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남 거제시][가족 추천 코스] 한국전쟁의 상흔을 느껴보는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11. 2.
728x170

한국전쟁의 상흔을 느껴보는 여행

거제도는 한국전쟁 당시 포로수용소의 흔적이 남아 있는 곳이다. 냉전시대 이념 갈등의 축소판 같은 모습을 보여준 역사의 현장으로 생생한 자료와 기록물을 통해 근대사의 비극적인 장면을 마주할 수 있다. 각종 야생화와 희귀식물을 만나고 차분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방산 비원, 청마 유치환 선생의 자취를 만날 수 있는 생가와 기념관이 이웃해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5.5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어구낚시마을

- 홈페이지 : http://eogu.invil.org
청정해역 속의 거제, 그 서남쪽 끝머리에 자리잡은 어구낚시마을은 아늑하고 조용한 낚시터라는 수식이 제격인 아담한 어촌마을이다. 어구낚시마을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청정해역으로 양식어업, 낚시어업 등이 활성화되어 있어 마을주민에게는 어업소득이 주를 이루고 있다.
어구마을의 주 특산물인 굴과 멍게는 청정해역에서 생산되어 어느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는 품질과 맛을 자랑한다. 인근 해역에서는 감성돔, 도다리, 노래미, 우럭, 참돔, 볼락 등이 잡히며, 거제 액젓과 새우젓이 유명하다. 주변에는 산방산, 폐왕성지, 시인 유치환 선생의 생가인 청마생가, 방하리 고분군, 술역리 지석묘, 화도 봉수대 등의 볼거리가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03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04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07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08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거제 어구낚시마을_10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_80 - 홈페이지 : https://www.gmdc.co.kr/_pow/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6·25전쟁에서 사로잡은 북한군과 중국군 포로를 수용하기 위해 설치된 거제도 포로수용소 부지에 건립된 역사유적공원이다. 최대 17만 3천여 명의 전쟁 포로를 수용하였고, 6·25전쟁 당시 최대 규모의 포로수용소로 운영되었으며, 전쟁의 비극 속에서도 제네바협약에 의한 인류애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역설적인 무대였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에는 1983년 경상남도 문화재 자료 제99호로 지정된 포로수용소 잔존 유적지가 위치해 있으며, 유적공원에는 다양한 소장품과 기록물, 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전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전쟁 역사의 산교육장이자 다크 투어리즘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_03
포로수용소유적공원_12
포로수용소유적공원_55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_72
포로수용소유적공원_67
포로수용소유적공원_16
포로수용소유적공원_20
포로수용소유적공원_80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백만석

백만석_02 - 홈페이지 : http://geojebms.modoo.at
- 전화번호 : 055-638-3300
30여 년 전통의 거제도 맛집이며 멍게 전문점이다. 멍게비빔밥을 주문하면 밥과 함께 비빔 그릇이 따로 나오는데 네모나게 얼어있는 멍게와 김가루, 깨소금 위에 참기름 뿌린 게 전부다. 여기에 아무것도 더 넣지 말고 공깃밥만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처음에는 약간 씁쓰름한 멍게 특유의 맛이 돌지만 곧이어 담백하면서도 멍게의 향이 입안 가득 머금어진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주차장 출구 옆에 위치하며, 거제시청 부근에 있다.
백만석_06
백만석_07
백만석_08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