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은어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6.
728x170

봉화은어축제

 -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내성리
- 홈페이지 : http://bonghwafestival.or.kr/
- 전화번호 : 054-674-3053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은어! 은어와 사람,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연생태축제! 청정 봉화의 맑고 깨끗한 내성천에서 벌어지는 은빛 은어의 향연!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공연! 재미와 건강, 휴식이 있는 오감만족 축제!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9 ~ 2023-08-06
- 이용요금 : 홈페이지 참조
- 축제등급 : 우수축제
- 행사 장소 : 봉화읍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
- 주최자 정보 : 봉화군
- 주최자 연락처 : 054-674-3053
- 주관사 정보 : 봉화축제관광재단
- 주관사 연락처 : 054-674-3053


 




행사소개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은어! 은어와 사람,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연생태축제! 청정 봉화의 맑고 깨끗한 내성천에서 벌어지는 은빛 은어의 향연!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공연! 재미와 건강, 휴식이 있는 오감만족 축제!




행사내용

1. 체험행사 : 은어 반두 · 맨손잡이, 은어 숯불 · 그릴 구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어신선발대회, 글로벌 어신 대항전, 실베리아 어린이 체험관, 도전! 은어 드림팀, 은어 어린이 워터파크, 실베리아 굿즈 게릴라 이벤트, 휴!(休!)내성천 모래놀이장
2. 주민참여행사 : 봉화인 한마당, 지역사회단체 한마당
3. 공연행사 : 개막식 및 개막 축하공연, 응답하라! MZ세대! 청춘 페스타! , 다인다색( 多人多色 어울림 음악회, 봉화로운 슈퍼스타 콘서트, 힐링! 튜빙! 내성천 시네마, 은벤져水 EDM 페스티벌, 썸타는~ 은어 가요제, 폐막식 및 폐막 축하공연, 폐막 드론 컬러 라이트쇼
4. 전시행사 : 은어 미이더아트 '실베리아 공작소' , 은어 굿즈샵, 실베리아 캐릭터 포토존
5. 부대행사 : 봉화愛곳간 봉화 로컬푸드 판매장, 봉화 신토불이(身土不二) 향토음식 판매장, 겉바속촉! 수박香! 은어 튀김장, 싱싱~ 은어 활어 판매장, 봉화愛서 놀자~ 봉화시티투어
6. 연계행사 : 2023년 한여름 분천 산타마을, 2023 생태 예술제


[문화관광축제]온라인 봉화은어축제(4)

[문화관광축제]온라인 봉화은어축제(5)

[문화관광축제]온라인 봉화은어축제(3)

봉화은어축제_01

봉화은어축제_02

봉화은어축제_03





◎ 주위 관광 정보

⊙ 석천계곡


- 홈페이지 : 봉화 문화관광 http://www.bonghwa.go.kr/open.content/tour/
- 전화번호 :
태백 산지에서 발원한 물이 응방산과 옥적봉을 지나면서 봉화산 골에서 흘러온 옥수와 합쳐져, 봉화읍 유곡리에 이르면 마침내 시원한 계곡을 풀어 놓는데 이것이 바로 석천계곡이다. 석천계곡은 주변 산세가 나지막하고 소나무 숲이 울창하며, 골이 깊지 않아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계곡 깊숙이 들어갈 수 있다. 계곡 폭도 넓고 평평하며 넓적한 바위가 자리를 깔아놓은 듯 계곡 곳곳에 흩어져 있다. 그 하얀 바위 위로 투명한 물이 흘러내린다. 어린이들이 놀기에 이만큼 안전한 계곡도 드물다. 이 석천계곡에는 충재 권벌의 장자인 청암 권동보가 지은 석천정사가 있다. 봉화에서 생산되었던 유명한 춘양목을 재료로 했으며, 잡석을 쌓아 올려 탄탄히 터를 다진 후 세웠다. 석천정사는 계곡 바로 옆에 세워져 있는데 난간에 기대어 내려다보는 경치도 절경이다.

⊙ 봉화문화원


- 홈페이지 : http://bonghwa.kccf.or.kr
- 전화번호 :
봉화문화원은 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 봉화시장 (2, 7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73-5935
봉화시장은 내성천 다리를 건너 시외버스터미널(봉화정류소) 옆에 위치하였으며 매달 2, 7, 12, 17, 22, 27일에 장판을 벌인다. 특히 봉화시장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조성한 신시장 일대에 각종 장판이 집합을 이루고 있다. 봉화 전통장날이 생긴 것은 해방 전후로 알려지고 있으며 산업화 이전인 60∼70년대만 하더라도 13만 가까이 되는 인구와 각종 광산의 활기로 북부지역에서는 가장 큰 상권을 형성하였으나 산업화에 따른 농촌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점차 쇠퇴하여 가고 있다. 봉화장은 농촌에서 재배한 각종 채소와 과일, 가축, 고추, 대추, 약초 등과 각지에서 모여든 잡상인들로 붐비며, 대부분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것을 소매하기 때문에 상품이 신선하고, 싼 값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

⊙ 궁전파크모텔


- 홈페이지 : http://www.goongjun.co.kr
- 전화번호 : 054-674-0300
054-674-0301
궁전파크모텔은 주위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더불어 깨끗하고 조용한 시설을 자랑한다. 궁전 같은 화려한 외관과 포근한 실내 분위기, 도시생활의 지친 사람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자연 속의 휴식처이다.

⊙ 삼계서원


- 홈페이지 : http://www.bonghwa.go.kr/open.content/tou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과거 닭실마을로 오르는 초입부분 우측편에 자리하고 있는 삼계서원(三溪書院)은 조선 중종때 명신 권발(權橃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하여 당시 안동부사였던 김우옹이 1588년(선조 21)에 건립하였다고 한다. 1601년(선조 31)에 한강 정구(鄭逑)가 사당을 충정공사(忠定公祠), 당호를 정일당(精一堂), 동재를 사무사(思無邪), 서재를 모불경(母不敬), 정문을 환성문(喚惺門), 문루를 관물루(觀物樓)라 각각 명명하였다 그리고 1660년(현종 1)에 삼계서원으로 사액받았다. 고종 5년(1868)의 서원철폐령에 따라 충정공사 · 환성문 · 관물루가 훼철되었다가 1951년에 복원하였다. 이 서원에서는 매년 음력 3월과 9월 상정일(上丁日)에 향사를 지내고 있다.

⊙ 봉화상인회 한약우 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73-1888
봉화상인회 한약우식당은 봉화상설 상인회에서 협동조합을 구성하여 봉화지역의 약초를 먹고 자란 한우를 판매하는 식당, 식육 공간이다.

⊙ 인하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하원은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석평리에 있는 송이 요리 전문점이다. 1년 내내 송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곳이다. 대표 메뉴는 송이돌솥밥과 능이돌솥밥이지만 영양돌솥밥, 송이전골, 송이구이, 송이전 등도 있다. 30년이 넘도록 하루도 빠짐없이 손님상에 송이돌솥밥을 내고 있는 곳으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깨끗하고 맛있는 집으로 선정되었다. 쌀, 배추, 한우, 고춧가루, 콩 등은 모두 국내산만 고집한다. 식당 내부가 깨끗하고 반찬이 푸짐하고 다양하다. 인근에 봉화닭실마을이 있다.

⊙ 봉화송이축제


- 홈페이지 : http://www.bonghwafestival.com/
- 전화번호 : 054-674-3053
자연이 내려준 최고의 보물, 천년의 신비에 쌓인 숲속의 보석 <봉화송이>를 주제로 개최되는 봉화송이축제는 맑고 깨끗한 춘양목 솔숲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관광축제이다.
서쪽으로는 백두대간을, 동쪽으로는 낙동정맥을 어우르고 있으며 깨끗한 물과 공기,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청정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봉화,송이 발생면적이 약1,930ha에 연간 80여톤의 송이를 생산하여 전국 송이 생산량의 15%정도를 차지하며 전국 최대의 송이주산지이다.
봉화의 송이는 태백산 자락의 마사토 토양에서 자라 다른 지역 송이보다 수분 함량이 적고 향이 뛰어나다. 따라서 장기간 저장이 가능하고 쫄깃쫄깃하여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소나무 가운데 가장 우수한 목재로 손꼽히는 춘양목의 산지로 널리 알려진 지역으로 이곳에서 나는 송이는 그맛과 향이 예로부터 정평이 나 있다.
이와 같은 지역적 특성을 토대로 한 봉화 송이를 소재로 1997년부터 봉화송이축제를 매년 9월경에 개최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