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남 창원시][가족 추천 코스] 바다, 항구, 문화, 예술을 품은 카멜레온의 도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8.
728x170

바다, 항구, 문화, 예술을 품은 카멜레온의 도시

2010년 7월, 마산, 창원이 통합되면서 창원은 더 아름다운 도시로 변모했다. 봄이면 벚꽆이 진해를 가득 채우고, 여름이면 마산의 바다가 푸른빛을 뽐낸다. 그리고 창원에는 생태 천국 ‘주남저수지’가 있다. 도시와 바다와 생태계가 빚어내는 멋진 풍광들을 만끽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4.3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주남저수지(철새도래지)

주남저수지(철새도래지)

- 홈페이지 : http://junam.changwon.go.kr
세계적 철새도래지로 다양한 철새탐조와 산남, 주남, 동판저수지를 아우르는 자연경관 탐방 휴양지로 방문객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며, 람사르문화관, 생태학습관, 탐조대, 주남환경스쿨 등 시설물의 무료 이용과 주남저수지 일원을생태전문 안내 가이드와 함께 탐방도 가능하다. 또한 새드리 꽃길 및 연꽃단지에서 조성된 그 계절의 꽃을 만날 수 있다.





창원의 집

창원의 집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임시휴관 (2020.11.23 ~ 별도 해제시까지)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창원의 집은 200년 전 순흥안씨 5대조인 퇴은 두철선생이 거주하던 집이다. 이곳은 창원공업단지 조성과 신도시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차츰 사라져 가는 우리 고유 한옥의 소멸을 방지하고 조상들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새롭게 하여 청소년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관하였다.총부지 3,088평 위에 14동의 건물과 농경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어 전통생활문화를 살피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으며, 무료 전통 혼례식장으로 개방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안채와 사랑채가 나란하게 배치되어 있고, 그 앞에는 중문채와 대문채가 있다. 안채는 정면 6칸, 측면 1.5칸의 규모이며, 정지, 온돌방 2칸, 대청 2칸, 온돌방 1칸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가공한 석재로 쌓은 기단 위에 자연석 초석을 올렸으며, 원주와 각주를 혼용하였다. 건축 양식은 소로 수장집이며, 상부 가구는 5량가 형식이다. 지붕은 홑처마 팔작지붕이며, 기와는 암수막새를 사용하였다.사랑채는 정면 4칸, 측면 1.5칸 규모이며, 좌측으로부터 온돌방 1칸, 대청 1칸, 온돌방 2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대석으로 외벌대로 쌓은 기단 위에 가공한 초석을 올렸다. 기둥은 원주와 각주를 혼용하였으며, 건축 양식은 소로로 수장한 소로 수장집이다. 홑처마 팔작지붕이며, 기와는 암수막새를 사용하였다.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

- 홈페이지 : http://culture.changwon.go.kr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다양한 수목과 화훼 등이 서식하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습지를 간직한 남부내수면연구소 내 유수지 주변의 83.897㎥를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여 자연학습체험과 시민 문화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생태공원 서식식물로는 가막살나무, 왕버들, 회양나무를 비롯한 황금갈대, 비비추, 산머루, 벚꽃, 물칸나, 꽃창포 등 65종의 다양한 나무와 화훼 등이 서식하고 있다.




창원해양공원

- 홈페이지 : http://marinepark.cwsisul.or.kr
남해안관광밸트사업의 일환으로 남해안관광시대의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해군본부로부터 무상양여된 퇴역함(강원함)을 활용하여 한국제일의 군항도시에 걸맞는 해양공원을 건립하여 해양관광도시의 기상을 고취시키는 역사•문화•교육 체험장이다. 해전사체험관은 지상 2층 연면적 1880㎡(560여평)규모로 1층은 첨단시설을 이용, 동.서양 해전 관련 각종 체험전시실로 구성되어 있고, 2층 전시실은 ‘해양력과 해군력’, ‘해양의 전초기지 진해’를 주제로 해양력의 중요성과 진해를 소개하고 있다. 해양생물테마파크는 고둥을 형상화하여 1층은 바다, 2층은 땅, 3층은 하늘로서 자연을 담은 건축물로서 크게 1층의 유영생물전시실과 2층의 저서생물전시실로 나뉘어 있으며 그 외에 체험실과 영상실,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바다속 생태계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되어 있다.





창원솔라타워

- 홈페이지 : http://marinepark.cwsisul.or.kr
음지도 해양공원내에 위치한 건축 연면적 7,576㎡ 건축물로 전시동과 태양광 타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일 건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600kW), 최대 높이(136m)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창원의 랜드마크 중 하나가 될 창원솔라타워는 돛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200여 개의 태양광 모듈이 부착되어 있고, 높이 120m 지점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전망대가 있어 인근 부산항 신항과 거가대교, 진해만 앞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