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울산][가족 추천 코스] 자! 떠나자! 울산에 고래 보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6.
728x170

자! 떠나자! 울산에 고래 보러!

울산 남구에 위치한 장생포고래문화특구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고래 특화 체험장이다. 고래잡이 마을로 유명했던 옛 장생포 어촌을 재현한 공간과 실물 크기 고래를 형상화한 이색 체험장이 마련되어 고래와 다양한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일본군의 군수물자 창고로 쓰였던 동굴에 다양한 볼거리를 조성한 태화강동굴피아, 상상력이 넘치는 업사이클링 예술공간 Fe01까지 모두 둘러보면 울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08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_울산 바다 여행23

- 홈페이지 : http://www.whalecity.kr
2015년 조성된 고래문화마을에서는 예전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고래광장, 장생포 옛마을, 선사시대 고래마당, 고래조각정원, 수생 식물원 등 다양한 테마와 이야기를 담은 공원을 둘러 볼 수 있다.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요시설 *
- 장생포 옛마을 : 고래 포경이 성업하던 1960~70년대의 장생포의 모습을 그대로 조성한 공간으로,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공간이자 교육의 현장
- 고래조각공원 : 실물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하여 다양한 고래를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공간
- 고래 이야기 길·고래 만나는 길 : 고래와 관련된 교감,공존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루고 있는 스토리텔링 포토존
- 선사시대 고래마당 : 반구대 암각화와 고래잡이벽화 등 선사시대 고래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야외 학습 공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박물관

울산_동구_전망, 그 이상의 재미가 있다! 울산대교전망대_13

- 홈페이지 : 장생포 고래박물관 http://www.whalecity.go.kr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 박물관을 2005년 5월 31일 개관하였다.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 250여 점을 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으며 고래뱃속길, 바닷속여행 등 어린이 체험관, 브라이드 고래 골격, 범고래 골격, 귀신 고래 전문관, 복원 포경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





태화강동굴피아

울산_썸 타는 우리 ‘오늘부터 1일’, 울산 태화강_13

- 홈페이지 : https://www.uncmc.or.kr/portal/index.ulsan?menuCd=DOM_000000101001008000
태화강동굴피아는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인공 동굴이다. 일본군이 군수물자를 보관하기 위해 만든 곳으로, 약 4년간의 공사를 거쳐 2017년에 문화체험공간으로 문을 열었다.

울산_썸 타는 우리 ‘오늘부터 1일’, 울산 태화강_14

울산_썸 타는 우리 ‘오늘부터 1일’, 울산 태화강_12





Fe01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
Fe01은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업사이클 복합문화 예술공간이다.
폐 자동차, 오토바이 등의 철(Fe) 부속품을 재활용한 정크아트 작품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무한한 상상의 세계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로봇시리즈>, <기원의확장>, <상상동물원>, <쥬라기파크>, <영화시리즈> 5가지 테마의 다양한 정크아트 야외 조형 전시물 1,140여 점을 선보이고 있다.
테마별 스토리와 작가의 정교한 표현 기법을 보여주는 본 전시는 오픈런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사이클 문화 형성을 선도하고자 전시에 연계하여 정크아트를 직접 제작해 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