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파주시][가족 추천 코스] 아이와 함께하는 파주의 체험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아이와 함께하는 파주의 체험코스

파주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지가 많다. 이 코스는 일반인들이 잘 알고 있는 파주의 유명한 코스는 아니지만 파주의 자연과 풍류를 동시에 즐겨보기 좋은 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7.8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감악산(파주)

경기_파주_감악산(파주)05 - 홈페이지 : 파주문화관광 https://tour.paju.go.kr
감악산은 옛부터 바위사이로 검은 빛과 푸른 빛이 동시에 쏟아져 나온다하여 감악(紺岳), 즉 감색 바위산이라 불렸다. 예로부터 가평 화악산, 개성 송악산, 과천 관악산, 포천 운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의 하나로 알려져 왔으나 일반인에게는 그리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장군봉 아래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관군의 추적을 피해 숨어있었다는 임꺽정굴이 있으며, 설마리 계곡에는 6.25전쟁과 관련한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있다. 또한, 이전에는 감악사, 운계사, 범륜사, 운림사 등의 4개 사찰이 있었다는데 현재는 1970년 옛 운계사 터에 재창건한 범륜사만 남아 있다.

경기_파주_감악산(파주)01
경기_파주_감악산(파주)03




벽초지 문화수목원

벽초지수목원01 - 홈페이지 : http://www.bcj.co.kr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져 있다. 약 1000여종의 식물들과 함께 사계절 변화하는 수목원의 모습은 '아가씨', '마성의기쁨', '호텔 델루나', '슈퍼맨이돌아왔다' 등 매년 수십편의 영화, CF, MV, 드라마로 담겨지고 있다. 또한, 벽초지수목원의 관람로와 정원들은 대부분 평지 위에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벽초지수목원 튤립축제(3)
벽초지수목원 튤립축제(4)




쇠꼴마을

쇠꼴마을 - 홈페이지 : http://pajupro.modoo.at
쇠꼴마을은 파주시 금곡리 비무장지대에 접해 있는 복합농장이다. 예로부터 소먹이풀이 많은 깊은 산골로 알려져 마을 이름이 쇠꼴이고, 농장의 이름도 이 같은 내력을 담고 있다고 한다. 현재 관광농원으로 등록되지는 않았으나 주말농장, 배 따기 체험행사, 식물원, 야외 및 실내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체험학습장을 겸하고 있어 주말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으며 숙박과 식사도 가능하다.

쇠꼴마을
쇠꼴마을
쇠꼴마을
쇠꼴마을
쇠꼴마을
쇠꼴마을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