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남 창녕군][가족 추천 코스] 내 아이와 함께, 시골 겨울나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6.
728x170

내 아이와 함께, 시골 겨울나기

경남 최대의 실내 승마장을 가지고 있으며 초보자들부터 알기 쉽게 가르쳐주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63km


 




창녕우포승마장

경남 최대의 실내 승마장을 가지고 있으며 초보자들부터 알기 쉽게 가르쳐주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창녕우포승마장의 외승길은 대자연 우포늪을 주변으로 돌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창녕 진양하씨 고택

- 홈페이지 : 국가문화유산포털 https://www.heritage.go.kr/heri/index.do
창녕군 관광 https://www.cng.go.kr/tour.web
조선시대의 가옥으로 하병수의 17대 조상인 백연(白淵)이 건립하였다 전한다. 또한 상도리(上道里)에 건륭(乾隆) 25년이라 적힌 묵서(墨書)가 있어 1760년(영조 36)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된다. 조선시대의 가옥구조와 민가의 건축술을 알 수 있는 남향의 초가로 하씨(河氏)가 수대로 살아온 터이다.

가옥은 목조 초가로 일자형 홑집이다. 오른쪽 첫 칸이 부엌이고 안방, 대청, 건넌방이 차례로 각각 1칸씩인 4칸집으로 약간씩 변형되었다. 부엌 뒤로 반문을 내달아 창고를 만들었고, 남방집의 고상형(高床形) 대신 산곡간의 저상식(低床式) 집처럼 전퇴(前退)를 생략하였다. 마루판자는 윗면이 평면, 아래면은 원목 그대로이고 지붕은 쇠풀로써 덮었으며 못은 사용하지 않았다. 서까래는 구멍을 뚫어 그대로 이었고 지금 가옥의 부엌위치가 서쪽인 것에 반해 이곳은 동편으로 되어 있다. 서로부터 건넌방, 대청, 안방, 부엌순으로 되어 있고 부엌 뒤로 반문을 내달아 창고를 만들었고 지붕은 양토없이 밀대로 거꾸로 엮어 얹었다.





창녕박물관

- 홈페이지 : http://museum.cng.go.kr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리에 있는 종합박물관이다. 지역 문화를 연구하고 홍보하며, 선사시대부터 가야시대까지 창녕 지역에서 출토된 고고유물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창녕박물관은 1996년 3월 개관하였으며, 화왕산의 서쪽 기슭에 있는 교동고분군과 인접하고 있으며 2개의 전시실과 시청각실 등을 갖추고 있다. 건물은 지상 1층, 지하 1층 규모이며, 1층은 제1전시실과 제2전시실로 되어 있다. 지하에는 시청각실이 마련되어 있어 창녕군 관내의 문화유적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시청각자료를 방영하고 있다.
가야시대 및 신라시대의 유물 총 166종 276점 (토기류 85점, 마구류 42점, 장신구류 50점, 무구류 53점, 기타 46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교동고분군과 계성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전시관 중앙홀에는 가야고분의 축조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형관(디오라마)이 설치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가야시대 고분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그리고 계성고분군의 대형고분 1기를 이전, 복원하여 내부를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 창녕교동 고분군(사적 제80호)내에 있고, 인근에는 송현동 고분군(사적 제81호)과 목마산성(사적 제65호), 진흥왕 척경비(국보 제33호)와 창녕 술정리동 3층석탑(국보 제34호)이 있다.





연지못(영산호국공원)

- 홈페이지 : http://www.cng.go.kr/tour.web
총 165만㎡의 면적으로 1973년 도시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82년 5월 31일 전국 최초로 호국공원으로 재조성되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한국의 호국공원 중 손꼽히는 곳이다. 3대 국란호국의 성지(聖地)로서, 임진왜란 호국충혼탑, 3•1운동 봉화대 및 기념비, 6•25전쟁 영산지구 전적비가 있다. 임진왜란 호국충혼탑 뒤로는 물레방아가 돌고 있다. 영산군이 경상남도 최초로 3•1운동이 일어났던 곳임을 기념하여 이곳에서는 매년 3•1절 기념식이 거행된다.

공원 입구의 무지개형 다리는 보물 제564호인 만년교(萬年橋)로서, 조선 후기 남부지방의 홍예교(虹霓橋) 구축기술을 보인다고 하여 학술적 가치가 크다. 또한 인근에는 연지못, 영산 석빙고, 영산약수, 영축산성, 영산 읍성지, 영산 법화암 다층석탑, 부곡온천 관광특구, 우포늪 생태공원, 화왕산군립공원 등 여러 문화재와 관광지가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