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충북 청주시][도보 추천 코스] 오감을 자극하는 감각적인 체험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3.
728x170

오감을 자극하는 감각적인 체험여행

충북여행은 문화적 감성을 일깨우고 체험형 배움이 가능한 여행이다. 청주 시내가 내다보이는 아름다운 벽화마을 수암골과 예술가들의 손길로 꾸며진 진천공예마을은 잠들어 있던 감성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4.9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평동전통떡마을

- 홈페이지 : http://pd.invil.org
평동전통떡마을에 가면 동네 어르신들과 함께 옛 방식 그대로 떡을 만들고 맛볼 수 있다. 마을에서 직접 농사지은 무공해 청정 곡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간다. 인절미, 컵케이크, 송편 중 선택해서 만들어볼 수 있는데 이중 인절미 체험이 가장 인기가 많다. 그밖에 고구마캐기와 감자캐기 등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청주 번화가에서 멀지 않아 접근성이 좋고, ‘도심 속 농촌마을’을 느껴보기 좋은 공간이다.





점심식사(청송통닭)

- 전화번호 : 043-255-6535
40년 넘는 전통의 삼계탕, 통닭 전문점이다. 단촐한 메뉴이지만 인기가 많다.





수암골 벽화마을

- 홈페이지 : http://www.cheongju.go.kr
* 청주 감성여행 1번지, 수암골 벽화마을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 일대에 자리한 수암골은 청주를 찾는 여행자들이 꼭 들르는 최고의 명소가 됐다. 한국전쟁 후 피난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달동네로 한때 초라하고 적막한 모습이었으나 2007년에 진행된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함께 달라지기 시작했다. 곳곳에 앙증맞고 화사한 벽화가 그려지면서 동네는 활기를 되찾았다. 이후 <카인과 아벨>, <제빵왕 김탁구> 등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수암골을 찾아드는 여행자들이 점점 늘었다. 우암산 자락에 위치해 청주 시내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저녁노을이 질 무렵 내려다보는 풍광이 아름답다. 드라마 세트장을 활용한 음식점과 전망 좋은 카페도 여럿 있다.





충북문화관

- 홈페이지 : 충북문화관 http://www.cbcc.or.kr
* 도심에서 만나는 고즈넉한 문화공간, 충북문화관 *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자리한 충북문화관은 세월이 비껴간 듯 옛 정취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1939년에 건립된 충북도지사 관사로 2010년 7월 일반에 개방됐고, 2012년 9월 충북문화관으로 변신했다. 일본식과 서구 고전 양식을 혼합한 일양절충식 구조로 되어 있으며 2007년 등록문화재로 지정됐다. 문화관은 문화의집, 숲속갤러리, 야외공연장으로 이뤄진다. 관사 건물에 들어선 문화의집은 신채호, 정지용, 홍명희 등 충북 출신 작가 12인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숲속갤러리에서는 충북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회가 열린다. 관사 다다미방은 북카페로 변신해 아늑한 휴식을 선사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