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영도구]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6.
728x170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55
- 홈페이지 : www.yeongdo.go.kr
- 전화번호 : 051-419-4472, 051-714-7309
영도, 커피로 물들다.
커피 도시로 거듭날 부산의 축제!
글로벌 커피산업의 문화 중심지, 영도구에서 커피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커피문화 컨텐츠를 경험해보자!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11-03 ~ 2023-11-05
- 이용요금 : 무료(체험비제외)
- 행사 장소 : 아미르공원
- 공연시간 : 10:00~18:00
- 주최자 정보 : 영도구
- 주최자 연락처 : 051-419-4472, 051-714-7309
- 주관사 정보 : 영도구, (사)한국커피협회


 




행사소개

영도, 커피로 물들다.
커피 도시로 거듭날 부산의 축제!
글로벌 커피산업의 문화 중심지, 영도구에서 커피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커피문화 컨텐츠를 경험해보자!




행사내용

개막행사, 홍보관, 커핑경연대회, 세미나(셀럽, 비즈니스), 로스팅 등 커피관련 체험프로그램, 포토존 등




 




영도커피페스티벌





◎ 주위 관광 정보

⊙ 영도다리축제


- 홈페이지 : 홈페이지 : https://www.yeongdo.go.kr/ydfestival.web
- 전화번호 : 051-403-1861/ 051-419-4064
1934년 11월 23일 영도다리가 개통되는 날, 부산경남 6만명의 인파가 운집했다. 국내 첫 연육교로 개통돼 한국전쟁 피란민들의 망향의 슬픔을 달래고 헤어진 가족이 다시 만나는 다리였다. 영도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산업화를 거치면서 많은 근현대사의 유적들이 그때의 애환과 향수를 대변하고 있으며 새로 건설된 남북향대교의 중심지로서 서부산권, 원도심권, 동부산권을 잇는 중요한 거점으로 그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영도다리축제>는 역사적 전통과 현대적 가치를 녹여낸 한국의 근대문화역사를 체험하는 참여형 축제이다. 올해에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태종대온천찜질방


- 홈페이지 : http://www.tjdspa.co.kr
- 전화번호 :
* 산과 바다, 공원을 만끽하며 온천도 즐기자, 태종대 온천 *

태종대온천은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태종대에 인접하고 태종대 자갈마당과 3분 거리에 있으며, 영도 봉래산을 끼고 있어 온천과 함께 산, 바다, 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태종대 온천에는 물리 수치료에 의한 건강탕, 황토불로한증막, 게르마늄습식사우나, 참숯사우나, 피라미드탕, 노천욕탕 등 다양한 기능탕 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건강증진과 기분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 태종대온천 이용 가능 시설 *

온천시설은 건강탕, 황토불로한증막, 게르마늄습식사우나, 참숯사우나, 피라미드탕, 노천옥탕 등이 조성되어 있다. 찜질방에는 아이스방, 참숯소금방, 황토방, 토굴방, 산소방의 찜질 공간과 마사지실, 수면실, 한식당, 놀이방, 매점 등의 휴식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헬스클럽은 150여 평의 운동공간에 최신 유산소, 웨이트 장비들을 갖추고 과학적이고 친절한 지도자의 단계별 체계적인 운동처방 실시하고 있다.

⊙ 동삼동패총전시관


- 홈페이지 : http://museum.busan.go.kr
- 전화번호 :
* 신석기 시대 전문 박물관, 동삼동패총전시관 *

신석기 시대의 전문 박물관으로서 부산 지역의 대표적 신석기 시대 유적인 동삼동패총의 발굴유물을 공개하고, 시민들의 신석기 시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제1전시실은 신석기 시대와 패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신석기 시대 문화, 신석기 시대의 유적과 분포, 부산의 신석기 문화, 동삼동 패총, 토층전사, 영상자료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제2전시실은 동삼동패총인의 생활상을 구성함에 있어서 마을풍경, 식생활, 빗살무늬토기, 생활 도구, 어로활동과 어구, 조개팔찌와 장신구, 대외교류, 신앙과 의례, 신석기 시대 의 무덤 등을 전시하고 있다.

* 동삼동 패총에 대하여 *

패총은 선사시대에 인류가 먹고 버린 조가비와 생활쓰레기가 쌓여 이루어진 것으로 조개더미 유적이라고 한다. 이곳은 동삼동 바닷가 언덕 비탈에 위치하며 신석기 시대 전 기간에 걸쳐 쌓인 층이 드러난 곳이다. 층위는 5층이며, 이곳에서 석기, 짐승뼈, 조가비들로 된 살림살이 유물과 농사짓는데 쓰이는 연장이 나왔다. 문양 없는 원시무문토기, 신석기시대의 대표적인 토기인 빗살무늬토기가 출토되어 당시의 생활상과 문화상들을 연구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 부산광역시 영도도서관


- 홈페이지 : https://www.yeongdo.go.kr/library.web
- 전화번호 :
*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공간, 부산광역시 영도도서관 *

영도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창달을 위해 1996년 7월 설립되었다. 공공도서관의 제반 기능 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정보사회를 선도하는 종합적인 정보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어린이 자료실, 유아실이 있다. 2층은 종합자료실과 정기간행물실, 종합자료실이 있으며, 3층에는 멀티미디어실과 열람실로 구성되어 있다.

⊙ 영도 비치모텔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guswjd3364
- 전화번호 : 051-405-3331
부산에 있는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태종대 공원쪽으로 200m쯤 가다가 바닷가로 50m가량 들어간 곳에 위치한 비치모텔은 바다 위의 객실이라 할 정도로 뛰어난 해안가 전망을 제공한다. 온돌형, 더블형, 침대형 객실이 총 29개가 있으며 모텔 앞 바로 앞에 포구와 등대가 있어 객실에서 전망되는 야경 또한 매우 아름답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태종대가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 영도문화예술회관


- 홈페이지 : http://culture.yeongdo.go.kr
- 전화번호 :
영도문화예술회관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음악, 연극, 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행사를 개최할 수 있고, 도서관과 국민체육센터가 한 곳에 마련되어 있는 복합시설물인 영도어울림문화공원 내에 위치함으로써 문화를 영유할 수 있는 최상의 공간이 될 것이다.

* 개관일 : 2009년 10월 19일

⊙ 국립해양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www.mmk.or.kr/
- 전화번호 :
국립해양박물관은 ‘나의 바다,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해양문화, 해양역사·인물, 항해선박, 해양생물, 해양체험, 해양산업, 해양영토, 해양과학 등 해양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해양박물관이다. 물방울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외관은 세계적 해양한국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으며 규모로는 우리나라 세 번째에 해당하는 큰 규모를 자랑한다.바다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국내외 1만 4천여 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실(8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박물관을 통해 전시하고 있다. 또한, 해양도서관, 수족관, 대강당, 야외공연장, 4D영상관 등을 갖추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부산)


- 홈페이지 : http://www.merti.or.kr
- 전화번호 :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은 해양환경분야 교육·훈련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방제교육 전문기관이다. 해양환경관리법에 의한 해양오염방지관리인 교육과 해양에서의 유류오염사고 현장대응능력에 배양에 역점을 둔 전문방제교육,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증진을 위한 대국민 해양환경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령별 수준에 맞춘 해양환경 교육기부를 통해 미래 세대 해양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육기부기관 인증('12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13년)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부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14년)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 비치모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guswjd3364
- 전화번호 : 010-2951-7230
비치모텔은 부산역에서 약 8km 떨어진 바닷가에 위치한다. 5개의 가족실을 제외한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조식으로 빵, 커피, 계란을 제공하고 1층 로비에 물과 커피도 비치해두었다. 객실 내 커피포트와 각 층마다 전자레인지와 생수가 있어 간단한 취식도 가능하다. 세탁 서비스도 제공한다. 북항대교를 이용해 해운대로 이동하기 좋고, 인근에 이기대도시자연공원, 송도해변, 신선대 등 관광지가 있다.

⊙ 카페 385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385_/
- 전화번호 : 051-403-0385
회색도시라고 불리는 사회 속에 현대인들은 급급하게 변화되는 사회를 쫓아가기 바쁘다. 그렇게 쫓다 보니 삶의 질과 감성이 메마르고, 여유가 사라진 요즘을 살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행이라는 것을 통해 여유 있는 삶을 누리려 애쓴다. 하지만 여행은 다녀오면 그만이라 또다시 쫓기는 삶을 살아가기 급급해진다. 그러한 삶에서 여유와 감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카페 385이다. 영도에 자리한 카페 385는 바다 뷰가 보이는 위치에 자리한 카페로 카페 385의 여행의 시작점이다.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건 설렘이 우선이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순간 원두의 향에 설레고, 두 번째로는 베이커리 향에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카페 385는 따뜻함과 부드러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로 충분하다.

⊙ 아미르공원


- 홈페이지 : https://tour.busan.go.kr/index.busan?contentsSid=800
- 전화번호 :
아미르 공원은 1990년 말 부산항 북항 개발과정의 준설토를 매립하여 조성된 동삼혁신도시 내 공원으로써, 지역개발을 염원하는 주민대표인 '동삼혁신지구발전대책위원회'의 지속적 관심과 노력으로 2012년 7월 탄생하였다.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옆에 위치한 아미르 공원은 넒은 잔디공간에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여름에는 수국이 만개하여 화려한 수국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며, 길이 600m, 폭 38m 규모의 공원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힐링공간이다.

⊙ 피아크 P.ARK


- 홈페이지 : http://www.p-ark.kr/
- 전화번호 :
피아크 P.ARK_(PLATFORM OF ARK FOR CREATORS)는 F&B를 비롯해 문화/예술/전시/액티비티 등 지금 시대가 주목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콘텐츠를 수시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시설로 국내외적으로 순항하는 전시플랫폼 공간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사람들이 언제나 올수 있게 약 450대 이상의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최초로 130평에 달하는 "피아크 베이커리 팩토리"와 중정계단으로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내는 "피아크 카페 & 베이커리"또한 위치해 있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안성맞춤이며, 뉴노멀시대 합리적 럭셔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제일SR그룹의 라이프 스타일 복합 플랫폼으로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창의적 공간이다.

⊙ 국제크루즈터미널


- 홈페이지 : https://www.busanpa.com/bpt/Contents.do?mCode=MN0012
- 전화번호 :
2007년 4월 개장한 국제크루즈터미널은 초대형 여객선이 안전하게 취항할 수 있도록 11.8m의 깊은 수심을 확보하고 있으며, 입출국 관련 시설 및 세관 시설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갖춘 곳이다. 부산항만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국제크루즈터미널은 26,839.57㎡의 대지면적에, 2,568.78㎡의 건물이 들어서 있다. 건물 1층은 CIQ (세관(Customs), 출입국관리(Immigration), 검역(Quarantine)의 약칭. 출입국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3대 수속)시설과 1층 대합실 등이 있고, 2층은 매표소, 2층 대합실, 업무용 사무실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하물 검색장과 면세물 인도장은 별관 2동에 따로 있다. 국제크루즈터미널은 부산항을 기점으로 한 관광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 하리선착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에 있는 40개의 섬 중에 가장 큰 섬인 영도에 있는 하리항에는 하리선착장과 하리방파제가 있으며, 하리항 일대가 2020년도 어촌 뉴딜 300 사업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어 주차장 및 안내센터 설치, 산책로 조성 및 해양 낚시터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리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가면 부산시 수협 동삼 어촌계가 운영하는 휴게 시설과 화장실 등을 갖춘 유어장(좌대) 해상 낚시터 4동이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100여 명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출항 시간과 철수 시간을 미리 숙지하고 이용해야 한다. 벵에돔, 감성돔, 쥐치, 놀래기 등 다양한 어종이 잡혀 전국 낚시인에게 입소문이 자자하다.

⊙ 백설대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백설대학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분식집이다. 울면 스타일의 쫄우동은 이색적인 메뉴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김밥 안에 달달하게 간이 밴 유부를 넣는 것도 백설대학만의 특색이다.

⊙ 토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영도 하리에 있는 토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토로는 골목 안쪽에 있어 주차 후 안내판을 따라 올라가면 우측에 있다. 입구 앞에는 작은 화분과 독특한 모양의 타일로 꾸며져 이국적이고, 아늑한 분위기가 있는 레스토랑이다. 깔끔한 내부는 테이블이 많지 않아 주말에는 예약하고 가는 게 좋다. 엄선된 식재료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를 사용하는 토로는 주문 즉시 조리되어 음식 제공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 한 달 정도 에이징 과정을 거친 안심, 채끝 스테이크가 이곳 대표 메뉴이다. 특히 채끝 스테이크는 철판에 나와 개인 취향에 맞게 익혀 먹을 수 있다. 식사 후 옥상으로 올라가면 영도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근처 신석기 시대의 대표적 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동삼동 패총전시관도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제주복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광역시 맛집으로 선정된 제주복국은 복요리 전문점이다. 깔끔한 식당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입식 테이블과 룸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체 룸도 마련되어 가족, 회식 등 하러 오기 좋은 곳이다. 매일 새벽 경매한 신선한 재료와 복어를 사용하는 제주복국에는 까치복, 밀복, 참복, 총 세 가지로 복어로 지리와 매운탕으로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특미로 까치복, 밀복 수육과 복튀김, 복초회, 복불고기, 복찜이 있어 다양한 복요리를 맛볼 수 있다. 오후 5시부터는 초회, 튀김, 수육, 찜, 복국 등이 나오는 코스 요리도 먹을 수 있다.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어 방문 전 확인은 필수이다. 근처 자연 명소 중리항 방파제 등대도 가까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부산해양경찰서


- 홈페이지 : 드라마 속 주 무대 윤지우가 신분을 위장하고 경찰에 잠입하는 내용 덕에 경찰서 배경의 장면이 자주 나온다. 경찰서 촬영은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이루어졌다. 바다의 도시 부산답게 경찰서 또한 바다에 인접해 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지우가 매번 경찰서를 찾던 장면 또한 실제 경찰서 내부에서 찍었다고 한다.
- 전화번호 :
드라마 속 주 무대
윤지우가 신분을 위장하고 경찰에 잠입하는 내용 덕에 경찰서 배경의 장면이 자주 나온다. 경찰서 촬영은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이루어졌다. 바다의 도시 부산답게 경찰서 또한 바다에 인접해 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지우가 매번 경찰서를 찾던 장면 또한 실제 경찰서 내부에서 찍었다고 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