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천마켙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6.
728x170

양재천천마켙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 144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4982-9987
매주 토요일, 양재천 일대에서 산책과 함께 즐기는 아늑한 감성 마켓이다! 청년 작가, 청년 창업가, 지역 소상공인, 유명 브랜드 등 60여개 부스가 참여되며,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차도자기, 가죽공예, 퀼트 등 세상에 하나 뿐인 직접만든 수공예품이 가득한 브랜드 마켓 행사가 열린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13 ~ 2023-07-01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양재천 팝업존 (영동1교 ~ 수변무대)
- 공연시간 : 11:00 - 19:00 (우천 시 취소)
- 주최자 정보 : 서초구, 서울여성일자리(주), 서울특별시, (주)무브컬쳐
- 주최자 연락처 : 010-4982-9987
- 주관사 정보 : 서초구, 서울여성일자리(주), 서울특별시, (주)무브컬쳐
- 주관사 연락처 : 010-4982-9987


 




행사소개

매주 토요일, 양재천 일대에서 산책과 함께 즐기는 아늑한 감성 마켓이다! 청년 작가, 청년 창업가, 지역 소상공인, 유명 브랜드 등 60여개 부스가 참여되며,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차도자기, 가죽공예, 퀼트 등 세상에 하나 뿐인 직접만든 수공예품이 가득한 브랜드 마켓 행사가 열린다.




 






 




양재천천마켙 (4)

양재천천마켙 (1)

양재천천마켙 (2)

양재천천마켙 (3)





◎ 주위 관광 정보

⊙ 매헌 시민의 숲


- 홈페이지 : 서울의 공원http://parks.seoul.go.kr
- 전화번호 :
1986년의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1988년의 제24회 올림픽경기대회를 위해 서울특별시의 관문인 양재 톨게이트 주변에 조성한 공원으로, 다양한 수종의 숲이 볼만하며(소나무, 느티나무, 당단풍, 칠엽수, 잣나무 등 43종 94,800주), 숲이 좋아 연인들의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현재 도심에서는 매우 보기 드문 울창한 수림대를 형성하고 있고, 특히 가을에는 감, 모과 등 과일이 열려 풍성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야외예식장과, 농구장, 배구장(족구장 겸용), 테니스장, 맨발공원 등의 운동시설이 있으며, 윤봉길의사 상, 윤봉길의사 숭모비, 대한항공 위령탑, 삼풍사고위령탑, 유격백마부대충혼탑이 있다.

⊙ 외교사료관


- 홈페이지 : http://diplomaticarchives.mofa.go.kr
- 전화번호 :
외교기록물의 과학 및 체계적 보존 관리 체제를 구축하고 일반인의 열람 등을 통해 외교 활동 홍보 및 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 한전아트센터 갤러리


- 홈페이지 : 한전아트센터 http://home.kepco.co.kr/kepco/AR/main.do
- 전화번호 :
한전아트센터 갤러리는 갤러리와 문화교실, 인터넷 카페 등 '도심 속의 문화생활 공간'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루기 위해 한국전력의 문화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 이라는 슬로건 아래 밝고 따뜻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문화사랑을 실천한다. 1994년 9월 8일 개관한 미술 작품 전시 공간으로 매년 11월 공모와 초대를 통해 갤러리 연간 전시 계획이 수립된다.

⊙ 한전아트센터 공연장


- 홈페이지 : 한전아트센터 http://cyber.kepco.co.kr
- 전화번호 :
한전아트센터 공연장은 갤러리, 전기박물관 등과 연계하여 하나의 공간에서 다양한 장르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도심속의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대극장에서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공연을 유치하고 있다.

* 개관일 : 2001년 4월 30일

⊙ 라트어린이극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즐거움이 있고 깨달음이 있는 영어교육’을 추구하였던 ㈜유니북스의 창립자 故박명신 사장의 철학을 담아 만들어진 라트어린이극장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영어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깨닫게 해 주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설립 이래 지금까지 <리틀드래곤>, <열두동물 이야기>, <그림자도둑>, <다섯명의 유쾌한 바보들> 등 수준 높은 작품들을 공연해왔다.

⊙ 전기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home.kepco.co.kr/kepco/main.do
- 전화번호 :
한국전력은 지난 세기의 전기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 및 보존하고 전기의 소중함과 근대 과학의 발전 과정을 알리고자 전기박물관을 건립하였다. 전기박물관은 전기역사관과 현대전기관으로 이루어졌다.

⊙ 세브도르 (Cep D'or)


- 홈페이지 : http://www.cepdor.com
- 전화번호 :
서울에서 술만 전문으로 파는 전문점이 생겨 손님을 맞기 시작한 때가 1990년 9월이다. 가자 세계 주류 백화점은 이제 애주가들 사이에 꽤 알려진 곳이다. 라마다 르네상스호텔 맞은편 골목으로 죽 들어가다 보면 천주교 역삼동 성당 옆에 자리한 3층 건물로 이 건물 1층 3백50여 평 전 매장이 가자 세계 주류 백화점이다. 이곳에는 국내 업체에서 생산하는 민속주, 소주, 맥주, 와인, 양주 등은 물론 동·서유럽 각국과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소련 등지의 와인, 위스키, 코냑, 진, 보드카 등 모두 1천여 종 이상의 진귀한 술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정찰제를 실시한다. 이곳의 정찰가격은 시중 소매점이나 백화점에 비해 싼 편이다. 세일은 보통 추석이나 설 등 성수기가 지난 후에 실시하는데 성수기라도 단체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정찰가격보다 싸게 살 수 있다.

⊙ 자인뭉티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97-2158
고기를 가져오는 곳이 경상북도 자인면이며, 뭉텅뭉텅 자른 한우 생고기를 경상도 사투리로 뭉티기라고 하기 때문에 '자인뭉티기'라는 이름이 되었다. 자인뭉티기의 대표 요리인 뭉티기는 전혀 익히지 않은 생고기를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 요리이다. 고기 본질의 맛을 충분히 느낄 정도의 양념만을 가미하였다. 이 뭉티기 요리가 부담스럽다면 육회를 즐길 수 있다. 그래도 생고기가 부담스럽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구이 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 The-K호텔서울 (더케이호텔서울)


- 홈페이지 : https://thek-hotel.co.kr
- 전화번호 : 02-571-8100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The-K호텔서울」은 현대 도시인들이 문화와 예술,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프레시 업(Fresh Up) 할 수 있는 새로운 휴식 문화 공간, ‘The Real Urban Resort’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호텔이다.
3만 2천여 평(105,000㎡)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250실의 다양한 객실과 아트홀, 대연회장, 컨벤션 센터, 애비뉴(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9개의 대·중·소규모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회의가 동시에 진행되는 국제행사를 비롯하여 의학 학술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매헌) 역에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이 용이하며, 3호선 양재역에서는 호텔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호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양재 IC와 3분 거리에 근접해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호텔 로비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각종 행사 시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이 뛰어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1,200여 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지상과 지하 주차시설을 모두 완비하고 있어 여유롭고 편리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 능인선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능인선원은 부처님의 가르침인 지혜와 자비를 바탕으로 불자 양성과 포교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수행도량으로 설립되었다. 불교 포교와 공부하는 불자 양성으로 일관해 온 능인선원은 이제 대한민국 최고의 포교사찰이 되었다. '능인(能仁)'이란 '능히 남을교화하여 이롭게 하는 이' 라는 뜻을 지닌 석가모니 부처님의 다른 이름이다. 능인선원은 생활 불교를 선언하여 기도의 생활화, 지역법회의 활성화 및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불교를 현대화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체계적인 불교 교육을 통해 불교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널리 펼쳐 우수한 불자를 양성함으로써 불법 중흥에 이바지하고 있다.

⊙ 금강수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77-9992
서울시 관광식당 지정 업소, 강남구 지정 모범업소, 전라북도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되었다. 금강수림은 20여 년 전 전북 익산시 웅포면에서 처음으로 개업을 한 식당으로서, 익산시에서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그 이후에 2009년에 천안에 식당을 이전하여 2년간 영업을 해오다가, 천안점을 필두로 양재점을 오픈하게 되었다.

20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하며, 지하철 3호선 양재역과 바로 연결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모임에 목적에 맞도록 2인에서 30인까지 이용 가능한 개별 룸이 마련되어있다. 금강수림의 대표 메뉴로는 장어주물럭, 참게장, 복탕, 복지리가 있으며, 장어는 우리나라 토종 자연산 민물 장어인 자포니카 품종만을 사용하고 있다.

⊙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 홈페이지 : http://www.kcf90.com/
- 전화번호 : 02-802-7666, 766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앙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지난해 열린 2022년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는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4,018명(1,307팀)의 참가자로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라 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를 통해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한다.

⊙ 대한민국향토식문화대전


- 홈페이지 : http://www.foodcf.co.kr
- 전화번호 : 02-511-1540
국내외전통, 세계,남북음식문화를소개하는 행사이다.
전통음식모든 것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식품행사이다.
관광산업전 행사 동시진행
남북음식등 세계의 미식행사를 동시진행한다.
경연대회가 해외 12개국 230여명,국내 약 2800여명 참여할 예정이다.

⊙ 서울커피앤티페어


- 홈페이지 : http://www.cofa.kr
- 전화번호 : 02-588-2489
우리는 환경보호와 동반성장, 공정무역을 지지하며, 크고 화려한 브랜드쇼보다는 작고 소박한, 그러면서 실속과 내실을 겸비한 오픈마켓을 지향한다. 활발한 커뮤니티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모델 제시함과 동시에, 지식기반의 정보교류와 가치확산을 위하여 전시와 경연, 세미나가 균형을 이루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올해에는 특히 B2B, B2C [커피&디저트쇼(제1전시장)], [티&리빙페어], 상호보완과 시너지효과를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카페전문종합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COFA는 무엇보다 원부재료, 기계기구 등 기초산업에 주목한다. 마이크로로스터와 스몰로스터, 예비창업자와 마니아 등 카페의 문화적 확산을 그리워하는 수많은 ‘개미’들에게 초점을 맞춘다. 카페문화의 실질적인 주역들과 함께 유쾌, 상쾌, 통쾌한 한판 "카페문화축제"를 펼친다.

⊙ aT센터(에이티센터)


- 홈페이지 : aT센터 http://atcenter.at.or.kr
- 전화번호 :
aT센터는 국제적인 전시,컨벤션과 무역 비즈니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전시,컨벤션센터이다.최첨단 수준의 전시장과 회의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전시, 회의, 세미나, 연회, 이벤트, 공연 등을 개최할 수 있으며, 동시통역시스템, AV시스템, 냉장창고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행사의 성공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무역정보센터,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이 입주한 무역 전지기지로서, 수출유망품목의 상설전시, 홍보, 외국바이어 상담과 거래알선, 해외정보 수집등의 수출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교통이 편리하고 주변환경이 쾌적할 뿐만 아니라 병원, 휘트니스, 상가, 식당가, 대형 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문화,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시골마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77-9453
20년 전통의 양재동 맛집 시골마당은 착한가격, 착한맛, 착한인심까지 맛집의 모든 요소를 고루 갖춘 곳이다. 현재 이곳은 서울시 행안부 서초구청이 지정한 착한가게이다. 주요 대표적인 점심 메뉴로는 김치찌개, 청국장, 동태찌개이며 저녁 메뉴인 닭볶음탕도 저렴하면서 맛이 일품이다.

⊙ 소피아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facebook.com/boutiquebnb
- 전화번호 : 010-3747-7508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외국인 전용 숙소이다. 강남 중심가와 가깝고, 평화롭고 안전한 주택가에 있다. 서울 대부분 지역과 경기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에 있다. 한국 부부의 집에서 현지 생활 체험이 가능하다. 서울시 인증 홈스테이 업소이며 건물 내 주차장이 있다. 

⊙ 설마중


- 홈페이지 : www.설마중.com
- 전화번호 : 02-3462-8888
2015 메뉴판닷컴 맛집으로 선정되었으며, 숯불갈비코스요리 전문점으로 한정식코스요리까지 제공한다. 상견례, 소규모돌잔치, 칠순 등 부모님 생신잔치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양념갈비에, 한국의 대표 요리인 한정식을 소개할 수 있어 외국인 귀빈 접대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외국인 손님들을 접대하는 기업쪽에서 매일 방문하는 코스이다. 넓은 주차장(발렛주차 가능)이 있어 주차난이 심한 강남에서 마음놓고 차를 주차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음식점 중 하나이다.

⊙ 양재플라워페스타


- 홈페이지 : https://www.f-square.kr
- 전화번호 : 02-585-0091(내선 120~121)
일상 속 꽃 문화 정착을 위해 꽃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축제
행사나 선물용으로 제한된 꽃소비를 일상 속 소비로 이끌어내고 다양한 홍보와 연계하여 꽃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 활성화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실내 생활 중에도 꽃과 식물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의미 전달

⊙ 우첼로 더케이호텔서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26-9556
다양한 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파스타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양식전문점이다.

⊙ 소호정 양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79-7282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이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안동국시다.

⊙ 스타쉐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29-8248
동&서양의 퓨전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스테이크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는 중식전문점이다.

⊙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


- 홈페이지 : http://www.kcf90.com
- 전화번호 : 02)802-7666/7669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앙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지난 2021년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2,400여명의 참가자로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라 할 수 있다.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을 통해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한다.

⊙ 예촌 본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예촌은 일명 신가예촌으로 불리는 한정식집이다. 내곡동 소재 예촌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야채를 사용하고, 보리굴비 역시 영광 법성포 소재에 있는 '예촌건조장' 조기를 구입한후 '신한소금'으로 정성껏 간질하여, 자연 해풍에 3~4개월 위생적인 건조장에서 직접 말려 만든 음식을 제공하는 위생과 청결을 중점을 두는 식당이다.

⊙ 배나무골 양재점


- 홈페이지 : https://baenamugolyj.modoo.at
- 전화번호 :
3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오리 코스 요리집이다. 베이징덕을 한국 현실에 맞게 적용한 서울덕 등 다양한 오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계절별로 산지에서 공수되는 신선한 재료로 오랜기간 사랑받아 오고 있는 전문식당이다.

⊙ 백마김씨네 도곡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baekmakims.com//
- 전화번호 :
질 좋은 고기에 발효효소를 사용하여 맛을 낸 음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정갈하게 제공하는 숯불구이 전문 식당이다. 지하철 3호선 매봉역 1번 출구 바로 옆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3층 단독 건물로 식당 내 테이블은 칸막이로 공간이 구분되어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개별 룸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및 비즈니스 식사 장소로 적당하다. 식당 이름 '백마 김씨네'는 식당 대표가 어린 시절 집에서 백마를 키우는 것을 보고 당시 동네 사람들이 '백마 김씨네' 로 불렀던 기억을 되살려 붙인 이름이라고 한다.

⊙ 더클라임


- 홈페이지 : http://theclimb.co.kr
- 전화번호 :
클라이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고 안전하게 클라이밍 할 수 있는 곳이다.
전국 최대 볼더링 짐으로써 서울과 경기도에 걸쳐 5개의 지점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클라이밍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석사 출신의 강사와 현 국가대표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강습을 받을 수 있다.

⊙ 한국순대(서초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술 마시고 해장국으로 먹거나 술을 안주로 먹거나 하는 순대집답게 식당 외관은 포차를 연상시킨다. 순대와 수육이 메뉴를 다 차지한다. 벽 한 가득 방문자들의 사인이 담긴 종이가 가득하다.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에서 참포도나무병원 지나 골목 안에 있다.

⊙ 소백산 양재별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소백산 소 사육 농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양재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주메뉴는 등심과 갈빗살. 가볍게 점심시간에는 갈비탕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강남에 넓은 주차장을 확보한 대형 단독건물로 지하철이나 승용차 모두 이용이 편리하다. 직접 담근 간장, 된장, 고추장, 참기름도 판매한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주택가 먹자거리에 있다.

⊙ 오선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신선한 채소로 만든 음식이란 뜻으로 각종 나물과 채소 그리고 생선구이 불고기 등 푸짐한 한상차림이 나오는 한정식집이다. 가족 모임으로 좋은 장소이며 오선채 음식 그대로 먹을 수 있는 한식 도시락도 인기가 좋다. 양재역 5번 출구 강남베드로병원 길 건너편에 있다.

⊙ 서리풀책문화축제


- 홈페이지 : https://public.seocholib.or.kr
- 전화번호 : 02-520-8723
<제4회 서리풀책문화축제>는 동화 속 세상을 구현함으로써 잃어버린 동심을 만나고 온 가족이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축제이다.

⊙ 미우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서초구 양재천 카페거리, 메타세쿼이아 거리에 있는 일본식 우동 소바 전문점이다. 건물 앞에 언제나 긴 줄로 식사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시금치와 계란이 올라간 베이컨 소바와 생크림과 명란으로 만든 우동 등, 특이한 면과 초밥 종류를 맛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양재 시민의 숲과 양재천 공원을 걸을 수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1번 출구에서 여의천을 따라가다 양재천 숲길과 만나는 곳에 있다.

⊙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 홈페이지 : https://thesool.com/
- 전화번호 : 02-6952-9497~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우리술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국내 최대의 전통주 행사이다.
전국의 다양한 우리술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매년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자.

⊙ 양재근린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2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는 도심 속의 근린공원으로 숲속처럼 느껴지고 잘 가꾸어져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공원이다. 공원이 언남 중,고등학교와 매헌초등학교 사이에 있어서 방과후 학생들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동시에 인근 주민들의 체육 시설이 되어준다. 공원 내에는 놀이터, 분수대, 벤치,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운동 시설로는 농구장, 놀이터, 축구장, 운동장이 있다. 축구장에서는 서울시민리그(풋살경기)가 개최되기도 한다.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2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다.

⊙ 구룡사


- 홈페이지 : http://www.guryongsa.com/
- 전화번호 :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구룡사는 도심 지역에서 생활불교를 실천하는 통도사에서 운영하는 서울 포교당이다.
대지 2,314㎡, 7층 건물로 지상 2, 3, 4층에 만불보전 법당이 있고 1층에는 문화회관과 유치원이 있다.
불교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하 160m에서 끌어올린 구룡토수 (九龍吐水)는 감로수로서 인근 주민들과 불자들에게 공양 되고 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에서 주택가 길을 따라 능인선원 맞은편 양재대로 인근에 있다.

⊙ 작은공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작은공간은 서울 강남구 양재역 인근 은광여고 앞에 위치한 즉석떡볶이 전문점이다. 40여 년 전부터 은광여고 앞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으로 식당 벽면과 의자 등 곳곳에 졸업생들의 낙서가 빼곡하게 추억과 함께 고스란히 남아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난리났네 난리났어 편>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졌다. 즉석떡볶이의 양념은 일반(고추장)과 짜장 중 선택할 수 있다. 기본 Set에는 육수에 라면, 쫄면, 쌀떡, 어묵, 계란, 만두가 들어가며 원하는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즉석에서 조리해가면서 먹는 방식으로 끓일수록 깊어지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국물을 조금 남겨 볶음밥을 먹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코스다. 식당 내부는 협소한 편이며, 포장이나 배달은 가능하다. 식당 내에서 유투버와 BJ 등 개인방송 촬영은 금지다.

⊙ 양재꽃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양재꽃시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화훼시장이다. 1991년 설립돼 절화류 경매를 시작했고 이후 난류와 관엽류 등으로 확대됐다. 하루에 수억 원이 오고 간다는 생화 경매장을 비롯해 가동과 나동, 지하상가, 분재, 정원수 상가에 수백 개의 점포들이 밀집해 있다. 대형 화훼단지여서 도매 거래만 이뤄질 거로 생각하기 쉽지만, 소매상이 따로 구분돼 있어 소규모 거래도 활발하다. 덕분에 각 지역으로 내려가는 도매상들을 비롯해 플로리스트나 취미 삼아 꽃을 사러 오는 이들로 늘 북적인다. 다른 꽃시장에 비해 다양한 종류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일 년 내내 싱그러운 초록빛은 물론 다채로운 꽃을 눈에 담을 수 있어 관광객들이나 사진가들도 즐겨 찾는다.

⊙ 제1회 과학영재교육 페스티벌


- 홈페이지 : http://sci-gifted-edu.com
- 전화번호 : 02-559-3815
과학영재 교육기관의 우수 성과를 발표,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질적 상향 평준화 및 상호 협력을 유도하는 확산의 장을 마련하는 페스티벌입니다. 12월 29일~30일동안 과학영재교육 체험수업, 전문가 특강‧포럼 등 다양한 성과 공유‧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로, 여러분 모두를 과학영재교육 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 트레일 퀸즈 페스타


- 홈페이지 : https://trailqueensfesta.com/
- 전화번호 : 010-7634-4650
자연속에서 건강하고 건전한 문화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트레일 레이스로, 최근 급격한 붐을 일으키고 있는 트레일 러닝, 하이킹을 여성들이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컨셉으로 탄생시킨 컨템포러리 트레일 축제

⊙ 알마튜나 도곡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알마튜나 도곡점은 참치회 전문 일식당이다. 최고급 식자재로 참다랑어 회 및 각종 식사류가 제공된다.

⊙ 기라델리 초콜릿 베이킹 경연대회


- 홈페이지 : http://www.kcf90.com
- 전화번호 : 02)802-7666/7669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초콜릿 제조사인 [기라델리]의 초콜릿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초콜릿 베이킹 경연대회이다.
경연 참가 신청자들에게 기라델리 초콜릿칩 7종, 기라델리 웨이퍼 2종, 기라델리 마제스틱 파우더를 제공하며, 대회 당일 필요한 베이킹 원재료 또한 모두 기라델리의 제품으로 주최에서 제공한다.
디저트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국내 디저트 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평소 접할 수 없는 색다른 디저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포브라더스 도곡점


- 홈페이지 : http://4brothers.kr/
- 전화번호 :
포브라더스 도곡점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에 있는 아시아 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3호선 매봉역 4번 출구와 가깝고 자동차로 이동한다면 식당 앞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포브라더스는 베트남, 태국, 중국 등 여러 국가의 조리법을 적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아시아 요리 전문 레스토랑으로 쌀국수가 인기지만 월남쌈, 푸팟퐁커리, 분짜, 크림새우 등도 맛있다.
또 모닝글로리 , 뚬양쿵 스프, 에그롤, 고이꾸온 등 다양한 애피타이저와 음료 등도 준비되어 있다.
조용히 식사하고 싶다면 분리된 독립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선릉과 정릉 세계문화유산과 봉은사, 코엑스 전시장, 대형 쇼핑몰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 2022장애인창착아트페어


- 홈페이지 : https://aaartfair.co.kr
- 전화번호 : 02-567-9623
2014년 장애미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장애인미술 발전의 새로운 교두보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한 장애인창작아트페어(Able Access Art Fair)는 “한국 최대규모의 장애인미술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하였다.
2022 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기억에 남는 전시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내 한국 장애인미술의 새로운 지표가 되어 나가겠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장애인 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가장 권위있는 장애인 미술행사인 2022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DI.VERSE - Eye & Mind’ 으로 "작품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마음으로 읽는 것이다. -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세계를" 라는 주제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과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플레어비 도곡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플레어비 도곡점은 지하철 3호선 매봉역 4번 출구에서 한국과학기술원 도곡 캠퍼스 방향에 있는 도곡 까치공원 옆에 있다. 주차는 매장 건물 앞에 할 수 있고 발렛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매장은 4층 건물로 규모가 있고 심플하게 외벽 마감을 했다. 매장 내부도 높은 천정과 심플하고 모던한 원목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2층은 야외 테라스 존을 갖추고 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애플 프렌치토스트, 로제 오믈렛이 인기 메뉴이며 특히 이곳의 브런치는 양도 많고 맛도 좋아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얻고 있다. 주변에 양재시민의숲, 우면산 생태공원, 양재천 근린공원 등이 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에 좋다.

⊙ 프릳츠 양재점


- 홈페이지 : https://fritz.co.kr/
- 전화번호 :
프릳츠 양재점은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2번 출구 사도감어린이공원 방향 100미터 지점 주택가에 있다. 주차는 불가능하다. 매장 인근 유료 주차장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베이커리도 함께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다. 주택가의 3층 진한 갈색 벽돌 마감의 다세대 주택을 매장으로 사용 중이다. 평범한 주택가에 있어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쉽다. 내부는 빈티지한 소품을 주로 사용하고 조명 커버를 달리하여 이국적인 느낌도 든다. 1, 2층을 매장으로 사용 중이다. 층마다 각각 다인용 테이블과 2~4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에스프레소, 롱블랙이 대표적으로 판매된다. 커피 전문점답게 수준 있는 커핑을 할 수 있다. 카페 인근에 양재시민의숲, 예술의전당, 반포한강공원(세빛섬)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영동족발 양재 4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영동족발은 서울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5번 출구, 양재 어린이공원 인근에 있다. 매장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발렛파킹 서비스(유료)를 받을 수 있다. 국내산 족발을 사용하는 이곳은 서울 3대 족발에 선정될 만큼 인기 있는 음식점이다. 본점을 비롯해 한 골목에 1호점, 2호점, 3호점, 4호점 5개 매장이 있고 방이점, 위례 직영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주메뉴는 왕족발, 쟁반막국수, 해물파전, 순두부찌개, 막국수, 계란찜, 김치전 등이다. 인근에 양재천 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서초문화예술공원이 있어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 캐틀앤비 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캐틀앤비 양재점은 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에서 양재천 근린공원을 마주한 양재천 카페거리에 있다. 매장 앞에 주차장은 없지만, 발렛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럽풍 느낌의 건물 1층에 있고 4인석이 기본 좌석이지만 단체 이용도 가능하다. 매장 전체가 통창으로 되어 있어 주변 뷰를 보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브런치 메뉴인 몬테크리스토와 돈갈비 스테이크가 주메뉴이며 갈락 쉬림프 오일 파스타, 엔쵸비 멕시칸 오일 파스타, 바질 프라운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다. 인근에 양재천 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서초문화예술공원이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 문어세상해천탕 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문어세상해천탕 양재점은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 건물 자체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곳은 방송국 맛집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음식점이다. 식당 안은 넓고 밖을 볼 수 있는 창가 쪽 테이블은 사각과 원형 테이블로 준비되어 있다. 원목 무늬의 밝은색 테이블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인테리어 구성을 맞췄다. 테이블 사이도 여유가 있어 각종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에도 적합하다. 대표 메뉴로는 해천탕(닭) 스페셜, 해천탕(소갈비) 스페셜이 있다. 기타 메뉴로 문어연포탕, 홍합칼국수, 닭볶음, 전복정식, 전복해물갈비탕이 있다. 주변에 말죽거리공원과 양재천근린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 좋다.

⊙ 브루스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브루스리는 양재역 8번 출구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를 지나 양재천 카페거리에 있다. 주차는 매장 앞 주차장에 가능하다. 만차 시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곳은 방송사 유명 맛집 TV 프로그램에 달인으로 소개된 딤섬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딤섬, 완탕, 면 요리 등 중국 음식 전문점으로 양재천 리틀 홍콩이라 불릴 만큼 이국적인 외관과 실내디자인을 한 매장이다. 웨이팅 좌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1층 단층 건물인 식당은 단체석이 있어 가족 회식, 다양한 모임을 할 수 있다. 우육면, 쇼룽뽀우, 샤죠우, 쇼마이 등 딤섬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인근에 양재천이 있어 식사 전후 산책하기 좋다.

⊙ 산들해 양재점


- 홈페이지 : https://sdhfood.co.kr
- 전화번호 :
산들해 양재점은 서울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9번 출구 서울행정법원 인근에 있다. 주차는 매장 건물 내에 할 수 있다. 이곳은 이천 쌀로 밥을 지어주는 한정식 프랜차이즈다. 주말 이용 시 기본 웨이팅이 있어 예약(당일 예약 불가)이 필수다. 한정식은 기본적으로 보쌈, 간장게장, 생선구이, 잡채, 샐러드, 부추 오이무침, 가지무침, 청경채 나물, 멸치 꽈리 볶음, 겉절이, 낙지 젓갈 등이 나온다. 어린이 동반하는 고객들을 위해 김 무침, 연근 샐러드 등 20여 가지 밑반찬이 한상으로 차려진다. 추가 메뉴에는 한우 소불고기, 한돈 돼지불고기, 황태구이 등이 있다. 식당 인근에 양재시민의숲, 우면산둘레길, 렛츠런파크서울, 예술의전당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