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울비보이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6.
728x170

서울비보이페스티벌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
- 홈페이지 : www.sfac.or.kr/artsfestivalseoul
- 전화번호 : 02-537-7108(노들섬 공간 관련 문의 : 02-749-4500)
다가오는 여름,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브레이킹과 스트리트 문화 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10년간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을 운영하며 공연과 교육, 작품제작 등으로 브레이킹 문화를 지원해 온 서울문화재단이 서울비보이페스티벌을 통해 스트리트 문화 고유의 자유로움과 힘찬 에너지를 전한다.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선발전>, <힙합뮤지션 공연>, <3on3 올스타일 댄스 배틀>, <2on2 브레이킹 배틀>, <대형 그라피티 아트월 전시>와 <스트리트 문화 체험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3 ~ 2023-06-03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노들섬 일대
- 공연시간 : 12:00-20:30
- 주최자 정보 :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 주최자 연락처 : 02-537-7108(노들섬 공간 관련 문의 : 02-749-4500)
- 주관사 정보 : 서울문화재단


 




행사소개

다가오는 여름,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브레이킹과 스트리트 문화 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10년간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을 운영하며 공연과 교육, 작품제작 등으로 브레이킹 문화를 지원해 온 서울문화재단이 서울비보이페스티벌을 통해 스트리트 문화 고유의 자유로움과 힘찬 에너지를 전한다.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선발전>, <힙합뮤지션 공연>, <3on3 올스타일 댄스 배틀>, <2on2 브레이킹 배틀>, <대형 그라피티 아트월 전시>와 <스트리트 문화 체험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내용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선발전 본선, 힙합뮤지션 및 국내외 비보이단 공연, 4on4 올장르 댄스 배틀, 다양한 스트리트 문화 체험존 등




 




서울비보이페스티벌_2

서울비보이페스티벌_3





◎ 주위 관광 정보

⊙ 이바돔 (아이파크몰점)


- 홈페이지 : https://www.iparkmall.co.kr
- 전화번호 :
아이파크 리빙관의 생활인테리어에 있는 이바돔은, 국내산 옻칠을 한 나무 소재의 우리나라 전통 칠기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전통의 칠기 제품들은 환경호르몬이 전혀 발생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을 생각하고 웰빙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전통만을 고집하는 디자인이 아닌 다양한 기능이 담겨있는 이색적인 디자인의 식기 제품들로 관광하는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사육신공원


- 홈페이지 : https://korean.visitseoul.net
- 전화번호 :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사육신묘는 오늘날 성역으로 가꾸어져 있다.한강 인도교와 노량진역 중간의 높은 언덕에 자리한 사육신묘는 조선조 단종을 강제로 내쫓고 왕위를 빼앗은 세조에 항거하다가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 성삼문, 박팽년, 하위지, 이개, 유성원, 유응부, 김문기 등 일곱 충신 절사의 묘역이다. 숙종은 1681년 사육신의 충성심을 기리는 듯에서 이곳 산 기슭에 '민절서원'을 세우고 제사를 지내기도 했다.총 면적 49,40㎡에 33종 15,000주의 수목으로 조경된 사육신 공원에는 사당인 의절사, 홍살문, 삼문(불이문), 육각비, 신도비 등이 있다. 신도비 비각과 마주보고 있는 육각형의 사육신비는 1955년에 세워진 것이다. 사육신공원은 봄이면 벚꽃 등 갖가지 꽃들이 피어나고 여름에는 녹음이 시원해서 시민들이 사육신의 충정도 생각할 겸 휴식 차 많이 찾는다.

⊙ 새남터기념성당


- 홈페이지 : http://www.saenamteo.or.kr
- 전화번호 :
서울역에서 1호선 전철을 타고 용산역을 지나다 보면 말끔하게 단장된 커다란 한옥 기와집이 눈에 들어온다. 한국 천주 교회 창립 200주년 기념의 해인 1984년 공사를 시작해 3년만에 완공한 순교 성지 새남터 기념 성당이다. 새남터는 조선초부터 군사들의 연무장으로 사용되었고 일명 "노들" 또는 "사남기" 라고도 불리웠다. 중죄인의 처형장으로도 사용된 이곳은 사육신의 처형 장소이기도 하다. 1801년의 신유박해를 시작으로 기해박해, 병오박해, 병인박해 등 천주교에 대한 탄압이 있을 때 많은 천주교인들이 여기서 처형당했는데, 이들 중에는 조선인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안드레아), 최초로 한국에 들어왔던 신부인 중국인 주문모 신부, 최초로 한국에 들어왔던 주교인 프랑스의 앵베르 주교등 11명의 성직자와 현석문 외 많은 신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9분의 성인유해가 소성당 제대에 모셔져 있다.

⊙ 니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90-0917
정통 일본식 요리와 술을 즐길 수 있다. 정통적인 맛을 추구하고자 일본 히로시마의 선술집 체인을 운영하는 회사와 손잡고 조리 시스템 및 맛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직접 일본에 가지 않고도 일본 정통 선술집의 분위기 및 요리를 맛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메뉴 구성 및 주기적인 메뉴 업데이트로 항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이원등 상사상


- 홈페이지 : http://mfis.mpva.go.kr/
- 전화번호 :
이원등 상사는 1966년 2월 4일 공수특전단 고공침투 낙하조장으로 고공강하 훈련 중 동료의 낙하산이 기능 고장을 일으키자 전우의 낙하산을 개방시켜주고 자신은 한강에 추락하여 순직하였다.이원등 상사의 거룩한 전우애와 희생정신을 길이 본받기 위하여 육군에서 1966년 2월 16일 고 이원등상사 기념사업위원회를 구성하여 전 장병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동상을 세웠다. 이후 오랜 세월속에 훼손된 동상을 특수전부대 전 장병의 뜻을 모아 1998년 6월 5일 새롭게 단장하였다.

* 규격 - 높이 9.74m
* 건립자 - 이원등상사 기념사업위원회(1966.06.09. 건립)

⊙ 서해금빛열차


- 홈페이지 : http://www.letskorail.com
- 전화번호 :
장항선을 따라 아산온천, 수덕사, 남당항, 대천해수욕장, 국립생태원, 군산근대문화유산거리, 보석박물관 등 아산·예산·홍성·보령·서천·군산·익산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새로운 관광전용열차이다. 세계 최초 한옥식 ‘온돌마루실’과 달리는 ‘족욕카페’ 등을 갖춘 차별화된 관광전용열차로 1량 전체가 온돌마루실로 구성되어 있다. 따뜻한 온돌에서 오순도순 둘러앉아 담소를 나눌 수도 있고, 편안하게 다리를 뻗고 누워갈 수도 있다. 온돌마루실은 1실 당 3인에서 6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총 9실이 운영되고 있다. 실내는 편백나무로 만든 실내등, 탁자, 베개, 창살 등으로 꾸며져 아늑하다. 족욕카페는 차 한 잔과 함께 달리는 열차 안에서 차창 밖 풍경을 보며 여유롭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취향에 따라 습식 족욕과 건식 족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기와


- 홈페이지 : http://www.kiwakfood.com/
- 전화번호 : 02-710-7777
한정식 <기와>는 한식의 멋과 맛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세계 최초의 신개념 코리아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한식(K-FOOD)과 샐러드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800석 규모를 자랑하는 한정식 & 샐러드바 레스토랑 <기와>는 고도의 전문기술을 요구하는 전통 한정식을 현대인의 미각에 맞춰 정확하게 계량화된 레시피를 통해 항상 일정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한정식에서는 어린이와 외국인들의 입맛을 100% 만족시킬 수 없었다면, <기와>에서는 현대적인 외식문화인 샐러드바와 한정식의 조화를 통해 기와를 찾는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 홈페이지 : http://www.shillaipark.com
- 전화번호 : 1688-8800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글로벌 건축문화 기업 'HDC그룹'과 국내 면세시장을 이끌어온 '호텔신라'가 합작 설립한 기업, 'HDC신라면세점'이 선보이는 최고 수준의 면세쇼핑 공간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물이자 교통의 요충지인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함으로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면세쇼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 모두하나대축제


- 홈페이지 : www.모두의축제.com
- 전화번호 : 02-861-3020
2023년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이해서 여러분들께 찾아갑니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매일 참여할 수 있고 꽝이 없는 룰렛과 선물상자가 기다리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힘써준 한부모가족 유공자 표창과 함께 다같이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이 있고,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 즐기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챔피언1250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플레이타임그룹의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클럽 [챔피언1250]은 어린이 하루 권장 칼로리 소모량인 1250kcal를 모두 소모하고 갈 수 있도록 높이 오르고, 뛰고, 매달리고, 넘어가고, 소리치며 놀 수 있게 만들어진 공간이다. 국내 350여개, 해외 3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타임그룹은 1993년 국내최초 키즈놀이 공간 설립 이후, 25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놀이콘셉트별, 연령별에 따라 15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 보유하고 있다.

⊙ VRZONE 용산 아이파크몰점


- 홈페이지 : http://vr-zone.co.kr
- 전화번호 :
VRZONE은 일반적인 VR체험에 머무르지 않고, 각방에 모니터 플레이어로 고객님이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헌티드 시리즈, 로스트시티, 호스 스프린트, 스페이스 델타, 령; 저주받은 인형 등 색다른 컨테츠로 어느곳에서도 경험 하지 못했던 상상 그이상의 현실을 구현한다. HUNTED는 가상의 섬 센트럴시티에서 일어나는 알 수 없는 상황을 조사하러 갔다가 일어나는 악마와 좀비로 부터의 탈출 스토리이며, LOST CITY는 외계로부터 지구를 정복하기 위하여 지구에서 가장 강력했던 생명체인 공룡이 소환되고 이를 저지하는 스토리이다. 스페이스델타는 약 20여가지의 콘텐츠로 놀이기구를 탑승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구이다. 놀이기구를 VR로 재현함과 상상만 해왔던 장소를 탐험하는 상상 그이상의 현실을 구현한다.

⊙ 인더가든(IN THE GARDEN)(인더가든186)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2894-3351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인 더 가든 게스트 하우스는 투 베드 룸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인 더 가든 게스트 하우스는 9호선 흑석역, 7호선 상도역과 가까우며 중앙대, 서울대와 근접하여 강남과 강북 도심, 공향으로 나가기에도 편리한 위치에 있다.

⊙ 인더가든 212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2894-3351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중앙대 중문 인근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이다.

⊙ 노들섬


- 홈페이지 : http://nodeul.org/
- 전화번호 : 02-749-4500
1950년대까지 중지도로 불리며 백사장과 스케이트장으로 활용되었던 노들섬은 6-70년대 한강개발계획으로 중지도의 모래를 사용하면서 한강중앙에 떠있는 섬이 되었다. 이와 함께 약 50여년간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다가 2005년 서울시가 섬을 매입하고 시민들의문화 휴식 공간으로 만들기위한 준비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시도 끝에 2019년 9월 최대한 원형을 그대로 간직한 채로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돌아왔다.
노들섬의 대표적 문화시설로는 라이브하우스, 노들서가, 노들갤러리, 노들라운지, 다목적홀 숲 등이 있으며 각 시설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김밥나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96-1439
서울특별시 용산역 부근에 있는 한식당이다. 대표메뉴는 김밥이다. 다양한 한국 음식을 빠르고 싸게 먹을 수 있다.

⊙ 왕곱창막창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13-6889
중앙대 막창 맛집으로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많이 알려진 집이다. 주메뉴인 소금 막창구이, 양념 막창구이는 초벌구이를 해서 제공되어 손님들이 장시간 구워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며 다른 음식점과 달리 연탄을 이용해 초벌 구이를 하는 만큼 불맛도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잡내도 없으며 고기의 품질이나 위생관리도 철저하고, 양념장과 김치를 직접 담궈 제공한다. 마무리 볶음밥도 별미! 기름지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막창 맛이 정말 일품이어서 “여기 소주 한 병이요!” 소리가 절로 나온다.

⊙ 신이내린매운떡볶이 노량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31-8484
다양한 토핑의 떡볶이를 판매한다. 대표메뉴는 떡볶이다.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우뇽뚝배기스파게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16-6338
뚝배기 크림파스타가 인기 메뉴다. 대표메뉴는 파스타다.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있는 양식전문점이다.

⊙ 터방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13-4434
1983년에 오픈한 오래된 카페로 서울 동작구에 위치하고 있다. 오픈 당시의 음악 다방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레트로한 분위기이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준다. 벽면 가득 왔다간 손님들의 글귀가 적혀져 있다. 90년대 추억을 느끼고 싶은 손님들과 레트로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손님들이 찾는 곳이다. 커피도 사이폰 기계를 사용해 정통 방식으로 내려주고 있다. 커피 위에 설탕을 넣은 수저를 올리고, 위스키를 부어 불을 붙혀 내는 카페로얄과 아이스크림과 후르츠 칵테일로 만든 커피 플롯트가 인기 메뉴이다. 공간뿐만 아니라 음료도 옛날 그 느낌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오래된 옛날 다방에서 옛날 맛 그대로인 커피와 파르페를 먹어보길 추천한다.

⊙ 장충족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16-9824
족발은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대표메뉴는 족발이다.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용산도시기억전시관


- 홈페이지 : https://news.seoul.go.kr
- 전화번호 :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은 '국제빌딩주변 제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과정에서 발생한 '용산사고'의 성찰과 교훈의 장소이자 조선시대 용산에서부터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용산에 이르는 도시변천을 담고있으며, 2009년에 발생한 용산사고를 기억하고, 용산의 도시변천사, 미래 용산공원에 대한 기획·아카이브 전시공간과 함께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소통창구가 될 전시관이다.

⊙ 용양봉저정 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곳은 조선의 22대왕 정조가 수원화성 행차 때 쉬던 용봉정저정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한강 및 서울 시내의 아름다운 경관을 주야간 조망 할 수 있는 명소이다. 주요시설은 하늘전망대, 자연놀이터, 연못, 탐방로(데크로드), 전망포토존 등이 있고, 어린이를 위한 자연놀이터는 가족단위의 이용에도 적합하다. 2022년말 준공예정인 옥상전망대에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매점, 카페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주변에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6호인 용봉정저정, 효사정, 노들섬, 노들나루공원 등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 순교성지새남터기념성당


- 홈페이지 : http://www.saenamteo.or.kr
- 전화번호 :
‘새남터’는 억새와 나무가 많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조선 초기 군사들의 연무장이며 국사범들을 처형하던 곳이었는데, 4대 박해 동안 천주교 신자들이 처형되었던 장소이다. 외관에 순교자들 소개가 붙어 있으며 형장도 일부가 보존되어 관람이 가능하다며, 내부엔 순교 당시의 다양한 전시품이 전시되어있다.

⊙ 오근내닭갈비


- 홈페이지 : http://www.오근내.com
- 전화번호 :
오근내는 춘천의 옛이름으로 오근내닭갈비는 춘천닭갈비 라는 뜻으로, 100% 국내산 닭 중 육즙이 많은 다리살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에 오른 식당으로 방송 프로그램에도 자주 소개되어 손님이 많다.

⊙ 용산역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용산역 주변으로 고층 빌딩이 들어서면서 건물 사이로 디자인이 개선되고 소규모 광장이 많이 생겼다. 용산구는 용산역 전면에 대규모 광장을 조성하고 있는데 연면적 2만2505m² 규모로 지상공원과 지하광장을 개발 중이다. 지하광장은 국철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과 향후 신분당선이 연결되며 용산역 주변의 대형 주상복합 건물들과 아모레퍼시픽 사옥 등이 연결된다. 지상에는 문화공원이 조성되어 용산에 녹지대 확충과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확대하게 된다.

⊙ 거북선나루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한강공원 이촌지구에 위치한 거북선 나루터는 도하(渡河)체험장 및 수상레포츠 시설로 일반인들과 단체 생활의 팀워크 훈련장으로 이용되는 선착장이다. 거북선나루터는 1990년 10월 1일 국군의 날을 기념하여 180t 급 거북선 실물 크기로 제작된 거북선의 닻을 이곳에 내리고 유람선을 운영, 전시장으로 사용했었던 것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당시 거북선 유람선은 2005년부터 이순신 장군 한산대첩의 전승지인 통영시에서 운행 중이다. 주변을 따라 대나무숲, 갈대, 들꽃이 철 따라 피어나서 시민들의 산책과 운동코스로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매년 10월 열리는 불꽃축제 명당자리로도 유명하다. 4호선 이촌역 3-1번 출구로 나와 이촌한강공원 LG한강자이 아래 있다.

⊙ 성촌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용산구 이촌동 원효대교 북단 교차로와 맞닿은 곳 한강 그랜드오피스텔 앞에 있는 공원으로 자연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근린공원이다. 산책로, 지압장, 배드민턴장, 음수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산책과 운동하기 좋다. 2개의 정자와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으며, 5월과 9월 사이에는 바닥분수도 가동되어 찾는 이들에게 편안한 쉼터가 되고 있다.

⊙ 한강세븐수상레저


- 홈페이지 : http://www.facebook.com/7sevenski/
- 전화번호 :
서울 용산구 이촌한강공원 내 위치한 수상스키장으로 한강에서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수상스포츠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핑, 보트 한강투어, 물놀이 기구 등 수상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한강대교, 원효대교와 여의도를 바라보는 아름다운 한강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 4번 출구 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인근 이촌한강공원 한강대교 밑에 있다.

⊙ 노들나루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 있는 노들나루공원은 노량진 배수지공원이라 불리다가 지금은 노들나루공원으로 명칭이 바뀐 근린공원이다. 바닥분수와 야외무대, 여러 가지 운동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푸른 잔디와 함께 장미꽃 광장도 조성되어 있고, 여러 개의 산책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6.25 전쟁 초기, 서울이 함락된 직후 북한군의 한강 도하를 6일간이나 저지시킨 한강 방어선 전투의 전사자 명비를 볼 수 있다. 공원과 붙어 있는 풋살장, 족구장은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에서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여의도 불꽃축제 기간에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지하철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다.

⊙ 미미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소고기, 닭, 버섯을 따로 육수 내어 최적으로 블렌딩한 맑은 육수에 경기도 '이천쌀'로 뽑은 쌀면을 사용한 한국적인 쌀국수를 요리하고 있다. 베트남 향신료인 고수를 넣지 않고, 우리나라의 허브라 불리는 '방아잎'을 넣는다.

⊙ 더한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THE 한강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본동에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9호선 노들역 3번 출구와 가깝다. 1층은 주문, 2층은 음료를 마시는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넓은 통유리창을 통해 한강을 조망할 수 있게 테이블과 좌석 배치에 신경을 썼다. 황사나 흐린 날씨가 아니면 한강 너머 남산까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야외에도 테크가 있어 바깥바람을 맞으며 한강뷰를 즐길 수 있다.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가 있고 케이크나 샌드위치도 맛볼 수 있다. 가까운 곳에 노을이 예쁜 용양봉저정공원이 있다.

⊙ 이촌동면옥 직영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촌동면옥 직영점은 이촌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 대표 메뉴는 갈비탕과 도가니 갈비탕이다. 그 외 물냉면, 비빔냉면, 한우 불고기, 한우 떡갈비, 수육, 만두전골, 모둠전, 만둣국, 떡만둣국, 떡국, 낙지볶음 등이 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 깍두기, 버섯볶음, 콩자반 등이 나온다. 음식은 포장할 수 있으며 갈비탕은 택배로도 주문할 수 있다. 인근에 거북선나루터, 용산공원,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남산 서울타워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뚜스뚜스 흑석역점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toustouscoffee
- 전화번호 :
뚜스뚜스 흑석역점은 지하철 9호선 흑석역(중앙대입구역) 1번 출구 원불교기념관 1층에 있다. 주차는 원불교 기념관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이곳은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곳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1, 2층으로 된 넓은 공간에 호텔 로비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1층은 식음료 판매소와 테이블로 구성되고, 2층 좌석만 있다. 브런치 대표 메뉴는 뚜스 로얄 브런치 세트, 프렌치토스트 세트, 폴포크 샌드위치 세트가 있다. 브런치 외 샐러드, 파스타, 리소토 등이 있다. 각종 피자와 빵, 다양한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판매한다. 주변에 효사정공원, 용양봉저정공원, 노들나루공원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한강회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국의 전통미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우불고기 맛집인 한강회관이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식자재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식당이다. 불판에 고기를 얹고 육수를 가득 부어주어 불고기가 노릇하게 익어갈 때쯤이면 달걀을 풀어 맛의
풍미를 더해준다.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으며 당면사리까지 추가하면 서울식 불고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 스즈란테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스즈란테이 일식당은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 3-1번 출구 인근에 있다. 주차시설 따로 없고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건물 외부에 작은 간판이 걸려 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식당이 있다. 기본 웨이팅이 있는 식당이다. 일본인이 운영하는 식당의 홀은 크지 않고 한국의 노포 분위기가 난다. 특이하게 금액이 적힌 메뉴판과 음식 사진만 있는 메뉴판, 두 가지가 준비돼 있다. 마구로덮밥과 돈가스도시락이 대표 메뉴이다. 돈가스 도시락은 치킨가스, 돈가스, 연어조림, 제철회, 계란찜, 야채찜, 국, 밥, 계란 샐러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사 후 인근에 이촌한강공원,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하나일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하나일식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에 있다.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 4번 출구 강변복지소공원 인근이다. 식당 앞 주차도 가능하며 발레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만차 시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식당 주변은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있고 하나일식도 주상복합아파트 안에 있다. 내부 주방장 앞에서 숙성회가 관리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매장은 바 테이블, 다인 테이블, 룸이 있다. 점심 초밥은 계란찜, 샐러드, 사시미, 해산물, 초밥(1인 5pcs), 군함 말이(1인 2pcs), 튀김, 조림, 지리탕과 밥, 후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정식은 샐러드, 달걀찜, 사시미 각 한 접시, 해산물 문어숙회, 전복회, 흰살생선, 고등어, 단새우, 감태한치우니, 참치뱃살, 생선살을 다진 군함말이, 도미머리조림, 튀김 등이 나온다. 주변에 사촌어린이공원, 강변복지소공원이 있어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다.

⊙ ABC마트 ST노량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몽벨 용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나이키 용산아이파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아이파크몰의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ER 슈펜 아이파크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이니스프리 중앙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낙원테산도 용산아이파크몰점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nakwongroup
- 전화번호 :
낙원테산도 용산아이파크몰점은 경의중앙선, 서울지하철 1호선 용산역 1번 출구에서 테이스트파크 6층에 있다. 건물 내 주차장이 있어서 자가용을 이용할 수 있고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있다. 매장은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이다. 메뉴로는 낙원오믈렛, 김치오믈렛, 낙원모둠카츠, 카츠산도(히레), 카츠산도(로스) 등이 있다. 이외 다마고산도, 다시마끼산도, 나폴리탄, 슈림프 투움바 등 다양한 일본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인근에 국립중앙박물관, 용산공원, 남산서울타워, 이촌한강공원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자라 아이파크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