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나홀로 추천 코스

[강원 태백시][나홀로 추천 코스] 가족들을 위한 알짜배기 태백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11. 2.
728x170

가족들을 위한 알짜배기 태백여행

태백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명소가 있다. 특별한 관광지도 아니고 고랭지 채소 재배단지였는데 그 수려한 풍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명소가 된 매봉산 풍력발전단지와 고랭지채소밭. 그리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는 국내 최초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인기몰이 중인 365세이프타운이 바로 그 주인공. 그동안 알던 태백을 넘어 새로운 태백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하는 공간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2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365세이프타운

- 홈페이지 : https://www.taebaek.go.kr/365safetown/index.do
세계적으로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 등 대형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 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이다. 이는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Edutainment 시설이다. 365세이프타운은 3D, 4D로 실감 나는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장성지구(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와 트리트랙, 짚라인 등 야외 체험시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중앙지구(챌린지월드), 그리고 실제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기관인 철암지구(강원도 소방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태백 365세이프타운01
태백 365세이프타운06
태백 365세이프타운05
태백 365세이프타운04
태백 365세이프타운08
365세이프타운 (2)




매봉산 풍력발전단지와 고랭지채소밭

- 홈페이지 : http://tour.taebaek.go.kr
백두대간에 낙동정맥이 분기하는 매봉산은 천의봉(하늘 봉우리)이라고도 하며 남한강과 낙동강의 근원이 되는 곳이다.
태백의 산들이 두루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과 거대한 풍력발전 단지, 산 아래부터 정상 근처까지 펼쳐진 40만여 평의 고랭지 채소밭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매봉산풍력발전단지(바람의 언덕)_1
매봉산풍력발전단지(바람의 언덕)_3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1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3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4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5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7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8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9
매봉산풍력발전단지(바람의 언덕)_2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2
2021년 산업관광 기사 매봉산풍력발전단지 6




용연동굴

- 홈페이지 : http://www.paleozoicgp.com/
태백관광 https://tour.taebaek.go.kr
강원도기념물로 지정된 용연동굴은 석회암지층으로 국내 최고(最高)지대에 위치한 건식 자연석회동굴이며 내부에는 긴다리장님좀먼지벌레 등 진귀한 생물 38종이 서식하고 있다 인근 생태경관보전지역인 대덕산금대봉은 천상의 화원이라 불리는 야생화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출처 :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

용연동굴
용연동굴
용연동굴
한국문화정보원_용연동굴_01
한국문화정보원_용연동굴_04
한국문화정보원_용연동굴_05
용연동굴_1_국가지질공원
용연동굴_2_국가지질공원
용연동굴_4_국가지질공원
용연동굴
용연동굴_3_국가지질공원




점심식사(태백으뜸한우식육점, 태백실비식당)

태백으뜸한우_08태백은 고원한우로 유명하여 태백 시내는 유달리 고깃집이 많다. 많은 고깃집 중에서 청솔아파트 앞에 있는 태백으뜸한우는 상당히 특별한 곳이다. 우선 태백한우가 아닌 문경한우를 직송해 내놓는다는 데서 첫 번째 특별함을 찾을 수 있다. 이집 주인의 형제분이 문경에서 한우농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바로잡은 싱싱한 고기를 가져다 쓴다고 한다. 가장 좋은 고기를 바로 가져다 일정 기간 숙성시킨 다음 가장 맛있을 때 고기를 내놓는다. 다음은 시중에 유통되는 고급 한우들이 대부분 26개월에서 30개월 전후의 소를 도축한 것인 반면, 태백으뜸한우집에서는 한두 달을 더 기른 32개월에서 34개월 된 소고기를 사용한다. 이유인즉, 소고기가 가장 육질이 좋고 맛이 풍부할 때가 32개월에서 34개월 된 소에서 나온 고기인데, 시중에서 유통되는 기간을 없애다 보니 사육 기간을 충분히 채워서 고기를 잡을 수 있단다. 호텔조리학과를 졸업하고 4년에 걸쳐 고깃집을 열기 위해 준비를 해왔다는 젊은 사장의 열정도 특별함 중 하나다.

태백으뜸한우_02
태백으뜸한우_07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