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남도 목포시] 2023 목포해상W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8.
728x170

2023 목포해상W쇼

 -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 홈페이지 : http://mokpowshow.co.kr/
- 전화번호 : 061-270-8441
목포 오리지날 관광 콘텐츠 목포 해상W쇼!
이전보다 더욱 감동적인 공연과 화려해진 불꽃!
국내 유일, 독보적인 대한민국 대표 야간 문화관광 콘텐츠로서 다시 돌아온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4-29 ~ 2023-11-25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목포 평화광장 일대
- 공연시간 : 20:00~21:00
- 주최자 정보 : 목포시
- 주최자 연락처 : 061-270-8441
- 주관사 정보 : 목포시


 




행사소개

목포 오리지날 관광 콘텐츠 목포 해상W쇼!
이전보다 더욱 감동적인 공연과 화려해진 불꽃!
국내 유일, 독보적인 대한민국 대표 야간 문화관광 콘텐츠로서 다시 돌아온다!




행사내용

○ 일정 : 4월 29일 ~ 11월 25일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및 기념일 11회 진행)
○행사내용 :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독창적인 스토리의 공연, 음악.춤.불꽃이 어우러진 멀티미디어 쇼


2023 목포해상W쇼 (1)

2023 목포해상W쇼 (2)

2023 목포해상W쇼 (3)





◎ 주위 관광 정보

⊙ 갓바위 문화타운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
- 전화번호 :
* 목포 문화를 한 눈에 만날 수 있는 곳, 갓바위 문화타운 *

목포 문화 예술의 집적지인 갓바위 문화타운은 목포의 예술과 역사를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이자, 밤에는 화려한 야경이 일품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민둥머리 암석이 눈길을 끄는 입암산 밑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문화예술회관, 자연사박물관, 문예역사관,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목포문학관, 남농기념관 등이 모여있어 하루종일 이곳에서 문화 예술의 향기에 빠질 수 있다.

⊙ 목포자연사박물관


- 홈페이지 : http://museum.mokpo.go.kr/
- 전화번호 :
목포자연사박물관에는 세계 2점만이 발굴 복원된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콘코랩터, 희귀하기로 유명한 해양파충류 뱃속에 새끼가 함께 보존된 표본이 전시돼 살아있는 자연사를 재현하였다. 학창 시절, 과학 시간에 실제로 본 적이 없는 공룡이나 화석에 대해 공부를 해도, 머릿속에서만 막연히 존해할 뿐 도무지 명확하게 그려지지 않았다. 2004년 8월 개관한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이러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풀어주는 곳이다.

자연사박물관은 지상 2층, 2,773평 규모에 지구 46억년의 자연사를 담고 있는 자연사관과 지역문화,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문예역사관에 총 3만6천여 점의 방대한 자료를 소장, 전시한다. 전시관마다 생동감과 흥미를 유발하는 최신 전시 시스템을 비롯, 지역적 특성을 살린 자연생태 표본을 연출하였다. 또한 예술사, 문화 인물, 춤과 음악, 대중가요 및 가수, 미술 등 예향 목포의 문화예술 세계도 가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고,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 코너도 마련하였다. 목포자연사 박물관은 자연 생태학습과 인간 문화예술을 동시에 향유하는 평생학습의 장이자 관광명소이다.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 홈페이지 : https://www.seamuse.go.kr/
- 전화번호 :
목포시 갓바위 문화거리에 자리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문화재청 소속기관으로, 우리의 소중한 해양 문화유산을 찾고 알리는 국내 하나뿐인 국립해양박물관이다. 2009년 4월 27일 국립해양유물전시관에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연건평 4,076㎡, 부지 3만 2,357㎡의 부지에 전시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소장품 2,000점에 달한다.
전시실은 제1~제4전시실과 야외전시실 및 특별전시실이 있으며, 바다에 잠들었던 옛 배와 다양한 문화재들, 바다 마을 사람들의 삶과 문화, 우리 배-한선(韓船)의 역사 등을 주제로 꾸몄다. 그리고, 야외 해변에는 수상전시관이 조성되어 있는데, 선조들의 해양문화와 발자취가 담긴 문화재를 보면서 그들이 어떻게 바다를 이용하고 개척 하였는가를 느낄 수 있다.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연사 *
1994년 12월 14일 문을 열었으며 1999년 12월 26일 사회교육관과 수장고를 새로 지었다. 전시관을 관리 운영하는 목포해양유물보존처리소는 1981년 8월 25일 국립문화재연구소에 딸린 목포보존처리장으로 시작하여 1990년 1월 3일 국립해양유물전시관으로, 2009년 4월 27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로 명칭이 바뀌었다.

⊙ 남농기념관


- 홈페이지 : 목포문화관광https://www.mokpo.go.kr/tour/attraction/museum?mode=view&idx=7457
- 전화번호 :
* 남농 허건 선생이 건립한 미술관, 남농기념관 *
남농기념관은 한국 남종화의 거장이자 운림산방(雲林山房) 3대 주인 남농(南農) 허건(許楗 1908~1987) 선생이 1985년 5월 선대의 유물 보존과 한국 남화의 전통 계승 발전을 위하여 건립한 미술관이다.
이 미술관은 조선말엽의 시. 서. 화로 명성이 드높던 추사 김정희가 해동 제일인자라고 까지 극찬하던 허련의 작품을 비롯하여 미산 허영, 남농 허건, 임전 허문, 오당 허진등 운림산방 5대에 걸친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조선조의 명가로부터 현대의 대가중진에 이르기까지 남종 선생의 제가들의 작품 300여점이 전시되어 있어 한국 남화의 명맥을 일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야와 신라 때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의 토기, 도자기 등 200여점과 함께 중국과 일본의 도자기도 전시되어 있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예향 목포의 관광명소이다. 남농기념관을 찾아보는 것은 남농과 이 지방이 차지하는 미술사적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 남종화가의 거장, 남농 허건 선생에 대하여 *
남농 허건 선생은 조선시대 말 남화의 대가인 소치(小痴) 허련(許鍊 : 1808 ~ 1893)의 친손자이자 역시 유명 화가인 미산(米山) 허형(許瀅 1862 ~ 1938)의 넷째 아들로 전남 진도에서 태어났다. 선생은 평생을 목포에서 보내면서 한국 화단의 중심에 서서 많은 미술 활동을 하였으며, 수많은 제자를 길러 후진 양성에 진력하였다.

1981년에는 평생 수집한 수석 · 자기 · 목물과 운림산방 3대의 작품들을 목포시에 기증하여 향토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1987년에는 진도 운림산방을 사재로 복원하여 진도군에 기부 체납함으로써 우리 예술계에서 문화유산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본보기가 되었다. 선생은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 문화훈장 등 수많은 상을 받았으며, 1983년에는 대한민국 예술원 원로회원으로 추대되었다.

⊙ 목포문학관


- 홈페이지 : http://munhak.mokpo.go.kr
- 전화번호 :
목포는 문향과 예향의 도시이다. 목포 출신이거나 이곳을 제2의 고향으로 삼는 문인들로는 한국 문단의 최초의 본격적인 여류소설가 박화성, 극작가 김우진, 차범석, 평론가 김 현, 소설가 천승세, 최인훈, 김은국, 시인 김지하, 권일송 등 셀 수도 없이 많다.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단일 도시로는 가장 많은 예술원 회원을 배출한 예향도시 목포시가 희곡 작가 김우진 선생, 여류소설가 박화성 선생, 희곡작가 차범석 선생님의 업적과 그 분들의 생가 문학을 작은 공간속에 표현한「목포문학관」이 2007년10월9일 개관하였다.지상 2층 건물로 1층 박화성관과 차범석관, 2층 김우진관, 김현 관으로 꾸며진 국내 최초 4인 복합 문학관이다. 이 곳 목포시 죽동에서 태어난 박화성(1904-1988)은 한국 문단 최초의 본격적인 여류작가로, 의지의 미학을 통해서 새로운 사회와 시대에 적응해 나가는 새로운 모랄을 창출해 내어 신 윤리주의를 추구하는 작가로 60여 년의 작가생활을 통해 <고개를 넘으면>, <백화>, <홍수전후> 등 주옥과 같은 120여 편의 작품을 남겼다.

⊙ 목포문화예술회관


- 홈페이지 : http://art.mokpo.go.kr
- 전화번호 :
예향 목포의 대표적 문화공간으로, 1997년 7월 개관하였다. 6개 전시실과 698석의 공연장이 최신설비로 갖추어져 있다. 목포문화예술회관은 목포시민의 예술수준향상은 물론 문화예술의 전당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노력의 일환으로 개관이후 한불 미술교류전을 시작으로 공연, 전시가 그치지 않고 있으며, 이곳에 들르면 언제라도  남도의 예술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목포문화예술회관 앞으로는 입안산이 병풍처럼 두르고 있고, 뒤로는 목포 앞바다가 펼쳐져 있어 우름다운 풍광을 자아낸다. 또한 회관이 위치한 곳은 목포 문화의 거리로 목포자연사박물관, 문예역사관, 목포해양유물전시관, 남농기념관, 목포문학관 등 문화공간이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다.

⊙ 장터 하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꽃게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다. 먹음직스럽게 양념된 꽃게살이 껍질 안을 꽉꽉 채우고 있는 꽃게무침은 부드럽고 달콤하며, 보기엔 꽤 매운듯이 보이지만 어린아이들이 먹어도 될만큼 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날 것의 비린맛 없이 골고루 잘 밴 양념이 향긋하다. 꽃게비빔밥, 꽃게살 모두 비슷한 조리방법이지만 주인은 꽃게 무침이 먹는 재미가 제일이라고 귀뜸한다. 계란, 김, 녹두나물, 콩나물, 참기름이 살짝 얹어진 밥을 껍질 안에 꼭꼭 담아 비벼 먹으면 남은 게살 양념에 버무려져 맛난 비빔밥이 된다. 자극적이지 않고 질리지 않는 양념 맛이 이 집만의 비법이다.

⊙ 해양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9172
해양모텔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는 목포 스타 마리너 유람선,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 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 문화의 거리, 남농기념관, 목포시립도서관, 국가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목포문화예술 회관, 목포문학관, 목포시 청소년 수련관, 이난영 목포의 눈물 노래비, 소설 삼학도 배경지 등이 있다.

⊙ 샹그리아비치호텔


- 홈페이지 : http://www.shangriahotel.co.kr
- 전화번호 : 061-285-0100
격조 높은 분위기의 객실을 비롯하여 부대시설로는 커피숍, 스카이라운지, 연회장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독특한 분위기로 고객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400명 수용의 연회장 시설을 갖추고 각종 세미나, 결혼식, 회갑연 등 모든 행사를 최상의 분위기로 정성을 다해 모실 것을 약속한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목포 갓바위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attraction/nineplace/gatbawi
- 전화번호 :
갓바위에는 중바위가 있고 삿갓바위가 있는데 보통 삿갓 바위를 보고 중바위 또는 삿갓바위라고들 한다.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하여 갓바위라고 부르며 중바위는 훌륭한 도사스님이 기거 하였다 하여 중바위라 전해지고 있다. 갓바위 전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진리를 깨달은 경지높은 도사 스님이 영산강을 건너 나불도에 있는 닭섬으로 건너가려고 잠시 쉬던 자리에 쓰고 있던 삿갓과 지팡이를 놓은 것이 갓바위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고, 월출산에서 도를 닦던 도사스님이 상좌스님을 데리고 목포에 필요한 물건을 구하려고 축지법을 사용해서 영산강을 건너려다 상좌중이 잘못 따라와서 건너지 못하고 돌로 굳어졌다는 얘기도 전해 내려온다. 또 다른 이야기로는 아주 먼 옛날 목포에 병든 아버지를 모시고 부지런히 일하며 살아가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약값을 벌려고 집을 떠나 돈을 벌다가 아버지를 돌보지 않아 그만 돌아가시게 되었다. 이에 자기의 어리석음을 깨닫고 사죄하는 마음으로 몇 날 며칠을 굶어가며 삿갓을 쓰고 하늘도 보지 않고 용서를 빌다가 돌이 되었다는 얘기도 있다.

⊙ 명인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45-8808
목포 상동 로컬푸드 전문 명인집은 지역에서 재배한 생산물을 소비하는 로컬푸드 음식점이다. 목포수협에서 위판된 생선만을 메뉴로 구성하였으며, 목포시 목포 음식 명인의 집으로도 선정되었다. 명인집에서는 간장게장과 생선찜을 포장·판매하며 택배 배송도 가능하다. 명인집에서는 다양한 생선요리를 맛볼 수 있다.

⊙ 폰타나비치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8-7000
호텔 폰타나는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67개의 객실에 연회장, 세미나실, 비즈니스룸, 사우나, 레스토랑, 일식당 등을 갖춘 호텔이다. 전 객실에서 평화광장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바닥이 카펫이 아닌 온돌로 이루어져 겨울철 따뜻한 온기를 유지하며 미세먼지에도 안전하다. 또한 전 객실에 수입품 천연 라텍스, 100% 오리털 침구류가 제공되고 있다. 레스토랑과 일식 전문점도 보유하고 있으며, 2층에 위치한 사우나는 탁 트인 전망과 넓은 휴식공간,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숍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야간에 공연하는 춤추는 바다분수는 전 객실 내부에서 관람할 수 있다.

⊙ 엠유(MU)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3666
전남 목포시의 엠유모텔은 호텔 수준의 침구로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청결을 최우선으로 내집처럼 여행객들을 모신다. 주변의 많은 맛집의 식당을 둘러 보는 재미와 맛있는 먹거리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음악분수가 있는 평화광장, 파도와 해류 등에 의해 바위의 침식과정을 볼 수 있는 갓바위, 문화예술회관등은 도보로 이동하여 관광이 가능하며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유달산, 삼학도등도 근거리에 있어 여행하기에 편리하다.

⊙ 몰디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5852
맛과 멋 그리고 빛의 도시 전남 목포시의 몰디브는 아늑한 분위기와 편리한 시설로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모텔 바로 앞에 있는 공원에서는 산책을 즐길 수도 있으며 목포시내와 가까이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 관광지로는 일제강점기때 회사 건물인 목포 근대역사관과 유달산, 갓바위, 삼학도, 춤추는 바다분수 등이 있으며 추천할 만한 먹거리로는 민어회, 홍탁삼합, 세발낙지 등이 있으니 맛보길 권한다.

⊙ 워싱턴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3-7781
워싱턴모텔은 목포시의 목포해양문화축제가 열리는 평화광장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평화광장에서는 밤마다 춤추는 바다분수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으며, 다정한 연인들이 밤바다 풍경을 보며 운치 있게 걸을 수 있고 산책로의 끝에는 유명한 관광지인 갓바위와도 연결되어 있어 아침 산책으로도 좋은 곳이다. 목포의 도심에 근접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대형마트도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 샤르망호텔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charmanthotel.co.kr
- 전화번호 : 061-285-3300
전라남도 목포에 위치한 샤르망호텔은 주말에는 가족여행객이, 평일에는 비즈니스 고객이 많이 찾는다. 가족 여행객이 많아 일반 객실 외에도 패밀리룸이 준비되어 있다. 인근에 식당가가 많고, 숙소 바로 앞에는 공원이,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는 갓바위와 평화광장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다. 인근 관광지로 유달산, 고하도와 삼학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자연사박물관이 있다.

⊙ 500호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0505
서남해안 해양 관광의 중심도시 목포를 대표하는 500th 모텔은 현대식 건물과,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갖추고 목포 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에게도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VIP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3-9955
vip호텔은 호텔 지상1층과 지하 1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객실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고 또한 객실 내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명품무인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61-7701
명품 무인호텔에서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에는 각종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전용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간단한 조식을 제공한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목포무인호텔


- 홈페이지 : http://www.mpmuinhotel.com/
- 전화번호 : 061-281-1002
모던 빈티지한 감각에 담긴 따뜻하고 편안한 객실, 우드패턴이 감성을 자극한다. 편안한 휴식공간 욕실은 해바라기 샤워기와 2인용 월풀이 갖춰져 있어 파트너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9900
샤모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한 숙박업소이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스타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7010
스타모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한 숙박업소이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시월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1-7300
시월애에는 목포 상동에 위치한 숙박업소로서 감각적이고, 깔끔한 내부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아미가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3761
아미가호텔은 깨끗하고 청결한 내부를 자랑한다. 하룻밤 묵고 가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치안 문제에 대해 대단히 안정성이 보장된다. CCTV가 각층부터 현관, 건물밖 외관까지 깔끔하게 설치 되어 있어 안전하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엠보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2211
목포 엠보스모텔은 장미의 거리에 위치한 숙박업소로서 인근에 먹자골목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유토피아가족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3000
유토피아 가족관광호텔은 목포 종합버스터미너레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목포의 명소들이 인접해있는 접근성 좋은 호텔이다. 또한 호텔 내부에는 주차장과 북카페가 마련되어 있다. 객실 내부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간단한 조식도 즐길 수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자라무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3-7559
목포 자라 무인텔은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숙박업소이다. 청결한 객실 관리로 방문객들의 여행에 즐거움을 선사한다.(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째즈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61-8900
목포 째즈호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텔급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깨끗하고 깔끔한 객실 관리로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층 서비스 바에 간식도 이용가능하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카이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5689
목포 카이저호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하고 있는 숙박업소로서 전 객실 최고급 침대를 구비했으며 청결한 객실을 제공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퀸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0991
목포 퀸모텔은 목포의 관광지 평화광장에 위치한 가족호텔이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파라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3091
목포 파라오모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해있으며 객실 내부에 편의 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프라도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61-7000
목포프라도호텔은 목포 상동에 위치해있으며 다양한 객실이 구비되어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플러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1066
목포플러스모텔은 목포시 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목포 평화광장, 갓바위 등의 관광지에 인접해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호텔얌 목포하당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8267
호텔얌 목포하당점은 야놀자 프랜차이즈 비지니스 호텔로 목포 옥암동에 위치하고 있다. 전 객실에는 스낵바와 향수바가 구비되어 있다.(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호텔티파니에서아침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3-6055
티파니에서아침을 호텔은 교통이 편리하며, 목포의 관광지와 인접해있어 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객실에는 리프트, 컨시어지 서비스가 완비되어 있다. 모든 객실에 주문형 영화 서비스, 평면 tv등의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구비되어 있다.(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지중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7733
지중해모텔은 전남 목포시 상동에 위치한 모텔로 화사하고 청결한 객실, 객실 내 구비된 PC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고흥삼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2928
목포시민들이 자주 찾는 숨은 맛집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삼계탕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전복삼계탕이다.

⊙ 미항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7-1221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를 대표하는 목포 으뜸맛집으로 선정된 미항횟집이다. 평화광장 바닷가를 바라보며 싱싱한 횟감과 해산물을 즐길수 있는 자연산 회 코스요리전문점 이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백두천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2580
목포에 위치한 고기집이다. 모임하기 좋은 식당이다.(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시골집순두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3-4500
목포에 위치한 찌개, 전골집이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일식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47-5505
전라남도 목포에 위치한 수일식은 일식 전문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또한 신선한 회요리가 일품인 곳이다.

⊙ 춤추는 바다분수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seafountain#none
- 전화번호 :
수반길이 150m, 최대분사 높이 70m 규모의 세계 최대 초대형 바다분수로 음악과 분수, 영상 레이저 빛이 뿜어내는 다이나믹한 연출은 목포 여행의 색다른 낭만을 만든다.

[출처: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 굴다리쉼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7-2080
전라도의 유명한 짱뚱어(생선)를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대표메뉴는 짱뚱어탕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목포평화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에 위치한 공원으로 원래 공유수면이었던 지역을 1994년 2월부터 2001년 7월까지 총 7년 5개월여 동안 매립하여 조성하였다. 공원의 면적은 2만 1,207㎡이고, 공원 주변으로 2만 642주의 조경수와 야외무대, 조형물, 산책로 등이 있다. 처음 공원의 이름은 미관광장이었으나 김대중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2001년 공원의 이름을 평화광장으로 개칭하였다. 공원 중심에는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고, 양편으로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공원 앞으로 왕복 6차로 평화로가 지난다.

⊙ 갯내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1-3531
한국 미식 프로그램에 소개된 매장이다. 전라남도 목포시 부근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갈치구이다.

⊙ 금모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5-9936
목포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게장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한식이 유명한 레스토랑이다.

⊙ 산내들식육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2-8292
회식 및 모임을 하기 좋은 곳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생삼겹살이다.

⊙ 산수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1-5231
건강에 좋은 오리 보양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가족 모임을 하기 좋은 매장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오리구이이다.

⊙ 소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84-2045~6
여수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다. 대표메뉴는 바지락칼국수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한식 전문점이다.

⊙ 예향회정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62-9595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일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회정식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