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북도 포항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
728x170

전국해양스포츠제전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147 포항영일대해수욕장, 포항송도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s://www.nmsg.co.kr
- 전화번호 : (031)310-2932~4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친 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다양한 경기를 펼치며 화합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제전은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및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 개 회 식 : 8.11.(금) 17:00 영일대해수욕장
* 폐 회 식: 8.14.(월) 17:00 영일대해수욕장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8-11 ~ 2023-08-14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 가능함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포항영일대해수욕장, 포항송도해수욕장
- 관람 소요시간 : 기간내자유
- 주최자 정보 : 해양수산부
- 주최자 연락처 : (031)310-2932~4
- 주관사 정보 : 경상북도/포항시
- 주관사 연락처 : 054-270-3694


 




행사소개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친 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다양한 경기를 펼치며 화합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제전은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및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 개 회 식 : 8.11.(금) 17:00 영일대해수욕장
* 폐 회 식: 8.14.(월) 17:00 영일대해수욕장




행사내용

1. 스포츠 제전
- 정식종목 : 철인3종, 카누 및 핀수영, 요트
- 번외종목 : 고무보트, 드래곤보트, 바다수영, 비치사커, 플라잉디스크, 수상오토바이

2. 무대공연
- 8.11.(금)개회식 축하공연
- 8.14.(월)폐막식 공연

3. 체험 프로그램
- 해상체험장 : 카약, 바나나보트, 패달보트, 제트보트 체험, 생존수영 강습, 윈드서핑 체험 등
- 해병대와 함께하는 전투수영, ibs탑승 체험 등
- 그외 익스트림 술래잡기, 벤토머드슬라이드, 바다 모래미술관, 힐링 별빛 평상, 포항 구룡포 해녀들의 해녀학교, 바다야 놀자 키즈체험 8종 및 누구나 체험 8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준비


전국해양스포츠제전 2019(5)

전국해양스포츠제전 2019(2)





◎ 주위 관광 정보

⊙ 영일대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 전화번호 :
길이 1,750m에 폭 40~70m, 면적 406,613.4m²(123,000평)의 백사장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또한, 인근의 송도해수욕장과 더불어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으며 가족단위 피서에 적합한 곳이다. 도심권에 위치하여 포항시내의 편의 및 숙박시설로 큰 불편이 없으며 해산물이 많아 즉석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 환호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 전화번호 :
북부해수욕장 맨 끝 해안마을인 설머리 그 뒷동산에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지역 최초 대규모 환호해맞이 공원이 해안절벽과 수목들 여기에 현대적 미를 조화롭게 가미한 광활한 공간에는 온종일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즐비하게 다듬어져 있다. 전망대 중심으로 야외 공연장 산행 등 오르락 내리락 천혜의 지형이 가득 꾸며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전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새벽 영일만에 스며드는 일출은 조망하기에 최적격지 사시사철 시민과 관광객들을 불러들여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건강을 지켜주는 최고의 명소라는 느낌을 받는다.

⊙ 포항앞바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270-2843
포항 앞바다에서는 6~8월 동안에 감성돔, 쥐노래미가 잘 낚인다. 북동풍이 불어오면 감성돔의 호황을 누릴 수 있고, 물이 맑으면 밤낚시를 한다.

⊙ 엔비치 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232-6900
엔비치 모텔은 2004년 4월에 오픈한 모텔로서, 전 객실이 바다 측으로 배치되어 있고, 대형 전망차(2.4m*1.4m)를 통하여 사계절 영일만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푸른 바다, 백사장, 포항 제철 야경, 호미곶(일명 호랑이 꼬리) 위로 펼쳐지는 동해 일출의 장관을 볼 수 있다.

⊙ 마라도회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251-0033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있는 물회 전문 마라도회식당]
마라도회식당은 20년 전통의 물회 전문식당이다. 싱싱한 도다리와 매실 육수로 맛을 낸 도다리 물회가 이 집의 대표 메뉴다. 물회와 함께 나오는 매운탕 맛도 일품이다. 마라도회식당은 각종 물회 메뉴와 회국수, 회덮밥, 모듬회, 전복죽 등을 메뉴로 하고 있다.

⊙ 별미복 별미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247-3727
별미복 별미회는 영일대해수욕장 초입에 위치한 포항물회 전문점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명인 물회로, 지난 2011년 ‘포항의 맛 경연 대회’ 물회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물회에 자연산 도다리, 전복, 소라, 멍게 등 여러 가지 해산물이 들어가고, 배와 오이, 양파, 다진 마늘 각종 양념들과 직접 담근 고추장이 더해져 감칠맛이 좋다. 함께 나오는 가자미 맑은 국은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 갤럭시관광호텔


- 홈페이지 : http://www.galaxyhotel.kr
- 전화번호 : 054-251-9988
포항 최대의 관광지 영일대 해수욕장의 아름다운 일출과 포항의 아름다운 야경 감상이 가능한 갤럭시호텔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2년 7월에 개관한 호텔이다. 포항 최대의 관광명소인 영일대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활기찬 주변환경은 투숙 시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투숙객을 위한 객실은 모던한 감각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일상의 피곤함과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버릴수 있는 편안함을 준다. 빌딩 내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불편함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라한호텔


- 홈페이지 : 라한호텔 https://www.lahanhotels.com/pohang/ko/main.do
- 전화번호 : 054-230-7000, 7003
라한호텔은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호텔로 푸른 영일대 해수욕장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객실 모두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자랑한다.
포스코와 같은 주요 비즈니스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레저와 비지니스 고객 모두에게 최적의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율적인 공간 설계가 돋보이는 객실은 눈 앞에서 펼쳐지는 에메랄드 빛 바다 전망이 특별함을 더한다.

⊙ 포항시립미술관


- 홈페이지 : 포항시립미술관 https://poma.pohang.go.kr/poma
- 전화번호 :
영일만과 포항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공원 속에 자리 잡은 포항시립미술관은 2006년 건립공사를 시작하여 만 3년만인 2009년 12월에 개관했다. 포항시립미술관은 4개의 전시실과 초현 장두건관, 세미나실, 뮤지엄샵, 카페테리아, 사무실, 자료실, 도서실, 2개의 수장고를 각추고 있으면 공원과 연계하여 자연과 예술을 동시에 사색할 수 있는 미술관이다.

⊙ 포항 해안드라이브


- 홈페이지 : 포항 문화관광 http://phtour.pohang.go.kr/phtour
- 전화번호 :
포항의 해안 드라이브 도로는 호미곶을 중심으로 바다와 맞닿아 있고, 100km의 해안 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바다와 해수욕장, 여러 항구 및 다양한 문화재를 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포항시 추천코스를 따라가 보면, 경치가 아름답고 어종이 많다는 소봉대를 시작으로 이육사 청포도 시비, 까꾸리계 독수리바위, 하선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여러 항구를 지나가기 때문에, 항구에 있는 시장에서 과메기나 대게 등 여러 특산물을 맛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이 해안 도로를 찾고 있다.

⊙ 두호동 화석산지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 홈페이지 : 경북동해안지질공원 https://geotourism.or.kr/
- 전화번호 :
두호동 화석산지는 환호공원 해안도로 옆의 이암* 사면에 분포하며, 신생대 제 3기(약 2200만 년 전)에 살았던 고생물들의 화석을 간직하고 있는 명소이다. 두호동 화석산지는 영덕의 철암산 화석산지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동해가 형성된 시기의 바다 생물이 화석으로 산출되는 곳이기 때문에 당시 동해 환경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연구지로 꼽히고 있다. 두호동 화석산지에서 산출되는 화석은 한반도와 붙어있던 일본이 잡아당기는 힘으로 떨어져 나가면서 동해가 형성되었을 때 만들어졌다. 이곳에도 잡아당기는 힘이 영향을 주어 땅이 벌어지게 되었고, 벌어진 틈을 따라 주변에 있던 퇴적물들이 이곳에 살고 있던 생물들을 빠르게 덮으면서 화석이 만들어지게 된 것이다. 또한 이암 사면에서는 타원 모양의 거대한 덩어리가 붙어있는 모습도 관찰되는데, 이는 석회(CaCO3)성분이 뭉쳐져 만들어진 결핵체이다. 결핵체는 둥근 모양에서 평평한 모양까지 다양하며, 그 안에서 화석이 발견되기도 한다. 이러한 결핵체를 통해 오랜 기간 이암층이 서서히 쌓였음을 알 수 있다.
* 이암: 1/16 mm 보다 작은 진흙이 쌓여 만들어진 암석

⊙ 포항 여객선 터미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포항여객선 터미널은 울릉도로 향하는 여객선이 출항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여객선에 오르면 보통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안에 울릉도에 도착할 수 있다. 2021년 8월부터 대형 카페리가 운항중인데 한꺼번에 1,200명이 승선할 수 있다는 장점과 울릉도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6시간 60분으로 늘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 운항이 가능해 울릉도 여행길이 한결 수월해졌다. 터미널 근처에는 일찍 문을 여는 음식점들 많아 아침식사를 해결하기도 좋다.

⊙ 포갈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포갈집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자리 잡은 소갈비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포갈살이고 소꼬리구이 포갈 꽃살, 마약포갈살, 포갈라면도 있다.
테이블당 4인분 이상 주문하면 포갈 내장탕이나 포갈탕을 무료로 제공한다.
묵사발, 양념게장, 쌈 채소 등 테이블이 꽉 찰 만큼 푸짐하게 나오는 기본 반찬도 만족할만하다. 웨이팅이 있지만 기다렸다 먹을 만한 맛집이다.
음식점 가까운 곳에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전망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 스페이스워크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
http://www.spacewalk.or.kr/
- 전화번호 :
포항 환호공원 내에 위치한 스페이스워크는 트랙길이 333m, 계단 개수 717개 규모로 만들어졌다. 철로 그려진 우아한 곡선과 밤하늘을 수놓는 조명은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며, 360도로 펼쳐져 있는 전경을 내려다보면 포항의 아름다운 풍경과 제철소의 찬란한 야경 그리고 영일만의 일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강우나 강풍이 불 경우 출입이 통제되니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하여야 한다.

⊙ 헤이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헤이안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있는 카페다. 모던한 느낌의 외관과 내부가 눈에 띄는 곳이다. 게다가 자정까지 영업한다는 장점을 지녔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다. 이 밖에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생강 라테, 수제 대추차, 얼그레이 밀크티 등도 판다.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포항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환호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 차이홍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Chaihong_pohang
- 전화번호 :
차이홍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있는 중식당이다.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170석 규모의 내부에는 연회장 등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신라호텔 중식당 출신 셰프가 여러 가지 중화요리를 만든다. 대표 메뉴는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홍게짬뽕이고 황제짬뽕, 아몬드 유린기, 탕수육, 차돌박이짬뽕 등도 있다. 짜장면과 짬뽕 새우볶음밥도 맛있다. 단 엘리베이터가 없어 유모차나 캐리어를 들고 식당이 있는 3층까지 이동하는 데 불편이 따를 수 있다. 포항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환호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이 있다.

⊙ 브라운도트호텔 포항영일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브라운도트호텔 포항영일대점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객실 형태에 따라 내부에서 영일대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다. 객실은 프리미어, 슈페리얼 등 7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38개가 마련되어 있다. 포항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영일대해수욕장과 죽도시장이 있다.

⊙ 오브레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브레멘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 있다. 4층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창밖으로는 포항 앞바다의 풍경이 펼쳐진다. 대표 메뉴는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인 모닝 루스터이며, 싱잉 캣, 오브레멘, 댄싱 동키, 메리고라운드 등 여러 가지 음료를 판다. 각종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중학생 미만은 출입할 수 없는 어린이 제한구역으로 운영된다. 전용 주차장이 없지만, 가까운 거리에 공용 주차장이 있다. 포항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영일대해수욕장과 죽도시장이 있다.

⊙ 겨울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포항 추천 코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포항 1박2일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참고하기 좋은 코스를 소개한다. 익사이팅한 스페이스워크부터 겨울바다를 마음껏 만끽 할 수 있는 이가리닻전망대와 영일대해수욕장,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 환여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251-8847
환여횟집은 물회국수로 더 유명한 곳이다. 물회국수는 사과와 식초를 넣어 달콤새콤한 육수에 얼음을 동동 띄워 회의 쫀득함을 더하고 빨간 국물에 국수사리를 말아 넣고 광어, 우럭을 얹고 통깨, 오이, 무채, 김을 얹어 식욕을 돋운다. 뜨겁고 자극적인 국물이 속풀이를 많이하지만 환여횟집의 시원하고 새콤한 물회국수의 시원한 국물 또한 속풀이에 적합하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둥, 콩자반, 열무김치, 미역, 깍두기 등은 평범한 수준이지만 물회를 주문하면 나오는 매운탕은 얼큰하고 시원하다.

⊙ 돌핀스모텔


- 홈페이지 : http://www.dolphinsmotel.co.kr
- 전화번호 : 054-252-1230
054-252-2345
포항시 항구동에 위치한 돌핀스모텔은 약간 독특한 외관으로 원형 건물로 지어졌다. 객실은 침대룸과 온돌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객실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라도 편안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