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삼척시][가족 추천 코스] 맑고 깨끗한 삼척의 바다를 즐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3.
728x170

맑고 깨끗한 삼척의 바다를 즐기다

삼척의 바다는 유난히 깨끗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간직하고 있다. 장호어촌체험마을은 투명한 바다에서 다양한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북쪽으로 청정한 용화해변을 굽어볼 수 있는 말국재, 마라토너 황영조 선수의 고향인 초곡항, 고려 공양왕릉 등 바다와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5km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해양레일바이크

해양레일바이크

- 홈페이지 : http://www.oceanrailbike.com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듯한 느낌을 준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4계절 모두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경관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 같이 즐길 수 있다. 다른 어떤 레일바이크보다 안전성과 편안함이 강조되어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동승할 수 있으며 2개의 정거장(궁촌정거장, 용화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이 있다.





황영조기념공원

황영조기념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제 25회 바르셀로나올림픽 마라톤 경기에서 우승한 삼척 출신의 황영조 선수의 인간승리의 과정과 우승의 감격을 기리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 공원 11,650 ㎡
* 기념관 987㎡ (전시관 - 1층, 2층)
* 상징조형물 - 동상
* 외부시설 - 도종환 시비, 오륜화단, 문주익언덕





용화해변

용화해변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용화해변 옆으로는 용화천이 흐르고 뒤편으로는 송림이 우거져 있다. 또한, 반달형의 아름다운 해안선은 좌우에 펼쳐진 기암괴석과 함께 장관을 이루고 있다. 개장기간에는 주변에 각종 편의시설과 민박, 횟집들이 많이 모여있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수심 1~1.5m, 백사장 길이 1km 정도로 규모는 작지만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다른 해수욕장 대신 한적한 어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해수욕장은 밀물과 썰물이 없고, 마을쪽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어 파도도 높지않아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고 해변 가운데로 시냇물이 흐르고 있어 담수욕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장호항, 장호마을 어촌체험

장호항, 장호마을 어촌체험

- 홈페이지 : http://www.xn--hz2b50kbne0wb1nm9vqf10an74dl1a.kr/
지도를 펼쳐보면 토끼등처럼 생긴 곳에 위치한 장호항. 해돋이가 일품인 곳으로도 이름난 장호항은 해안 절개지 바다가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 경관과 화려한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장호항은 2001년도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어촌체험관광마을'로 지정되어 다양한 어촌 체험을 할 수 있고 청정해역에서 갓잡은 싱싱한 횟감을 즐길 수도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