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고양시] 2023 산업안전보건의 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2.
728x170

2023 산업안전보건의 달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59 제2킨텍스
- 홈페이지 : https://safetyhealthmonth.or.kr/
- 전화번호 : 070-4101-8536
지난해 정부는 누구나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마련했고, 올해는 본격 시행하는 원년이다. 일터의 안전이 국민의 삶과 직결됨을 강조하면서 우리 사회 안전보건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매년 7월 첫째 주에 시행하였던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을 확대‧개편하여 「산업안전보건의 달」로 한 달간 운영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03 ~ 2023-07-07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KINTEX 제2전시장
- 공연시간 : 10:30 ~11:20
- 주최자 정보 : 고용노동부
- 주최자 연락처 : 070-4101-8536
- 주관사 정보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주관사 연락처 : 070-4101-8536





행사소개

지난해 정부는 누구나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마련했고, 올해는 본격 시행하는 원년이다. 일터의 안전이 국민의 삶과 직결됨을 강조하면서 우리 사회 안전보건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매년 7월 첫째 주에 시행하였던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을 확대‧개편하여 「산업안전보건의 달」로 한 달간 운영한다.




행사내용

[중앙행사] KINTEX 제2전시장 2023.7.3(월)~7.7(금) [지역행사] 주요 지역 거점 행사장 2023.7.10~7.28(금) 2023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 KINTEX 제2전시장 2023.7.3(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NTEX 2층 7, 8홀 2023.7.3(월)~7.6(목) 2023 안전보건 세미나, 우수사례 발표대회 KINTEX 3,4층 컨퍼런스룸











◎ 주위 관광 정보

⊙ 2023서울모빌리티쇼 (Seoul Mobility Show 2023)


- 홈페이지 : www.mobilityshow.or.kr
- 전화번호 : 02-3660-1884/1894
'2023서울모빌리티쇼'는 육·해·공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모빌리티와 첨단 신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의 삶을 풍족하게 할 모빌리티 기반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주제 : SustainableㆍConnectedㆍMobility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적 진화
*무한한 연결이 가능한 지능화된 자동차
*기존 이동수단을 뛰어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

-컨텐츠 카테고리
◎ MOBILITY HARDWARE |Auto Makers / Auto Parts / New Mobility
◎ MOBILITY SOFTWARE |Mobility Service / Mobility Incubating
◎ MOBILITY LIFE & WORLD|Entertainment / Gadgets & Accessories / Media / International Pavilion

⊙ 고양문화원


- 홈페이지 : 고양문화원 http://www.goyangcc.or.kr
- 전화번호 :
고양문화원은 1984년 개원하여 고양의 역사문화보존, 발굴, 육성, 보급 등 고양시의 전통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고양문화원은 전통문화상설 공연과 문화예술마당(강좌)을 진행하는 등 고양시의 문화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 로보월드


- 홈페이지 : http://www.robotworld.or.kr
- 전화번호 : 02-780-3074
<로보월드>는 지난 2006년, 국가 로봇산업 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모든 로봇 전시회, 경진대회, 컨퍼런스가 통합된 국제적인 규모의 로봇전시회이다. 매년 국내외 로봇기업의 글로벌 쇼케이스로서 로봇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선제적 수요확산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제조업용로봇, 서비스용로봇, 스마트제조솔루션, 로봇부품, RPA, 스마트응용 및 SW, AGV이 함께하는 <2022 로보월드>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 럭셔리호텔


- 홈페이지 : http://www.luxuryhotel.kr
- 전화번호 : 031-917-1717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럭셔리호텔은 킨텍스와 5분 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내부는 품격 있는 시설로 갖춰져있으며 공원에 인접해 있어 전망과 공기가 좋다. 서울지하철 3호선 대화역과 1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며 킨텍스, 호수공원, 파주헤이리, 통일전망대 등이 근접해 있어 볼거리도 풍부하다.

⊙ 고양시립 주엽어린이도서관


- 홈페이지 : https://www.goyanglib.or.kr/MG/index.do
- 전화번호 :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지하1층, 지상 3층 총면적 2,049㎡로 10만 권이 넘는 도서로 가득 채워진 어린이도서 자료실(책사랑과 보물단지), 컴퓨터 이용이 가능한 멀티동화방, 공연이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어울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촌 문화개념 강조 도서관으로 지구촌의 다양한 생활문화 이미지를 표현한 외국동화와 한국의 옛 정서를 느끼는 이야기방, 멀티동화방, 빛그림 동화방 등 어린이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병산서원의 만대루에서 모티브를 따와 마당이 있고 맨발로 걷는 한옥의 구조와 유사하다는 건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넒은 창과 재미있는 복층식 구조, 아기자기한 궁전 같은 건축물을 자랑하고 있는 예쁜도서관으로 책 놀이터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아이들에겐 행복감을 주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개관일 2007년 6월 28일

⊙ 호텔 밀레니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922-5211
호텔 밀레니엄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호텔로써 철학이 있는 서비스, 품격있는 휴식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킨텍스, LG필립스, 한류우드 그리고 인천국제공항이 인접해 있는 장점이 있어 바이어 및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한다. 호텔 밀레니엄은 단순히 자고, 식사하는 곳이 아닌 보다 새로운 생활과 일을 창조해 낼 수 있는 삶의 재창조 공간이 될 것이다.

⊙ 원마운트 워터파크


- 홈페이지 : https://www.onemount.co.kr/
- 전화번호 :
일산서구 한류월드 및 킨텍스 지원 부지 내에 위치한 원마운트는 지하 2층, 지상 9층 연면적 16만 1천 602㎡ 규모의 3개 건물로 조성된 수도권 북서부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이다. 원마운트는 지상 최고의 놀이터를 모토로 쇼핑몰, 스노우파크, 워터파크, 멤버십 전용 럭셔리 스포츠 클럽 등의 문화 공간을 비롯,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파티 등 연중 끊이지 않는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도심형으로는 최대 규모이며, 실내와 실외를 넘나들며 물놀이 및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다. 유럽 해변의 여유로움과 낭만,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페스티벌 비치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자연 채광 아래서의 태닝 및 풀사이드 파티 등을 즐길 수 있고, 지상 40m 높이에서 즐기는 아찔한 어트랙션을 포함한 9종의 슬라이드 등이 준비되어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실감나는 파도를 즐길 수 있는 파도풀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쿠아 워터플레이 및 어드벤쳐 컨셉의 유수풀, 워터파크 전체에서 펼쳐지는 워터스플래쉬는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이고 생동감이 넘치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 아쿠아플라넷 일산


- 홈페이지 : 아쿠아플라넷 http://www.aquaplanet.co.kr/ilsan
- 전화번호 :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해양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고, '생태계 보존'이라는 명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개관하였다.

⊙ 캠핑&피크닉페어


- 홈페이지 : www.campingfair.co.kr
- 전화번호 : 02-796-8710
캠핑이 시작되는 시즌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캠핑 전문 전시회인 캠핑&피크닉페어.
캠핑&피크닉페어는 국내외 유수의 캠핑 업체가 참여하여 한 해의 캠핑 트렌드를 소개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캠핑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소노캄 고양


- 홈페이지 : http://www.sonohotelsresorts.com/goyang
- 전화번호 : 031-927-7700
국내 최대의 Convention Venue인 KINTEX와 한류관광의 초석이 될 한류월드를 선두하는 소노캄 고양은 비즈니스 고객에게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또한 비즈니스에서 긴장된 심신을 풀어줄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휴식 공간을 추구한다.
북부권의 유일한 특급호텔로서 한류월드와 함께 수도권 관광의 중심지로 나아갈 것이다. 다양한 문화 컨텐츠의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공간에서 즐거움을 창조해나가며,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 킨텍스


- 홈페이지 : 킨텍스 http://www.kintex.com
- 전화번호 :
KINTEX는 전시·컨벤션 면적의 공급부족을 해소하고 국내 전시·컨벤션 산업의 국제화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2005년 4월 29일 개장과 함께 KINTEX는 전체 3단계 계획중 1단계 사업만으로 6만 8천평 부지에 지상 3층의 전시·컨벤션 시설이 들어서게 되었다. 기존 국내 전시장에서 수용하기 어려웠던 대형 중량물 전시 및 이벤트 개최가 용이하게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 홈페이지 : https://motorstudio.hyundai.com/
- 전화번호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서울과 모스크바에 이은 세 번째 현대차 전용 자동차 복합 체험 공간이다. 기존 서울에 위치한 모터스튜디오가 자동차 문화와 예술을 통하여 브랜드를 느낄 수 있었던 공간이라면, 이곳은 자동차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라는 테마로 차별화를 두고 있다.

⊙ 몽돌해물탕 대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911-8871
한국식 매운 해산물 국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해물탕이다.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해물 전문점이다.

⊙ 오가족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919-3732
국내산 생족으로 매일 삶는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족발과 국내산 생고기 위주의 맛난 보쌈을 먹을 수 있다. 쾌적한 홀에서, 포장으로, 배달로 만날 수 있는 장소이다.

⊙ 킨텍스캠핑장


- 홈페이지 : http://www.gys.or.kr/subpage/index/274/
- 전화번호 :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내에 위치한 킨텍스 캠핑장은 일산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서울에서 약 1시간 내에 갈 수 있고 고양시가 운영을 맡아 관리상태가 매우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킨텍스캠핑장은 오토캠핑존 25면과 시민가족캠핑존 45면, 카라반존 16면으로 이뤄져 있다. 사이트 사이 간격이 넓어 여유있는 캠핑이 가능하다. 가까운 거리에 대형마트가 있어 캠핑 음식이나 용품 구입도 편리하다.
오토캠핑장의 경우 사이트 옆 주차가 가능하고 시민가족캠핑존은 수레를 이용해 짐을 옮겨야 하는 불편이 있다. 관리동, 매점, 샤워장, 세척장, 음수대 화장실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만 매점은 운영하지 않는다. 캠핑장 입퇴실 시간을 철저히 지켜진다.

⊙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 코펀


- 홈페이지 : www.kofurn.or.kr
- 전화번호 : 031-991-5300
국내 유일 국제 가구 전문 전시회로 글로벌 가구 기업 및 국내 우수 가구기업이 참가한다. 디자인과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가구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하며 미래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이다.

⊙ 굴토리


- 홈페이지 : https://gultori.modoo.at/?link=5hp9i2h5/
- 전화번호 :
FDA가 인정하는 남해안의 청정지역에서 매일 발송되는 싱싱한 굴을 사용하여 고급 요리인 굴 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 찐만두와 왕만두도 준비되어 있고 굴 솥밥, 매생이 굴국밥, 굴 반계탕 등을 즐길 수 있다.

⊙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 홈페이지 :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
- 전화번호 : 031-8075-2799
15년만에, 태권도 종주국 대한민국 고양시에 열리는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로서 70여개국 2,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글로벌 K-스포츠 행사이다.

⊙ 올리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화덕이 있는 맛난 화덕피자집이다. 스파게티와 후식들도 준비되어 있다.

⊙ 샘밭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일산 샘밭막국수는 춘천의 3대 막국수 중 하나인 샘밭막국수의 분점이다. 3대가 46년째 운영하는 막국수 원조 집으로 춘천 본점 외에 서초점, 올림픽 공원점, 판교점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 샘밭막국수는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에 있으며 '자랑스러운 한식 진미 100집'에도 선정된 맛집이다. 샘밭정식을 먹으면 편육, 녹두전, 막국수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막국수는 메밀이 80% 함유되어 있어 메밀 향이 잘 살아있다.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 맛이 일품이다.

⊙ 보양삼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보양삼계탕은 대화역 근처에 있다. 방송 3사에서 먼저 연락이 올 정도로 인기다. 180명이 들어갈 수 있는 2층은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전기구이 통닭이 돌아가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식사 후 3종 효능차로 마무리를 하면 몸보신식사가 마무리된다. 보양삼계탕은 여름은 물론이고 4계절 내내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 식당에 들어서면 삼계탕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를 유리병에 담아 전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킨텍스에서 멀지 않다.

⊙ 윤세원의일송정


- 홈페이지 : https://ilsongjung.modoo.at/
- 전화번호 :
윤세원의일송정은 대화고등학교 근처에 있는 한정식집이다. 건물 앞에 주차장이 크게 있고 관리하는 직원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통나무로 된 건물로 내부에는 서까래가 노출되어 층고가 높고 넓으며 테이블 간격이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다. 이곳은 예약이 필수인 한정식 코스요리 전문점으로 일송정 일품, 일송정 이품, 일송정 사품, 일송정 육품의 코스요리가 있으며 코스요리 안에 요리는 계절에 따라 메뉴가 변동될 수 있다. 그 외에 갈비찜, 홍어삼합, 보리굴비 등의 단품 요리가 있다. 일송정 일품은 점심 특선메뉴로 평일 11:30~15:00까지 이용할 수 있다. 푸짐하고 정갈한 한정식 한 상이 나오는 일송정은 준비된 재료 조기 소진 시 예약된 인원만 식사를 운영한다.

⊙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 홈페이지 : http://kintexbyk-tree.com
- 전화번호 :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는 킨텍스 제1전시장 옆에 있는 레지던스 호텔이다. 건물 지하 1층과 지하 3층까지 주차장으로 객실당 1대 무료 주차할 수 있다. 킨텍스를 마주하고 있는 16층 건물로 다양한 객실과 효율적인 업무공간이 있는 이 호텔은 전 객실 금연 룸이며 최대인원 초과하는 인원 추가는 안 된다. 호텔 내에는 점심, 저녁 운영하는 한식뷔페가 있고 16석의 최고급 리클라이너 좌석에 다양한 음료, 음식과 함께 최신 개봉작을 볼 수 있는 시네마도 있다. 또한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라운지와 16층에 있는 바에서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 호텔 근처에는 일산 호수공원, 고양아람누리, 장항습지, 북한산, 흥국사 등의 볼거리가 있고 대중교통으로 3호선 대화역이 가까이 있다.

⊙ 감래등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감래등은 일산서구 호수공원 근처에 있는 중화요리 맛집이다. 주차 공간이 넓지 않아 가게 앞에 3~4대 주차할 수 있다. 이 집은 맛도 좋고 가성비 좋은 점심 특선 코스가 있어서 유명하다. 점심 특선 메뉴는 매생이 누룽지탕, 과일소스 탕수육, 칠리새우에 짜장/짬뽕/볶음밥 중 식사 메뉴로 한 가지 선택할 수 있다. 2인 이상 주문할 수 있고 점심 특선으로만 판매된다. 탕수육은 바삭하게 튀겨져 나오고 새콤한 소스가 뿌려져 나온다. 매생이 누룽지탕은 바삭한 누룽지에 매생이탕을 끼얹어 주는데 안에 청경채 같은 야채와 갑오징어 등의 해산물도 들어있다. 칠리새우는 1인당 두 마리가 나온다.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하나씩 준다.

⊙ 서동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동관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근처에 있는 한우곰탕 전문점이다. 2005년 시작한 이곳은 주택가에 있다 보니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협소한 편이다. 깔끔한 매장 내부는 넓지 않지만, 테이블이 많이 있고 음식이 빨리 나와 회전율이 높은 편이다. 곰탕은 우리 고유의 한국 전통음식으로 한우고기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과 단백질, 칼슘, 콜라젠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다. 이 식당은 높은 영양가와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곰탕에 밥이 들어가서 유기그릇에 제공된다. 서동관은 한우와 수육, 쌀, 배추, 무, 파, 고춧가루는 모두 국산을 사용하며 곰탕은 포장에서 제외된다.

⊙ 대화동레포츠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화레포츠공원은 일산에서 호수공원 다음으로 규모가 큰 레포츠공원이다. 공원 안에는 인조잔디축구장 1면, 테니스장 4면, 배드민턴장 8면, 농구장 1면, 스케이트보드 파크, 역기, 허리돌리기 등 체력단련시설과 어린이 놀이터도 설치되어 있다. 인조 잔디 축구장 둘레에는 달리기, 산책을 할 수 있는 트랙이 깔려 있어서, 주변으로 공이 넘어오지 않도록 담장이 설치되어 있다. 주변에 주거 시설이 가깝고 접근성이 좋아서 아이를 데리고 산책하거나 트랙에서 걷고 달리기 좋다. 범죄 예방을 위한 CCTV도 설치되어 있고 인조잔디축구장은 대관도 가능하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 대화농업체험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화농업체험공원은 고양시 대화동에 있는 주말 가족농장이다. 공원 주변에 숲이 조성돼 있고 곳곳에 쉼터를 비롯한 벤치가 마련돼 있는 소공원이다. 공원 내에 논 갈기, 벼 베기, 탈곡하기, 연자방아돌리기 등 농촌 생활의 벼농사 과정을 공부할 수 있게 밀랍 인형으로 재현해 두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게 해 놓았다. 텃밭은 유치원이나 개인들이 맡아서 농작물을 가꾸고 키워서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간접 농사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공원 주변으로는 산책로와 휴게시설이 조성되어 가족 단위 나들이나 소풍을 가기 좋은 공원이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 가야밀면돼지국밥 일산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가야밀면돼지국밥 일산본점은 일산 대화동 킨텍스 건너편에 있는 밀면, 돼지국밥 맛집이다. 가게 앞에 3~4대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다. 본관 옆에 신관 건물도 있어서 둘 중 편한 곳으로 자리 잡으면 된다. 이곳은 밀면이 유명하지만, 돼지국밥이나 고기국수도 맛있다. 밀면을 주문하면 굵고 쫄깃한 면발 위에 정성스럽게 달인 육수를 붓고 양념장을 얹어 준다. 돼지국밥은 약재를 넣어 끓여서 냄새가 나지 않고 고기를 듬뿍 얹어 준다. 국밥이 뜨거울 때 부추를 넣고 기호에 맞게 청양고추를 넣어 먹으면 된다.

⊙ 모범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모범갈비는 일산 대화역에서 가까운 돼지 양념 숯불갈비 맛집이다. 식당 뒤편으로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있다. 매장 입구에는 곳곳에 작은 정원 느낌의 공간이 있고 내부는 입식 테이블로 되어있다. 단체석은 좌식 형태의 30석 룸이 있으며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테이블마다 직원들이 돌아다니며 고기가 타지 않게 구워준다. 점심 특선 메뉴로 돼지갈비와 소 양념갈비가 있는데 식사는 꽃게 된장찌개와 후식 냉면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근처에 일산 호수 공원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allthatcoffee/
- 전화번호 :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는 일산 가로수길에 있는 에스프레소 전문점이다. 가로수길 지하 주차장에 편하게 주차하고 1층으로 올라오면 스타벅스 반대편 코너에 있다. 카페 규모는 작은 편이며 가게 앞에 야외석도 있다. 매장 입구로 들어서면 U자 형태의 카운터가 보이고 스탠딩 테이블이 놓여있다. 바 뒤쪽으로 5개 정도 좌석이 있다. 에스프레소 바답게 에스프레소 메뉴들이 많은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는 스탠딩 가격과 테이블 가격이 다르다. 오래 머물지 않는다면 스탠딩 가격으로 좀 더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arosu.gil_hong/
- 전화번호 :
홍대스앤샤는 일산 가로수길에 있는 밀푀유나베 맛집이다. 가로수길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올라가면 된다. 일산 가로수길에는 많은 식당이 있는데 홍대스앤샤는 2층에 자리 잡고 있다. 매장 안에는 유아용 의자가 구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밑반찬을 자유롭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셀프바도 구비되어 있고 다양한 디저트 음료도 즐길 수 있게 매장 한쪽에 세팅되어 있다. 밀푀유나베와 오꼬노미야키, 편백 초밥이 인기 메뉴이며 자리에 앉아서 태블릿 터치로 주문할 수 있다. 근처에 일산호수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산책하기 좋다.

⊙ 이삭소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삭소바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과 장촌공원 근처에 있는 메밀전문점이다. 건물 1층에 있으며 매장 옆으로 차량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만 있어 주차는 쉽지 않다. 천장이 노출되어 층고가 있는 내부는 아담하지만, 입식 테이블이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다. 이삭소바의 모든 메뉴는 대한민국 메밀 장인이 직접 수제로 만들어 제공하며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손수 육수를 뽑고 있다. 이곳은 음식 주문 시에만 면 사리가 추가되며 메밀장 육수는 리필이 안 된다. 또한 열무김치와 단무지는 원하는 손님에게만 제공한다. 전 메뉴 포장할 수 있으며, 포장 30분 전에 전화로 연락해주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이삭소바는 3호선 대화역이 근처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 메밀국수 장인으로 소개된 바 있다.

⊙ 이도옥설렁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도옥설렁탕은 3호선 대화역 부근 아파트단지 내의 상가에 있는 24시간 설렁탕 전문점이다. 건물 뒤쪽에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깔끔하고 넓은 내부에는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다. 모든 조리과정에서 정수된 물을 사용하며,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육수 조리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이도옥설렁탕은 무릎도가니 부위 100%만을 꾸지뽕나무, 생강, 마늘 등으로 잡내를 최대한 잡아내 정성껏 고아 만들어낸 보양식이다. 도가니 뼈를 둘러싼 연골과 살코기만 사용하고 있다. 전 메뉴 포장 판매하고 있다.

⊙ 오향선 일산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ohyangsun/
- 전화번호 :
오향선은 일산 주엽역에 있는 훠궈, 오향족발 맛집이다. 건물 뒤쪽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다. 내부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에 입식 2인석, 4인석 좌석이 있다. 넓은 단체석 공간도 있어서 모임에 적당하다. 메뉴는 훠궈와 오향족발이 주를 이루는데 오향냉채와 오향장육, 마라샹궈 같은 단품 메뉴와 쟁반국수, 계란 볶음밥 같은 식사메뉴도 있다. 자리에 앉아서 터치패드로 주문하면 된다. 훠궈는 홍탕이 기본으로 나오고 백탕, 토마토탕, 버섯탕 중에서 나머지 반을 고르고 식당 입구에 있는 셀프바에서 소스를 만들어 먹는다. 오향족발은 포두부에 야채와 족발, 소스를 올려서 싸 먹으면 된다.

⊙ 고센 주엽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고센 주엽본점은 주엽역과 대화역 사이 롯데마트 건너편에 있는 수제 꼬치구이 집이다. 테이블은 실내 실외 나뉘어있고 실외 테이블에는 비닐 막이 처져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은 실외 테이블이 붐빈다. 내부로 들어가면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고 편안한 분위기다. 메인메뉴는 각종 고치 종류고 오뎅탕과 오코노미야키, 나가사끼짬뽕탕, 다꼬야끼, 골뱅이소면, 누룽지탕 같은 식사가 될만한 메뉴도 있다. 모든 꼬치는 매장 앞쪽에서 직접 구워준다. 친구와 간단하게 맥주 마시기에 부담 없고 좋다. 가게 뒤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다.

⊙ 룩소르 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룩소르호텔은 일산 대화역 근처에 있는 가성비 좋은 호텔이다. 대화역 5번 출구 우리은행 옆에 있고 주차는 건물에 하면 된다. 내부는 깨끗하고 모던하게 꾸며져 있다. 방은 넓은 편이고 객실 내부에는 에어컨, TV, 데스크탑, 테이블, 냉장고, 커피포트가 구비되어 있으며 컴퓨터 모니터를 연결해서 유튜브도 시청할 수 있다. 욕실은 넓고 깨끗하다. 가까이에 일산 호수공원과 원마운트 테마파크가 있고 주변에 맛집과 카페, 편의점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롯데마트_주엽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망고 원마운트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랄프로렌_현대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구찌 현대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버버리 현대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페레가모 현대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프라다 현대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자라 원마운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에잇세컨즈 원마운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하이마트 주엽롯데마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엘지베스트샵 대화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지노워치 현대 킨텍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