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남 당진시, 예산군][가족 추천 코스] 바다따라 이어지는 충청 체험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8.
728x170

바다따라 이어지는 충청 체험 여행

바다와 육지를 잇는 골목에는 즐거운 체험거리가 있고 자연 사랑을 배우는 학습의 장이 기다리고 있다. 감성을 일깨우는 아름다운 풍광이 이어져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의미있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1.9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당진해양관광공사(함상공원)

당진해양관광공사(함상공원)

- 홈페이지 : http://www.dpto.or.kr
대양을 호령하던 우리의 자랑스런 군함이 명예로운 퇴역과 함께 삽교호 함상공원에 해군과 해병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 조성되었다. 해군•해병의 주제별 전시관, 함정 내•외부, 항공기 등이 전시되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동경과 해군•해병의 친밀감을 느끼게 하고 있으며, 3D 영상관, 게임센터, 카니발프라자, 실내위락시설 등은 잠시나마 모든 것을 잊고 재미있는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삽교호 함상공원만의 색다른 휴식공간인 함상카페는 삶에 즐거움과 풍요로움을 주고 있다.

* 상륙함 전장

약100m, 전폭 15m로 적의 해안에 상륙작전과 수송임무를 주로 수행하는 함정으로 함승조원 약120명, 수륙양용전차 15대, 트럭 15대, 해병대 작전병력 500여명을 탑재할 수 있으며, 지금은 상륙함 내부를 학생층과 일반인의 교육적 효과와 이해를 돕고자 주제별 전시관으로 시설을 개조하여 우리 해군과 해병대의 성장과 발전과정 함정과 함포의 세계, 연평해전, 해병대 상륙작전과 활약상 등을 입체 디오라마, 특수부대요원 밀랍인형, 영상설명 등을 통해 다양하고 현실감 있게 표현하여 새로운 볼거리로서 방문객에게 교육적 즐거움과 신선함을 느끼게해 준다.

* 구축함 전장

약120m, 전폭 12.5m의 대공, 대함, 대잠 전투 능력을 골고루 갖춘 전투함으로 함포, 미사일, 어뢰, 폭뢰, 기관포 등으로 중무장되어 대잠수함 작전능력이 특히 우수한 함정이었고, 함상공원은 구축함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관광객이 군함내부 동선을 따라 관람하면서 함교와 작전실, 레이더실, 함장실, 수병 내무반등 실제해군의 생활상과 군함시설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점심식사 (우렁이박사)

- 홈페이지 : http://www.우렁이박사.kr
- 전화번호 : 041-362-9554
※ 영업시간 06:00 ~ 20:00 (동절기 06:30 ~ 20:00)

당진의 관문에 위치하며 천년을 산다는 학이 즐겨먹는 우렁이는 자연이 인류에게 선사한 전설적인 영양 식품으로 순수 유기농법을 겸한 자연 그대로의 논에서 자란 우렁이를 사용, 특히 칼슘을 요하는 노약자, 임산부, 유아 등에 좋은 건강식품이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 홈페이지 : http://www.taeshinfarm.com
푸른 초원에서 느낄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과 소와 함께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체험실에서 소젖을 직접 짜 볼 수 있고, 푸른 초원에 나가 직접 소에게 풀과 사료를 먹이고, 우유를 이용하여 아이스크림, 팥빙수 등을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낙농 체험을 할 수 있다.





푸레기마을

- 홈페이지 : http://www.041-353-5008.ezbuilder.co.kr/
* 약쑥의 향기에 취하다, 푸레기마을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초락1로에 위치한 푸레기마을은 몸에 좋은 약쑥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이다. 원래는 섬이었으나 석문방조제와 대호방조제가 만들어지면서 육지와 연결되어 바다와 들녘을 골고루 즐길 수 있다. 마을에서 재배하는 약쑥을 직접 베고, 쑥환을 만들어보는 독특한 체험도 가능하다. 쑥이 나지 않는 계절에는 바지락캐기, 굴따기, 미역따기 등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감자캐기, 고구마캐기 등 농사체험과 두부만들기 등 전통음식 만들기도 진행한다.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는 황토약쑥찜질방도 인기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