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울프린지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6.
728x170

서울프린지페스티벌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B1 연희예술극장, 서울 마포구 및 서대문구 일대 실내외 공간
- 홈페이지 : www.seoulfringefestival.net
- 전화번호 : 02-325-8250
1998년 대학로에서 열린 ‘독립예술제’로 시작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매년 여름, 연극, 무용, 음악, 퍼포먼스, 시각, 영상 등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축제이다.
작품이나 예술가에 대한 심사, 선정이 없는 자유참가의 원칙을 두고 있으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개방하고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8-08 ~ 2023-08-27
- 관람 가능연령 : 공연 별 상이
- 이용요금 : 홈페이지 참조
- 행사 장소 : 서울시 마포구 및 서대문구 일대 실내외 공간
- 주최자 정보 : 프린지페스티벌 사무국, 서울프린지네트워크
- 주최자 연락처 : 02-325-8250
- 주관사 연락처 : 02-325-8250


 




행사소개

1998년 대학로에서 열린 ‘독립예술제’로 시작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매년 여름, 연극, 무용, 음악, 퍼포먼스, 시각, 영상 등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축제이다.
작품이나 예술가에 대한 심사, 선정이 없는 자유참가의 원칙을 두고 있으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개방하고 있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

서울프린지페스티벌 (3)

서울프린지페스티벌 (4)

서울프린지페스티벌_1

서울프린지페스티벌_3





◎ 주위 관광 정보

⊙ 한샘가죽공방


-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hsgajuk
- 전화번호 : 02-334-8427
가죽으로 만든 생활 소품을 취급하며, 이미 만들어진 제품의 판매보다는 직접 만들수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죽 공예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만 부담하면, 학생이나 일반인이 부담없이 작업할 수 있다.

⊙ 긱 라이브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geeklivehouse.co.kr
- 전화번호 :
클럽으로 유명한 홍대 거리의 라이브클럽 중 하나. 댄스 보다는 공연 위주의 전문 클럽으로 2003년 2월 프로 뮤지션들이 뜻을 모아 만들었다. 프로 뮤지션들이 주축이 된 만큼 무대,음향, 조명 시설 모두 수준급이다. 인디밴드의 기획 공연은 물론 프로에서 아마추어 대관 공연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좌석과 스탠딩 모두 합쳐 150여 명이 동시 수용되며 하루에 3~4팀의 인디밴드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인디 음악의 현주소와 홍대 클럽 문화의 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 춘천집닭갈비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5-2361
닭갈비 고기에 매운 양념을 하여 철판에 볶아 먹는 곳이다. 닭갈비에 뼈를 발라내어 먹기 좋다. 곁들여지는 마카로니와 김치는 계속 리필 가능하다.

⊙ 포스트극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1992년 10월 개관하여 무용전문극장으로서 국제예술제와 각종 기획공연을 통해 우리의 전통춤과 창작춤, 일본의 부토, 유럽의 현대무용, 아프리카 춤, 아시아 여러 지역의 새로운 경향의 춤들을 소개하고, 음악, 연극, 마임 등 다른 장르의 공연까지 수용하는 한편 춤과 타장르가 접목된 실험적 공연들을 꾸준히 올려 놓고 있다.

⊙ 대안공간 루프


- 홈페이지 : http://altspaceloop.com/
- 전화번호 :
대안공간 루프는 몇 안 되는 대안공간 중의 하나로 1999년 2월 문을 열었다.대안공간은 비영리 갤러리로서 유망한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과 더불어 전시관련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현재, 문화관광부와 문예진흥원으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있다. 개관 이후 매년 십여 차례의 전시와 공연을 해왔으며, 티라나비엔날레 참여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02년 광주비엔날레에 대안공간으로 초청 받기도 했다.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홈페이지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http://namu.sdm.go.kr
- 전화번호 :
도심 속의 자연 휴식처 안산자락에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이 설립한 자연사박물관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2003년 7월 10일 개관하였다. 꿈 많은 어린이들이 체계적으로 보다 다양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인간이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환경과 함께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알려주기 위해 설립되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청소년의 교육공간, 주민들의 문화공간, 가족들의 휴식공간으로 비록 도시에 살지만 자연스럽게 동·식물과 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들에게 생명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준다.

⊙ 한국예절문화원


- 홈페이지 : 한국예절문화원 http://www.etiquette.or.kr
- 전화번호 :
한국 고유의 전통예법과 현대생활예절을 연구.조사.개발하고 이를 전승 보급하며 현대인의 예절바른 생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한다.

⊙ 소극장 산울림


- 홈페이지 : 극단 소극장 산울림 http://www.sanwoollim.kr
- 전화번호 :
보수 속의 진보정신으로, 좋은 연극을 열심히 만들어 온 극단 산울림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자체 전용극장을 소유한 극단이다.1969년 12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사뮈엘 베케트의〈고도를 기다리며〉 한국초연으로 어렵고 난해한 연극으로만 알았던〈고도〉를 관객들에게 연극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만들어 신극의 고정관념을 깨고, 한국 연극사에 한 획을 그었던 이 공연을 계기로 탄생한 극단이 바로 산울림이다.이 공연을 연출했던 임영웅을 중심으로〈고도〉에 참여했던 배우들과 뜻을 같이 한 연극인들이 창단한 산울림은 그 동안 총 99회의 공연을 통해 재 공연을 제외 한 60여 편의 작품을 무대화했고, 각종 연극상과 문화예술상을 80여 개나 수상 하면서 자타가 인정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극단으로 성장해 왔다.

극단 산울림의 임영웅 대표와 불문학자인 오증자 교수 부부는 서울 신촌의 홍익대학교 부근에 사재를 털어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을 건축하였다. 아예 처음부터 건물을 극장구조로 설계하여 어떤 고난이 닥쳐도 중도에 극장을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끔 용도 변경 불가의 극장 건물로 신축한 것이다. 그리하여 1985년 3월 3일 극단 산울림 자체 전용극장인〈소극장 산울림〉이 탄생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 개관 - 1985년 3월 3일 자체전용극장 소극장 산울림> 개관

⊙ 이한열박물관


- 홈페이지 : 이한열 기념사업회 http://www.leememorial.or.kr
- 전화번호 :
1987년 6월, 민주화에 몸을 바친 이한열 열사의 박물관이다. 2004년 6월에 기념관으로 건축되었으며 2014년 6월 그때의 흔적들과 유품 보존 전문 시설을 갖추어 박물관으로 재개관하였다.

이한열 박물관은 특별전시관과 상설전시관 등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었으며, 4층 전시관은 이한열 열사 유물과 6월 항쟁 개인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3층 전시관은 1년에 3회 특별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에는 이한열 열사의 원본 옷이 보관될 수장고가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이한열 박물관은 추모 전시관이면서 역사 교육관이기도 하며, 각급의 단위에 모임 장소로서도 활용하실 수 있는 의미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양푼이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4-0204
신촌의 먹자골목에 위치한 작은 국수전문점, 퇴직 후 유일하게 남은 작은 밭에서 직접 재배한 검은 콩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사장님이 평소 즐기던 콩국수를 판매하면서 시작하였다. 단백질함량이 일반 콩보다 훨씬 높은 검은 콩을 사용하며, 일반 음식점보다 훨씬 많이 넣어서 그 맛도 맛이거니와 풍부한 콩함량에 만족을 한다. 웰빙열풍이 불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 걸쭉한 콩국물과 쫀득한 면발이 잘 어우러진 콩국수 이외에도 시원한 국물과 바지락이 가득 들어간 바지락 칼국수나 비빔국수 그리고 감자전분으로 직접 빚은 피로 만든 감자만두나 왕만두 하나하나 자신있는 요리들로 선보이고 있으며, 직접 간 검은 콩국물만 따로 사가는 경우도 있다.

대학가 앞이라 젊은 학생들도 많이 찾지만 그 깊은 맛에 오히려 나이드신 분들이 단골을 이루고 있으며, 일본이나 중국 등지에도 소개되어서 직접 소개된 책자를 들고 찾아오시는 손님들도 많이 있을 정도이다.

⊙ 형제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5-0001
신촌에서 50년동안 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갈비맛을 유지하고 있다. 착한가격에 맛있는 불고기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1층은 갈비탕만을 판매하는 갈비탕 전문으로 운영되며 3층에서 숯불갈비, 불고기, 평양냉면을 판매중이다.

⊙ 청송본관함흥냉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4-3545
함경도 지방에 많이 나는 감자로 만든 녹말을 압착한 면을 쓰는 함흥냉면식 냉면집이다. 연희동에 위치한 청송본관함흥냉면은 반죽을 해 놓았다가 20년 넘는 경력의 주방장이 즉시 면을 뽑아서 제공한다. 또한 모든 반찬은 직접 주방에서 만들고, 왕만두도 직접 손으로 빚어 제공한다.

⊙ 삼호복집 신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7-9019
갖가지 야채에 얇게 저민 복어살을 담백한 국물에 살짝 익혀 먹는 맛은 37년 넘게 서용석 사장의 노력으로 변함없이 찾아오시는 고객들이 대변하듯 복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전문 요리점이다.

⊙ 완차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92-0302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중식당이다. 처음 개업할때 신촌의 허름한 뒷골목에 위치했으며, 한국인의 입맛을 자극하는 매운 홍합요리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곳이다. 완차이라는 식당 이름은 매운 중국음식점이라 표방 한 것인데,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찾아갈 만한 곳이다. 중국 사천성에서 맛본 정통의 매운 맛이라기 보다는 한국식 매운 맛이 가미 되어 오히려 중국정통 사천요리보다 더 맛이 좋다. 완차이는 이미 많은 입소문을 타서 인지, 항상 자리가 차 있어서 20분은 족히 기다려야 음식들과 만날 수가 있다.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아주 매운 홍합 볶음. 빨간 실내분위기와 큰접시 위의 빨간 홍합 볶음을 여기 저기에서 볼 수가 있다. 홍합을 마른 홍고추와 마늘, 그리고 매운 소스로 볶은 것이다. 굴짬뽕 또한 얼큰하고 시원한 맛에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 그리고 다진 새우를 표고버섯에 싸서 만든 히동구는 2002년 월드컵 때 한국국가대표팀감독을 지낸 히딩크의 한국식이름을 따서 만든 요리로서 새우와 표고버섯의 육질과 쫄깃함을 같이 맛볼 수 있는 추천메뉴이다. 또한 이 집은 기본적으로 자장면도 맛있다. 까만 자장소스가 깔끔하고 고소하다. 후식으로 나오는 리치(찌)는 매운맛을 달래주는 별미이다.

⊙ 베니키아 홈 the M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6-0001
베니키아 홈 the M호텔은10층 건물 총 56실로 전 객실 초고속인터넷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한편 여행, 출장, 유학 등의 단기/장기 투숙객을 위한 객실은 부엌, 샤워실(화장실), 개별 냉난방 등이 갖추어져 있는 콘도식으로 되어 있다. 또한 침대, 테이블 등의 가구와 가전 시설, 식기류 등 모든 비품이 구비되어 있다.

⊙ 호텔가을


- 홈페이지 : https://gaeulhotel.modoo.at
- 전화번호 : 02-393-3990
서울 신촌에 위치한 호텔가을은 품격높은 시설과 서비스로 신촌 최고의 모던함과 클래식한 분위기로 여행객들의 설레임을 더욱 한층 높여 마음을 사로 잡아줄 것이다. 아름다운 공간속의 청결함과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위해 항상 끊임없이 노력한다. 젊음의 거리 신촌에서는 여러가지의 쇼핑과 다양한 볼거리와 그리고 먹거리도 풍부하여 쉴틈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 해병대104고지전적비


- 홈페이지 : http://mfis.mpva.go.kr/
- 전화번호 :
6.25 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까지 밀려 내려갔던 국군과 연합군이 인천상륙작전 성공 후, 북한군은 서울 사수의 최후 방어선으로 연희동 104고지 일대를 완전히 요새화하여 강력하게 방어하였다. 이에 한강을 도하한 한국 해병대가 1950년 9월 21일 공격을 감행하여 치열한 백병전 끝에 적을 격퇴시키고 104고지를 탈환함으로써 중앙청에 태극기를 게양하였으며 이는 수도 서울 탈환에 결정적으로 기여하였다. 이곳 격전지에서 3일 주ㆍ야간의 끝없는 혈전으로 1개 중대 중 26명만이 생존하는 처절한 혈전 끝에 이 고지를 탈환하였다. 수도 서울 탈환 작전에서 장렬히 산화한 젊은 해병대원들의 명복을 길이 추모하기 위해 서대문구 연희동 궁동산의 끝자락에 이 비를 건립하였다.

* 규격 - 비높이 8m
* 건립자 - 해병대 사령부(1982.09.28. 건립)

⊙ 피아노 카페(piano cafe)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3-7942
홍익대 정문 인근에 있는 피아노 카페(piano cafe)에서는 커피와 음료,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며 카페 내에 그랜드피아노와 기타가 있어서 카페 이용 시 무료로 연주할 수 있다.

⊙ 서울 홍대 러브뮤지엄


- 홈페이지 : http://lovemuseum.kr/index.html
- 전화번호 :
'러브뮤지엄'은 관객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고, 작품 속에 들어가 은밀한 상상력을 한 것 펼칠 수 있는 곳이다. 단순히 타인의 은밀한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야릇한 상상력을 드러내는 유일한 공간이기도 하다. 단순한 전시가 아닌, 체험형 관람을 통해 유쾌하고 통쾌하게 성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곳이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춘화부터 서양의 명화, 현대미술작품 및 조각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작품과 수준 높은 콜라보레이션 연출로 재미와 추억을 더한다.

⊙ 툭툭누들타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07-1400-5130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툭툭누들타이는 태국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으로 2022년 미슐랭 빕구르망에 6년 연속 선정된 곳이다. 땜 카이양, 똠얌꿍, 깽솜 플라 텃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태국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방콕 특급 호텔에서 근무한 태국인 셰프가 직접 요리하며 매 시즌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태국 정통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 히메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4-9245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일본 가정식 음식점이다. 카레라이스, 카레우동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womenandwarmuseum.net
- 전화번호 :
일본군 '위안부' 생존자들이 겪었던 역사를 기억하고 교육하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는 공간이며, 지금도 계속 되고 전시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대하며 전쟁과 여성폭력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행동하는박물관이다.

⊙ 호밀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92-5345
한국인의 여름 대표메뉴 팥빙수를 맛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있는 카페다. 대표메뉴는 팥빙수이다.

⊙ 신촌물총축제


- 홈페이지 : http://www.watergunfestival.co.kr
- 전화번호 : 070-8670-2182
다양한 워터 어트렉션 및 디제잉 공연과 함께 즐기는 서울 대표 여름축제

⊙ 바론드 파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13-6789
빠르게 변화하고 생동하는 생명이 살아 움직이는 젊음의 거리 신촌 한가운데 아날로그 감수성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 호텔 바론드파리는 신촌의 화려한 조명들 속에 은은한 파스텔톤 조명을 사용한 이색적인 건물이다.
빈티지한 파리의 감성을 옮겨놓은 바론드파리 호텔은 문화예술의 도시인 파리에 가면 접할 수 있는 모든것, 그 다양한 색채와 디테일로 표현된 파리의 예술적 감성을 담고 있다. 신촌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교통 또한 편리하다.

⊙ 서울의 상수동 이색골목 탐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마포구 상수동의 이색 거리 탐방 코스다. 다소 무거운듯하지만 역사를 재조명해 봐야하는 위안부 생존자들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과 드라마 작품이 담겨 있는 이색공간 윤스칼라를 둘러보고 젊은 예술가의 신선한 발상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루프와 말할 것도 없는 홍대와 그 앞의 젊은 문화를 누려볼 수 있는 코스다.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이 공간 역시 서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

⊙ 죽미인


- 홈페이지 : http://10024.mbym.co.kr/
- 전화번호 : 02-719-9264
유동인구가 많아 접근이 용이한 마포구 신촌 로터리에 위치한 죽미인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죽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다. 30가지 이상의 메뉴와 다양하고 특별한 맛으로 어머니의 정성을 담아 죽을 만드는 죽전문점으로, 미리 죽을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후 바로 조리하여 더욱 깔끔하고 맛있는 죽을 제공한다. 외관은 죽집이 아닌 카페같이 예쁘고 아기자기하며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도 돋보이는 식당이다. 매장 내 식사 뿐 아니라 전 메뉴 포장 가능하며, 근거리는 배달도 가능하다.

⊙ 신촌 플레이버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촌 플레이버스는 신촌 연세로 스타광장 내에 위치한 이색체험 버스이다. 2층 버스로 이루어졌으며 버스에서 신촌 문화 체험과 음악감상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플레이 버스에서 직접 방송과 공연을 할 수 있고, 영상편지를 띄어 볼 수도 있다. 공연장, 디제이박스, 관광안내, 음악감상실을 갖춘 이색체험 버스이다.

⊙ 호텔 이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5-3801
서울 신촌에 위치하고 있는 이채는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모텔이라는 생각이 들며, 화려한 인테리어와 각 객실마다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눈에 띈다.
신촌은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신촌의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젊음의 공간 신촌에서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곳을 찾는다면 이채를 추천하고 싶으며, 함께 운영되고 있는 이채1, 이채2에서의 행복한 하루를 추천한다.

⊙ 동진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동진시장은 연남동의 유일한 재래시장이다. 평일에는 일반 시장과 다를바가 없지만 금요일마다 야시장을 운영하며, 토요일 마다 7일장을, 일요일엔 일요시장을 운영한다. 주말엔 폴리마켓 형태로 수공예 제품 및 도시 농부들이 재배한 농작물 등 도심에서 제조하는 물품들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요리 워크샵 및 다양한 행사들을 함께 진행한다.

⊙ 유어마인드


- 홈페이지 : http://www.your-mind.com
- 전화번호 :
콘텐츠 제작부터 출간, 유통까지 한 사람의 손길을 거쳐 나오는 책이 독립출판물이다. 유어마인드는 이러한 독립출판물을 만나볼 수 있는 서점이다. 독립출판 도서는 일반 서적들과는 성향이 달라 대형서점에서는 만나기 쉽지 않다. 유어마인드의 내부는 다락방처럼 디자인되어 있는 서가와 작은 매대, 책상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독립출판물은 매장 이외에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 신촌 닭한마리 유닭스토리


- 홈페이지 : http://youdarkstory.modoo.at
- 전화번호 : 02-6012-9563
신촌 닭한마리 유닭스토리는 유명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신촌의 닭 한마리 음식점으로, '닭'을 비롯한 주재료들을 모두 국내산으로 쓰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음식점이다.

음식점 내부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메뉴가 비치되어 있으며 외국어 가능한 직원이 항시 상주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기에도 좋다. 음식점 배경음악을 항시 재즈(Jazz) 음악으로 연출하고 있어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와 함께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90석 이상의 좌석이 마련되어있어 단체 관광객들이 찾기에도 좋다.

⊙ 라온트래블스토리지


- 홈페이지 : 라온보관소  http://www.raontravel.com
- 전화번호 :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7번출구 지하 2층에 위치한 라온보관소(RAON BAGGAGE STORAGE)는 여행객들을 위한 짐보관소이다. 홍대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과 내국인들에게 보다 간편하게 물건을 맡기고, 양손 가볍게 마음편히 홍대 및 서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하루종일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보관도 가능하고 외국인과의 소통을 위해 항시 외국어가 가능한 스텝이 상주하여 손님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연남동 공방거리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연남동 공방거리는 마포의 젊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공방과 편집숍 등이 밀집된 공간으로, 경의선 숲길공원 연남동 구간 인근에 형성된 골목문화공간이다. 골목들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벽화들이 그려져 있으며, 젊은 예술인들의 수공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주변 관광지로 경의선 숨실공원, 연남동 동진시장 등이 있다.
(출처: 마포문화관광)

⊙ 경의선책거리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경의선 책거리는 18세기 후반, 책을 통해 문치(文治)를 하려는 정조시대의 책(冊)가도 문화를 현대적 의미로 되살려,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제공하고자 경의선 폐선부지인 홍대 복합역사에 조성한 책 테마거리다. 경의선 책거리를 찾는 시민들이 세상에 나온 책 한 권의 위대한 가치를 통해 건강한 삶의 지혜를 함께 나누고 꿈을 실현하며, 마포의 출판 산업 부가가치를 높이는 출발 거점으로 발전하길 바라는 의미로 2016년 10월 조성이 완료되었다.

⊙ 산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6052-3989
※ 영업시간 11:30 ~ 23:00 (월~목 브레이크타임 16:00 ~ 17:00)

독특한 멋과 맛의 거리 홍대에 유일한 정통 네팔 인도 음식점인 산띠(Shanti)는 산스크리트어로 마음의 평화라는 뜻이다. 산띠의 가장 큰 특징은 요리사 모두 경력 15년 이상의 인도, 네팔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인도, 네팔의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산띠는 인도 네팔 음식이 아직 낯선 손님들을 위해 특별히 코스 메뉴를 준비해 놓았다. 코스 중 가장 인기 있는 Shanti Couple 코스는 상큼한 그린 샐러드와 함께 향신료를 발라 탄두리에서 직접 구운 탄두리 치킨 반 마리, 인도 전통 빵인 난과 커리 모두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커리는 치킨, 양고기, 야채, 씨푸드가 준비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향이 가득한 음식 뒤에 나오는 후식 또한 일품이다. 다즐링에서 직접 가져온 차로 만든 짜이(밀크 티)와 인도 요구르트 음료 라씨는 이국적인 음식의 맛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게 도와준다. Shanti Couple 코스에 더 특별한 맛을 원하는 손님을 위해서는 Shanti Special Set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인도 네팔의 대표적인 만두 사모사와 상큼한 그린 샐러드, 여기에 탄두리 치킨과 왕새우 바비큐인 탄두리 프로운은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인도 최고급 요리이다. 여기에 준비된 와인까지 함께 한다면 기억에 남는 한 끼 식사가 될 것이다.

⊙ 서울 연세대학교 스팀슨관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연세대학교에 최초로 세워진 건물로서, 1919년 착공하여 1920년 완성된 돌로 지은 2층 건물이다. 연세대학교의 전신인 연희전문학교의 설립자 언더우드(한국이름 원두우) 목사가 고향인 미국으로 돌아가서 항구적인 학교건축을 위해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거주하던 찰스 스팀슨의 기부금을 얻어놓고 세상을 떠난 뒤, 후임교장인 에비슨이 그 기부금으로 건립한 것이다. 미망인인 언더우드 부인이 초석을 놓았고 당시 화학과 교수인 밀러가 공사를 감독하였다. 설계자는 알 수 없으나 당시 미국인 건축가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설계와 기본계획을 작성하였다고 한다. 장방형의 평면에 맞배지붕을 하고 있으며 고딕양식의 건물이다.

면적 - 1,154㎡

⊙ 서울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관


- 홈페이지 : https://www.yonsei.ac.kr/sc/index.jsp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관은 이 학교의 전신인 연희전문학교에서 스팀슨관에 이어 지어진 교사로서 학관 (學館)이라 불러왔다. 연세대학교가 위치한 연희동은 이곳에 정종이 태종에게 양위한 후 살았던 연희궁이 있었기 때문인데, 연희궁의 위치는 지금의 연세대자리에서 연희입체교차로가 있던 부근으로 추정되고 있다. 신촌 캠퍼스를 마련한 초창기에 지어진 스팀슨관 (1920년), 아펜젤라관 (1924년), 언더우드관은 ㄷ자형으로 놓여 있는데, 그 가운데 언더우드관은 중앙에 위치한 가장 웅장한 건물이다. 나아가 정문에 들어서면 캠퍼스의 중앙을 가로지른 백양로의 끝자락, 캠퍼스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이 건물의 5층으로 된 중앙의 탑은 이 캠퍼스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

언더우드관은 연희전문학교 창립자인 언더우드(H.G.Underwood)를 기념하기 위하여 그의 형인 존 티 언더우드(John T.Underwood)의 10만달러 기부금으로 지어졌다. 1921년 짓기 시작하여 1924년에 완공되었으며, 감독은 당시 화학과 교수였던 밀러가 담당했다. 구조는 본관건물인 스팀슨관과 같은 돌구조로서 지하 1층,지상 3층이며, 탑부분은 5층이다. 평면은 장방형으로 중앙에 현관부를 두고, 동서로 중앙복도를 두었다. 남북 양쪽에는 교실과 계단실을 두고 좌우 동서 양끝에는 큰 강의실을 두었다. 본래 문과대학 전용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대학본부 건물로 총장실 등 주요 행정부서가 있다.

* 면적 - 2,707㎡

⊙ 서울 연세대학교 아펜젤러관


- 홈페이지 : http://www.sdm.go.kr/genre/education.do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연세대학교의 본관건물인 스팀슨관의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이 건물은 미국 북감리 교회 최초의 선교사이자 배재학당을 설립한 아펜젤러(H.G. Appengeller)를 기념하기 위하여 미국 매사추세츠주 피츠필드시의 제일감리교회의 기부금으로 지어졌다. 스팀슨관과 언더우드관과 마찬가지로 화학과 교수인 밀러의 감독하에 1921년 짓기 시작하여 1924년에 완성되었다. 아펜젤러관은 스팀슨관과 언더우드관의 두 건물과 함께 'ㄷ'자형의 캠퍼스를 구성하며, 중앙에 있는 언더우드관의 오른쪽에 자리잡고 있다. 이 건물의 구조와 양식등은 두 건물과 서로 유사한 고딕풍이다. 평면구조는 장방형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의 석조건물이다. 본래는 이학관(理學館)으로 자연과학계의 교사로 쓰였으나, 해방 후 상경관(商經館)으로 상경계통에서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행정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 라이크유[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4244-0608
라이크유는 서울 지하철 홍대입구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다. 방 안에 세탁기, 케이블TV, 테이블, 의자가, 주방에는 전자렌지, 인덕션, 냉장고 등이 있다. 같은 건물에 주인이 거주하고 있어 숙박기간 동안 필요한 물품을 빌려줄 수 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객실이 5층에 위치하는 반면 엘리베이터가 없다.

⊙ 우석뮤지엄


- 홈페이지 : http://artreon.co.kr/
- 전화번호 :
우석뮤지엄은 전각가이자 서예가인 우석 최규명 선생(1919~1999)의 작고 15주기를 맞아 2014년 2월 우석의 서예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갤러리충과 함께 개관했다. 우석뮤지엄에는 우석선생의 전각작품 450여과가 전시되고 있으며, 선생이 즐겨쓰던 문방사우와 선생이 수집한 고미술품이 함께 전시되어 있다. 선생의 서예작품이 전시된 갤러리충에서는 1000여점이 넘는 서예작품을 교체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획전시를 통해 전각과 서예가 현대미술과 어떤 연관을 가지고 발전하고 있는지를 알리는 데 역할을 하고 있다.

⊙ 경의선숲길(연트럴파크)


- 홈페이지 : 마포구청 문화관광 https://www.mapo.go.kr/site
- 전화번호 :
경의선숲길은 마포구에 위치한 선형의 도심공원으로 연트럴파크라고도 불린다. 대흥동구간,연남동,새창고개구간,창전동구간,신수동구간,원효로구간을 차례로 개통하였다. 경의선 숲길은 경의선철도 위에 조성된 공원으로 지하에는 경의선과 공항철도가 복선으로 건설되어 있다. 경의선숲길은 시민들을 통해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비완결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자칫 빈공간으로 남아있을뻔한 공간을 녹지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원으로 조성한 것에 의미가 있다.

⊙ 더메이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themeihotel.com/
- 전화번호 : 010-3086-9961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화려한 서울의 아름다움과 자연 속의 편안한 휴식을 둘 다 만끽할 수 있는 호텔, 도심 속 휴양지를 모토로 시작한 호텔은 장충동에 위치한 “더메이 포레스트빌”을 시작으로 두 번째 호텔인 “더메이 하우스” 를 젊음의 거리인 홍대입구에 마련하게 되었다. 연인부터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아기자기한 정원과 테라스와 함께 현대적인 장식으로 꾸며진 더메이 하우스는 도심 속의 힐링을 주제로 체크인부터 안락한 호텔식 서비스와 단독주택 특유의 안락함 모두 담고자 노력했다. 또한 3층까지 이어진 세련된 복도와 계단, 호텔내부에는 갤러리와 같은 느낌의 모던한 복도와 현대식 장식들로 꾸며져 있으며 객실은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원을 갖춘 만큼 작은 텃밭과 바베큐 시설이 준비 되어 있으며 도심과 차단된 한적한 휴양지에서 문만 열고 나가면 곧바로 느껴지는 서울 도심의 화려한 멋까지 더메이 하우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즐거움이 있다.



젊음과 낭만, 예술과 언더그라운드 문화, 개성 넘치는 자유의 거리로 대변되는 홍대입구 인근에 위치해 있어 홍대의 이색카페들, 예술시장, 각종 맛집 등을 관광하기에 편리하다.

⊙ 아이올라 2(아이올라 홍대 AIOLA Hongdae 爱游乐 弘大)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aiola_hongdae
- 전화번호 : '+82-2-6084-1200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올라 홍대는 홍대와 연남동을 모두 즐길수 있는 교통의 요지에 있다. 2015년 개업 후 2018년 업그레드로 더 한층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호텔식침구관리,정수기와 소독된 식기등 항상 청결을 제일로 여긴다. WIFI와 세탁기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꽃으로 가득찬 작은 정원과 그네, 여유로운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아이올라 홍대에서 서울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즐기십시오

⊙ Funfun stay(펀펀스테이)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funfunstay
- 전화번호 : 010-5893-7780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홍대입구역 7번 출구와 3분 거리에 있다. 홍대와 인접하여 근처의 연남동, 홍대, 신촌을 구경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다. 또한, 공항철도가 있어 공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 LikeU(라이크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4244-0608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홍대입구역에 인접한 게스트 하우스이다.

⊙ 오렌지 게스트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orangestay.co.kr
- 전화번호 : 010-2746-4545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렌지게스트하우스는 한국전통양식의 단독주택을 게스트하우스로 꾸민 집이다. 3층 주택에 11개의 객실이 있다. 각 방마다 냉,난방 시스템을 구비했다. 또 방마다 대형 창문이 있어 채광이 좋다. 오렌지게스트하우스는 도미토리룸(8인실 및 여성전용6인실)과 가족단위 또는 6인단체가 이용할수 있는 패밀리룸 등 다양한 방 타입이 있다.

오렌지게스트하우스에는 숲의 정원이 있다. 이 정원에서 종종 바비큐 파티를 개최하기도 한다. 더불어 햇볕 좋은 테라스도 있다.
오렌지게스트하우스의 교통편은 매우 편리하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5분거리에 있다.

⊙ 주연과 강모의 집(아트빌)


- 홈페이지 : https://www.airbnb.co.kr/rooms/23032716?s=51
- 전화번호 : 010-6427-2893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홍대입구역 6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주택가에 있어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다.

⊙ 게더링 앳 홍대1(게더링앳홍대)


- 홈페이지 :
https://abnb.me/c1gANiJsZR
- 전화번호 : 010-5155-9995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연남동 중심지의 접근성 좋은 위치에 있다. 홍대역(공항철도)에서 도보 7분 거리이며 지하철, 공항철도, 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테마를 가진 여러 카페, 맛집, 연남 센트럴 파크, 테마를 가진 여러 카페, 맛집과도 가깝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