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경기 부천시][도보 추천 코스] 자연보다 더 아름다운 공원산책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4.
728x170

자연보다 더 아름다운 공원산책 코스

걷기 좋은 길이다. 자연숲보다 더 잘 가꾸어진 도당공원과 한적한 석왕사, 부천의 자랑거리인 영상문화단지 아인스월드, 만화박물관과 호수 공원은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4.3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도당공원(도당수목원)

도당공원(도당수목원)

- 홈페이지 : 부천 문화관광 http://www.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48006001001001
6월 초여름이면 도당산 백만송이 장미원은 장미내음이 짙어진다. 6만6천㎡에 20만여본의 장미가 빽빽히 식재되어 있으니 당연한 일일 것이다. 일단 장미원이 있는 도당공원까지 가면 중앙의 분수대를 중심으로 왼편으로‘부천향토역사관’이 눈에 들어온다. 아담한 크기의 건물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선사사대부터 현재까지 부천의 모든 역사가 각종 유물과 사진, 문서자료를 통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도당공원에 들어서서 분수를 중심으로 왼쪽길로 접어들면 장미가 양쪽에 심어진 좁은 소롯길을 만날 수 있다. 여기가 바로 장미원의 입구. 좁은 소롯길에 실망하며 장미원에 접어들면 실망은 곧 환호성으로 바뀐다. 도당산 북측 능선전체가 여러 가지 색깔의 장미꽃으로 가득 뒤덮혀 있는 모습은 실로 장관이다.





석왕사

석왕사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보운산에 자리한 대한불교 조계종 직할사찰이다. “바른 불교, 실천불교”를 표방하며 짧은 역사에 비해 도심 속의 포교 사찰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6년 전 총무원장 고산 스님이 천막법회를 시작으로 창건한 석왕사는 20여 년 만에 등록 신도가 1만 5,000세대에 이르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도심 포교당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석왕사가 주목받는 것은 단지 이런 규모만이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잔치, 문화행사, 출판 등 지역 사회와 밀접한 관련을 맺으려는 다양한 시도를 해 왔기 때문이다. ‘석왕사보’를 발행, 사실상 현대불교 최초의 문서 포교를 전개했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포교, 생활협동조합 설립 운영, 부천시민신문 발행, 부천외국인 노동자의 집 설립 운영 등의 활동을 통해 불교의 지역사회 운동 및 사회민주화 운동에 신기원을 이룩했다.

특히 1980년대 석왕사는 민주화 및 노동운동가의 단골 집회소로, 부천의 민주화 성지로 알려지기도 했다. 석왕사는 일주문과 법당, 팔각구층탑, 범종각 등이 사찰이라는 것을 말해줄 뿐 여느 사찰과는 분위기부터 다르다. 생활협동조합, 아름다운가게, 무료진료소, 룸비니 수영장, 어린이집, 유치원, 왕생극락전(장례식장), 안락정토(납골당) 등이 있고, 생협과 아름다운가게에 물품을 실은 트럭이 오가는가 하면 저 아래쪽 어린이집에서는 한 무리의 아이들이 재잘댄다. 또한 장례식장과 명부전에는 검은 상복 차림의 유족들이 침통한 표정으로 서성거리기도 한다.





점심식사(손가면옥, 바이킹스(부천영상단지점))

- 전화번호 : 032-677-8800
대지 920평 건평(본관 함흥냉면 전문점 250평, 신관 통갈비전문점, 한정식, 지하1층/지상3층 400여 평) 단일 매장으로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94년 8월에 개업한 함흥냉면 전문점인 이곳은 규모도 규모지만 역시 냉면의 맛을 최고로 꼽는다. "귀하의 냉면 기호를 존중합니다"라는 업소의 철학에 바탕을 두고 30여 년 동안 함흥냉면만을 만들어온 일류 주방장이 최고의 냉면 맛을 고객들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냉면의 맛은 이 업소의 최대 자랑거리다.





상동 호수공원

상동 호수공원

- 홈페이지 : https://sdlakepark2019.com/main#
상동호수공원은 부천시에서 가장 큰 면적의 공원이다.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외곽에는 2.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원한 물줄기와 함게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부천시에서 유일하게 X-게임장이 조성되어 짜릿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계절별 아름다운 꽃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분수, 광장, 들꽃마당, 정원텃밭, 생태논, 전통농경문화센터 등이 있으며 배드민턴장, X-게임장, 게이드볼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등으로 꾸며져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