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좋은 사람이랑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산책길을 걷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8.
728x170

좋은 사람이랑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산책길을 걷자

다양한 미술 작품을 보고 갈대습지공원 위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을 보며 마음을 힐링하라. 가족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더욱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될 것이다. 안산은 즐겁고 특이한 놀거리가 많은 지역이다. 서울에서도 가까워 당일 코스로 나무랄 데 없는 여행지가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4.35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

- 코스개요 : 2006년 10월 개관한 경기도미술관은 국내외 작가의 전시, 미술품 수집을 비롯해 연구, 교육, 홍보사업 등 프로그램을 운용하면서 다양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문성과 예술성, 지역성과 세계성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기획 전시를 통해 미술 문화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공원 내 생태호수를 배경으로 한 미술관 건물은 전면을 유리로 시공해 맑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한편, 다양한 기획전이 이루어지는 높은 층고의 전시실을 중심으로 현대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 코스개요 :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반월천,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개선을 위하여 갈대 등 수생식물을 이용, 자연정화처리식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수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물로써 한국수자원공사가 시행한 면적 314,000평의 국내 최초의 대규모 인공습지이다. 자연과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이 어떻게 서식하는지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조성된 생태공원이기도 하다.





점심식사(상록한정식)

점심식사(상록한정식)

- 코스개요 : 경기도 이천에서 재배된 임금님표쌀로 정성스럽게 지은 밥과 구수한 된장국, 된장찌개, 동치미, 삼색전, 대구지리탕, 생선찜, 삼합, 활어회, 오리훈제 등 반찬이 정갈하고 깔끔하다. 솔향기 가득한 조경과 전통공예품은 손님들에게 볼거리로 제공한다.





남이장군 묘(화성)

남이장군 묘(화성)

- 코스개요 : 조선 세조 때의 무관인 남이장군 묘는 비봉면 사무소가 있는 양로리에서 북서쪽 3km 쯤의 야산에 있으며, 봉분을 중심으로 앞에는 상석, 왼쪽에는 묘비가 있고 좌우에는 망두석이 세워져있다. 경기도 기념물 제 13호로 지정되어 있다.
조선 세조 때의 무신(武臣)인 남이(1443-1468)의 묘이다. 장군의 본관(本貫)은 의령(宜寧)이고 태종의 외증손(外曾孫)이며 좌의정(左議政) 권람(權擥)의 사위이다.





창문아트센터

- 코스개요 : 창문아트센터는 11명의 대학교수와 전업 작가들이 폐교를 꾸며 만든 예술의 향기가 넘치는 열린 예술 창작공간이다.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문화를 향유하게 해서 예술을 즐길 줄 아는 사회인으로 자라게 하고 싶다는 꿈이 모여 세워진 곳이다. 전시장, 자료실 등 작가 각자의 작업 활동을 위한 창작 공간과 환경친화적 조형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장을 갖추고 전문가의 지도에 의해 환경 조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열린 학습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