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강원도 춘천시]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5.
728x170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 홈페이지 : http://mdfestival.com
- 전화번호 : 033-254-4347
춘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에서 6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6일간 진행이 된다.
이번 막국수 닭갈비 축제는 1000대로 이루어진 드론을 활용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막국수 닭갈비 뷔페, 막국수 닭갈비 무료 시식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13 ~ 2023-06-18
- 이용요금 : 무료(축제장에서 할인권을 구매하면 시내 제휴된 막국수,닭갈비음식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행사 장소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
- 주최자 정보 :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조직위원회
- 주최자 연락처 : 033-254-4347
- 주관사 정보 :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조직위원회


 




행사소개

춘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에서 6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6일간 진행이 된다.
이번 막국수 닭갈비 축제는 1000대로 이루어진 드론을 활용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막국수 닭갈비 뷔페, 막국수 닭갈비 무료 시식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있다.




행사내용

올해 15회째를 맞는 막국수닭갈비축제에서는 막국수와 닭갈비 식당, 농특산물 판매장,중소기업 제품 판매장이 운영되고,부대행사로는 30일 kbs전국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인기 가수와 품바, 어린이뮤지컬, 드론쇼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푸드트럭 존, 임산물 한마당 행사 등도 운영이 되며,축제 기간 축제장과 시내를 연결하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주위 관광 정보

⊙ 춘천명물닭갈비


- 홈페이지 : http://www.ccmm.kr
- 전화번호 : 033-257-3069
1989년 5월에 영업을 시작한 춘천명물닭갈비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2007년 10월 현 장소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 춘천명물닭갈비 특징
1) 춘천명물닭갈비만의 특별한 신소재 불판
들어다 닦아서 미관과 위생에 좋으며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아도 타지 않고 빨리 익는다. 영양소 파괴가 적어서 영양에도 좋으며 신선한 닭갈비의 맛을 그대로 볼 수 있다.
2) 춘천막국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춘천명물막국수는 주인이 정성들여 만든 양념과 메밀을 바로 반죽해서 막국수 틀에 직접 누르기 때문에 춘천막국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3) 어린이 놀이터와 오락실이 준비되어있다.
4) 춘천 최대의 닭갈비.막국수 전문점으로 각종행사를 위한 다양한 연회석과 모임장소가 준비되어 있다.
5) 차량.대형주차장
대형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15인승, 30인승 차량이 대기하고 있다.

⊙ 춘천물레길


- 홈페이지 : www.mulgilro.org
- 전화번호 :
호반의 도시 춘천에는 물길을 따라 여행하는 물레길이 있다. 물레길은 카누를 타고 춘천의 호수와 강을 여행하는 방법이다. 카누는 기본적인 교육만 받으면 초보자도 이용 가능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코스를 운영 중인데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출발해 의암스카이워크 방면으로 카누잉한 후 돌아오는 코스를 많이 이용한다. 물레길 카누 여행을 처음으로 선보인 춘천물레길과 관광 약자를 위한 시설을 갖춘 킹카누나루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열린관광지로 선정된 킹카누나루터는 휠체어를 탄 채 탑승 가능한 카누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두루 운영한다.

[체험안내]
물레길 기본 카누투어, 물레길 힐링 카누투어, 단체 레크레이션 카누잉, 프리카누잉(랜탈서비스), 중급자 카누잉, 카누미니박물관, 물레길 착한 자전거, 송암스포츠시설

⊙ 댄싱카페인


- 홈페이지 : http://www.sangsangmadang.com
- 전화번호 : 033-243-4757
댄싱카페인은 상상마당 춘천에 위치한 커피 전문점이다. 호수와 자연을 감상하며 커피를 음미할 수 있는 카페로써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즐겨찾는 장소로, 쉼터이자 소통과 담론이 오가는 교류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커피의 유래에서 온 '댄싱 고트(Dancing goat)'로 부터 연상시킨 댄싱 카페인(dancing caffeine)은 '커피 리브레' 원두를 사용하며, 바게트와 피자 등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풍미 깊은 사이드 메뉴도 맛볼 수 있다.

⊙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물레길)


- 홈페이지 : http://tour.chuncheon.go.kr
- 전화번호 :
의암호를 둘러싼 물레길~공지천을 잇는 30km 구간 자전거길. 춘천의 또다른 호반의 도시인 만큼 시원한 호숫가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춘천 호수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금병산, 춘천레포츠타운, 공지천 등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털고 재충전할 수 있는 휴양지로 적합한 곳이다.

⊙ 호수의 물살을 가르며 여름을 즐기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여름 휴가를 보내는 것보다 춘천에서 강과 호수를 따라 가는 여정을 즐기는 건 어떨까.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은 춘천에도 충분히 많으니 말이다. 그렇다고 강과 호수의 경치를 멀리서 감상만 하는 여행이 아니다. 길 위를 두 발로 걷듯 물 위를 떠다니며 여름을 즐길 수 있다. 나무로 만든 카누를 타고, 소양호를 뱃길로 달리며 천년고찰 청평사를 찾아가면서다.

⊙ 킹카누 나루터


- 홈페이지 : http://www.xn--wk0b95qblc.org/
- 전화번호 :
킹카누 나루터는 국내 유일의 캐나디안 카누 체험으로 사단법인 물길로 장목순 대표가 최로로 12인승 캐나디안 카누를 설계, 제작했으며, 기름 냄새나 소음이 없는 무동력 친환경 레포츠다. 고요한 호수 위 카누에 앉으면 수면과 시야가 수평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땅에서 보는 것과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다. 2019 열린 관광지로 선정되어, 19년 11월 휠체어 탑승가능 카누와 진입로 확보, 장애인 화장실 및 촉지?음성안내판 등 누구나 카누를 즐길 수 있도록 열린 관광지 시설을 완비했다. 킹카누 체험은 의암댐, 붕어섬, 하중도, 의암호 등 네 가지 대표 코스로 운영되며, 안전교육을 포함해 1시간30분 남짓 한 시간이 소요된다.

⊙ 케이티엔지(KT&G) 상상마당춘천스테이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s://www.sangsangmadang.com/stay/preview
- 전화번호 : 033-818-4200
의암호를 곁에 둔 KT&G 상상마당 춘천은 ‘아트스테이(Art+Stay)’를 추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스테이’는 숙박 공간이다. 독특한 외관과 감성적인 디자인의 객실이 조화를 이루는데, 특히 냉난방기와 온돌 온도 개별 조정, 다양한 침대 구성 등이 돋보인다. 1층에 식당이, 지하에 자가취사장과 음악연습실, 퍼포먼스룸이 있다. 의암호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인근 공지천 유원지, 춘천중도물레길 등을 관광하기에 좋다.

⊙ KT&G 상상마당 춘천


- 홈페이지 : https://sangsangmadang.com/main/CC
- 전화번호 : 033-818-3200
KT&G 상상마당 춘천은 의암호를 끼고 들어선 복합문화공간으로 크게 아트센터와 스테이 건물로 나뉜다. 아트센터는 옛 춘천어린이회관을, 스테이는 옛 강원도체육회관을 리모델링했다. 호수를 마주하고 선 아트센터는 한국 건축계의 거장 고 김수근 건축가가 설계한 것으로 유명하다. 김수근 특유의 벽돌 기법으로 지은 건축물은 상공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한 마리 나비가 호숫가에 내려앉은 듯한 형태다. 1980년 어린이회관으로 개관했다가 한동안 방치되었던 건축물은 2014년 KT&G 상상마당 춘천으로 새로 태어났다. 상상마당은 KT&G가 진행하는 사회 공헌·환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혀주고자 하는 취지를 담은 복합문화공간이다. 건축물의 가치를 고려해 원형 틀을 최대한 그대로 유지한 채 공연장, 갤러리, 카페, 아트숍 등의 공간을 담았다. 야외 공간도 매력적이다. 의암호와 맞닿은 야외 마당이 있고 그 앞으로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지난다. 또 야외공연장 뒤쪽으로 유아숲체험원이 위치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주요시설]
아트센터(갤러리, 공연장, 디자인소품샵, 카페), 스테이(호텔, 레스토랑)

⊙ 춘천중도 물레길


- 홈페이지 : http://www.ccmullegil.co.kr/
- 전화번호 :
춘천중도 물레길은 카누 전문 레저시설이다. 풍광이 아름다운 의암호에서 1~2시간 이내의 다양한 카누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강사에게 카누 조작 및 안전 교육을 받고 36개월 이상의 남녀노소 모두 카누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서바이벌게임을 카누에 도입한 서바이벌 카누와 연인들이 이벤트를 하기 좋은 파티 카누도 준비되어 있다. 주말 아침 첫 타임에는 물안개 투어를, 하절기 주말에는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노을 카누잉을 진행한다. 3월과 11월에는 5주 코스로 우든 카누 제작 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손으로 카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 춘천시 수변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강원 춘천시 삼천동에 있는 공원으로, 춘천 중도 선착장에서 KT&G상상마당, 춘천MBC, 야외공연장, 황금비늘테마거리, 공지천 조각공원으로 이어지는 수변 산책로다. 중도선착장 중도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왼쪽 수변 산책길로 가면 카누를 탈 수 있는 천중도물레길이 나오고, 오른쪽 수변 산책길로 가면 강원도 단풍 명소길인 KT&G상상마당으로 해서 공지천조각공원으로 갈 수 있다. 중도 주차장 외에도 춘천시 어린이야구장, 의암공원, 공지천조각공원에 무료 주차할 수 있다.

⊙ 춘천술페스타


- 홈페이지 : www.ccsool.co.kr
- 전화번호 : 1644-4845
우리 쌀 소비 촉진과 전통주 인식 개선을 위한 춘천 지역 전통주 페스티벌이다.
6월부터 10월까지 춘천 곳곳에서 사전행사가 진행되고 10월 7일~8일에는 본행사가 진행된다.

⊙ 상상유니브 집현전 Festival


- 홈페이지 : https://ticket.melon.com
- 전화번호 : 010-9987-8400
Performance와 Competition으로 이루어진 상상유니브 신개념 복합문화 페스티벌!
[Performance] - 야외공연장
백지영, 김태우, 김태원, 한경록(크라잉넛), 쿤타, 신스!! 집현전 멘토군단의 화려한 콘서트 무대
[Competition] - 잔디광장
멘토링을 통해 성장한 New Artist들의 경연 무대와, Special 9 Area에서 관객이 직접 경쟁에 참여하며 즐기는 9개의 부스

⊙ 플라워파크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257-3989
플라워파크모텔은 고급 인테리어를 하여 고객의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