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안산시][가족 추천 코스] 해양과학 체험부터 어촌 체험까지, 바다를 만나는 체험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8.
728x170

해양과학 체험부터 어촌 체험까지, 바다를 만나는 체험여행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아이와 함께 안산으로 체험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장이 되고, 어른들에겐 힐링이 되는 여행.
해양과학 체험부터 어촌 체험까지, 바다를 만나는 체험여행 코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1.5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누에섬 등대전망대

누에섬 등대전망대

출입항 어선의 안전을 도모하고 도시민에게 쾌적하고 볼거리 있는 어촌관광이 되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어업외 소득원을 창출하고자 "누에섬 등대전망대"를 건립하였다.

* 규모 - 지상3층, 등탑 (대지면적 2175.2㎡, 건축면적 274.4㎡)





안산어촌민속박물관

안산어촌민속박물관

- 홈페이지 : 안산도시공사 어촌민속박물관 페이지 http://www.ansanuc.net
안산어촌민속박물관은 경기도 대부도 탄도항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간척사업으로 인해 사라져가는 경기만 갯벌의 문화와 생활상을 연구하고 보존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박물관 상설전시실은 총 3개 관으로 경기만 갯벌의 생태, 민속,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수유실, 도서실, 3D영상실의 기타편의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주말 생태체험프로그램이 연간 운영되고 있다.





종현어촌체험마을

대부도 종현마을

- 홈페이지 : http://daebudo.invil.org
http://jonghyun.seantour.com
멀리서 보면 섬 같지 않고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부르기 시작한 대부도는 섬이다. 오이도와 대부도 방아머리를 잇는 총 연장 12,676m의 국내 제일의 방조제인 시화방조제를 통해 안산시와 시흥시까지 불과 십여 분만에 닿을 수 있고, 대부도 바닷가에는 선창과 경관 좋은 곳이 많아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 시화호 - 최근 많은 노력과 관심 속에 맑아진 수질로 다시 태어난 시화호는 세계적 희귀조인 장다리물떼새를 비롯, 천연 기념물인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이 서식하고, 또한 갯벌에는 214종의 대형 무척추 동물, 갯지렁이류, 갑각류 등이 서식하고 있다.

* 누에섬 - 전망대 대부도 앞 섬인 누에섬에 지상 3층 규모의 등대형 전망대로 1층에는 누에섬의 자연 환경ㆍ등대ㆍ바다 등을 담은 그림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2층은 국내외 등대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3층은 바다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함께 등대가 설치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