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이천시][힐링 추천 코스] 도자기와 쌀, 온천을 모두 만나는 건강힐링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11. 2.
728x170

도자기와 쌀, 온천을 모두 만나는 건강힐링여행

이른 봄이면 진한 노란색의 산수유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이천은 도예의 고장이자 온천과 쌀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왕실용 도자기를 굽던 관요가 있던 곳으로 이천 일대에는 관요 유적지 뿐 아니라 그 맥을 잇고 있는 도예공방이 많아 역사 탐방은 물론 도자기체험도 가능하다. 이천쌀밥도 맛보고, 온천으로 유명한 스파플러스에서 여독을 풀며 하루를 추억해 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4.1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도예공방 들꽃마을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kang6832/221824711271
한국의 찬란한 문화유산인 도자기의 본고장인 경기도 이천에 위치해 있으며 공방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 숙박을 동시에 해결할수 있고 주변관광지로는 설봉공원, 이천온천, 산수유마을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도예공방 들꽃마을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도자기를 대학및 대학원에서 전공하시고 오랜기간동안 도자기를 만드신 선생님의 체계적인 지도로 우리 전통 도자기와 현대공예를 접목시켜 고객이 원하는 교육과 나이가 어린 유치원생부터 젊은 연인커플, 직장인, 외국인, 단체, 동아리, 친목모임, 어르신까지 수준에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넓은 정원시설과 푸른잔디장,현대식 갤러리 공방건물이 있으며, 전시실도 운영하고 있다.

도예공방 들꽃마을_2
도예공방 들꽃마을_3
도예공방 들꽃마을_4
도예공방 들꽃마을_5
도예공방 들꽃마을_6
도예공방 들꽃마을_7




설봉공원

설봉공원 - 홈페이지 : 이천 문화관광 http://tour.icheon.go.kr
한국도자재단 http://kocef.org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설봉공원은 세계도자기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등 축제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잡은 공원이다. 설봉공원은 중앙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전통의 느낌을 주는 정원, 재래가마 등을 배치하여 쾌적하게 공간을 조성하였다. 설봉공원 내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점심식사 (임금님 쌀밥집, 이천쌀밥집)

- 전화번호 : 031-632-3646
한식 기능조리장이 직접 요리하는 이천 대표 한정식 전문점이다. 품질이 우수하고 밥맛이 좋은 이천 쌀만을 사용한다. 메인 반찬으로 제공되는 간장게장, 보리굴비, 떡갈비와 불고기, 각종 밑반찬들도 정성스레 요리하여 그 맛이 일품이다. 또한 직접 말린 국내산 고춧가루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밥상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경기_이천_임금님쌀밥집02
경기_이천_임금님쌀밥집03
경기_이천_임금님쌀밥집04
경기_이천_임금님쌀밥집05




스파플러스

- 홈페이지 : http://www.mirandahotel.com
이천 지역 최대의 랜드마크로 알려진 이천 스파플러스는 총 1만 평 규모를 자랑하며, 리조트형 호텔 워터파크를 테마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인테리어와 물놀이 시설, 그리고 어른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 시설을 구성해 힐링과 여가, 레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저 휴양지이다. 미란다 호텔 스파플러스는 지질자원 연구원에서 공인한 중탄산나트륨형 온천수로 지하 1000m에서 용출되는 평균 33.9C 이상의 7.76PH 약알카리성 천연 온천수를 모든 객실 및 실내풀과 야외탕에 제공하고 있다.

스파플러스_(13)
스파플러스_(11)
스파플러스_(10)
스파플러스_(14)
스파플러스_(7)
스파플러스_(5)
스파플러스_(4)
스파플러스_(3)
스파플러스_(2)
스파플러스_(1)
스파플러스_(12)
스파플러스_(6)
스파플러스_(8)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