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울산, 부산][힐링 추천 코스] 부산과 울산 여행을 한번에!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1. 1.
728x170

부산과 울산 여행을 한번에!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불고기로 유명한 울산 언양진미불고기에서 시작하는 여행 코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본치즈어리 유진목장미술관을 방문하며 자연 속 체험을 즐겨보고, 요트탈래, 더베이101, 해운대 블루라인파크까지 이어지는 여행길에 바다의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명란브랜드연구소, 초량이바구길을 걸으며 부산의 역사를 몸소 느끼는 시간까지 보내면 울산, 부산의 알찬 여행이 마무리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15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2시간 40분
- 코스 테마 : ----지자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1)

- 홈페이지 : http://all.ulju.ulsan.kr/ynawc
- 전화번호 : 052-204-9231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자연과 문화 복합 열린 공간의 장이다. 수려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알프스시네마, 번개맨체험관, 국제클라이밍장, 산악문학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영남알프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체험의 장소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_1

- 홈페이지 : http://www.bluelinepark.com/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이다.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열차며,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4인승 캡슐이다.

 

 

 

 

 

 

 

 

 

 

 





언양진미불고기

- 전화번호 : 052-262-4422 / 052-262-1375
참숯 백탄에 구워 먹는 언양불고기! 60여 년 전 언양 최초 식육점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그 전통과 명맥을 잇고 있는 음식점이다. “자연의 맛에 정성만 더하겠다”는 주인의 각오처럼 이곳 언양불고기는 나트륨 사용량을 최대한 줄였다. 1인분 기준 WHO 일일 권장 나트륨양의 1/7수준이다.

옛날식 언양불고기인 진미불고기는 이곳 대표 메뉴다. 생고기를 즉석에서 썰어 비법 양념을 넣고 버무린 후 참숯 백탄에 구워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즉석에서 양념하기에 양념이 깊게 배지 않은 고기의 첫맛은 달콤하고, 고기를 씹는 순간 한우 암소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운다.




명란브랜드연구소

명란브랜드연구소 명란로드 (1)

명란브랜드연구소는 동구청에서 명란을 알리기 위해 지은 카페 겸 연구소이다. 명란을 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카페에서 부산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건물의 1층을 제외한 모든 곳이 공익 목적으로 이용되어 부산의 데이트 코스 가족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초량 이바구길

부산_초량이바구길03

- 홈페이지 : http://www.2bagu.co.kr/index.bsdonggu
부산시 동구의 ‘초량 이바구길’은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테마 거리이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부산항 개항을 시작으로 해방 후 피난민의 생활터였던 1950~60년대, 산업 부흥기였던 1970~80년대 부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야기의 보고다. 길이 1.5km의 이바구길은 부산역 건너편에 자리한 부산 최초 물류창고인 남선창고 터에서 출발해 옛 백제병원 건물, 초량초등학교 담장에 설치된 이바구 갤러리, 우물터, 168계단, 김민부 전망대, 당산, 망양로까지 이어져 있다. 이 중 가곡 ‘기다리는 마음’을 작사한 김민부 시인의 전망대는 부산항을 조망하기 더없이 좋은 장소로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 기념관에서는 건강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까꼬막(‘산비탈’의 경상도 사투리)은 산복도로 투어 및 체험을 제공한다. 이바구길의 끝자락에 위치한 지상 2층 규모의 ‘이바구공작소’는 지역의 역사관 격으로 마을 자료관, 전망 데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더베이101

부산_더베이 101(22)

- 홈페이지 : http://www.thebay101.com
아름다운 바다와 산 그리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공존하는 세계적인 휴양지, 해운대. 문화와 예술을 위한 공간, 바다가 주는 흥분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는 공간, 누구나 머물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더베이는 해운대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많은 관광객이 야경명소로 찾는 곳이다.

 

 

 

 

 

 

 





요트탈래

- 홈페이지 : http://www.yachttale.com
아름다운 선셋투어 광안대교와 마린시티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다위에서 보는 야경투어까지 준비되어 있다. 아름다운 해운대 광안리 일대 바다를 럭셔리 요트를 타고 즐길 수 있다. 2020년 형 최신형 쌍동선 요트로 고급스럽고 멋진 사진을 찍기 완벽하다.




본치즈어리 유진목장

본치즈어리 유진목장제품야외

- 홈페이지 : https://eugenefarm.modoo.at
유진목장은 36년째 2대 가업으로 이어온 6차산업(농촌융복합산업)형 목장으로, 직접 생산된 원유를 이용한 유제품을 가공/판매/체험 서비스 제공하고있는 로컬밀크브랜드이다. 가장 신선한 원유를 첨가물 없이 바르게 정성껏 만들고 있으며,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 및 가축사육업과 축산물제조가공업 모두 HACCP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