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북 울진군][가족 추천 코스] 늙은 소나무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 울진에서 힐링해 보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6.
728x170

늙은 소나무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 울진에서 힐링해 보자

소광려 금강소나무 숲은 우리나라 최대의 금강소나무 군락지다. 이곳에서 500년을 서 있던 노송을 만나 삶의 지혜를 듣자. 그 주변 울진에는 볼거리 들이 많다. 자연친화적인 덕구 온천을 즐기고 주변의 다양한 동식물을 접해보자. 이 코스는 가족 나들이로 손색이 없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79.6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울진금강소나무림

- 홈페이지 : 예약 -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http://www.kmsc.kr
안내 - 금강소나무숲길 http://www.uljintrail.or.kr/

태백산맥줄기를 타고 금강산에서 울진, 봉화와 영덕, 청송일부에 걸쳐 자라는 소나무는 주위에서 흔히 보는 꼬불꼬불한 일반 소나무와는 달리 줄기가 곧바르고 마디가 길며 껍질이 유별나게 붉은데, 이 소나무는 금강산의 이름을 따서 금강소나무(金剛松) 혹은 줄여서 강송이라고 학자들은 이름을 붙였으며, 흔히 춘양목(春陽木)이라고 알려진 나무이다. 결이 곱고 단단하며 켠 뒤에도 크게 굽거나 트지 않고 잘 썩지도 않아 예로부터 소나무 중에서 최고의 나무로 쳤다.
경북 울진군 서면 소광리 금강소나무 집단 분포지는 숙종때 황장봉산으로 지정 관리 하였으며, 1959년 육종림으로 지정된 후 2001년 산림유전자원보호림으로 지정할 정도로 유명한 숲으로 금강소나무 미인송 (520년 된 할아버지 소나무)이 있는 지역으로서 특별 보존 관리하고 있는 청정지역이다. 500년이 넘은 천연수림의 소나무 터널을 통과하면서 금강소나무들의 열병 사열을 받아 볼 수 있다. 소나무 숲이 품어내는 식물성 호르몬인 피톤치드도 느껴볼 수 있다.

*금강소나무숲길 탐방예약제 *
금강소나무숲길은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로, 1구간, 3구간은 정상 운영되고 있으며, 2구간은 단체 탐방객 예약 운영, 4구간, 5구간은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탐방 예약은 인터넷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점심식사(유일대게회센터)

점심식사(유일대게회센터)

- 전화번호 : 054-782-6639
'영덕'하면 대게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예부터 그 주변에서 영덕이 가장 교통수단이 좋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울진대게'는 영덕대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요즘에 와서는 대게 매니아들 사이에서 그 맛과 가격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바로 이곳 '울진유일대게'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전국 어디라도 택배 서비스가 가능하다. 집에서 울진대게를 맛 보는 것도 권할만 하다.





왕피천 관광농원

왕파천 관광농원

왕피천계곡 절경지에 자리 잡고 있다. 농원부지가 계곡에 접해있어 자연낚시터 및 하천 수영장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더욱 각광을 받는다.농원반경 0.5km 이내에 3층석탑, 청암정, 학바위, 이심못, 자라못, 호천수 등 왕피천의 명소가 곳곳으로 이어지고 있고 2km 이내에도 오뉘바위, 용소가 있어 주민들은 불영 계곡보다 더 절경이라고 이야기하며 등산코스(임도)가 개발되어 있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

 - 홈페이지 : 민물고기생태체험관 http://www.gb.go.kr
우리나라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자라나는 청소년 및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생태체험 학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06년 11월 8일 경상북도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을 개관했다. 민물고기 단일테마로 구성된 국내최대규모로 개관한 생태체험관은 116종 2,630여 마리를 전시중이며, 다양한 전시•기획 운영으로 민물고기에 대한 흥미유발, 생명의 신비함과 과학적 탐구심을 고취시키고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증진 및 사라져 가는 토종, 멸종위기 등 전시하여 동해안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확소한 자리매김을 하였다.
야외생태학습장 및 야외수조에서는 비단잉어, 향어, 대두어 같은 큰 물고기와 산천어, 금붕어 같은 작은 물고기가 사이좋게 헤엄쳐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물고기 먹이 주기 등 야외현장체험학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새로운 문화, 학습,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멸종위기에 있는 민물고기를 학술적으로 연구, 보존하며, 어류생태계보호 및 복원사업, 어업생산 활동지원으로 농어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덕구온천스파월드

덕구온천스파월드

- 홈페이지 : http://www.dukgu.com
덕구온천 리조트 호텔은 행정자치부가 인정한 "경상북도 1호, 국민보양온천"이며, 태백산맥 동쪽,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리에 위치한 응봉산 중턱 4,000여 평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는, 국내 단 한 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다.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42.4℃의 약 알칼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신경통,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자연용출온천수가 자연으로 뿜어져 나오는 원탕의 광경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물 등 천하절경의 아름다운 협곡으로 이루어져 찾는 분의 탄성을 자아내는 곳이기도 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