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여주시][가족 추천 코스] 목장 체험은 여주에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3.
728x170

목장 체험은 여주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주말,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 될 때가 많이 있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와 함께 체험학습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현장에서의 낙농체험, 농촌체험, 목공예 관람 및 체험, 그리고 참숯마을에서의 힐링까지. 자녀와 함께 떠나는 주말여행, 경기도 여주로 체험여행을 떠나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0.88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은아목장

은아목장

- 홈페이지 : http://www.eunafarm.com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에는 은아목장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 특히 낙농체험(트렉터타기, 송아지 우유주기, 여물주기 등)을 할 수 있고 그 밖에 다양한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버터 만들기, 저지방 우유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은아목장에서는 팜스테이도 함께 하고 있다.





(식사)여주본가

(식사)여주본가

- 홈페이지 : http://www.yeojubonga.com
- 전화번호 : 031-883-1277
경기도 여주에서 재배된 대왕님표쌀로 정성스럽게 지은 영양 돌솥밥과 숙주나물, 참나물, 알타리김치지짐, 강된장, 생선구이 등이 맛깔스러우며 돌솥밥 본가정식, 오리한방백숙, 갈치조림, 간장게장 등은 이 집의 별미이다. 식사뿐아니라 부대시설로 펜션, 골프연습장, 노래방 등 다양한 시설도 운영하며 손님들에게 재미와 휴식공간 또한 제공한다.





여주 넓은들마을 [농촌체험]

여주 넓은들마을 [농촌체험]

- 홈페이지 : http://gwangdaeri.co.kr
경기도 여주시 능서면 광대리는 여주시의 문화관광자원과 청정지역의 자연을 느끼도록 조성된 넓은들녹색농촌체험마을이다. 논과 들로 구성된 넓은 지형을 이용하여 여주를 대표하는 대왕님표 여주쌀과 밤고구마, 여주배를 비롯한 많은 특산물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 전원 마을이다. 주요 농산물로는 쌀, 고구마, 배, 복숭아, 옥수수 등이 있고 봄 딸기따기, 여름-가을 고구마 수확 등의 농촌체험 뿐아니라 느타리 버섯 따기, 천연 염색, 쑥개떡 만들기 등의 상시운영 체험도 가능하다.





목아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moka.or.kr
목아박물관은 한국의 전통 목공예와 불교미술의 계승 발전을 위해 설립된 사립 박물관이다. 무형문화재 제108호(목조각장)인 박찬수 선생이 설립하였다. 1989년 2월 착공해 이듬해 전시관을 완공한 후 전통공예관으로 개관한 뒤, 학예연구실•소반정사•야외전시관 등 부속건물을 조성하였다. 1993년 야외전시장에 미륵삼존대불을 점안하면서 정식 개관하였다. 박물관은 야외조각공원과 지하 1층, 지상 3층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관에는 불상, 불화, 불교 목공예품 등의 유물과 더불어 목아 박찬수 관장의 불교 목조각과 목공예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야외 조각공원에는 미륵삼존대불, 비로자나불, 백의관음, 삼층석탑 등이 조화롭게 자리잡고 있다.





여주참숯마을

여주참숯마을

- 홈페이지 : 자연촌 여주참숯마을 http://www.yjcharmsoot.co.kr
여주참숯마을은 남한강과 섬강이 만나는 성주봉 자락에 위치해 있는 전통 숯가마 찜질과 1050m에서 뿜어져 나오는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수영장에서 수영이 가능하며 여기에 캠핑장과 카라반,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있는 복합 레져시설이다.이곳의 숯가마는 모두 10개이며 여주도자기의 원료인 황토로 숯가마를 만들어 원적외선이 풍부한데다 참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각종 성인병은 물론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병에도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 좋은 국산 참나무를 4박 5일간 태운 후 가마에 남아 있는 열기로 찜질을 하는 데 숯을 구울 때 가마 온도는 1300℃를 넘나들게 된다. 숯가마는 구워진 참숯을 빼낸 뒤에도 3∼4일간은 열기로 가득하다.

숯이 모두 빠진 다음날에는 250∼300℃, 이틀째는120∼150℃, 사흘째 80~100℃, 나흘째에는 30℃ 정도까지 열기가 유지된다. 덕분에 숯가마 속은 한 겨울에도 대형 타올을 두르고 찜질을 할 정도의 뜨거운 열기로 후끈거린다. 숯가마 찜질 외에도 중탄산나트륨과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온천 수영장이 있어 1년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다.또한 이곳 여주참숯마을은 우리나라 최초의 참살이 관광용 참숯 가마로 샤워실, 황토방 쉼터 등 현대식 편의시설까지 갖춰 전국 100여개의 참숯 가마 중 한국관광공사 추천 관광지 전통 숯가마 1호로 등록되어있다.

캠핑장은 전체 사이트 약 120동 내외이며 캠핑장은 6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캠핑 카라반 15개, 펜션 16개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 온가족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으며 동물 먹이주기 체험과 레이저서바이벌 게임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캠핑장은 주말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이 되니 결코 지루할 틈이 없다. 숯가마 찜질 후 배가 출출할 때 벌겋게 단 삽에 삼겹살을 구워먹는 ‘3초 삼겹살’은 육즙이 살아있어 정말 별미 중의 별미라 할 수 있다. 휴게실을 겸한 본관엔 백탄 숯부작, 인테리어용 숯, 숯불구이용 참숯, 목초액, 여주 고구마 등도 싼값에 판매한다. 여주참숯마을 인근에 신륵사, 걸은도자문화체험학교, 세종대왕릉, 명성황후 생가, 목아박물관, 폰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도 많으며 여주프리미엄아울렛도 인근에 있어 숯가마 찜질을 겸한 하루나들이 코스로 결코 부족함이 없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9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