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5.
728x170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안현동 안현동 89-36 경포해수욕장 중앙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0-5130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은 매년 여름에 강릉 경포해변 일대에서 열리는 지역 기반 맥주축제이다.
국내 다양한 지역 맥주와 함께 맛있는 로컬 푸드, 다양한 무대 공연 등 즐길 거리가 많은 행사이다.
강릉해변 개장일에 맞춰 열리는 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한여름 밤의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30 ~ 2023-07-02
- 이용요금 : 축제 입장요금 없음.
식음 및 체험 이용시 별도 요금 발생.
- 행사 장소 : 경포해수욕장 중앙광장
- 공연시간 : 14:00~22:00
- 관람 소요시간 : 기간내자유
- 주최자 정보 : 강릉시
- 주최자 연락처 : 033-640-5130
- 주관사 정보 : 강릉시
- 주관사 연락처 : 033-640-5130


 




행사소개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은 매년 여름에 강릉 경포해변 일대에서 열리는 지역 기반 맥주축제이다.
국내 다양한 지역 맥주와 함께 맛있는 로컬 푸드, 다양한 무대 공연 등 즐길 거리가 많은 행사이다.
강릉해변 개장일에 맞춰 열리는 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한여름 밤의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_5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_4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_3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_1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_2





◎ 주위 관광 정보

⊙ 강릉 경포대


- 홈페이지 : http:/www.gn.go.kr/tour/index.do
문화재청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경포대는 관동팔경의 하나로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충숙왕 13년(1326)에 강원도의 한 관리였던 박숙정이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1508)에 강릉부사 한급이 지금의 자리에 옮겼고, 여러 차례의 중수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앞면 5칸·옆면 5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모두 48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졌으며 마루의 높이를 달리하는 입체적 평면을 하고 있다. 이름인 ‘경포대’ 전자체 현판은 유한지의 글씨이고, 해서체 현판은 이익회의 글씨이다.경포대 내부에는 숙종의 직접 지은 ''어제시''와 율곡 이이가 10세에 지었다는 ''경포대부''를 비롯해, 조하망의 상량문 등 수많은 명사와 시인묵객의 글이 게시돼 있다. 누각 주위에는 소나무와 상수리나무 들이 알맞게 우거져 운치있는 경관을 이루고 있다. 경포대와 주변호수는 1981년 강원 도립공원으로 지정됐고, 바닷가에는 유명한 경포해수욕장(길이 6km)이 있다.

* 시대 - 조선 중종3년(1508)

⊙ 경포호(철새도래지)


-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index.do
http://gyeongpolake.co.kr
- 전화번호 :
경포호는 강릉지방 뿐 아니라 국민적 사랑과 동경을 받아온 명승지이다.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 뿐만 아니라, 선사시대 문화유적을 비롯해서 화랑의 설화가 전해지는 곳이고 역대 명사의 숨결과 발자취가 담겨져 있는 곳이다. 게다가 경포대에서 바라보는 경포호에 비친 달은 빼어나게 아름답다. 경포호는 바다와 이어지는 넓이 1,256,204m²(38만 평)의 자연호수로, 바다와 맞닿은 도로가 있으며, 특히, 겨울 철새도래지 (청둥오리, 원앙 등)로도 유명해서 자연과 전통문화가 함께 있는 이상적인 휴양지이다. 또한, 경포호는 붕어, 잉어, 숭어, 가물치, 뱀장어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자연보호지구로, 낚시는 금지되어 있다.

⊙ 사근진해변(사근진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sagunjin.co.kr/
https://www.gn.go.kr/tour
- 전화번호 :
안현동에 있으며 길이 600m, 24,000㎡의 백사장이 있는 간이해변으로 경포해변과 붙어 있다. '사근진'이란 이름은 옛날 삼남지방에서 사기를 팔러 왔던 사람이 이 곳에 눌러 앉아 생활하면서 조그마한 배 한 척으로 고기도 잡고 사기도 팔았다하여 “사기장사가 살던 나루”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주변에는 깨끗이 정비된 민박집이 여러곳 있으며, 탈의장, 급수대, 파라솔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사근진해변은 경포해변과 붙어 있으며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이루고있다. 사근진해변은 백사장이 있는 간이해변으로 경포해변과 맞닿아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근진해변은 푸르고 맑은 바다와 주변에 깨끗한 숙박시설이 관광객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 강릉 경포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
- 전화번호 :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하며 강문동, 안현동에 있고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되는 곳에 동해의 창파를 가득 담고 펼쳐진 명사오리(明沙五里)이다. 모두를 삼키기라도 하려는 듯 밀려오는 파도, 이를 쓸어 안은 길이 1.8km, 면적 1.44㎢의 하얀 모래밭과, 시끄러운 일상을 조용히 차단하는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경포대 해변은 백사장이 1.8km에 평균 수심이 1~2m로 적당한 깊이와 완만한 경사 때문에 해마다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이다. 해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매년 여름마다 경포 해변 상설무대에서 여름밤 예술제가 열려 문화적인 볼거리도 다양하다. 경포호 주변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즐기는 하이킹 또한 하나의 명물이다. 또한, 주변에 설악산,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어 산, 바다, 계곡 등을 두루두루 돌아 볼 수 있다.

⊙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edisonmuseum.kr
- 전화번호 :
참소리박물관은 소리(Sound)가 중심이 된 음악 박물관 성격의 참소리축음기박물관과 에디슨 발명품 위주의 과학 박물관 성격인 에디슨사이언스뮤지엄 두개의 특화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2년 강릉시 송정동에서 손성목(설립자) 관장이 “참소리 방”으로 설립된 이래 약 3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다. 주요 소장품은 뮤직박스, 축음기, 라디오, TV, 자동차, 에디슨의 발명품 등 5,000여 점으로 소장품 규모면에서 세계 최대의 사립박물관이다. 참소리축음기박물관은 13,220여 평방미터 규모로 전시품의 성격에 따라 4개의 독립 전시관과 330여 평방미터 규모의 전용 음악 감상실이 있으며, 3층에는 경포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에디슨사이언스뮤지엄은 1, 2층으로 되어 있으며, 에디슨 발명품, 유품, 생활용품 등 에디슨의 발명품이 3개의 전시관에 있다.

⊙ 포시즌비치호텔


- 홈페이지 : https://4seasonhotelsm.com
- 전화번호 : 033-655-9911
강릉 포시즌비치호텔은 경포해수욕장 북쪽 해안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객실 유리창이 약 4.4미터이고, 바다와 약 30미터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넓은 창을 통해 더욱 시원한 동해를 객실에서 만끽할 수 있다.

⊙ 경포 해넘이 축제


-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033-640-5135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이하는 일출의 고장 강릉시에서는 경포를 찾는 해돋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으로 희망이 넘쳐나는 소원의 일출을 선물하고 있다.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인 경포에서 새해 기원과 새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 <경포 해넘이, 해맞이 축제>가 진행된다.

⊙ 경포 비치 관광 호텔


- 홈페이지 : http://www.gyungpobeach.com
- 전화번호 : 033-643-6699
깨끗한 객실과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전통의 맛을 볼 수 있는 한식당과 연회장, 웨딩홀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경포호수와 해수욕장을 사이에 두고 위치하여 저녁시간에도 산책 등 주변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 라카이 샌드파인


- 홈페이지 : https://lakaisandpine.co.kr
- 전화번호 : 1644-3001
강릉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라카이 샌드파인은 총 객실 281실 규모의 콘도 6개동과 리셉션동, 컨벤션센터, 야외풀, 테마가든으로 구성된 리조트이다.
하와이 원주민어로 ‘빛나는 바다’ 라는 뜻을 지닌 라카이는 전 객실이 바다를 향하고 있으며, 끝없이 펼쳐진 동해바다, 웅장한 대관령 능선과 함께 경포호까지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더불어 동해바다의 푸른 빛깔을 리조트 전체에 담은 라카이 샌드파인은 하와이 최고급 리조트들을 모티브로 하여 탄생했다. 다양한 연회시설은 물론 레스토랑 등 고품격 부대시설과 라카이만의 진심 담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는 푸른 동해바다와 금강송의 조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18홀의 샌드파인 골프클럽이 위치하고 있다.

⊙ 경포비치펜션


- 홈페이지 : http://kpbeach.co.kr
- 전화번호 : 010-8792-9721
연인과 함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포비치펜션은 전 객실 개별 테라스가 있어 독립된 공간의 복층형 침실과 스파를 갖춘 펜션이다. 도보로 2분 거리의 경포대 해수욕장 바다를 사계절 즐길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경포 호수 산책길과 해변의 솔밭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씨마크호텔


- 홈페이지 : http://www.seamarqhotel.com
- 전화번호 : 033-650-7000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씨마크호텔은 1971년 개관이래 강원 지역을 대표하는 호텔이었던 호텔현대 경포대의 명성을 이어 2015년 6월 새로운 모습으로 개관한 5성 호텔이다.
씨마크(SEAMARQ)는 바다를 뜻하는 영어 'SEA'와 최고급, 일류라는 의미의 불러 'MARQ'의 합성어로 '바다를 품고 있는 최고의 휴식 공간'이라는 호텔의 본질을 나타내기 위해 지어진 이름이다. 대관령 산자락을 뒤로 푸른 경포해변과 경포호수, 울창한 해송과 대나무 숲을 끼고 잇어 강원도 천혜의 자연을 모두 만끽 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한옥 스위트인 호안재와 일반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객실이 바다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탁월한 오션뷰를 보유하고 있다. 지역 최초로 국내 최고 등급인 5성 호텔로 선정될 만큼 특별한 시설과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설계에 참여한 친환경 호텔로도 잘 알려져 있다.

⊙ 솔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8-3338
강릉지역에 생산되는 연잎, 갯방풍, 초당두부, 블루베리 등 지역 특산물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하여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하고 정갈한 웰빙 식단을 조리기능장이 직접 운영하는 강릉 대표 연잎밥 정식을 주메뉴로 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또한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푸른 건나물을 활용한 강원도 지정 강원 나물밥 대표 음식 전문점이다.

⊙ 호텔여기어때 강릉경포점


- 홈페이지 : http://hotel.goodchoice.kr
- 전화번호 : 033-644-2776
호텔여기어때 강릉경포점은 경포해변앞에 위치한 호텔체인이다. 특급호텔에서 사용하는 매트리스 침구세트와 전객실 자동냉난방시스템을 갖추어 손님들의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50인치 TV노트북대여 / 무료Wifi / 얼음제빙기 / 커피머신 / 10종류의 무료음료자판기 / 전객실 디퓨저 / 여성들을 위한 고데기, 드라이기 등 온갖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손님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호텔여기어때 강릉경포점은 특수관광지역으로 특수지역요금제가 적용된다.

⊙ 와이앤지(Y&G)[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ntpark.kr
- 전화번호 : 033-644-3344, 010-3077-3104
와이앤지(Y&G)는 강릉 경포해변과 경포호 사이에 자리한 펜션으로, 호텔형 객실과 펜션형 객실을 운영한다. 다양한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4인실에서는 천창(지붕에 낸 창)을 통해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다. 펜션형 객실에는 주방시설이 있다. 여름에 야외 해수풀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야외 바비큐장, 놀이시설, 무인 편의점, 유료 세탁실을 운영한다. 7일 이상 숙박객 또는 단체 투숙객에 한해 조식을 제공한다.

⊙ 벚꽃 흩날리는 경포호를 걷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벚나무 꽃잎이 흩날리는 경포호 둘레길. 살랑대는 봄바람 맞으며 산책을 즐기고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봄날 여행지로 제격이다. 오죽헌과 선교장을 거닐며 선인들의 문화와 역사를 만나고, 참소리축음기박물관에서 봄날의 환영인사도 듣고, 경포대 벚꽃길로 향해보자. 경포대에 올라 바라보는 경포호 풍경은 또 다른 멋을 선물한다.

⊙ 최일순짬뽕순두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2662
40년 전통을 가진 레스토랑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짬뽕 순두부다.

⊙ 강릉경포물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55-0800
바닷가에 있어, 물놀이 후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해물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물회다.

⊙ 건도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9700
동해안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의 맛과 정서를 제공해준다. 세련된 분위기에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모둠회다.

⊙ 불타는조개구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3361
무한리필로 조개 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조개구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경포초당순두부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3799
부드러운 두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순두부다.

⊙ 금강산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2299
다양한 종류의 활어회가 준비되어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산낙지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영덕대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6606
대게와 회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대게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경포대저녁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55-9258
바다를 보면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대게다.

⊙ 경포팔도강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7447
활어회와 시원한 매운탕을 24시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활어회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경포한미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1045
활어회와 시원한 매운탕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모둠회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영덕대게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2476
다양한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광어회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강문솟대다리


-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강문솟대다리는 강문 해변과 경포 해변으로 나뉘는 바다 위에 있는 다리이다. 마을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볍씨를 주머니에 넣어 장대를 높이 달아맨 것에서 유래된 솟대는 민간신앙의 상징물로 장대 끝에 새를 나무로 깎아서 달기도 했던 장대를 말한다.

⊙ 경포플라워가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포 호수광장 둘레길에 자리한 도시공원으로, 가운데 '경포의 달' 조형물을 중심으로 원형의 유럽식 정원이 조성돼 있다. '경포의 달'은 경포호에 뜬다는 다섯 개의 달, 그러니까 하늘의 달과 바다에 비친 달, 호수에 비친 달, 술잔에 비친 달, 사랑하는 이의 눈에 비친 달을 낭만적으로 재현한 작품이다. 정원에는 10종의 튤립 11만 본이 식재돼 있는데, 봄 햇살을 머금고 피어난 현란한 자태와 그러데이션 빛깔이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경포호의 잔잔한 물결과 생기 넘치는 튤립이 어우러져 수려한 풍광을 자아내기 때문. 동그랗고 보드라운 겹꽃잎이 봄바람과 닿으면 싱그러운 향기까지 흩날린다. 꽃밭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튤립의 달큼한 꽃내음을 만끽할 수 있다. 자전거를 대여해 경포 호수광장 둘레길을 달려보는 것도 좋겠다. 상쾌한 바람과 함께 한적한 경포 호수의 풍광을 눈에 담을 수 있다.

⊙ 하이오션경포[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hiocean.kr
- 전화번호 : 033-646-9999
하이오션경포는 강릉 경포 해변과 경포호 옆에 위치한 레지던스 호텔로, 강릉의 바다와 호수를 품어 전망이 아름답다. 객실 내에서 간단한 요리나 세탁이 가능해 여행객은 물론 장단기 출장객도 많이 방문한다. 레이크뷰 객실에서는 잔잔한 경포호를 감상할 수 있고, 듀플렉스 객실은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호텔 1층 조식 레스토랑, 2층 테라스 가든, 8층 루프탑 가든, 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 카페폴앤메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빵 사이에 여러 채소와 두툼한 패티를 쌓아 올린 수제버거는 비주얼도 맛도 최고다. 버거 안에서 폭포처럼 쏟아지는 치즈가 폴앤메리만의 시그니처.
강문해변에 위치한 본점은 바다를 바라보며 버거를 즐길 수 있고, 강릉 시내에 위치한 분점은 접근성이 좋은 장점이 있다.

⊙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사근진 해수욕장의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는 언뜻 보면 천사의 날개와 같은 생김새를 하고 있다.
하늘로 올라가는 듯, 한 계단씩 올라가면 에메랄드빛의 사근진 해변이 한눈에 보인다. 전망대가 높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멀리까지 한눈에 보여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는다.
이곳의 포인트는 빨강, 노랑, 파랑의 알록달록 테트라포드. 파란 바다와 알록달록한 색상이 잘 어울리는 포토존으로 전망대 끝 모서리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기도 한다.

⊙ 짬뽕 순두부 초당애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hodang__love/
- 전화번호 :
짬뽕 순두부 초당애는 강릉시 경포호 근처에 있는 순두부 식당이다. 현지인들도 인정한 맛집으로 2층에 위치해 있어 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식사할 수 있다. 모든 식자재는 100%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새벽부터 정성스럽게 두부와 밑반찬을 만든다. 특히 고기, 홍합, 바지락, 오징어 등이 들어간 짬뽕에 면 대신 순두부를 넣어 요리하는 짬뽕 순두부가 인기다.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여행객이나 관광객들이 아침식사를 위해 많이 찾는 곳으로 넓고 쾌적한 홀을 갖추고 있다. 매운 것이 싫은 손님은 삼삼한 손순두부 백반을 선택하는 게 좋고 모두부, 오징어순대, 꼬막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주차는 매장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주변에 경포호, 강문 해변 등이 있어 여행 전후 식사하기 좋은 곳이다.

⊙ 태백산맥식당


- 홈페이지 : https://baekmountain.modoo.at/
- 전화번호 :
태백산맥식당은 경포 국립공원 근처 경포스카이호텔 근처에 있는 식당이다. 배추, 무, 대파, 마늘, 생강, 양파, 다시마, 새우, 오징어, 조기, 오징어, 목이버섯 등을 이용해서 만든 육수로 모든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초당순두부를 만드는 콩은 국내산 콩만을 사용하고 있다. 대관령 덕장의 황태를 넣어 황태해장국을 끓여 낸다. 이외에도 황태구이, 오삼불고기, 청국장 등의 메뉴가 있다. 밑반찬도 깔끔하고 모두 밥을 부르는 강원도에서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다. 전통 방식을 고집해 음식을 만들어 내고 있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 AURA Cafe&Lounge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aura_cafe_lounge/
- 전화번호 :
AURA Cafe&Lounge는 강원도 강릉시 경포해변과 강문해변 중간, H – AVENUE 호텔 1층에 있는 카페 겸 라운지이다. 커피나 음료뿐 아니라 와인, 맥주, 칵테일도 판매하는 곳이다. 영업 마감 시간도 새벽 2시이다. 내부가 아기자기하면서도 분위기가 고급스럽다. 내부 통창을 통해 보이는 바다 전망도 훌륭하다. 칵테일 종류가 많고, 와인이나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도 다양하다. 동절기를 제외하고 파라솔, 돗자리, 테이블을 무료로 빌려주는 주는 피크닉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어 바닷가에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데 이용 시간은 3시간으로 정해져 있다. 매장 주변으로 주차 공간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강릉커피빵 본점


- 홈페이지 : http://sulmee.co.kr/
- 전화번호 :
강릉커피빵(본점)은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에 있는 커피 빵 판매점 겸 카페이다. 강릉커피빵은 강릉을 찾은 사람들이 꼭 사가는 기념품으로 에소프레스맛, 라테맛, 밀크맛 3가지를 판매하고 있다. 1층에서는 주문과 판매를 하고 있고, 2층은 강문해변이 훤히 보이는 좌석들이 있어 커피나 음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커피 빵은 선물하기 좋게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어 여행 선물로 좋은 아이템이다. 매장이 분주할 때는 구매만 해서 바로 나올 수도 있다. 주차는 강문해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 강릉 3.1운동 기념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포대 아래 가시연 습지로 가는 길목에 강릉 지역의 독립 만세운동을 기념하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경포호 전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에 있는 이 공원은 100년 전 독립만세운동의 함성이 전해지는 곳이다. 강릉의 3.1 만세운동은 신교육을 받은 청년들과 감리교인 들을 중심으로 전개되었고, 1919년 서울에서 만세운동이 시작된 지 한 달 후인 4월 2일을 시작으로 다섯 차례에 걸쳐 6회 이상 일어났다. 공원에는 1999년 만들어진 강릉3.1독립만세운동기념탑이 우뚝 솟아있고 그 뒤로 강릉의 독립투사 십여 명의 얼굴 동상이 진열되어 있다. 또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하여 건립된 평화비도 조성되어 있다.

⊙ 스카이베이호텔 경포


- 홈페이지 : http://www.skybay.co.kr
- 전화번호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에 있는 호텔로 경포호와 동해 사이에 있는 숙박업소이다. 호텔 모든 객실에서 동해와 경포 호수 경관을 볼 수 있다. 5성급 호텔로 50개가 넘는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회장,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과 바, 고급 스파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연수, 세미나 등의 단체 모임부터 가족 휴양지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장은 행사 규모와 성격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해 가족 모임, 비즈니스 행사 등을 하기에 좋다. 이곳 결혼식장에서는 하루 최대 2회만 결혼식을 진행해 여유 있는 예식을 할 수 있다. 객실은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세 종류로 모두 침대로 되어 있다. 객실 가격은 프로모션 행사가격, 성수기, 비수기, 주말, 평일 등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여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 강문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강문가는 강릉시 경포대 근처에 있는 해물전문식당이다. 경포대와 가까운 곳이라 강릉 여행을 온 방문객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이다. 넓은 전용 주차장을 갖추고 있고, 식당도 깔끔한 인테리어로 10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다. 전복비빔밥, 오징어물회, 강문모듬물회 등의 단품 메뉴도 취급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고객은 활어회, 물회, 홍게찜, 꼬막숙회, 미역국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많이 주문한다. 세트 메뉴를 주문한 후, 좀 더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도 있다. 30여 년 전통의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식당으로 음식 맛도 좋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 스웨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휴양지에서 누구나 잠시 쉬어갈 수 있고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분 좋은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합니다.소중한 사람들 그리고 반려견과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이곳, 스웨이입니다!

⊙ 메밀골동해막국수 강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40년 전통의 동해막국수를 강문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동해막국수강문점입니다.시원한 막국수와 쫄깃한 수육, 그리고 특허받은 강릉 최초의 메밀김밥은 오직 동해막국수 강문점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한 별관도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와 편안하게 식사도 가능합니다.강문해변에 위치한 강문 맛집 동해막국수 강문점은 포장, 배달, 예약 모두 가능합니다.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며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4시입니다.주차장은 강문 공용주차장 또는 스타벅스 끼고 돌아서 5K펜션 옆 공터에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 강릉 로뎀나무 펜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바다까지 1분!! 순긋해변이 바로 눈앞에!! 해돋이도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서핑도 즐기는 1석 2조!! 2021년 리모델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 준비완료!! 반려견과 함께 로뎀나무 펜션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 블루앤펫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블루&펫은 강릉 경포대 옆 강문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강릉 반려견 동반펜션 블루앤펫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A동과 일반 B동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호텔같이 화려하고 모든 걸 갖추지는 못했지만 눈길 끌기 위한 겉치장 보다는 넓은 강문해변을 마당 삼아 힘들고 치열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의 반려동물과 편안한 잠자리와 힐링 하는 하루를 즐기시길 바란다.

⊙ 곰앤패들보드 캠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곰앤패들보드캠핑장으로 반려견과 함께 오셔서 아름다운 바다 앞에서 캠핑을 즐겨보세요!

⊙ 사근진해중공원 전망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사근진해변에 있는 탁 트인 바다를 올라가서 볼 수 있는 전망대.

⊙ 안녕피크닉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annyeongpicnic/
- 전화번호 :
안녕피크닉은 강원도 강릉시 강문해변에 있는 카페이다. 다양한 음료와 함께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주고 있다. 카페에서 음료를 즐길 수도 있지만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서 강문해변으로 나가 자리를 잡을 수도 있다. 이곳은 독특하게 음료를 구매하지 않고 피크닉 세트만을 대여할 수도 있다. 피크닉 세트도 정해진 구성이 아니라 매장에서 맘에 드는 나만의 피크닉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대여 시간은 2시간이다. 음료와 디저트를 포함한 피크닉 세트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에 대여할 수도 있다. 요즘 감성에 맞는 카페로 내부에도 포토존이 가득하고, 밖으로 나와 피크닉 소품으로 꾸미는 사진도 훌륭하다.

⊙ 카페오션스 강릉수제버거 경포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션스는 경포호 인근에 있는 수제버거 카페이다. 하루 500개만 파는 수제버거집으로, 오션스 500 수제버거와 3~4인용의 씨롱버거가 인기 많은 시그니처 메뉴이다. 패티만이 아니라 번까지 직접 만드는 수제버거 전문점으로, 다양한 버거류와 수제 맥주들 그리고 순두부 젤라또까지 있어, 완벽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대형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단독 통유리 2층 건물로 뷰도 실내도 시원스럽다. 판매량이 정해져 있어서 일찍 마감될 수 있어, 방문 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 경포가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44-2229
강릉 경포대에서 맛과 정성으로 고객을 모시고 있는 경포대 터줏대감 "경포가든"은 25가지의 감칠맛나는 다양한 밑반찬, 각양각색의 몸에 좋은 곡물을 넣어 만든 영양 돌솥밥과 초당순두부가 자랑이다. 직접 담근 각종 젓갈과 장아찌류 그리고 천연조미료, 계절마다 바뀌는 신선한 나물 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 은파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52-9566
강문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강릉 은파횟집은 고객감동의 명가 은파횟집이라는 이름을 1988년 이래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그 자부심 또한 크게 가지고 고객을 접대하고 있다.

⊙ 경포우성펜션


- 홈페이지 : http://kyungpopension.com
- 전화번호 : 033-644-5048
경포우성펜션은 강릉 경포호수 옆 경포대 정자에서 바다쪽으로 호수를 따라 1.2km 정도 지나다 보면 송림으로 가려져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자리 잡고 있다. 20m 정도의 높이로 군락을 이루고 있는 송림은 바닷가에서만 볼 수 있고, 경포우성펜션만의 자랑이다.
경포우성펜션의 객실은 각각 테라스를 갖고 있어 객실에서 한 걸음만 내딛으면 바다와 호수가 보인다. 부엌, 화장실, 가전제품 등 객실 내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 경포해수욕장까지 도보로 5분 정도가 소요되며, 경포 호수에는 조깅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조깅 또는 자전거 하이킹 장소이다. 주변에는 정동진, 오대산, 오죽헌, 선교장 등이 있으며, 겨울에는 용평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기고, 밤에는 겨울 바다와 경포호수를 벗 삼아 회를 먹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