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전남 여수시][가족 추천 코스] 공룡의 시대를 찾아 떠나는 모험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2.
728x170

공룡의 시대를 찾아 떠나는 모험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먼 옛날 여수에 공룡이 살았던 흔적을 찾아 모험을 떠나보자. 여수 앞바다에 마치 작은 점처럼 떠 있는 사도는 공룡을 테마로 꾸며진 이색적인 섬이다. 섬 선착장에 내리면 거대한 공룡 모형이 탐험단들을 맞는다. 공룡 발자국 화석과 흔적을 쫓아가는 동안 진짜 모험을 떠난 기분에 빠져든다. 모험 후에는 워터파크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겨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km(여수-사도 뱃길 제외)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여수 진남관

-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http://www.cha.go.kr
※ 남관 복원공사로 인한 관람 중지 안내

※ 진남관 관람은 보수정비사업으로 2022년 5월(예정)까지 관람이 제한됩니다.
※ 복원공사 현장 공개도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중지

국보 제304호 진남관은 이순신이 작전 계획을 세우고 군령을 내린 곳으로, 호국역사의 성지로 일컫는 곳이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이 전라좌수영겸 삼도수군통제영의 본영으로 사용했던 이곳은 원래 진해루라는 누각이있었다. 이후 1599년 이순신 후임인 통제사 겸 전라좌수사 이시언이 정유재란 때 불타버린 진해루 터에 75칸의 대규모 객사를 세우고, 진남관(鎭南館)이라 이름 지었다. 1716년 화마를 입은 진남관은 2년 후 전라좌수사 이제면에 의해 중건돼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진남관은 정면 15칸, 측면 5칸, 건평 748.39㎡의 단층 팔작지붕으로 된 거대하고 웅장한 건물로 현존하는 단층 지방관아 건물 중 가장 크다. 부대시설로 진남관의 역사와 임진왜란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물 전시관이 있다. 경내에 전남 유형문화재 제33호인 여수석인상과 일제강점기에 철거된 것을 1991년 4월 중건한 2층 누각 망해루가 있다. 이곳은 여수 앞바다까지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운 명승지이며, 주변에 자산공원, 오동도, 돌산대교, 충민사, 만성리해수욕장 등 관광지가 있다.





여수 낭도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 홈페이지 : 여수 관광문화 http://www.yeosu.go.kr/tour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여수 낭도리 공룡화석지는 여수시 화정면에 속하는 사도, 추도, 낭도, 목도, 적금도 등 5개 섬 지역의 백악기 퇴적층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조사결과 발견된 공룡발자국화석은 총 3,546점으로 사도에서 755점, 추도에서 1,759점, 낭도에서 962점, 목도에서 50점, 적금도에서 20점이 각각 발견되었다. 종류도 다양해 앞발을 들고 뒷발만으로 걷는 조각류, 육식공룡인 수각류, 목이 긴 초식공룡인 용각류 등의 발자국이 발견되었다. 이 중에서 조각류 발자국이 전체의 81%에 달할 정도로 많이 나타났다. 한편 연속된 발자국들, 즉 보(步)행렬의 화석이 나왔는데, 연장성이 매우 좋은 길이 84m의 보행렬 화석이 발견되기도 하였다.
공룡화석 이외에도 규화목, 식물화석, 연체동물화석, 개형충, 무척추동물, 생흔 화석과 연흔, 건열 등의 교과서적인 퇴적구조들이 다량 발견되었다. 이처럼 여수 낭도리 공룡화석지는 전남 및 경남 지역 해안의 이미 발견된 공룡화석지를 연결하고 일본과 중국 등을 연결하는 중생대 백악기의 범아시아 생태환경 복원이 가능한 귀중한 자료로 평가된다.

* 여수 낭도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의 가치
- 천연기념물 제 434호 / 5개 섬에서 4천여 점의 공룡발자국 보고 / 세계 최장의 84m 조각류 보행렬
- 목재화석, 연체동물화석, 개형충, 생흔화석 등 다양한 화석 보고 / 연흔, 건열, 층리, 결핵체 등 퇴적구조 풍부
- 백악기(BC 1억3500만년 ~ 6500만년) 최후기고환경 해석 최적지





점심식사(풍산식당, 삼학집)

- 전화번호 : 061-662-8697
풍산식당의 서대회는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하며 특별한 맛으로 손님을 모시고 있다. 외지에서도 손님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음식점이다.




디오션리조트 워터파크

- 홈페이지 : 디오션리조트 http://www.theoceanresort.co.kr
국내에서 유일하게 푸른 다도해를 보며 물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는 실내의 경우 인공파도장과 슬라이드, 유수풀, 아쿠아키즈풀, 스파가 있다.
실외는 슬라이드,캐논볼, 파도풀이 각각 운영되며 바다를 바다보는 인피니티풀을 개장하여 운영중이다.
또 놀이방, 수유실, 체온유지실, 수영복 매장 등 부대시설도 갖추어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