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강원도 원주시]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5.
728x170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170 원주댄싱공연장
- 홈페이지 : https://wjyouthfesta.modoo.at
- 전화번호 : 033-742-9997
2023년 제21회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는 댄싱공연장(원주시 단구로 170)에서 5월 27일~28일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는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명실상부 원주시의 대표 청소년 축제이다. 축제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여, 평가까지 담당하는 주도적이고 자치적인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축제라고 할 수 있다. 2023년 원주청소년축제는 "What`s your color" 너의 색을 보여줘 라는 부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27 ~ 2023-05-28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댄싱공연장
- 공연시간 : 10:00~18:00
- 주최자 정보 : 원주시
- 주최자 연락처 : 033-742-9997
- 주관사 정보 : 원주ymca, 원주 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
- 주관사 연락처 : 033-742-9997


 




행사소개

2023년 제21회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는 댄싱공연장(원주시 단구로 170)에서 5월 27일~28일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청소년축제 꽃이피다는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명실상부 원주시의 대표 청소년 축제이다. 축제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여, 평가까지 담당하는 주도적이고 자치적인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축제라고 할 수 있다. 2023년 원주청소년축제는 "What`s your color" 너의 색을 보여줘 라는 부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출 연

원주 관내 청소년응원팀 16팀 / 청소년댄스 11팀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공연, 체험
2. 부대프로그램 : 미니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가안내

축제현장참가 및 온라인 병행


원주 청소년축제 (2)

원주 청소년축제 (3)





◎ 주위 관광 정보

⊙ 원주향교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원주향교 http://wjhyanggyo.com/
- 전화번호 :
고려 인종 때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422년(세종 4) 목사 신호(申浩)가 중건하였으며, 임진왜란 때 전소되었다가 1603년(선조 36) 이택(李澤)이 대성전을 중건하였다. 1608년 목사 임취정(任就正)이 명륜당과 동재·서재를 복원하고, 1632년(인조 10) 이배원(李培元)이 증축하였다. 6·25동란 때 건물 일부가 파괴되었으며,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서재·삼문(三門)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4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하고 있다. 강원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 원주문화원


- 홈페이지 : http://www.wjmunwha.or.kr
- 전화번호 :
* 지역 문화 발굴 및 계승을 위한 곳, 원주문화원 *

원주문화원은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지역문화사업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지방문화원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단체이다. 원주문화원의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고유문화 선양사업, 충효사상 고양사업, 지역문화발전 기여사업, 사회교육사업, 향토사 연구.보존 사업, 지역전통문화 계승사업, 전통문화 교류사업, 어린이 육성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주문화원은 시민들의 삶 속에서 생활의 일부라는 목표아래 『가보고 싶은 곳』『가면 즐겁고 유익한 곳 』『무엇인가 배우는 곳』으로 원주문화원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있다.

⊙ 치악예술관


- 홈페이지 : 원주문화재단 http://www.wcf.or.kr/
- 전화번호 :
치악예술관은 원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 된 대형공연장으로 각종 공연, 행사, 전시 등을 진행한다. 600석의 객석과 다양한 분장실, 조명시설, 음향시설, 영사시설 등을 지역주민을 비롯한 문화예술인, 문화예술단체에게 제공하고있다.

⊙ 원주시청소년수련관


- 홈페이지 : http://원주시청소년수련관.kr/
- 전화번호 : 033-742-9997
청소년의 여가활동 공간, 원주청소년수련관
원주시의 대표적인 청소년수련관으로 청소년들의 심성수련과 인성예절교육, 공동체 체험활동 등의 사업을 주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설을 최대한 활용, 각종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수련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원주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심신수련을 위한 여가활용 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교육 및 체험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의 육성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1993년 착공하여, 1995년 3월 24일 개관하였다.

⊙ 원주 중앙시장


- 홈페이지 : https://www.wonju.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1950년대 원주 중앙동일대에 열렸던 5일장을 시초로 지금의 상설시장인 중앙시장이 되었다. 1970년대 철근콘크리트건물로 건립되어 원주시의 상권을 주도하였고. 영동고속도로 개통 후 기존의 도매중심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식당 및 다양한 점포들이 입점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먹거리골목이 등장하였고 횡성과 가까운 거리의 이점 덕분에 소고기 특수부위 전문 골목도 생기게 되었다.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의 등장으로 침체기를 겪었으나 2013년 예술로 연주하는 중앙시장 이라는 사업을 진행하였고 2015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었다. 어둡고 먼지만 가득했던 2층에서는 다양한 공방들과 음식점들이 생기면서 활기를 되찾고 있다. 골목미술관을 조성하여 쇼핑과 동시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었다.

⊙ 원주 남부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4-0607
원주남부시장은 시장을 중심으로 교통이 원활하여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구매고객은 주차장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 원주 단구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1-8269
원주 단구 시장은 개운동과 연접해 있으며 신도시 단관 지역을 비롯한 인근 지역의 청과물 시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박한 시장이다. 2005년 시설 현대화 아케이드 사업을 추진하면서 고객들의 차량 통행이 가능하며 전천후 쇼핑을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 오대산산채정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32-0725
오대산의 고냉지 야채와 나물 등을 고루고루 맛볼 수 있다. 오대산 특유의 신선하고 담백한 곰취, 나물취, 개두릅, 참두릅, 참물멍이(산마늘)등 20여 종류(24~32가지)가 넘는 나물류가 색을 맞춰 맛깔스럽게 담겨져 나온다. 또한 오대산의 특산물인 감자와 호박잎을 곁들여 쌈을 입안 가득히 싸 먹으면 한결 더 옛스런 맛을 느낄 수 있다.

⊙ 치악산 복숭아축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37-4131
1900년대부터 재배하기 시작하여 현재 368호 농가가 278ha를 재배하고 있으며 복숭아로는 전국 최초로 2010년도에 원주치악산 복숭아 지리적 표시제등록(제63호)을 하였다.
치악산 복숭아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치악산자락의 물빠짐이 좋은 경사지에서 많이 재배하며 성숙기인 6~8월에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원주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이다.

⊙ 원주 댄싱카니발


- 홈페이지 : http://www.ddcwj.com
- 전화번호 : 033-760-9881~4
원주 댄싱카니발은 댄스를 주제로 하여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무대에 오르기까지 단계별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한 시민주도형 축제이다. 국내 최장형 런웨이 무대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퍼레이드형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년 국내외 많은 팀이 개성있고 차별화 된 다양한 무대를 펼쳐 참여자와 관객 모두 벅차오르는 감동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 원주 안경백화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안경백화점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위치해있다. 깨끗한 내부와 편의시설, 서비스(음료, 아이스크림 등)로 손님을 맞이한다.

⊙ 향교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4-4982
강원도 원주시 명륜동 원주향교 인근에 위치한 향교막국수는 인기가 많아 점심시간이면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다. 막국수의 육수는 소뼈와 과일을 넣고 끓여내며, 면은 봉평 메밀을 직접 빻고 반죽하여 매일 뽑는다. 거기에 사과,배,파인애플,양파,마늘,생강 등 제철 채소와 싱싱한 과일에 3년이상 숙성시킨 효소를 넣어 만든 특제 양념장이 올라간다.

⊙ 원주종합체육관


- 홈페이지 : http://www.wonju.go.kr/sports/index.do
- 전화번호 :
원주시 명륜동에 위치한 원주종합체육관은 2013년 8월 10일 준공되었으며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다. 동부프로미프로농구단 홈구장이며 각종 콘서트, 문화공연, 대규모 체육대회 등을 유치하여 시민들에게 체육 및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원주문화의거리 치맥축제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
- 전화번호 : 033 734-8881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텀블러와 함께하는 치맥 축제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치맥 축제를 통하여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의 일환으로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 원주 대표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글로벌 축제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 원주한지테마파크


- 홈페이지 : http://www.hanjipark.com
- 전화번호 :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를 주제로 각종 전시, 교육 체험을 제공하며 한지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2011년부터 한지개발원이 위탁운영을 맡아서 한지 관련 문화예술교육 실행과 한지 전문인력 양성, 해외문화예술교류, ‘원주한지문화제’라는 축제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것은 시민과 함께 하는 한지가 현대와 어우러져 시민 문화예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느 본관 건물과 야외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한지역사실, 한지체험실, 아트숍, 작은도서관, 2층은 기획전시실과 80명이 사용 가능한 회의실이 있다.

⊙ 장군본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5-3065
[강원도 대표 음식점, 원주시 대표 음식점, 서비스 우수업소, 사찰요리 전문가]
넓은 단독 주차장과 단체 및 개인 손님이 편안히 식사할 수 있도록 단독 룸으로 준비되어 있다.

⊙ 원주 강원감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조선시대 관아 건물을 만나자, 강원감영지 *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조선시대의 사적지로 2002년 3월 9일 사적으로 지정되었다. 강원감영은 조선시대인 1395년(태조 4)에 원주에 설치되었다. 감영은 조선시대에 각도의 관찰사(觀察使:監司)가 정무를 보던 청사로 원주·전주·평양의 감영을 제외하면 한곳에 계속 있지 않고 소재지의 변천과 도시화 등으로 그 본래의 형태를 찾아보기 어렵다. 하지만 강원감영지에는 당시의 건물인 선화당·포정루(강원도 유형문화재)와 청운당(내아)이 원위치에 남아 있고, 2000년 강릉대학교 박물관에서 실시한 발굴조사결과, 관련유구(중삼문지, 내삼문지, 공방고지, 책방고, 보도, 담장지, 행각지 등)가 비교적 잘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강원감영 이전의 원주목 관아의 건물지 등의 하층에 잘 보존되어 있어 우리나라 관아건물 연구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유적이다.
* 강원감영지의 의의 및 복원사업 *
우리시에서는 강원감영의 역사적 중요성을 감안하여 강원 정도 600주년이 되었던 지난 1995년부터 강원감영지를 도심 속 역사문화사적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복원정비 자료를 마련하기 위하여 발굴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선화당, 포정루에 대한 보수공사와 중삼문, 내삼문, 행각에 대한 복원공사를 실시하여 강원감영의 일부만을 복원, 2005년 8월 31일자로 일반인에게 개방하였고, 2006년부터 현 원주우체국에 대한 2단계 복원사업추진하고 있다.

⊙ 원주시립중앙도서관


- 홈페이지 : http://lib.wonju.go.kr/
- 전화번호 :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1969년 6월 개관한 이래 공공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여가생활을 제공하고 있다. 책을 읽는 공간에서 나아가 문화의 복합공간으로 자료를 수집 및 정리하고 제공하는 기능 외에 다양한 문화교육프로그램과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을 중심으로 작은도서관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원주권의 독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 [백년가게]복추어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2-7989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복추어탕’은 원주 지역에서 추어탕을 최초로 판매한 곳이다. 1965년부터 미꾸라지를 주재료로 하여 추어탕, 튀김, 숙회 등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는 곱게 갈은 미꾸라지에 고추장과 버섯, 깻잎, 미나리, 부추, 감자, 다진 마늘 등의 재료를 올려 팔팔 끓여 먹는 ‘추어탕’이다. 물이나 육수 없이 미꾸라지 진액으로만 끓여낸 국물은 걸쭉하면서도 깊은 구수함을 느낄 수 있다. 추어탕과 함께 나오는 물김치, 오이소박이, 마늘장아찌 등은 자칫 텁텁할 수 있는 추어탕의 맛을 덜어주고 산뜻함을 살려줘 중간중간 곁들여 먹기 좋다. 미꾸라지를 뼈까지 먹을 수 있게 바삭하게 튀긴 ‘미꾸라지 튀김’과 들기름에 채소와 미꾸라지를 볶아 먹는 ‘미꾸라지 숙회’도 꼭 맛봐야 하는 별미이다.

⊙ 우향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35-1051
한국식 BBQ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한우 꽃등심이다.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한식당이다.

⊙ 공지천닭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765-2030
양념 닭갈비는 닭고기와 채소를 볶은 매운 한국 요리이다. 대표메뉴는 닭갈비다.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원동성당


- 홈페이지 : https://www.wonju.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원동성당은 1913년에 지어진 천주교 성당으로 6.25 전쟁 때 건물이 불에 타 전소하여 1954년 시멘트 벽돌로 재건하였다. 이 건물은 1970년대 유신정권 당시, 지학순 주교가 ‘원주선언’을 한 곳으로, 원주 지역 민주화 운동의 상징이 되는 건물이기도 하다.

원동성당은 정면 중앙에 종탑이 있는 직사각형 건물로 폭에 비해 길이가 매우 길고 종탑 윗부분은 돔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외벽은 인조석 물 씻기로 처리하고, 줄눈을 석조처럼 보이게 하여 외관의 완성도가 높은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전쟁 이후에 다시 복구한 건물이지만 외관의 완성도가 높고, 원형도 매우 잘 보존되어 있다.

⊙ 구 조선식산은행 원주지점


- 홈페이지 : https://www.wonju.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조선식산은행은 1918년에 설립한 특수한 은행으로, 일제강점기 일제의 경제적 침략에 큰 역할 했던 곳이다. 조선식산은행 원주지점은 2층 건물로 1934년 원주 지역에서 가장 처음 세워진 은행이다. 1943년에는 한국인 150명을 포함하여 498명의 행원을 채용하였으며, 조선총독부 산하 최대의 금융기관으로 활동해왔다. 1948년 광복 이후 일본으로부터의 자본 도입이 소멸하면서 은행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다가 1954년 ‘한국산업은행법’에 따라 한국산업은행으로 재출범해 오늘에 이르렀다.
건물 외관은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고 있으며, 상하로 긴 창문을 반복 배치하여 수직성을 강조하고 있다. 내부 공간은 천장을 높게 처리하고, 외벽은 인조석 질감의 몰탈 마감 등 일제강점기 은행건축이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특징을 잘 보여주는 건물이다.

⊙ 까치둥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원주중학교 맞은편에 있는 소박한 분위기의 20년 전통 알탕 전문점이다. 대로변에 11:30부터 13:30까지 주정차가 가능하지만, 그 외 시간에는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단속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메뉴는 오로지 알탕뿐이며, 여기에 알, 곤이, 공깃밥 등을 추가 주문할 수 있다. 알과 해물, 야채가 푸짐하게 담긴 냄비를 끓여 먹는 방식이다. 식사, 포장은 2인분부터 가능하며, 포장 역시 브레이크 타임을 제외한 영업시간에만 가능하다.

⊙ 수가성순두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원주에서 순두부로 유명한 식당이다. 내부 공간이 넓고 별도의 단체 룸도 있어 회식 장소로도 인기다. 순두부 전문점이라 굴, 해물, 조개, 햄, 치즈, 만두, 김치, 버섯, 알탕, 곱창, 들깨, 돼지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순두부를 선택할 수 있다. 순두부 외에도 돌솥비빔밥, 제육정식, 떡갈비 정식 등의 식사 메뉴가 있다. 순두부를 주문하면 돌솥밥이 함께 나온다. 문어숙회, 해물파전, 김치전, 돼지갈비찜, 두부보쌈 등 안주 메뉴도 갖추어져 있다. 계절 메뉴로 과메기와 생굴 한 접시가 있다.

⊙ 라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Wert raum(가치의 공간)의 아이덴티티의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탄생하였으며 편한 가치의 공간을 표현한다. 커다란 테이블이 정가운데에 자리하고 있고 공간마다 꾸며진 모던하고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아이덴티티에 맞게 편안함을 준다. 멋진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음료의 맛도 으뜸이다.

⊙ 스타라이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드와 라탄, 다양한 식물 인테리어로 동남아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카페이다. 24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저녁 시간에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고, 저녁에는 따뜻한 조명이 분위기를 더해 낮과는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 어토프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_atoff_wonju_/
- 전화번호 :
매일 정성가득 담긴 수제 디저트를 만드는 곳으로 어토프 그레이라는 흑임자 베이스의 흑임자라떼와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는 흑임자크림라떼가 대표메뉴이다. 이외에도 베이커리도 하나같이 입맛에 맞을 것이다. 플레이팅까지 어토프만의 회색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로 감각적이고 분위기 가득한 곳이다.

⊙ 제물포해물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물포해물칼국수는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보드랍고 쫄깃한 면발에 해물을 듬뿍 넣은 해물 칼국수이며 짬뽕 맛이 나는 해물칼국수도 있다. 그 외 해물 아귀찜, 해물 뼈 찜, 오징어 숙회도 맛볼 수 있다. 원래 현지인 맛집이었는데 소문이 나면서 외지에서 찾는 손님이 늘어나고 있다. 칼국수는 반조리 상태로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조용한 주택가에 있어 주차장은 없다.

⊙ 원주장진우식당


- 홈페이지 : https://app.catchtable.co.kr/ct/shop/changs_kitchen
- 전화번호 :
원주 장진우식당은 강원도 원주시 원주 감영 근처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비뇨기과였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다. 식당 앞 벤치엔 아직도 제약회사 광고가 남아 있다. 실내는 근대 경양식집처럼 레트로풍으로 꾸며놓았다.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세트 메뉴를 즐길 수도 있다. 음식을 서빙하면서 예의 바르게 음식에 관해 설명해준다. 데이트 장소로 혹은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찾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다. 전용 주차장을 갖추고 있지 않아 주변 유료 주차장에 주차해야 한다. 레스토랑 방문객에게 1시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한다.

⊙ 오렌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렌치는 강원도 원주시 명륜동에 있는 돈카츠 전문점이다. 원주 중심 주택가에 숨어있는 집이라 원주 현지인들이 아니면 찾기 어려운 집이다. 돈카츠를 주문받는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서빙까지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바로 튀겨 나와서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고, 속살은 분홍빛이다. 육즙이 있을 때 소금을 살짝 뿌려 먹고 육즙이 마르기 시작하면 소스를 찍어서 먹으면 된다. 다양한 돈카츠 메뉴가 있으므로 입맛에 맞게 골라 먹으면 된다. 대기가 많은 식당이므로 어느 정도의 대기 시간은 감안하고 방문해야 한다.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지만, 협소한 편이다.

⊙ 예지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예지현은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중화식당인데 소우재라는 설렁탕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식당에 도착하면 크게 근심, 걱정이 없어지는 집이라고 쓰여 있다. 원주의 3대 짬뽕 식당으로 소문이 나 있다. 좋은 재료를 선별해서 풍성한 야채와 곱창, 꼬막, 차돌박이, 양지 등을 넣은 불향 가득한 짬뽕이다. 내부는 입식으로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이다. 식당 한쪽에는 달걀프라이를 해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다. 반찬과 같은 음식은 셀프바에서 추가할 수 있다. 중화음식 외에도 소우재와 같이 운영하고 있고 설렁탕, 육개장 등 음식도 추가할 수 있다. 주말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한다. 주차장이 넓어 이용이 편리하다.

⊙ 동승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동승루는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중식당이다. 짜장면, 짬뽕, 우육면, 완탕(완자탕), 꿔바로우 등의 일반 중식 음식도 메뉴에 있지만 이 식당의 전문은 만두이다. 외부 간판에서 만두 전문인 중식당이라는 것을 밝히고 있다. 40년 넘게 진심을 다해 만두를 만들고 있다. 화상인 주인장이 만두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데 육즙을 가득 담고 각 메뉴에 맞게 바삭하거나 부드럽거나 하는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군만두, 찐만두, 소룡포, 물만두 등 만두 메뉴가 많다. 포장해가도 그 맛을 유지하고 있어 매장에서 먹은 후 포장을 해서 가는 손님들이 많다. 생활의 달인에도 만두 달인으로 소개되어 명성을 얻고 있다. 주택가에 위치한 곳이라 별도의 주차장은 없고 주변 골목에 하거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 하이마트 단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명동숯불왕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원주시 일산동에 위치하였으며, 인삼왕갈비가 주력 메뉴이다. 인삼향이 많이 날 것같이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향은 전혀 나지 않고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깊은 고기의 맛을 유지하며 가게를 이어나가고 있다. 맛있는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네파 상설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나이키 원주타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원주한지문화제


- 홈페이지 : www.hanjipark.com
- 전화번호 : 033-734-4739
25년, 시민의 축제, 우리 도시 원주의 빛나는 문화유산 한지,
후손에게 물려 줄 자랑스러운 한지문화를 새롭게 선보인다.
5월 5일 19시 개막식에 진행되는 한지패션쇼를 비롯 ‘2023 종이의 숲’, 풀뿌리 한지등, 달빛 정원, 빛의 계단으로 이루어진 야외 한지등 설치 프로그램, 지역작가와 원주 특산물 장터인 ‘한지붕마켓’, 실외 이벤트인 '제기왕을찾아라'와 전통놀이를 새롭게 해석하여 관람객 모두 흥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플레이그라운드’, ‘한지는 내친구’, 한국·중국·일본의 국제교류 협력 프로그램, 주말 버스킹, 원주한지테마파크 본관에서는 제23회 대한민국한지대전 수상작 전시를 진행한다.

⊙ 봉산동당간지주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 비마라사터의 봉산동 당간지주 *

당간지주는 신라시대에 창건하였다고 전하는 천왕사지의 경내에 서 있다. 1910년 「국권침탈」 당시 한쪽이 파손된 것을 1980년 4월 30일 복원하였다. 이 지주는 그 문화재로서의 가치가 인정되어 1975년 6월 강원도 지방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이 당간지주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신라 말기에 천왕사(天王寺)라는 사찰에 세워졌다고도 하며, 지금 있는 곳이 신라 초기 창건한 비마라사터라고도 한다. 형태는 커다란 자연석의 양쪽을 파서 지주석을 끼우고 가운데 당간이 앉을 자리를 둥그스럼하게 깎았는데, 간대석(竿臺石) 윗면에는 당간을 끼워 고정시킬 수 있도록 당간 구멍[竿孔]을 팠다. 지주는 본래 네모꼴 돌기둥의 모를 죽이고 맨윗부분은 4면에서 줄여 올라가서 가운데가 뾰족하게 한 것이었다.이런 형식은 맨윗부분을 4분원형으로 깎은 다른 당간지주에 비해 독특한 모습이다. 현재는 복원 작업으로 다른 지주와 같은 형식을 하고 있다. 석재는 화강암이며, 높이 4.3m, 폭 55㎝이고, 간대석 크기는 1.8m×1.22m×75㎝이다.

* 당간지주란? *

당간지주는 주로 사찰에서 그 세를 알리거나 영역을 표시하기 위해 세우는 당간의 받침대이다. 괘불(掛佛)을 내걸기 위한 괘불대의 지주로 사용되기도 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