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안성시][힐링 추천 코스] 포도가 무르익는 안성 여행 [웰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11. 2.
728x170

포도가 무르익는 안성 여행 [웰촌]

복잡하고 시끄러운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고 싶다면 안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수려한 운치와 유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서운산 자락 석남사와 인처골마을이 반겨준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6.58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1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구포동 성당

- 홈페이지 : http://www.anseong.go.kr/tour/
안성 구포동 성당은 경기도 기념물 제82호로 지정된 문화재이다. 1901년, 프랑스 공베르 신부에 의해 처음 건립되었는데, 동서양의 건축양식을 동시에 갖춘 형태로 정면에서 볼 때는 뾰족한 탑과 둥근 아치형 입구 등이 중세 유럽의 전형적 건축양식을 닮아있지만, 측면에서 보면 전통 한옥 양식이 그대로 묻어난다. 공베르 신부는 미사용 포도주 제조를 위해 성당 마당에 포도를 심었는데, 이것이 바로 안성포도의 기원이다.
안성구포동 성당_21
안성구포동 성당_22
안성구포동 성당_24
안성구포동 성당_12
안성구포동 성당_25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6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4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8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3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7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5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구포동성당_09




석남사

안성시에서 12킬로미터 떨어진 서운산 동쪽 기슭에 있다. 서운산 북쪽의 석남사는 조그마한 사찰이지만 절 입구에서 대웅전까지 오르는 돌계단의 경관이 볼 만하다. 고려 광종이 아들 혜거국사가 크게 중건하는 등 이름 높은 스님들이 석남사를 거쳐갔다. 석남사는 당시 수백인의 참선승이 머물렀던 수행도량으로 알려졌다. 정면 3칸, 측면 3칸의 대웅전은 겹쳐마 맞배지붕으로 단촐하면서도 당당해 보인다. 대웅전 바로 아래 학이 나는 듯한 팔작지붕집이 영산전과 조화를 이루며, 옹기종기 터를 다스린 석남사 경내는 서운산의 풍취에 푹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풍겨난다. 영산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다포계 공포를 갖춘 팔작지붕집이다. 날렵한 지붕 끝이 숲속에 살포시 가려있어 단아한 운치를 더한다. 이 건물은 공포의 짜임새가 조선 초기와 중기 사이의 특징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건축사적 의의가 크다. 신라 문무왕 20년에 고승 담화덕사가 창건했으며 이후 고려시대 혜거국사가 크게 중수했다. 경내에는 16나한이 모셔진 영산전을 비롯해 대웅전, 마애석불 등의 도지정문화재와 석탑, 부도 등 향토유적이 있다.

석남사_01
석남사_04
석남사_05
석남사_06
석남사_07
석남사_08




약산골 한정식

- 전화번호 : 031-674-1771
약산골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우 구이 전문점이다. 한우 살치살, 등심, 안심, 양념구이 등을 맛볼 수 있고 그 외 불고기 전골, 육회 등 한우로 요리하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질 좋은 한우는 도톰하게 썰어서 양념을 하지 않고 불판에 구워 먹어야만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바싹 굽는 것보다는 겉만 익히고 속은 약간 덜 익혀 씹었을 때 육즙을 맛볼 수 있도록 굽는 것도 맛있게 먹는 요령이다.




인처골마을

- 홈페이지 : https://incheogol.modoo.at
한때 남사당패가 기거했다는 청룡사에서부터 인처골마을까지는 포도농장이 늘어섰는데, 싱그러운 포도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인처골마을에선 포도가 무르익는 9월이면 포도따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마을 포도밭에는 거봉포도와 청포도가 대규모로 자라고 있는데, 직접 딴 포도는 씻어서 맛볼 수 있고, 남은 건 가져갈 수도 있다. 떡 만들기,비누 만들기, 샤인머스캣 따기, 고구마 캐기, 무 배추 뽑기 등 다른 체험거리가 많다. 특히, 활발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레일풀썰매는 가족들을 위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겨울엔 눈썰매를 타볼 수도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