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북 포항시][힐링 추천 코스] 포항의 절경을 찾아 떠나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4.
728x170

포항의 절경을 찾아 떠나자!

포항에는 바다만 있는 것이 아니다. 운제산의 기암절벽을 만나고 죽도시장에서 싱싱한 회한접시는 정말 달달할 것이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천년고찰 보경사와 12폭포의 시원한 물줄기 속의 유유자적은 힐링이라 따로 이름 붙일 필요 없는 휴식이 되어줄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8.28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보경사

보경사 - 홈페이지 : http://www.bogyeongsa.org
신라의 지명법사가 602년 진나라에서 유학하고 돌아와 창건했다. 지명은 진평왕에게 "동해안 명산에서 명당을 찾아 자신이 진나라의 어떤 도인에게서 받은 팔면보경을 묻고 그 위에 불당을 세우면 왜구의 침입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웃 나라의 침략도 받지 않으며 삼국을 통일 할 것" 이라고 했다. 왕이 기뻐하여 그와 함께 동해안 북쪽 해안을 거슬러 올라 가다가 해아현 내연산 아래에 있는 큰 못 속에 팔면보경을 묻고 못을 메워 금당을 건립한 뒤에 보경사라고 했다고 한다. 경북 3경의 하나로 일컫는 빼어난 주위 경관을 지니고 있는데, 계곡의 12폭포는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사찰 주위는 울창한 송림이 우거져 있다.

* 주요문화재
1) 보경사 원진국사비(보물)
2) 보경사 승탑(보물)
3) 보경사 오층석탑(경상북도 유형문화재)
4) 보경사 적광전(보물)
5) 보경사 탱자나무(경상북도 기념물)
6) 보경사 대웅전(경상북도 유형문화재)
7) 보경사 동종(범종)(보물)
8) 보경사 괘불(보물)
9) 보경사 서운암 후불탱화 및 신중탱화(경상북도 유형문화재)
10) 보경사 서운암 부도군(경상북도 유형문화재)
보경사
보경사
보경사
보경사




연산온천파크

연산온천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군립공원 내연산과 동해안의 고찰인 보경사가 있는 포항시 북구 송라면에 위치하고 있다. 내연산 군립공원은 동해 영일만 일대의 푸른바다와 항구도시 포항시에서 동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길게 형성된 태백산맥의 연봉에 의해 험준한 산악과 협곡을 형성한 내연산(710m)과 천령산(775m), 향로봉(930m)에서 발원하는 중산천이 광천으로 연결되어 계곡사이로 흐르는 물이 12개소의 폭포와 용소를 이루어 동해로 유입되고 중산천의 맑은 물은 사계절 항상 관류하여 자연의 신비함을 나타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이다. 이에 연산온천은 보경사 및 내연산군립공원 등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온천 휴양지로 개발될 예정이며, 국도7호선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자원인 산, 바다, 온천이 어우러진 관광휴양 명소로서의 손색이 없는 곳이다.연산온천의 온천수에는 리튬 성분이 많고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칼륨, 염소등 몸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각화증, 만성습진 등의 피부병, 미세혈관 확산으로 만성류마티즘, 고혈압증, 당뇨병외 부인병, 동맥경화, 무좀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온천수의 온도는 공저 32.4℃로 성분은 나트륨-중탄산(염소)형의 단순천 및 PH 8.9의 알카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북_포항_연산온천파크01
경북_포항_연산온천파크02
경북_포항_연산온천파크03
경북_포항_연산온천파크05
경북_포항_연산온천파크06




보경사 12폭포

경북_포항_보경사 12폭포01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
포항에서 북쪽으로 30km쯤 떨어진 내연산(930m) 기슭의 10km에 달하는 보경사 계곡 속에 이름 그대로 열두 폭포가 이어져 있다. 12폭포는 세계에서도 드문 곳으로 한여름엔 피서객들로 붐빈다. 보경사에서 약 1.5km 되는 곳에 제 1폭인 쌍생폭(높이 5m)이 있으며, 가장 유명한 폭포는 제6폭인 관음폭과 제 7폭인 연산폭이다. 관음폭은 높이 72m의 두줄기 폭포로 바위벽에는 넓이 10평가량의 관음굴이 있으며, 연산폭은 높이 30m로 바위벽을 학소대라 한다. 이곳의 계곡은 그렇게 가파르지 않아 어린이도 웬만하면 오를 수 있을 정도다.




점심식사(포항 죽도시장 회타운)

포항_죽도시장25 - 홈페이지 : 포항시 문화관광 http://www.pohang.go.kr/phtour/wmap/tourInformation/view.do?menu_idx=63&tour_info_idx=570
- 전화번호 : 054-247-3776
포항 죽도시장은 50년전 갈대밭이 무성한 포항 내항의 늪지대의 노점상들이 들어서기 시작하여 형성되었다. 69년 10월 죽도시장 번영회가 정식 설립되었고. 현재 점포수가 1500여개에 달하는 경북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재래시장이다. 최근 들어서는 대형 할인매장의 포항 진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죽도시장 상인들은 사이버 죽도시장을 개설하는 등 재출발을 다짐하고 있다.
포항의 중심지인 오거리에서 동쪽으로 500m 지점에 동해안 최대의 상설시장인 죽도어시장이 있고 수산물 위판장내에 횟집 200여개가 밀집되어 있어 사계절 저렴한 가격으로 동해안의 싱싱한 회를 살 수 있으며, 인근 상가에서 초장 등 재료값만 내면 바로 먹을 수도 있다. 신선한 제철 해산물로 만든 포항물회와 통통한 전복이 통째로 들어간 전복죽이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특히 겨울철에는 포항의 명물인 과메기를 맛볼 수 있다.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포항 죽도시장(사진갤러리)




운제산(대왕암)

운제산( 478m)은 원효대사가 원효암과 자장암을 명명하고 수도 포교할 때 계곡을 사이에 두고 두 암자가 기암절벽에 있어서 내왕이 어려워 구름다리로 서로 오가고 했다 하여 붙인 이름이라고도 하며, 신라 제2대 남해왕비 운제부인의 성모단이 있어서 붙인 이름이라고도 한다. 과거에 자장, 원효, 혜공 등 고승들이 이산에서 수도하였다고 전해진다.

경북_포항_운제산02
경북_포항_운제산03
경북_포항_운제산04
경북_포항_운제산05
경북_포항_운제산06
경북_포항_운제산07
경북_포항_운제산08
경북_포항_운제산09
경북_포항_운제산1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