 협재 수우동은 금능해수욕장과 가까이 있는 일식집이다. 제주의 정겨움이 묻어나는 아담한 돌담 집 사이에 연두색으로 칠한 작은 가게가 나오는데, 바로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수우동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탁 트인 풍경 너머로 바다가 한눈에 담겨 먹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재미도 있다. 메뉴는 온우동과 냉우동, 돈가스 등이 있다. 대표 메뉴는 자작냉우동이다. 레몬즙을 뿌리고 무와 쪽파, 덴카츠를 면과 육수에 함께 섞어 먹으면 된다. 탱탱한 면과 깔끔한 육수가 잘 어우러져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낸다.

⊙ 협재포구


- 홈페이지 :
https://www.visitjeju.net/kr/
- 전화번호 :
제주올레 14코스에 위치한 협재포구는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지는 곳으로, 포구 옆에는 넓은 모래사장의 해수욕장이 있다. 협재 해수욕장은 편의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소나무 숲속의 야영장도 넓게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오른쪽으로 돌담길을 지나면 어촌계 건물이 나오고, 바다 쪽으로 긴 방파제가 시작된다. 협재포구는 좋은 낚시 포인트로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하러 일부러 찾아오거나, 주변에 숙박하는 분들이 체험 삼아 낚시를 즐기기도 한다. 작은 등대가 있는 방파제 끝으로 나가면 건너편에는 비양도가 떠있어 풍광이 더욱 아름답다. 겨울에는 방수, 방한이 되는 재킷을 입고 제트스키를 탈 수 있고, 여름에는 스노클링,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등을 체험할 수 있어 단순히 경치를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도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출처: 비짓제주)

⊙ 우리집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금능해변 앞에 위치한 작고 따뜻한 분위기의 식당이다. 제주에 오면 꼭 맛봐야 할 딱새우를 이용해 만든 간장새우정식이 인기 메뉴다.

⊙ 김씨술생활 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씨술생활 협재점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협재우체국 옆에 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협재리 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앞이다. 협재 해변과 가까운 고급 요리주점으로 칵테일, 하이볼, 와인, 소주, 맥주에 무알코올 음료까지 준비해 놓았다. 대표메뉴는 딱새우회이고 쇠고기채끝타다끼, 계란말이, 나가사키 짬뽕, 튀김 등 예쁘고 맛있는 안주들을 판매한다. 짙은 우드 느낌의 엔티크 한 인테리어가 술집보다는 카페에 가까워 술 먹기 좋고 사진 찍기 좋다. 딱새우회를 주문할 경우 새우머리를 모아 버터구이를 서비스로 해주고 나가사키 짬뽕탕은 생우동 면사리를 추가해서 끓여 먹을 수도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해 여행자는 해변이나 숙소에서도 그 맛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의 입장이 가능하고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항과 가까워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비마이게스트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be_my_guesttttt
- 전화번호 :
비마이게스트는 제주 협재 우체국 앞 버스정류장 근처에 있다. 커피와 브런치 메뉴로 크로플을 판매하며 여름철에는 제주 애플망고빙수가 인기이다. 바닷가 근처이지만 바다는 보이지 않고 통창 밖의 작은 마당 공간에는 카페를 시작할 때부터 함께 했다는 길고양이가 보인다. 빈티지한 색감과 차분한 플랜테리어가 돋보이는,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작은 카페이다. 근처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잔물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잔물결은 금능해수욕장, 금능포구에 있는 카페이다. 흙바닥, 나무 선반과 창틀 등을 살려 제주의 옛돌집을 리모델링하고, 도자기, 항아리, 천과 식물로 분위기 있게 꾸몄다. 정원의 실외 테이블에 앉아 커피를 마치는 것도 운치 있다. 치아바타 등 빵과 과자를 직접 만들고, 블랜드 커피와 산, 바람 등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으며 핸드드립커피도 맛볼 수 있다. 드립백 형태로 판매하는 커피도 인기다. 근처 여행지로 금능해수욕장, 금능석물원, 액티브파크, 협재해수욕장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단, 정원 테이블은 가능)

⊙ 제주 정직한돈 한림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주 정직한돈 한림협재점은 협재 발리리조트 앞에 있다. 애월 본점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으로 제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흑돼지를 직원이 참숯으로 직접 구워준다. 해녀 어멍이 직접 잡은 해산물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제주 딱새우회, 전복구이 등을 고기구이와 같이 먹을 수 있다. 주차장이 넓어 자동차로 방문해도 주차가 편하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금능석물원 등이 있다.

⊙ 액티브파크 제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액티브파크는 라오프라이빗 CC 옆 일주서로에 접해 있다. 액티브파크는 클라이밍 놀이시설의 세계적 브랜드 클립앤클라임과 키즈카페, 레저카트, 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립앤클라임의 경우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실내 암벽등반 테마 놀이시설로 액티브파크가 아시아 최대 시설 인증을 받았다. 만 6세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키즈 카페는 실내외가 결합된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이다. 주변 여행지로 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비양도 등이 있다.

⊙ 그루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그루브는 협재해수욕장에 있는 비치카페다. 총 3개 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서는 와인 샵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카페에서 아름다운 협재 해변을 볼 수 있으며, 넓은 공간에서 요가를 하고 브런치를 즐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하타요가, 빈야사요가, 필라테스 등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다. 제주크로플이 대표메뉴이고, 바다를 향한 통유리와 플랜테리어가 싱그러운 공간이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항 등이 있다.

⊙ 피어22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피어22는 제주 금능포구에 있다. 금능어촌계마을회관 건물을 개조한 식당으로 해산물 찜이 유명하다. 대표메뉴는 '태왁'으로 해녀가 물질할 때 채집한 해산물을 담는 그물망에서 따온 이름이다. 태왁은 딱새우찜으로 감자, 콩, 조개, 소시지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두 가지 소스와 함께 나온다. 양동이에 나오는 해산물 찜을 테이블에 부어놓고 나무망치로 두드려 껍데기를 깨 먹는 방식으로 취향에 따라 부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비양도 등이 있다.

⊙ 카페이면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cafe_the_other_side
- 전화번호 :
카페이면은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복지회관 부근에 있는 카페다. 핸드드립, 로스터리 카페로 4가지 원두를 시향한 후 한 가지를 골라 마실 수 있다. 밀크티 역시 잎차를 블렌딩하여 제공한다. 테이블 다섯 개가 있는 작은 규모의 카페로 손님들의 조용한 휴식을 위해 5인 이상 단체 손님과 10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단, 반려동물은 함께할 수 있다. 조용한 마을에 있고 내부 역시 아담하고 조용해서 혼자 방문하는 손님도 많다. 주변 여행지로 금능석물원, 금능해수욕장, 액티브 파크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협재신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협재신국수는 협재해수욕장 근처에 있다. 매일 직접 고아 깔끔하고 진하고 담백한 육수에 고기국수를 말아내고, 특제 비빔장을 쓰는 비빔국수도 별미이다. 비빔국수 위에 불고기를 올린 불비가 대표 메뉴이고, '제주 잔칫집 고기'는 제주에서 보통 돔베고기라고 말하는 수육을 뜻한다. 전통적으로 제주에서 잔치를 하면 돼지를 잡고 그것을 온마을 사람들이 똑같이 나눠먹은 것에서 유래한다. 일반 가정집 같은 외형에 1층이 식당이다. 내부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모은 듯한 마그넷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대기가 길고,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하니, 방문 전 확인하길 추천한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금능석물원, 금능해수욕장 등이 있다.

⊙ rnr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rnr___bakery
- 전화번호 :
알엔알(rnr)은 협재포구 근처에 있다. 빵에 진심인 베이커리 카페로 빵지순례 여행자들이 시간을 내어 찾아오는 곳이다. '즐기되 원칙을 지킨다'를 표방하며 작은 빵집의 내부는 빈티지한 아메리칸 스타일이다. 바게트, 소금빵, 캄파뉴, 치아바타 등을 제공하며 각기 빵이 가진 개성과 본연의 맛을 잘 살려 늘 일찍 소진되는 편이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금능석물원 등이 있다.

⊙ 오만정성 제주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식당 오만정성은 협재리 일주서로 변에 있다. 갈치 조림에 제주산 고사리를 넣은 고사리갈치조림이 대표메뉴로 달고 고소한 갈치살과 통통한 고사리의 조화가 별미이다. 해물전골은 문어, 새우, 전복, 게, 파, 고추 등이 큼직큼직하게 들어 있어 보기에도 좋고 국물도 진하고 풍성하다. 모든 메뉴 포장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음료를 준비하는 등 가족 여행자들이 방문하기에 좋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등이 있다.

⊙ 협재온다정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ondajung
- 전화번호 :
협재온다정은 협재해수욕장과 협재포구 사이 마을 골목 안에 있다. 곰탕 전문점으로 조미료를 쓰지 않고 흑돼지로만 국물을 내어 맑고 진한 곰탕 국물이 특징이다. 밥은 신동진 쌀에 제주 고사리를 넣어 지으며, 수육의 경우 된장멜젓을 곁들여 먹는다. 얇은 만두피에 고기와 고사리를 넣어 만드는 담백한 고기만두도 인기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금능석물원 등이 있다.

⊙ 협재해물라면 쪼꼴락상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협재해물라면 쪼꼴락상회는 협재해수욕장 맞은편 골목 안에 있다. '협재에서 가장 예쁜 해물라면 맛집'이라는 말처럼 외관은 심플하고 깔끔하게, 매장 안 곳곳은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다. 음식의 차림새도 예쁘고 화려하며 메뉴는 해물라면과 문어해물라면 두 가지다. 여행자들의 제주 '먹킷리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해물라면집으로 대기줄도 늘 있는 편이고, 재료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등이 있다.

⊙ 한형수정원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hhs_garden
- 전화번호 :
한형수정원은 협재포구 근처 협재리에 있다. 3년에 걸쳐 가꾼 개인 정원으로 규모는 6,661m2(2,000평)이다. 정원 안에 있는 카페는 2개 동으로 이루어진 테쉬폰 카페로 제주도의 독특한 건축양식을 재현하여 지었다. 정원에는 그랜드 피아노가 있는 소공연장이 있고, 복층구조의 정원, 가을에는 핑크뮬리 언덕, 전망대와 인디언 텐트, 동백 쉼터 등 포토존과 즐길 거리가 많다. 정원 입장료가 있고 카페 이용 시에는 무료이다. 주변 여행지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등이 있다.

⊙ 금능해수욕장 야영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금능해수욕장은 협재해수욕장과 구분이 어려울 만큼 하나로 이어져있다. 북적북적 화려한 협재에 비하면 금능해수욕장은 소박해 보인다. 금능해수욕장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 야영장은 높이 2-30미터의 야자수 숲 아래 위치하고 있다. 야영장에는 주차가 불가하고, 해변 뒤편 무료주차장에 주차한 후 야영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야영장 구역 내 자유롭게 캠핑이 가능하다. 캠핑은 무료이며 샤워실과 세척장등 부대시설은 여름 해수욕장 개장 시기에만 일정 비용을 내고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해수욕장 공용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
※ 반려견 동반 불가능

⊙ 야자수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96-0001
비양도가 바라다 보이는 협재 해수욕장 옆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인 한림공원내에 위치한 야자수 식당은 제주도의 특산인 오분자기 뚝배기, 갈치구이와 함께 제주도의 다른 이름인 삼다도에서 이름을 딴 삼다 비빔밥이 별미인 식당이다. 삼다 비빔밥은 오로지 제주도 내 애월읍과 한림읍에서 재배된 야채와 한림공원 내에서 직접 길러낸 야채를 재료로 사용하기에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해물뚝배기에는 제주 특산 오분자기가 빠지지 않으며 소라 등 해물도 곁들여져 있으며 무엇보다 집된장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국물이 해물과 조화되어 일품이다. 야자수 식당은 한림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에 협재 해수욕장, 비양도, 한림공원을 관광하면서 쉽게 식사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 금능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www.visitjeju.net/
- 전화번호 :
투명한 맑은 물과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이곳 앞바다에는 비양도가 있다.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은 비양도까지 걸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게 한다. 바닥이 훤히 비치는 투명한 물빛과 바닷물이 찰박거리는 얕은 수심, 물놀이 후 따뜻하게 즐기는 온수 샤워까지.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금능해수욕장이 제격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은 서쪽의 인기 명소인 협재해수욕장과 바로 이어져 있다. 파란 물감을 풀어놓은 것 같은 바다부터 생김새가 귀여운 비양도, 촉감이 보슬거리는 모래사장까지 이웃한 해변과 비슷한 풍경을 품고 있지만 그보다 사람이 붐비지 않아 여유로운 것이 매력이다. 더구나 주차장과 해변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짐을 옮길 때도 부담이 없다. 새로 신축된 샤워실은 온수 샤워가 가능해 해수욕장 이용에 편리함을 갖췄다.

이곳을 방문할 땐 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에 맞춰 가기를 추천한다. 바닷물이 멀리까지 빠지면 넓고 고운 모래사장이 드러난다. 곳곳에 수심이 얕고 어린 아이도 놀기 좋은 천연 풀장이 만들어진다. 빠져나간 바닷물이 남겨 놓은 해조류나 작은 보말 등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장난감이 된다. 덕분에 아무런 준비 없이 찾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단, 해변 입구에 작게 부서진 조개껍질이 모래와 섞여 있어 되도록 아쿠아슈즈 착용을 권한다. 물놀이 후에는 일몰을 기다려보자. 비양도부터 서서히 물들어가는 노을은 순식간에 파란 하늘을 노란빛으로 바꿔놓으며 아이와의 첫 여행에 잊지 못할 황홀함을 선사한다.

⊙ 라온호텔 앤 리조트


- 홈페이지 :
http://hotel.raon.co.kr
- 전화번호 : 064-795-3333, 3000
환상의 한림앞바다와 비양도, 순백의 한라산이 조화를 이루는 천혜의 자연입지에 국내외 전문가들이 혼심의 힘을 다하여 빚어 낸 호텔&리조트이다.
라온호텔 앤 리조트는 특급호텔과 페어웨이가 한눈에 조망되는 자연 친화형 리조트 단지로 이루어져 있어 고객취향에 따라 호텔과 리조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이탈리아 직수입 명품매장 "라온명품관"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웨딩업체가 운영하는 "라팡시아" 까지 라온호텔 앤 리조트와 연계된 다양한 시설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