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수원시][가족 추천 코스] 수원화성의 도시, 수원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1.
728x170

수원화성의 도시, 수원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수원에는 화성과 더불어 특별한 탐방지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우리나라 화장실 건축의 새로운 지평을 연 해우재를 둘러보고 조선 정조 때 축조된 수리시설인 만석거를 중심으로 조성된 만석공원, 중국의 전통 정원인 월화원 산책이 이어진다. 한국 최초의 여성화가 나혜석의 삶과 작품을 테마로 꾸며진 나혜석 거리의 저녁 풍경을 만나는 것도 특별하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수원시미술전시관

수원시미술전시관

- 홈페이지 : 수원시미술전시관 https://suma.suwon.go.kr

1999년 12월 29일에 개관한 수원미술전시관은 현대미술의 발전과 창작활동에 기여하고 수원지역 문화예술진흥을 도모하며 시민들의 문화수요 충족을 위하여 수원시에서 설립하였다. 만석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호수와 어우러져 있다.


수원 110만 시민의 유일한 공립미술전시공간으로, 수원과 경기 남부권의 독창적인 미술문화를 중점 수용하는 복합예술 공간이다. 미술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현대미술 전시 및 미술담론을 생성하는 기획전시로 수원지역 미술문화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으며, 대관 및 전시연구기반의 확충, 교육, 홍보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미술문화를 선도해 가고 있다.





월화원

월화원

- 홈페이지 : https://www.ggtour.or.kr/enjoy
http://www.suwon.go.kr/web/visitsuwon
월화원은 중국 광둥(廣東)성이 효원공원 서편에조성한 중국식 정원으로서 광둥 지역 전통 정원의 특색을 살려 건물과 정원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2003년 10월 경기도와 광둥성이 체결한 '우호 교류 발전에 관한 실행 협약'의 내용 가운데 한국과 중국의 전통 정원을 상대 도시에 짓기로 한 약속에 따라 2005년 6월 15일부터 조성되기 시작하여 2006년 4월 17일 문을 열었다. 광둥성에 있는 전통 정원인 영남 정원과 같이 건물 창문으로 밖의 정원 모습을 잘 볼 수 있게 하였고 후원에 흙을 쌓아 만든 가산(假山)과 인공 호수 등을 배치하였다. 또 호수 주변에는 인공 폭포를 만들고 배를 본떠 만든 정자를 세우기도 하였다. 곳곳에 한시와 글을 새긴 건물은 하양 가루로 파랑 벽돌과 나무를 연결하는 광둥 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그대로 따라 지었다. 지붕 접합부는 나무와 벽돌, 석회 조각 등을 사용하였다. 2005년 6월 한국으로 건너온 중국 노동자 약 80명의 손으로 지어진 이 정원 크기는 6,026㎡(1,820평)이며 광둥성이 건축비 34억 원을 부담하였다. 2003년 10월 맺은 협약에 따라 경기도 역시 광둥성 광저우[廣州]에 있는 웨시우공원[越秀公園] 안에 해동 경기원(海東京畿園)을 조성하였다. 2005년 12월 문을 연 해동경기원은 전라남도 담양군에 있는 한국 전통 정원 소쇄원을 본딴 것이다.





나혜석거리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suwonloves
나혜석 거리는 수원 태생인 최초의 한국 여성 서양화가 정월 나혜석 여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약 300m가량의 문화 거리로 문화예술회관, 효원공원, 야외 음악당 등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도로 내 분수대, 음악이 흐르는 화장실, 조경수가 잘 조성되어 있는 보행자 전용 도로로서 거리 공연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 주변의 전문식당가로 먹거리가 산재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문화와 만남이 공존하는 거리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