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예산군][힐링 추천 코스] 예산 땅의 문화가 잠든 곳을 찾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728x170

예산 땅의 문화가 잠든 곳을 찾아

예산군은 오랫동안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려 지금에도 대단히 유명한 이야기로 전해 내려오는 이성만, 이순 형제가 태어난 의좋은 형제의 고장으로 전국 최대의 저수지인 예당저수지, 국보 수덕사 대웅전을 비롯 윤봉길의사의 충의사 , 추사 김정희 선생의 옛집인 추사고택, 나트륨온천으로 물 좋기로 이름난 덕산온천 등 관광명소가 산재한 충남 서북부 관광의 요충지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1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예당저수지

예당저수지(낚시터)_05 - 홈페이지 : 예산군 문화관광 www.yesan.go.kr/tour/index.do
조선 후기의 실학자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내포 땅이 충청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고 썼다. 내포 땅이 바로 지금의 예산이다. 예당관광지는 현재 국민관광지 지정 면적 5만 6천 평 중 1만 3천 평이 조성되었다. 주요 시설은 식당, 여관, 각종 편의시설 등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며 현재까지 등산로와 주차장 시설 등 6개 시설은 조성 완료, 테마를 간직한 관광지로 변모해가고 있다. 특히 예당 저수지 주변의 산책로와 팔각정은 부산 태종대 같은 운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가족단위 산책과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가기에 좋다.

예당관광지는 예산군 응봉면 등촌리, 후사리 일원의 4만3천평 규모에 1986년부터 조성하기 시작되었다. 현재 공공편익시설인 주차장, 야영장, 잔디광장, 산책로등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전국 제일의 저수지인 예당저수지와 접해있어 친환경적인 관광지로 개발되고있다.
예당저수지(낚시터)_09
예당저수지(낚시터)_14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10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17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20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22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31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32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34
예당저수지(낚시터)_11
예당저수지(낚시터)_12
예당저수지(낚시터)_18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02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25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26
충청남도_예산군_예당관광지_030
충남_예산_슬로시티 예산 대흥01
충남_예산_슬로시티 예산 대흥08




충의사 (윤봉길의사)

충의사(매헌윤봉길의사)_05 - 홈페이지 : 예산군 문화관광 http://www.yesan.go.kr/tour/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예산에서 북서쪽 23km 지점에 위치한 충의사는 일제강점기 독립 투사인 윤봉길의사가 태어나 망명길에 오르기까지 농촌계몽과 애국정신을 고취한 곳으로, 윤의사의 의거와 애국 충정을 기리기 위하여 1968년에 건립되었다. 매년 4월 29일에는 윤의사의 애국충정을 기념하는 매헌 문화제가 열리며 윤의사의 귀중한 유품은 기념관에 전시되어 보물로 보호되고 있다.
충의사(매헌윤봉길의사)_09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매헌윤봉길의사동상
저한당
부흥원
부흥원
부흥원
충의사(매헌윤봉길의사)_08
충의사(매헌윤봉길의사)_12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어록탑
매헌윤봉길의사어록탑
매헌윤봉길의사어록탑
매헌윤봉길의사어록탑
매헌윤봉길의사어록탑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보부상유품
매헌윤봉길의사사적지
매헌윤봉길의사사적지
매헌윤봉길의사동상
매헌윤봉길의사동상
매헌윤봉길의사동상
저한당
저한당
저한당
저한당
저한당
저한당
저한당
도중도
도중도
도중도
도중도
도중도
도중도
도중도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광현당
부흥원
부흥원
충남_예산_한겨울 뜨끈한 추억 한 그릇, 예산 어죽_13
윤봉길의사생가
윤봉길의사생가




덕산온천

충남_예산_덕산온천지구02 - 홈페이지 : 예산군 문화관광 http://www.yesan.go.kr/tour/
동국여지승람과 세종실록지리지 등 옛 사료에서 온천역사 500년을 확인할 수 있는 덕산온천은 그 유래가 매우 신비롭다. 이율곡 선생의 저서 '충보'에 의하면 "날개와 다리를 다친 학이 날아와 이곳에서 나오는 물을 상처에 바르며 치료한 후에 날아갔는데, 학이 앉았던 자리를 살펴보니 따뜻하고 매끄러운 물이 솟아나고 있었다"고 적혀 있다.

덕산온천은 1917년 처음으로 탕을 이용한 온천으로 개장되었으며,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45℃이상의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액순환 촉진, 피하지방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전국 최고의 온천수로 인정받고 있다. 온천지구내에는 온천장 9개소와 관광호텔, 일반호텔 등 50여 개의 숙박업소 및 각종 음식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남_예산_덕산온천지구01
충남_예산_덕산온천지구03
충남_예산_덕산온천지구04




한국고건축박물관

한국고건축박물관_01 - 홈페이지 : https://www.yesan.go.kr/tour.do
전국에 산재된 국,보물급 고건축문화재를 1/10, 1/5로 축소 전시하여 한국건축 발달사를 한자리에서 견학, 연구, 계승 발전시키는데 목적이 있으면 선조들의 정신문화를 고취시키고 후학들에게 우리 건축문화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한국건축박물관
한국건축박물관
한국건축박물관
한국건축박물관
한국건축박물관
충남_예산_한겨울 뜨끈한 추억 한 그릇, 예산 어죽_12




점심식사(대흥식당)

충남_예산_대흥식당021967년에 개업하여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서, 그 식당과 세월을 같이해 온 할머니의 손맛과 포근한 인정을 느낄 수 있다. 산채음식은 깔끔하고 맛이 좋아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현재 이 식당은 충남 예산군에서 지정하는 향토 특색음식업소로 지정되어 있으며, 언론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