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24회 제주과학축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
728x170

제24회 제주과학축전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삼로 286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
- 홈페이지 : http://www.xn--vb0bq62c9bw0cg2o12m.kr/pages.php?p=1_1_1_1
- 전화번호 : 064-711-9886
제24회 제주과학축전은 '어린 과학자의 꿈을 현실로' 라는 주제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운영되는 전국 최대규모의 과학축제이다. 50개 학교(초,중,고), 25개 기관이 참여하고 1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이 운영하는 학교과학체험프로그램은 연령대 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관,기업,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체험부스는 25개 프로그램이 있다. 과학경연과 더불어 특별 이벤트 부스도 마련돼 있으니 어린 과학자들이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2 ~ 2023-06-04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
- 주최자 정보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주최자 연락처 : 064-711-9886
- 주관사 정보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주관사 연락처 : 064-711-9886


 




행사소개

제24회 제주과학축전은 '어린 과학자의 꿈을 현실로' 라는 주제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운영되는 전국 최대규모의 과학축제이다. 50개 학교(초,중,고), 25개 기관이 참여하고 1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이 운영하는 학교과학체험프로그램은 연령대 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관,기업,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체험부스는 25개 프로그램이 있다. 과학경연과 더불어 특별 이벤트 부스도 마련돼 있으니 어린 과학자들이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내용

○ 과학체험 코너 - 학교체험 프로그램: 유아 대상, 초등학교 대상, 중학교 이상으로 3가지 영역별 운영 ○ 축하테이프 커팅식 ○ 경연대회 - 제주과학축전 축하 UCC 대회 - 학생들이 한다! 3분 강연!






◎ 주위 관광 정보

⊙ 제주 삼성혈


- 홈페이지 : http://www.samsunghyeol.or.kr
- 전화번호 :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삼성혈은 태초에 탐라를 창건한 고을나, 양을나, 부을나 삼신이 용출했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古記(高麗史 등)에 의하면 삼신인은 수렵생활을 하면서 피의육식(皮衣肉食)하다가 동해의 벽랑국(碧浪國)에서 오곡(五穀)의 종자(種子)와 육축(六畜)을 가지고 온 삼공주와 혼례를 한후 제각기 생활터전을 마련하기 위하여 활을 쏘아 도읍을 정하였다고 한다. 그리하여 이 땅 제주를 제1도(제주), 제2도(대정), 제3도(정의)로 분할해, 부족국가를 세우고 산업을 일으켜 융성하였다고 한다.이들 삼신인이 나왔던 혈(穴)은 품(品)자형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이 혈속에는 빗물이나 눈이 스며들지 않으며 주변나무들이 혈을 향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삼신인에게 절을 하고 있는 모습과 같아 방문객들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곳에는 수령 5백여년 된 노송들과 녹나무, 백일홍, 조록나무 등이 울창하여 도심 속의 숲을 연출하고있다.삼성혈의 성역화는 조선조 중종 때 (1526년) 목사 이수농이 처음 표단과 홍문을 세우고 담장을 쌓아 봄, 가을 제사하기 시작하여 현재 매년 춘,추기 대제(양력 4월 10일, 10월 10일) 및 건시 대제(양력 12월 10일)를 지내고 있다.

⊙ 제주교육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jjemuseum.go.kr
- 전화번호 :
1995년 4월 29일 개관한 제주교육박물관은 우리 주변에서 사라지거나 잊혀져가는 유형·무형의 교육자료를 발굴하여 영구적으로 보존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의 참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열고자 설립되었다. 제주교육에 관한 교과서, 서장, 교구, 문서와 민구 등을 수집하며, 이들을 활용하여 선사시대부터 현대를 걸쳐 각 시대마다 특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자료의 개체 전시, 생동감있는 영상 전시, 그리고 교육 현장을 축소한 디오라마 전시기법을 통해 제주 교육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 숨 게스트하우스 제주공항점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sumhostel_jeju
- 전화번호 :
제주공항에 인접하고 있는 숨 게스트하우스 제주공항점은 깔끔하고 느낌이 좋은 인테리어로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1층 로비에서는 다양한 여행객들과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작은 소품들도 정감이 간다. 함덕해수욕장, 용머리해안, 협재해수욕장 등이 가까워 여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으며 제주민속5일장은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 줄 것이다.

⊙ 광양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07-1415-1780
제주시청 인근에 위치해 있는 광양해장국집은 해장국 전문 음식점으로, 개운한 맛의 해장국이 일품인 곳이다. 우거지, 선지, 콩나물 등이 넉넉하게 들어가 구수하고 얼큰한 맛이 해장하기에도 좋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해 오후 3시면 영업을 마치기 때문에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야한다.

⊙ 삼다닷컴


- 홈페이지 : http://www.samda.com

- 전화번호 : 대표번호, 고객센터 : 064-752-0001
직매장 : 064-753-6000
삼다닷컴은 (주)삼다의 제주 현지에 위치한 농수축산물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의 공동 브랜드이다. (주)삼다는 직접 수매한 원물을 직영 HACCP 인증 공장에서 깨끗하고 신선한 상태로 가공하여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마진이 없는 정직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100% 제주산만을 고집하는 (주)삼다는 제주도특별자치도 품질인증 J마크, 제주특별자치도 선정 우수업체 제주마씸, 사전위해관리시스템 HACCP 인증 기업이다.

⊙ 감나무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22-8292
※ 영업시간 10:30 ~ 22:00

가족경영(어머니, 아들, 며느리)으로 인건비를 절감하고 있으며, 모든 재료를 자체 농장에서 직접 조달하여 신선하다. 특히, 이 집의 우거지탕은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 그옛맛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58-5532
[제주시 삼도일동에 있는 향토음식점 그옛맛]
그옛맛은 삼도일동에 있는 돌솥밥 전문점이다. 그옛맛은 대우정이라는 음식점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영업중인 향토음식점이다. 그옛맛에서는 전복 돌솥밥, 영양 돌솥밥, 돌솥 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 다미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22-0726
제주시 이도2동에 있는 일식 전문점 다미회는 원목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모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회코스를 주문하는 경우 아이들이 먹기 좋은 닭날개나 함박스테이크, 샐러드 등의 곁들이 음식도 함께 제공된다.

⊙ 만세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02-7056
제주시 오라일동에 있는 만세국수는 제주 종합 경기장 인근에 있는 국수 전문 음식점이다. 제주도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고기국수와 멸치국수, 만세국밥, 찹쌀순대를 제공하며 5월~9월에는 계절메뉴인 콩국수와 냉국수를 제공한다.

⊙ 오라숲소리(구 고내촌숲소리)


- 홈페이지 : http://www.숲소리.com
- 전화번호 : 064-744-2545
※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제주시 오라2동에 있는 한정식 전문점 오라숲소리는 고내촌숲소리로 운영하다가 오라동으로 이전하면서 상호를 변경하여 운영 중인 음식점이다.

인근에는 제주종합경기장과 한천이 있으며 공항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있다. 단체 연회석 50석을 비롯해 110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메뉴에는 한정식, 연잎밥 이외에 제주 흑돼지 샤부샤부를 제공하고 있다.

⊙ 본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24-8588
제주시 도남동에 있는 대패삼겹살 전문점 본가는 대패삼겹살, 감자탕, 해장국을 주메뉴로 한다. 제주산 암퇘지만을 사용하여 제공하며, 직거래 유통으로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음식 가격 또한 저렴하다.

⊙ 새둥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53-4868
[제주시 이도이동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 새둥지]
새둥지는 제주시청 인근에 있는 한식 전문 음식점이다. 새둥지에서는 한치물회, 자리물회가 유명하다.

⊙ 제주알(R)호텔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jejurhotel.com
- 전화번호 : 064-757-7734
제주알(R)호텔은 모던하고 심플한 객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5분, 시외버스터미널에서 1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제주 종합운동장에서 1분 거리라 합숙 훈련 시 최적의 요지이기도 하다. 객실은 도미토리부터 10인실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카페, 노래방 등 부대시설이 있고, 로비에 공용노트북이 비치되어 있다. 단체여행객에 한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 KBS 제주


- 홈페이지 : http://jeju.kbs.co.kr
- 전화번호 :
제주섬 방송국에 혼저옵서예

제주 도청 옆에 위치한 KBS제주방송총국은 5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 제작 현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청사 일부 시설을 둘러보고, 다양한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볼 수 있다.

⊙ 솔정가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51-2100
한국식 보양 음식 먹으러 가기 좋은 곳이다. 대표메뉴는 유황오리 한방백숙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 대춘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4-757-7456
3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해장국이다.

⊙ 행복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여행 마지막 코스로 다녀오기 좋다. 하루 전날 예약하고 방문하면 넉넉하게 구매할 수 있다. 녹차크림빵이 유명하다. 빵은 부드러우며 녹차크림과 통달팥이 녹진하고 쌉사름해서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 빵시순례하기 좋은 곳이다.

⊙ 치즈발전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치즈발전소는 제주시 이도동에 있는 미니치즈케이크 테이크아웃 카페이다. 최고급 크림치즈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여 수제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단일메뉴 전문점이다. 곁들이는 음료는 커피류와 홍차, 녹차류이고 매장에는 테이블이 단 두 개이고 주로 포장 주문을 받는다. 근처 여행지로 탑동광장, 제주 원도심, 한라수목원 등이 있다.

⊙ 한라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라향은 KBS 제주방송국, 제주세무서 근처에 있다. 제주어 각재기는 전갱이를 뜻하며 대표메뉴가 각재기국이다. 배추를 넣은 시원한 국물에 각재기가 한 마리 들어 있으며, 밑반찬 멜젓은 멸치 한 마리가 통째로 나온다. 이밖에도 멜국, 멜조림 같은 제주 로컬음식 메뉴가 있으며 매일 만석, 대기가 필요한 도민 맛집이다. 근처 여행지로 탑동광장, 제주 원도심, 용연계곡 등이 있다.

⊙ 산방식당 제주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산방식당 제주점은 관록의 도민 맛집 산방식당 2호점으로 제주시 이도이동에 있다. 메뉴는 밀냉면, 비빔밀냉면, 수육 이외에 고기국수를 판매한다. 매끄러운 면발과 두툼한 돼지 수육으로 로컬 맛집으로 유명하며 여름에는 공항에서 바로 들르는 여행자들이 많다. 수육은 산방식당의 고유 양념에 찍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근처 여행지로 사라봉과 별도봉, 민오름, 방선문계곡 등이 있다.

⊙ 라토커피제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라토커피제주는 제주시청 근처에 있다. 제주 구옥 2층 가정집을 깔끔하게 개조하였고, 주택가에 있어 조용하고, 공간이 넓고, 창문이 커서 개방감이 있다. 인테리어는 기둥 사이 가벽을 뚫거나 창틀 벽돌의 부서진 부분을 그대로 활용하여 빈티지한 느낌이 있다. 제주투어패스를 사용할 수 있고, 대표 메뉴는 넛츠끄레마이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 원도심, 용두암 등이 있다.

⊙ 형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형돈은 이도초등학교 근처에 있다. 제주산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으로 연탄불에 천천히 익혀 먹는 것이 특징이다. 흑돼지, 백돼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메뉴는 김치찌개 한 가지로 다른 메뉴 없이 고기로 승부하는 전문점이다. 제주시 이도이동 주택가에 있는 도민 맛집이고, 주변 여행지로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동문재래시장 등이 있다.

⊙ 효퇴국수국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효퇴국수국밥은 제주시 서사라 사거리 근처에 있다. 1대 창업주의 육수 기법을 그대로 전수받아 2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고기국수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주문과 동심에 면을 삶고 다른 국숫집과 달리 유부가 고명으로 올라간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백종원 단골집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대기 줄이 길어졌다. 게다가 점심시간만 운영하므로 방문 전 영업시간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 원도심이 있다.

⊙ 남춘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남춘식당은 제주시 이도동 주택가에 있다. 소박한 외관과 서민적인 분위기의 좌식 테이블, 메뉴 구성이 단출한 남춘식당은 돼지 수육, 당근, 대파를 넣어 끓인 국물에 통통한 면을 말아 내오는 고기국수와 당근, 시금치, 소고기와 유부만을 넣은 김밥이 대표메뉴이다. 여름에는 진한 국물 콩국수가 인기로 대기 줄이 길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벚꽃으로 유명한 신산공원 등이 있다.

⊙ 달곰푸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달곰푸딩은 제주시버스터미널 길 건너 골목에 있다. 제주에서 이탈리아식 우유푸딩, 판나코타를 판매하는 곳으로 매장 내에 테이블이 있지만 포장 판매를 주로 한다. 기본 우유푸딩을 포함해 초코푸딩, 인절미푸딩, 밀크티푸딩 등 7가지 푸딩 가운데 매일 조금씩 다르게 제공한다. 푸딩과 어울리는 음료로 아메리카노와 밀크티 등을 판매하며, 비싼 관광지 물가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원도심,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삼성혈, 제주성지 등이 있다.

⊙ 김마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마리는 제주시청 건너편 성환아파트 앞에 있다. 골목 안 모퉁이에 있는 매장으로 주로 포장이 많은 도민 맛집이었다가 유명 먹방 유튜버가 다녀가며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 시그니처 메뉴는 유부김밥으로 유부를 한 시간 이상 저온에 볶아 김밥 소로 사용한다. 모듬떡볶이에는 김말이, 만두, 어묵, 비엔나소시지, 순대, 계란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치즈를 듬뿍 올려 푸짐하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삼성혈, 제주성지, 제주 원도심 등이 있다.

⊙ 52번가커피하우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52번가커피하우스는 제주시 도남동에 있는 고풍스러운 카페로 제주시청 근처에서 가깝다. 수플레 팬케이크와 프랑스식 크로플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본차이나 찻잔과 접시, 앤틱한 찬장, 빈티지한 램프와 레이스 등으로 꾸민 아담한 카페 규모의 카페로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도민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제주에서는 드물게 밤늦게까지 영업하는 곳이기도 하다. 대표 메뉴는 52번가수플레, 브라운치즈 크로플, 아포가토와 함께 다양한 음료와 카피가 있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삼성혈, 제주원도신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오지하우스 제주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지하우스는 제주시청 근처에 있다. 오지(Aussie)는 호주 사람을 뜻하여 오지하우스는 '호주 사람의 집'이라는 의미로 서호주에 있는 도시 퍼스의 머독에서 열린 오지 하우스 파티를 컨셉으로 하고 있다. 하우스 파티 음식인 피자, 치킨, 파스타, 핫도그 등을 제공하며 새벽까지 열리는 펍이다. 매장 내부에는 국내 프로야구팀 저지와 야구공, 다트 등이 있으며 안쪽에 프라이빗 파티룸이 있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신산공원, 삼성혈 등이 있다.

⊙ 배셰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배셰프는 롯데시네마제주아라점 길 건너편에 있다. 비주얼 특별한 관광지 짬뽕집이 아닌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도민 맛집이다. 국내산 돼지고기, 야채, 쌀을 써서 비린내 없이 고기 맛이 좋고, 인기 메뉴는 간짜장으로 재료를 큼직큼직하게 썰고, 강한 불로 빠르게 볶아 식감이 신선하게 살아있다.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와 중화요리 코스 메뉴 모두 가능하다. 주변 여행지로 민오름, 한라수목원 등이 있다.

⊙ 육도담 제주시청본점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sixdodam
- 전화번호 :
육도담 제주시청본점은 제주 시내 도남초등학교 근처에 있다. 식약처에서 인증한 업소를 통하여 돼지고기를 선별하고 드라이에이징 하여 숙성 돼지고기를 제공한다. 고기는 직원이 숯불에 직접 구워준다. 부드러운 식감과 꽉 잡은 육즙이 특징이고, 대표 메뉴는 뼈대 있는 숙성 뼈가브리다. 곁들이는 소스가 나오고 반찬으로는 명란젓, 와사비, 멜젓, 쌈장, 백김치, 고사리와 함께 육도담만의 특제 젓갈 쌈장이 있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사라봉, 별도봉 등이 있다.

⊙ 블루메베이글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blume_bagel/
- 전화번호 :
블루메베이글은 제주시 이도이동 주택가에 있는 베이글 전문점이다. 계란, 오일, 버터를 넣지 않고 베이글을 만들어 소화가 잘 되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칼로리가 걱정인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제주산 우유를 매일 직접 끓여 수제 크림치즈를 만들고, 다양한 베이글 샌드위치도 판매한다. 식약처 인증 위생등급 '매우 우수' 음식점으로 베이글은 인터넷을 통해 주문할 수도 있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 민속 자연사 박물관 등이 있다.

⊙ 부온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buon_jeju?utm_medium=copy_link
- 전화번호 :
부온은 제주시 이도이동, 이도 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일식당이다. 화학조미료 없이 48시간 동안 끓여내는 육수와 매일 아침에 작업하는 생연어, 그리고 주문과 함께 바로 조리하는 텐동 전문점으로 연어소바, 히야시 토마토 소바, 대파 항정살 소바 등 다양한 소바를 판매한다. 슬로우 푸드를 지향하여 20분쯤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을 각오해야 하지만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바형 테이블을 설치하여 혼밥하기 좋고 공항 근처에 있어 여행자가 들러 가기 좋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민오름 등이 있다.

⊙ 뉴월드안경 제주이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만사오케이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10004ok_coffee
- 전화번호 :
만사오케이는 제주시 삼도 이동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제주 구시가의 오래된 벚꽃나무들이 있어 해마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봄이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에 위치해 있다. 카페 역시 2층 난간은 벚꽃색으로 간판과 문틀은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 정취가 남다르다. 핸드드립 커피와 플랫 화이트가 유명하며 혼자 방문해서 즐기는 카페로도 소문이 나있다. 근처 직장인들의 아지트 역할을 하는 도민 맛집으로 빈티지하고 개성 넘치는 분위기로 여행자에게도 소문이 났다. 주변 여행지로 제주 원도심, 제주성지 등이 있다.

⊙ 피플 제주시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빵귿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bread_bbanggood
- 전화번호 :
빵귿은 제주시 이도이동, 이도 초등학교 근처 주택가에 있는 빵집이다. 여행자들 사이에 제주의 대표 소금빵(시오빵)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빵지 순례의 명소이기도 하다. 소금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면서 버터의 풍미가 느껴져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맛이다. 소금 빵 외에도 바게트와 브리오슈, 치아바타, 식빵 등 다양한 식사 빵과 디저트 빵, 샌드위치류가 준비되어 있다. 오픈과 함께 늘 대기가 있는 편이고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품절되는 경우가 있다. 주변 여행지로 민오름, 방성문계곡 등이 있다.

⊙ 트리플스토어


- 홈페이지 : https://www.triplestore.co.kr/
- 전화번호 :
-

⊙ 아트박스 제주시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가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가람은 KBS 제주방송총국 앞에 있다. 돌솥밥추어탕이 대표메뉴로 추어탕과 돌솥밥이 세트로 나온다. 양배추샐러드, 피클, 단호박 등 건강식 밑반찬이 함께 나오며 돌솥밥은 비빔밥으로 먹고,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추어탕은 들깨가루를 넣고 깔끔하게 끓여낸 구수한 보양식으로 방송국 사람들의 단골집이기도 하다. 여름 메뉴로는 녹차 독새기 콩국수가 있다. 주변 여행지로 민오름,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등이 있다.

⊙ 사계오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사계오름은 제주지방청, 제주세무서 근처에 있다. 가성비 좋은 찌개, 백반 전문점으로 여섯 가지 기본 찬과 함께 메인 음식이 나온다. 방송국과 세무서 등 직장인들의 맛집으로 유명하며 인기 메뉴인 정식의 경우, 제육볶음과 생선조림이 나오며 생선의 종류는 때마다 조금씩 바뀐다. 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푸짐한 집밥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실속 집으로 점심시간만 영업하며 재료소진 시 마감한다. 주변 여행지로 민오름, 방성문계곡,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등이 있다.

⊙ 이니스프리 제주시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탐라원 제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정관장 제주광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JDX 제주도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하이마트 일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엘지베스트샵 제주이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유니클로 제주이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쿠쿠 제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정관장 제주서사라


- 홈페이지 : https://www.kgc.co.kr/index.do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