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전남 해남군][가족 추천 코스] 만세토록 허물어지지 않을 산, 두륜산과 대흥사를 가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만세토록 허물어지지 않을 산, 두륜산과 대흥사를 가다

해남 두륜산에는 대흥사가 깃들어 있다. 대흥사는 병란을 비롯한 삼재가 미치지 않을 유일한 땅이며, 만년을 지나도록 일그러지지 않을 곳”으로 서산대사가 입적한 후 그의 금란가사를 모신 곳이기도 하다. 대흥사 뿐 아니라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두륜산과 다도해의 장관을 함께 만나보는 것도 좋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9.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점심식사(산마루터, 전주식당)

전남_해남_산마루터02

- 전화번호 : 061-532-2233
해남군 모범 지정 업소, 남도 웰빙 전통음식점이다. 압력 돌솥 영양밥을 전문으로 하며 돌솥 산채비빔밥, 순두부 청국장도 맛볼 수 있다. 한시긔 장점인 상다리가 부러질만한 반찬들이 줄을 이루며 맛 또한 보장한다. 푸짐한 한상 차림에 든든한 한끼를 먹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하는 장소이다.

 

 

 





우항리 공룡화석자연사유적지

우항리공룡화석지

- 홈페이지 : http://uhangridinopia.haenam.go.kr
http://www.cha.go.kr
세계학자들에게 공인받은 독특한 고생물화석군인 우항리공룡화석지는 세계 최초이자,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별모양 초식공룡과 육식공룡, 새계최대익룡, 세계 최초 물갈퀴달린 새 발자국 화석이 발견된 곳입니다.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기도 한 이곳은 중생대 공룡의 세계와 다양한 지구과학분야를 공부할 있으며, 아시아 최초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 등 447점의 전시물과 국내 최초로 전시되는 해양파충류실, 거대공룡실, 새의 출현실, 지구과학실 및 50여 점의 야외 공룡조형물이 있다. 이 외에도 공룡테마파크, 4D입체영상관 등 어린이들이 체험하고 즐기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두륜산 대흥사

대흥사_097

- 홈페이지 : http://www.daeheungsa.co.kr
대흥사는 백제 성왕 22년에 아도화상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며 서산대사 유언과 의발이 전해진 삼재불입지처로 불교문화의 중흥을 이룬 곳이다. 나라의 국제를 지낸 표충사와 한국 차의 산실 일지암 등에서는 초의선사와 추사 김정희 등 당대 명사들의 글과 발자취를 만날 수 있다. 경내에는 대웅보전, 침계루, 명부전, 응진당, 천불전, 천불상, 표충사, 대광명전, 일지암, 북미륵암, 성보박물관 등이 있다. 대흥사에는 국보 대흥사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을 비롯 선사대사 유물관에는 보물인 탑산사 동종등 많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국내최대 부도전에는 서산대사 부도 등 다양한 문화유산과 설화 등을 만날수 있다.
대흥사_04

대흥사_05

대흥사 서산대사 부도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09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11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12

전남_해남_대흥사(해남)04

전남_해남_대흥사(해남)05

대흥사_01

대흥사_02

대흥사_03

대흥사 서산대사 부도

대흥사 서산대사 부도

대흥사 서산대사 부도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07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08

전남_해남_명품 숲길을 따라 걷는 힐링의 시간10

전남_해남_대흥사(해남)01

전남_해남_대흥사(해남)02

전남_해남_대흥사(해남)03





보해매실농원

보해매실농원_11

사군자의 으뜸인 매화는 그 고고한 자태와 은은한 향으로 수많은 문학 작품의 소재가 되어왔으며, 그 결실인 매실은 옛부터 귀중한 건강식품으로 다뤄져 왔다. 중국이 원산지인 매화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으로 이른봄 추위가 가시기도 전에 꽃을 피운다. 청아한 향기와 우아한 모습때문에 관상수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 열매인 매실도 건강식품으로 우리에게 더욱 커다란 혜택을 주고 있다. 보해는 1979년 전남 해남군 산이면에 국내 최대 규모인 약 14만평의 매실농원을 조성하고 매화나무 14,500주를 심었다. 매화꽃이 만개할 3월말 즈음이면 매실농원 전체가 하얀 눈밭을 연상시킬 정도로 매화꽃이 만발하여 산이면 예정리 일대가 연분홍 빛에 쌓여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보해 매실농원에서는 매년 매화꽃이 필 때면 일반인들에게 농원을 무료 개방하고 있다. 전 국민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영화 ‘너는 내 운명' 에서 두 주인공의 사랑의 로맨스가 연출됐던 장소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나 아직은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아, 여유롭게 매화꽃을 구경할 수 있다. 매화 외에도 이름 모를 야생화가 분홍색 꽃을 피워 하얀 매화꽃과 조화를 이룬 모습을 감상하는 것도 이 곳만의 특별한 관람포인트다. 이 곳에서 6월 중순경 수확되는 싱싱한 매실은 보해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3월~5월에 한하여 싱싱한 청매실을 전화로 주문하여 택배로 배달 받을수 있도록 해준다.

해남_보해매실농원01

해남_보해매실농원03

해남_보해매실농원04

해남_보해매실농원05

해남_보해매실농원06

해남_보해매실농원07

해남_보해매실농원08

해남_보해매실농원09





두륜산케이블카

두륜산 케이블카_064

- 홈페이지 : http://www.haenamcablecar.com
두륜산은 사찰, 유적지 등이 많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관광지로 한반도의 가장 남쪽 끝에 있는 높이 700.0m의 산으로, 난대성 상록활엽수와 온대성 낙엽 활엽수들이 숲을 이룬, 식물분포 학상 중요한 가치를 지닌 산이다. 또한 억새밭이 무성하며, 여덟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 정상에서는 서해안과 남해안 곳곳의 다도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인다.
또한 이 산에는 신라 진흥왕 5년 (544년) 아도화상이 세운 대둔사(대흥사)가 있으며, 서산대사와도 관련이 있는 유서 깊은 곳으로, 절 안에는 표충사를 비롯하여 탑산사 동종 등 보물 4점, 천연기념물 1점과 수많은 유물들이 보존되어 있다. 울창한 숲이 이루는 가을 단풍과 푸르른 동백나무는 이 산의 자랑거리이다. 집단시설지구에서 사찰에 이르는 2km의 경내 도로 좌우에는 절경을 이루는 계곡이 이어지고, 산자수려한 수목이 울창한 터널을 이루고 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를 비롯하여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 우항리 공룡화석지, 우수영 명랑대첩지, 땅끝 마을 등을 연계하는 관광코스로서 1.6km의 선로를 이용하여 초속 3.8m로 8분간 이용할 수 있다.
두륜산 케이블카_055

두륜산 케이블카_041

두륜산 케이블카_039

두륜산 케이블카_028

두륜산 케이블카_011

두륜산 케이블카_064

두륜산 케이블카_062

두륜산 케이블카_052

두륜산 케이블카_038

두륜산 케이블카_036

두륜산 케이블카_031

두륜산 케이블카_018

두륜산 케이블카_015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