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북 정읍시][힐링 추천 코스] 내장산 오색단풍길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6.
728x170

내장산 오색단풍길

내장산오색단풍길은 가을이 오면 단풍으로 온통 붉게 물든다. 화려하게 빛나는 가을 단풍을 보기 위해 수많은 단풍객, 등산객, 드라이브객 등이 찾지만 코로나19 시대 내장산오색단풍길 관람은 드라이브스루가 제격이다. 내장산의 부드러운 능선을 따라 이어진 약 8.4km의 단풍로드는 국도 29호선과 국지도 49호선을 거쳐 정읍시 내장동 부전사거리부터 내장산 탐방안내소까지 이어지는 길로 오롯이 단풍만을 볼 수 있다.

ㆍ코스 정보 : 전북 정읍시 내장동 부전제삼거리~내장사탐방안내소(약 9km)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9km




우화정

- 홈페이지 : 내장산국립공원 http://naejang.knps.or.kr
정자에 날개가 돋아 승천하였다하는 전설이 있어 우화정이라 부르며 거울같이 맑은 호수에 붉게 물들은 단풍이 비치는 경관은 한폭의 수채화 같다. 호수주변에는 당단풍, 수양버들, 두릅나무, 산벚, 개나리, 산수유 등이 둘러싸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내장산국립공원과 정읍시가 공동으로 조성한 공원시설로 내장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넓이는 69,000여㎡로 내장호 체험학습관과 조류관찰대, 멸종위기 식물원, 생태습지, 세계단풍원, 단풍분재원, 단풍전통차길, 체육시설등이 조성되어 있다. 정읍시민과 탐방객은 누구가 이용할 수 있고 잔디광장 경관이 좋고 편리한 공간은 야외 결혼식장이나 각종 문화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내장산 명인관

- 홈페이지 : http://www.명인관.com
- 전화번호 : 063-538-8981
산나물, 고사리나물, 취나물, 뽕잎, 더덕 등 자연이 선물한 풍부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전라도 향토음식 산채정식이 있다. 명인관 산채비빔밥의 특징은 산채 정식에 표고버섯 매운탕이 추가되어 있다는 것이다. 소고기를 양념장에 잘 버무려 준 후 냄비 안에 각종 재료와 담아놓은 후 표고버섯을 비롯한 각종 버섯들을 담고, 다시다 멸치로 끓인 육수를 부어 재료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표고버섯 탕이 완성된다.

전라도 버섯 불고기는 각종 채소, 버섯과 함께 고기를 버무린 후 과일을 갈아 만든 특제 불고기 양념을 넣고 주물주물 버무린다. 이때 고기를 연하게 하기위해 키위를 넣는다. 특제 양념을 더한 뒤 뚝배기 양념에 재워둔 고기를 넣고 끓이면 전라도 버섯 불고기가 완성된다.





정읍 쌍화차거리

정읍 도심에 자리잡은 쌍화차 거리는 정읍경찰서에서 정읍세무서까지 이어지는 새암로에 있다. 이 거리에 특화된 쌍화탕은 넉넉한 한약재에 밤, 대추, 견과류를 넣어 만든 제대로 된 전통 한방탕이다. 쌍화차 거리에는 30년을 훌쩍 넘긴 쌍화탕 찻집이 아직도 건재하고, 크고 작은 쌍화탕 찻집이 10여 곳이나 성업 중이다.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 있는 골목길에 옹기종기 자리한 찻집들을 기웃거리다 보면 특유의 쌍화탕 향기가 발길을 잡는 곳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