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전남 순천시][가족 추천 코스]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순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3.
728x170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순천

순천의 옛 과거와 추억을 되돌아보고 현재 모습과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코스.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옛 선조들이 생활하던 흔적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 민속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순천 드라마 세트장은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공간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4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낙안온천

낙안온천 - 홈페이지 : http://www.순천낙안온천.kr
낙안온천은 순천시 금전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830m에서 분출되는 알카리성 100% 청정 온천수를 사용하여 고객 여러분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준다.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낙안온천
낙안온천
낙안온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 홈페이지 : http://www.suncheon.go.kr/nagan/
삼한시대 마한땅, 백제 때 파지성, 고려 때 낙안군 고을터며, 조선시대 성과 동헌, 객사, 임경업장군비, 장터, 초가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성과 마을이 함께 국내 최초로 사적에 지정되었다. 조선 태조 6년(1397) 왜구가 침입하자 이 고장 출신 양혜공 김빈길 장군이 의병을 일으켜 토성을 쌓아 방어에 나섰고 300년 후, 인조 4년(1626) 충민공 임경업 장군이 낙안 군수로 부임하여 현재의 석성으로 중수했다. 다른 지역 성과는 달리 넓은 평야 지대에 1~2m 크기의 정방형의 자연석을 이용하여 높이 4m, 너비3~4m, 성곽 총길이가 1,410m로 동내, 남내, 서내 등 3개 마을 생활근거지를 감싸안은 듯 장방형으로 견고하게 축조되어, 400년이 가까운 지금도 끊긴 데가 없고 웅장하기 이를 데 없다. 지금도 많은 세대가 실제 생활하고 있는 민속 고유의 전통마을로서, 민속학술자료는 물론 역사의 산교육장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동문을 비롯 서, 남문을 통해 성 안에 들어서면 사극 촬영장이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져들며(사극 용의 눈물, 태조왕건 등 촬영장소) 용인, 제주민속마을과 같은 전시용이나 안동 하회마을과 같이 양반마을도 아닌, 그저 대다수의 우리 서민들이 살아왔던 옛 그대로의 모습이기에 조상들의 체취가 물씬 풍겨 친근한 정감이 넘친다. 남부 지방의 독특한 주거양식인 툇마루와 부엌, 토방, 지붕, 섬돌 위의 장독, 이웃과 이웃을 잇는 돌담은 모나지도, 높지도 않고, 담장이와 호박넝쿨이 어우러져 술래잡기하며 뛰놀던 어린시절 마음의 고향을 연상케 한다.
- 성내 135,597㎡
- 성외 87,511㎡
- 총면적 223,108㎡

전남_순천_남도한바퀴19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7)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6)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9)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민속마을
전남_순천_남도한바퀴17
전남_순천_남도한바퀴23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8)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 오픈세트장

순천드라마촬영장 - 홈페이지 : http://main.suncheon.go.kr/tour/
순천 오픈세트장은 특히 관광지가 많은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드라마 촬영장이다. 2006년에 방영된 드라마, ‘사랑과 야망’의 야외 세트장으로 60~80년대 집들이 재현되어 있으며 드라마 <자이언트>,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허삼관매혈기> 등 유명한 작품들을 촬영한 장소이다. 골목 골목 다니며 촬영장을 관람하고 교복 대여를 체험할 수 있다.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06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01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10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08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11
전남_순천_교복 입고 추억의 골목길을 거닐다, 순천드라마촬영장04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