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부산 해운대구][힐링 추천 코스] 영화 마니아를 위한 로맨틱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728x170

영화 마니아를 위한 로맨틱 여행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영화’. <무방비 도시>, <태풍>, <파랑주의보> 등 영화를 보면서 눈여겨보았던 여행지가 부산에 있다. 바다와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움 풍경을 마주하면 누구나 영화 속 주인공이 된다. 부산에 있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흥겨워지는 영화촬영지 순례.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은가!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문탠로드

부산_문탠로드04 - 홈페이지 : https://www.visitbusan.net/kr/index.do?
문탠로드(MOONTAN ROAD)는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위치해 있으며,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 이란 뜻의 산책로이다. 꽃잠길, 가온길, 바투길, 함께길, 만남길의 다섯개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문탠로드를 걷는 동안 바다전망대, 체육공원, 달맞이어울마당, 해월정 등을 볼 수 있다.
부산_문탠로드04
부산_문탠로드05
부산_문탠로드03
부산_문탠로드05
부산_문탠로드07
부산_문탠로드09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부산_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03 - 홈페이지 : http://www.bfc.or.kr
오늘은 나도 영화감독!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는 국내 스튜디오 중 단일규모로는 최상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완벽한 방·차음과 특수촬영시설 및 각종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부산영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일부 시설 관람이 가능하다. 매주 금요일에 영화 산업 전반에 관한 이해와 더불어 영화 세트장 견학이 가능하다.

부산_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02
부산_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03
부산_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04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 홈페이지 : http://www.busanaquarium.com
새롭게 개장한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놀라운 바닷속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연면적 4,000평 규모로 지상 1층에서
지하 3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수조와 해저터널,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커다란 상어와 거북이뿐만 아니라 작은 불가사리와 해마에서부터 우아한 가오리까지 다양한 바다친구들을 가깝게 만날 수 있다. 250종, 10,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새롭게 변한 8개의 전시존을 통해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바다친구들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해양 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_




수영만 요트경기장

부산_수영만 요트경기장02 - 홈페이지 : 해운대 관광문화https://www.haeundae.go.kr/tour/index.do
수영만 요트경기장은 광안리와 해운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국제 규모의 경기장으로 건설되어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 경기대회를 개최한 곳으로서 448척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넓은 계류장을 갖고 있으며, 요트를 타기에 적합한 자연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각종 국내,외 요트경기대회가 개최되는등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요트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곳이다.
각종 요트대회가 수시로 개최되고 있으며 선수훈련과 요트학교를 비롯하여 윈드써핑학교, 잠수학교 등이 운영되고 있다. 기타 주차장이 3개소에 5,510평으로 448대를 주차할 수 있고 88올림픽 기념탑과 성화대 등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다. 특히 1996년 제1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이 이곳에서 거행됨에 따라 기념영상시설인 씨네마테크가 1999년 6월 완공되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 해운대의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요트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탁트인 바다, 멀리 광안대로의 모습 등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고 넓은 광경과 각종 기념물 그리고 조경수가 많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서 국제영화제, 바다축제, 경기대회 등 연중 각종 행사가 개최되는 체육.문화의 명소이기도 하다.
수영만요트경기장_02
수영만요트경기장_14
수영만요트경기장_21
부산_수영만 요트경기장01
부산_수영만 요트경기장03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1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2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3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4
수영만요트경기장_03
수영만요트경기장_05
수영만요트경기장_08
수영만요트경기장_10
수영만요트경기장_11
수영만요트경기장_12
수영만요트경기장_13
수영만요트경기장_17
수영만요트경기장_20
수영만요트경기장_22
부산_수영만 요트경기장02
부산_수영만 요트경기장04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5
부산_수영만요트경기장06




청사포

부산_청사포01 - 홈페이지 : 해운대구 관광문화 http://www.haeundae.go.kr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이다.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 개의 작은 포구가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여있다. 구덕포, 미포와 더불어 청사포가 바로 그 작은 포구이다. 청사포는 질이 아주 뛰어난 미역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며, 이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청사포의 해안 주변을 나있는 갯바위에는 낚시를 하기 위해 몰려온 강태공들로 항상 북적거리며, 특히 고등어가 제철인 가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그리고 해안을 끼고 동해남부선이 길게 뻗어 있어 가끔씩 경적을 울리며 달리는 기차가 한적하고 조용한 시골 마을의 풍경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한다. 이 철로는 전국에서 단 두 곳뿐인 해변 철길이며, 영화 ‘파랑주의보’의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더욱 더 사랑을 받고 있다. 또 포구의 한쪽으로 주욱 늘어선 음식점과 횟집에서 한적한 포구를 배경삼아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한 점씩 맛보는 것도 묘미 중에 묘미이다.
청사포의 원래 이름은 ‘푸른뱀’이란 뜻의 청사였다. 그 이름에 얽힌 전설은 예전에 이 마을에 살던 금실 좋은 부부가 살았는데, 고기잡이 나간 남편이 바다에 빠져 죽자, 그 아내는 해안가 바위에 올라 매일 같이 남편을 기다렸는데, 이를 애처롭게 여긴 용왕이 푸른뱀을 보내어 부인을 동해 용궁으로 데러와 죽은 남편과 만나게 했다는 애틋한 전설이다. 그런데 마을지명에 뱀이란 단어가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다 하여 최근엔 ‘푸른 모래의 포구’란 이름으로 바뀌었다.
부산_청사포02
부산_청사포03
부산_청사포04
부산_청사포05
부산_청사포06
부산_해운대구_길고양이와 공생하는 부산 청사포 고양이 마을_03
부산_해운대구_길고양이와 공생하는 부산 청사포 고양이 마을_02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