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평택시][가족 추천 코스] 송탄관광특구에서 즐기는 즐거운 시장체험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1.
728x170

송탄관광특구에서 즐기는 즐거운 시장체험

평택시 송탄에 위치한 미군 주둔기지 k-55의 주변지역은 1997년 송탄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국제중앙시장은 젊음의 거리로 햄버거와 케밥, 닭강정 등의 간식거리와 함께 거리공연이 펼쳐지며, 매 주말에는 야시장인 나이트마켓이 펼쳐져 볼거리가 풍성하다. 폐교를 리모델링한 웃다리문화촌과 친환경농법을 체험할 수 있는 바람새마을은 아이들의 교육공간으로 제격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송탄관광특구

- 홈페이지 : http://www.pyeongtaek.go.kr/main.do
평택에 위치한 송탄 관광특구는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쇼핑과 유흥 시설이 들어선 지역이다. 이태원의 작은 골목과 비교되며 ‘리틀 이태원’으로 불리기도 한다. 송탄 관광특구도 동두천 관광특구처럼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여서 미군을 중심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체 관광객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송탄 관광특구는 신장지구와 서정지구로 나뉜다. 신장 지구는 1998년에 완공된 신장 지구 쇼핑몰을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이다. 미군기지 앞에서부터 시작하는 약 300m의 보행자 전용 도로를 걸으며 쇼핑과 휴식을 적절히 즐길 수 있다. 서정 지구는 송탄출장소 앞에서부터 벚꽃 길이 조성됐다. 도심 속에서 아늑한 공원을 즐기며 풍물을 누릴 수 있는 문화의 거리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는 부락산에서 자전거를 타는 맛도 색다르며 평택국제중앙시장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다. 10월에는 한미친선문화한마당잔치가 열린다. 그 외에도 계절에 따라 비보이대회, 주부가요열창, 체험마당 등의 축제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하철 1호선 송탄역과 멀지 않아 접근이 쉽다.

* 송탄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평택시 서정동과 신장1•2동, 지산동, 송북동 일원
2) 면적 / 491,316㎡
3) 관광특구 지정일 / 1997년 5월 30일

* 송탄 관광특구 시설 현황
신장 쇼핑몰, 평택국제중앙시장, 문화의 거리, 부락산 등





점심식사(양평본가해장국, 김네집)

- 전화번호 : 031-668-4927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에 위치한 24시간 해장국 전문점인 평택해장왕에서는 선지해장국, 뼈해장국, 소고기해장국, 사골곰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도가니수육, 꼬리수육, 곱창전골, 뼈전골, 뼈찜 등을 메뉴로 하고 있다.





바람새마을

- 홈페이지 : https://baramsae.modoo.at
바람새 마을은 2008년 경기도 녹색 농촌 체험마을로 선정되어, 어른들에게는 잊혀졌던 어린시절 고형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도시의 찌든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숨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꾸며 놓았다. 습지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논을 그대로 이용한 논풀장, 피부에 좋은 고급 머드가 가득한 머드풀장, 아토피 등 예로부터 우리네 건강에 좋다는 황토 풀장, 유기농 쌀 생산에 이용 된 논 왕우렁이 잡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