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부천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8.
728x170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www.gicof.com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icof_official
- 전화번호 : 032-310-3073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는 서브컬쳐 ' 코스프레'를 즐기는 이색 문화축제이다. 축제기간 전세계 15개국, 1만 6천여 명의 화려한 코스튬플레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한다. 각 국가에서 예선 대회를 뚫고 본선에 진출한 최강의 프로 코스튬플레이어가 화려한 본선 경연을 치르며 OST 콘서트, 포토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마니아뿐 아니라 가족, 연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축제.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14 ~ 2023-09-17
- 이용요금 : 유료(5,000원)
- 행사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 공연시간 : 10:00~18:00
- 주최자 정보 : 경기도, 부천시, 경기콘텐츠진흥원
- 주최자 연락처 : 032-310-3073
- 주관사 정보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행사소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는 서브컬쳐 ' 코스프레'를 즐기는 이색 문화축제이다. 축제기간 전세계 15개국, 1만 6천여 명의 화려한 코스튬플레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한다. 각 국가에서 예선 대회를 뚫고 본선에 진출한 최강의 프로 코스튬플레이어가 화려한 본선 경연을 치르며 OST 콘서트, 포토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마니아뿐 아니라 가족, 연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축제.




행사내용

○챔피언십 국내 예선: 본 축제 기간 전 국내 코스튬 플레이어 대상으로 펼쳐지는 국내 예선. 우승자에게 국제 코스프레 챔피언십 본선 경연 진출권 수여.
○챔피언십 국제 본선: 총상금 1,800만 원, 대상 1천만 원! 국내 최대 규모 국제 코스프레 경연. GICOF 축제 기간 중 경연 대회가 치뤄져 관람객 대상 화려한 볼거리 제공.
○OST콘서트: 만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OST를 밴드, 오케스트라 등 이색 공연으로 만나는 흥겨운 즐길거리.
○코스프레 의상 전시&판매: 마켓관에서 화려하고 이색적인 코스프레 의상, 소품을 관람하고 구매해 직접 축제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아마추어 코스프레 대회: 챔피언십 참가자 외에도 전세계의 코스프레 마니아 1만 6천여 명이 축제 기간 행사장에 방문한다. 마니아들의 끼를 뽐내는 코스프레 대회 진행.
○코스프레 탈의실&휴게공간 운영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1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4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5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6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7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8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10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11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12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2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9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_13





◎ 주위 관광 정보

⊙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 홈페이지 : http://sm.incheon.go.kr
- 전화번호 : 032-440-6450
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동에 있는 농산물 도매시장이다. 채소동·과일동·다목적동·쓰레기처리장동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채소동은 5층 규모, 과일동은 4층 규모이며, 내부에는 경매장과 저온저장고, 하역반대기실, 중도매인 사무실 등이 들어서 있다. 2층 규모의 다목적동에는 경매장과 약국, 중도매인 사무실, 출하 대기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지하에는 은행과 매점, 체력단련실, 주차장 등이 들어서 있다. 삼산 농산물도매시장은 전국 각 지역의 농업인들이 땀 흘려 생산·출하하신 양질의 많은 농산물들을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하여 신속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신트리공원


- 홈페이지 : http://www.icbp.go.kr
- 전화번호 :
부평은 지리적으로 계양산과 철마산, 만월산 등으로 둘러싸여 분지형태를 이루고 있다. 현재의 부평이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춘 것은 경인철도의 개통과 6.25 직후 미군부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구가 유입되면서부터이다.부평4동의 신트리공원은 총 면적 58,594㎡로 축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및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산책로, 분수대 등이 있다.교양시설로는 연면적 7,869㎡(1,500석) 규모의 도서관이 공원 내에 있어 부평구민들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 인천 부평문화원


- 홈페이지 : www.bpcc.or.kr
- 전화번호 :
부평문화원은 부평향토 문화를 증진시키며 구민의 문화예술적 감성을 개발 향상 시킴을 목적으로 1998년 5월 설립되어 1대 조기준 초대원장 취임, 1998년 7월에 지방문화원 설립인가 되었다. 1998년 8월에 비영리 법인인가를 받았으며 1999년 4월에 향토사 연구위원회 발족, 2001년 문화관광부 주최 전국 문화기반시설 관리운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부평문화사랑방 운영과 지방문화원 관리운영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05년 부평기적의 도서관 운영, 2013년 부평문화원 원사 이전 후 부평역사박물관 운영을 하고 있다. 2014년 부평두레놀이가 인천시 무형문화재로 지정 되었으며 2016년 대한민국 문화원상 지역문화창달분야 고유 문화계발 및 보급부문 수상, 2017년 대한민국 문화원상 인재분야 창의활동가 부문 수상하였다. 전통문화계승, 향토문화발전, 문화재전승보전, 골든에이지지원,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부평 지역의 고유한 특성을 뿌리로 한 문화적 발전과 문화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한국만화박물관


- 홈페이지 : 한국만화박물관 http://comicsmuseum.org
- 전화번호 :
국내 최초의 만화전문 박물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국만화박물관’이 확대, 이전하였다. 한국만화박물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전신인 부천만화정보센터가 그간 수집, 보존해 온 각종 만화 관련 희귀자료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원로작가들의 원화 등 만화사적 자료를 보존, 전시하며 각종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공간이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부천영상문화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으며, 1900년대 만화부터 요즘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화가의 최신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만화 관련 자료를 소장 및 전시하고 있다.

⊙ 부평역사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portal.icbp.go.kr/bphm/
- 전화번호 :
부평역사박물관은 부평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리고 지역주민에게 정주의식을 함양시키고자 2007년 3월 29일에 개관하였다. 지속적인 특별전시를 기획함으로써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알차고 재미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하여 좀 더 쉽게 우리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역 주민이 만족하는 박물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여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 스쿠바몰


- 홈페이지 : 스쿠바몰 http://scubamall.kr
- 전화번호 : 080-272-1111
40년 이상 동안 PADI는 다이버 교육의 질, 즐거움 및 우수성에 있어서 모범이 되어 왔다. 다이버 교육체계는 강사 및 주제별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교육위원회로부터 대학 학점 추천 인정을 받은 유일한 다이버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PADI 다이버 자격증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고 존중받고 있으며, 다이빙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회원, 고객님의 지대한 관심 속에 스쿠바몰은 1992년 4월 1일 공식적인 사업 개시이래 오늘에 이르렀다. 2008년 현재 약 800여 차례의 국, 내외 다이빙여행과 함께, PADI 프로 다이브마스터 및 강사 양성의 80명을 포함하여 1천여 명의 다이버를 배출하였고, 잠수장비 매출 역시 동일업종의 업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스쿠바몰은 세계 최대의 전문 잠수 조직의 일원이다. 수준높은 사업 및 전문 기준을 충족 시켜야 하는 PADI 다이브 센터로서, 다이버훈련, 잠수 장비 판매, 잠수 여행등을 위해 가장 적합한 곳이다.

⊙ 폴라리스관광호텔


- 홈페이지 : 폴라리스관광호텔 http://www.polarishotel.co.kr/
- 전화번호 : 032-323-1500
경기도 부천 신도시 상동지역에 새롭게 태어난 부천 폴라리스 관광호텔는 부천 호수공원, 야인시대 세트장과 세계 유명 건축물 아인스월드에 인접해 있고, 외곽순환도로 중동 IC 옆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아올 수 있다. 호수가 보이는 부천 폴라리스 관광호텔은 입구에서부터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객실마다 서로 다른 인테리어로 디자인을 해 찾아올 때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전경 속 최고급 인테리어와 최신식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각 룸은 다시 찾고 싶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은 조식, 중식, 석식이 고객을 위해 준비되어 있으며 늘 신선한 재료와 세심한 서비스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
그 밖에도 안락한 분위기의 소회의실, 체력단련을 위한 최신기구들이 갖춰져 있는 휘트니트 센터 등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부천 폴라리스 관광호텔은 모든 편리함이 갖추어진 최신 설비와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편안하고 안락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고려호텔


- 홈페이지 : http://www.hotelkoryo.net
- 전화번호 : 032-329-0001
고려호텔은 문화 예술의 도시 부천에 영상문화단지, 아이스월드, 호수공원이 근접해 있는 상동 신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상록 그룹에서 300억 원을 투자하여 2년간의 신축을 통해 부천의 유일한 특급 비즈니스호텔로 개관하였다. 독창적인 서비스와 상품 개발로 부천 및 인천, 수도권 고객들의 문화공간과 휴식공간으로서 기능을 수행하여 호텔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예술과 문화와 비즈니스의 중심가인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특급 고려호텔은 최고의 서비스와 시설,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안락하고 편안한 객실 127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외국 국빈을 모실 수 있는 45평 프레지덴셜스위트와 로얄스위트을 마련해두고 있다. 모든 객실의 시설과 시스템은 특실이지만, 가격은 일반 객실 요금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고객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400여 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80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볼룸, 대·중·소연회장, 웨딩홀, 커피숍과 로비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고려호텔의 전임직원들은 고객에게 감동과 기쁨, 만족을 안겨드리기 위해 친절한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 B-STAY 부천호텔


- 홈페이지 : http://www.bucheonhotel.co.kr
- 전화번호 : 032-326-8181
문화 융성 행사와 비즈니스가 활발한 부천 상동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함과 지하철 7호선 개통으로 서울, 강남, 강북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국제행사와 중소기업의 왕성한 비즈니스가 넘치는 활력의 도시 부천! 국제적인 감각, 품격 있는 객실과 부대업장으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다.

⊙ 굴포천 생태하천


- 홈페이지 : 부평 문화관광http://www.icbp.go.kr
- 전화번호 : 032-209-7451
굴포천은 자연하천은 아니며 조선 중종 때 삼남지방에서 곡물 등을 싣고 바다로 이동하는 배가 강화 손돌목에서 뒤집히는 경우가 많아 이 뱃길을 피하여 보다 더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판 하천(판개)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운하공사의 흔적이다. 고려 성종 11년인 992년경 조운제도가 확립되면서 최초로 굴포천 운하공사를 시도한 사람은 고려 고종때 최이이며 이후 300여 년이 지난 후인 조선 중종때 김안로가 인천 앞바다에서 김포평야를 거쳐 한강에 이르는 운하공사를 시도하였지만 경인 구도로에 있는 원통이 고개에서 암벽에 부딪쳐 실패하였다. 구한 말과 일제 강점기와 해방이후 근대화의 과정을 거치며 경인운하를 건설하려는 노력은 꾸준히 시도되었으며 1966년에는 강서구 가양동과 인천시 원창동 율도를 잇는 연장 21Km, 수심 4m, 하폭 90m 운하 건설이 계획되었으나 시행되지는 못했다.

⊙ 부평 기적의도서관


- 홈페이지 : https://www.bppl.or.kr/bplib/index.do
- 전화번호 :
부평기적의도서관은 부평구립도서관(부개도서관, 삼산도서관, 청천도서관, 갈산도서관, 부개어린이도서관) 중 하나로 인천시민이라면 통합회원증으로 6개 도서관 어디서나 책을 빌릴 수 있다. 부평기적의도서관은 시민단체인 '책읽는사회만들기국민운동본부'와 부평구가 함께 MBC '느낌표'가 진행한 기적의도서관운동에 참여하여 2006년 3월 개관하였다.

⊙ 부천 동물테마파크 하이주


- 홈페이지 : http://hizoo.alltheway.kr
- 전화번호 :
우리나라에 이색적인 동물원이 있다. 아직은 낯선 행동 자율형 동물원 하이주는 아이들의 정서지능 향상과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진짜 교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푸른마음 정서지능연구소와 함께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걷는 동물원을 만들어 냈다. 선진국의 Micro Zoo를 기반으로 대형 동물원과는 달리 부천 상동역 7~8번출구 앞 세이브존 백화점 실내에 350여평 규모로 운영되는 실내 동물원으로, 동선을 따라 전시된 동물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들 앞에 아이들이 마주 앉거나 눕고, 뒹굴며 다양한 행동 속에서 동물을 접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아이들이 하고 있는 다양한 행동을 똑 같이 체험되도록 시도 한 것이다. 익히 알고 있듯 아이들의 정서지능 발달에 좋다는 동물과의 교감은 기존 대형 동물원의 전시와 체험형 동물원의 반짝 체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자라며 이루어지는 부모들의 조언과 다양한 행위 속에서 시작되게 된다. 하이주는 이러한 행동자율형 동물원이라는 개념을 탄생시키며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까지 기존 동물원의 관람방식을 진짜 교감을 시도 할 수 있는 관람 문화로 이끌어가고 있는 동물원이다. 선진국의 Micro Zoo의 개념대로 도시 밀착형을 위해 커피숍 카페 형태로 개발된 하이주 김해점과 함께 다양한 모델을 확장시키고 있다.

⊙ 골드러시


- 홈페이지 : https://0323206001.modoo.at
- 전화번호 : 032-320-6001
골드러시 바비큐 뷔페는 매월 세계 각 나라별 바비큐를 선보이며 나라별 전통음식과 특색 있는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골드러시 바비큐 뷔페는 고급스러운 음식과 식사와 세계 미니어쳐 건축물 관람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뷔페다. 골드러시는 기존의 식사만 하고 가는 평범한 뷔페와는 다르게 부천시 아인스월드와 제휴하여 골드러시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 식사와 함께 아인스 월드 주간 / 야간 관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 하였다.

⊙ 삼도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맛있는 녀석들 92회(16. 11. 25), 2TV생생정보 123회(16. 06. 30), 수요미식회 46회(15. 12. 16), 생생정보통 990회(14. 11. 17), 생방송 투데이 1226회(14. 06. 17)에 방영된 갈비 맛있기로 유명한 갈비 맛집이다. 단독 건물에 1층은 필로티 주차장이 있으며 2층부터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모임이나, 단체모임, 회식 등을 하기에 적합한 장소로, 위치는 부개역에서 아주 가깝다. 소갈비, 돼지갈비는 테이블에서 숯불에 구워 주는 서비스를 해 준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라 포장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고기 맛도 좋고 위생 환경도 우수한 식당이다.

⊙ 외길수산 상동점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everyour11/
- 전화번호 :
부천 상동역 부근 디아뜨갤러리 4차 2층에 있는 초대형 회센터다. 외곽순환도로를 달리다가 중동IC로 내려와서 유턴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우럭, 광어 등의 기본 횟감은 물론 민어, 전통 물회, 겨울 대방어, 새조개 등을 산지 거래로 들여와 싱싱한 국내산 횟감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층에서 수산과 정육을 같이 운영하여 싱싱한 회와 소고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무려 1,240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수족관도 작은 수영장 크기 정도로 규모가 큰 식당이다. 또한 넓은 내부에 룸 형식의 공간도 있어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적합하다.

⊙ 볼베어파크


- 홈페이지 : http://www.ballbearpark.com/
- 전화번호 :
볼 베어 파크는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며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 기구가 있다. 스포츠존, 챌린저존, 디지털존, 영유아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에만 운영되는 볼 베어 파크 톨앤핏이 있다. 스포츠존은 스포츠 테마파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챌린저존, 디지털존은 대형 볼풀장, 카레이싱뿐만 아니라 디지털 AR, VR 등을 즐길 수 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으며 경기도 부천뿐만 아니라 서울에도 있어 나들이 장소로 좋다.

⊙ 아우라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현대식으로 잘 지어진 건물의 외관과 깔끔한 내부가 돋보이는 메기 매운탕 전문점이다.
매운탕의 맛도 유명하지만 매운탕을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보리새우를 가득 넣어 시원한 맛의 매운탕이 식탁의 불판 냄비에서 끓을 때 손님이 수제비를 직접 떠서 원하는 만큼 넣을 수 있어 먹는 재미와 맛이 있다. 매운탕 함께 메기 튀김도 인기다.

⊙ 삼산건강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와 삼산지구 아파트 단지 사이에 길게 조성된 공원이다.
고속도로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방음벽이 설치하였고 자연친화적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
테니스장도 깔끔한 시설을 갖춰 인근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이 공원의 특징은 어린이들이 교통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작은 가상의 마을을 만들어 마을 안에서 교통 질서를 배울 수 있게 하였다는 것이다
주변으로 어린이 놀이터와 체육시설도 잘 되어 있어 어린아이들 데리고 가족 나들이나 산책을 하기 좋다.

⊙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2 (MUSIC FLOW SOUNDS)


-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
- 전화번호 : 032-500-2173
뮤직플로우사운즈는 뮤직플로우페스티벌(8/27)이 개최되기 전, 부평 곳곳에서 열리는 게릴라 콘서트이다.

⊙ 미가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미가원은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에 있는 소불고기 전문점으로 7호선 상동역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곳에서 22년째 운영 중이며 2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다. 넓은 주차장에는 발렛파킹과 주차관리 직원이 있어 주차하기에도 편하며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오면 넓고 밝은 홀이 있다. 홀 중앙으로 일반 테이블이 있고 양옆으로 다양한 모임을 할 수 있는 룸이 마련되어 있다. 한우와 미국산, 호주산 원산지의 소고기 메뉴와 가성비 좋은 점심 특선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대형 고깃집답게 입구 쪽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오락 게임기를 갖추고 있다.

⊙ 오이삼계탕 부천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이삼계탕 부천본점은 1997년 오픈한 한방삼계탕 전문점으로 부천시 상동 주민센터 바로 옆에 있다.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있다. 오이삼계탕 부천본점은 대기 고객을 위해 1층에 고객 쉼터가 있어 2층 매장 입구 앞에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면 된다. 매장 입구에는 서비스로 나오는 인삼주가 진열된 진열장이 보이고 내부로 들어가면 많은 테이블과 각종 모임을 위한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대표메뉴는 한방삼계탕이고 옻계탕, 능이삼계탕, 백숙, 옻백숙, 능이닭백숙, 오리백숙, 오리옻백숙, 능이오리백숙 등도 있다. 닭고기, 오리, 쌀, 김치 모두 국내산이다. 기본 반찬 세팅 후 추가 반찬을 위한 셀프바도 마련되어 있다. 인근에 상동호수공원, 부천상동시장, 부평 신트리공원 등이 있다. 

⊙ 백세장어마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백세장어마을은 부천시 조마루로 웅진플레이도시 1층에 있는 식당이다. 웅진플레이도시 매표소 근처의 입구와 도로 쪽으로 나 있는 입구 2개가 있어 찾기 쉽다. 내부로 들어서면 큰 규모의 매장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어린이 놀이방이 따로 있어 어린이 동반 가족 단위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식사 후 외부로 나가는 출입구에는 따뜻한 생강차를 후식으로 제공한다. 외부 출입구 앞에는 빼곡한 큰 나무 화분들과 야외 테이블이 있어 후식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물은 500mL 생수 한 병씩 제공한다. 메뉴는 심플하게 장어구이와 추가 주문할 수 있는 잔치국수와 훈제 소시지가 있다. 양념게장과 우렁쌈밥도 주문할 수 있다. 셀프 바가 있어 부족한 채소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다. 테이블마다 연통이 놓여 있어 숯불구이 시 연기가 바로 빠져나갈 수 있게 되어 있다.

⊙ 플로체호텔


- 홈페이지 : http://flocehotel.jalib.site/
- 전화번호 :
플로체호텔은 상동 먹자골목 및 백화점, 쇼핑몰 상권 근처에 있는 호텔이다. 지상과 지하에 주차장이 있으며 객실당 1대 주차 할 수 있고 발렛파킹이 된다. 넓고 깔끔한 로비에는 프런트와 카페가 있고 2층에 비즈니스 클럽, 3층부터 8층까지 객실로 되어 있다. 넓고 깨끗한 객실마다 체크아웃 시 미리 차량 출고를 요청할 수 있는 차량 대기 시스템이 있다. 이 호텔은 월~토 숙박하는 고객에 한해 2인 무료로 한식 아침 식사를 제공하며 일요일에는 조식이 없다. 근처에 7호선 상동역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동호수공원과 부천 영상문화단지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 제니스관광호텔


- 홈페이지 : 없음
- 전화번호 :
제니스 관광호텔은 7호선 상동역 근처에 있는 관광호텔이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호텔업 등급관리국에서 1성으로 인증받은 호텔로 건물 1층과 지하에 주차장이 있고 객실당 2대까지 주차 할 수 있으며 발렛파킹을 해준다. 넓고 깔끔한 1층 로비에서 체크인하거나 지하 주차장 무인 시스템을 통해 편하게 체크인 할 수 있다. 이 호텔은 2층에 비즈니스룸이며 3층부터 8층까지 일반 객실로 되어 있다. 조식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객실이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1층 로비 옆에 있는 ABLE에서 새우볶음밥, 토스트, 라면,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메뉴를 07:00~09:30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은 무임정산기 설치 업소로 체크아웃을 편하게 할 수 있다. 근처 상동호수공원과 부천 영상문화단지 등의 볼거리가 있다.

⊙ 보릿골 정찬


- 홈페이지 : http://borigolfood.com
- 전화번호 :
보릿골 정찬은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 2번 출구 영선초등학교 인근에 있다. 매장 1층 전체가 주차장으로 주차하기 편리해 자동차로 방문하기에 좋다. 매장 바로 앞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이곳은 보리밥 정식과 곤드레 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한식집이다. 매장 안은 깔끔하고 넓어 개방감이 있다. 여러 가지로 다양한 테이블이 있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모임에 회식 장소로 적당하다. 대표 메뉴는 보리밥정식, 곤드레정시(2인이상), 보리굴비솥밥정식(2인이상)이 있다. 배달 전용 메뉴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다. 식당 인근에 부평역사박물관, 삼산월드컨벤션센터, 대형 쇼핑몰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면박사가야밀면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ysyoung2004
- 전화번호 :
면박사가야밀면은 서울지하철 7호선 굴포천역 6번 출구 갈산중학교 인근에 있다. 주차는 건물 옆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로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대중교통 연계도 좋아 접근성이 좋다. 이곳은 주문과 동시에 생면을 뽑아 만드는 밀면 전문점이다. 가족끼리 운영하는 곳으로 외관은 조금 오래된 듯 보이나 안은 깔끔하게 리모델링되어 있다. 밀면 육수는 소뼈의 양을 줄이고 그 대신 감초, 계피, 당귀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다. 이외 천연 조미료, 양파, 마늘, 생강 등 총 30가지를 24시간 이상 불에 고아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의 맛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석에서 뽑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은 식감을 돋운다. 대표 메뉴는 물밀면과 비빔밀면이다. 식당 인근에 굴포천먹거리타운, 삼산월드컨벤션센터, 부평역사박물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부흥기사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흥기사식당은 인천시 부평구 부광 초등학교 인근에 있는 기사식당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면 부평시장역에 하차, 1번 출구로 나와야 가깝다. 도심 번화가에 있다 보니 자차보다 대중교통이 빠르지만, 택시나 자동차로 이동했다면 식당 주변에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잠시 주차할 수 있다. 부평에서 유명한 기사식당으로 매장은 상가 1층에 있다. 내부는 좌식과 입식으로 되어 있고 주메뉴는 삼겹살, 돼지불백, 제육볶음, 부대찌개 등이다. 상차림은 가정식 백반 느낌으로 기사님들은 물론 인근 주민들도 많이 찾는다. 부평깡시장, 굴포먹거리타운, 부평공원, 부평해물탕거리가 있어 연계 관광도 가능하다.

⊙ 가빈스 카페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cafe_gabeens
- 전화번호 :
가빈스 카페는 부천시 상동에 있는 브런치 카페다. 입구가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 금방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에 밝고 따뜻한 조명으로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선택하여 앉을 수 있다. 수제청 음료, 흑임자 라테,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다양한 케이크와 쿠키가 있다. 시즌마다 매장 입구에 추천 메뉴가 적힌 안내판이 있어 참고하여 주문하면 좋다. 쿠키는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가빈스 플레이트 브런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다. 매장 이용 시 지하 주차장은 한 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시 1호선 상동역 8번 출구에서 가깝다.

⊙ 그래일일이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rae_112/
- 전화번호 :
그래일일이는 부천시 상동에 있는 브런치 카페다. 다양한 글라스 와인과 브런치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그래놀라 요거트볼과 크래놀라 스무디볼이다. 그 외에 프렌치 토스트, 구운 야채 샐러드, 사과비트 주스, 사과 당근 주스가 있고, 비건들을 위한 두유 요거트도 있다. 다양한 와인과 함께 수제로 만든 먹거리와 식료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커피와 요거트, 와인과 브런치가 있는 카페로 주문 시 포장 메뉴와 매장 내 식사 메뉴에 차이가 있으므로 메뉴판을 참고해야 한다. 신선한 과일이 재료가 되는 요거트 등 건강한 수제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상동역 3번 출구에서 가깝다.

⊙ 김보람 초콜릿 상동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kimboram_chocolate/
- 전화번호 :
김보람 초콜릿 상동점은 부천시 원미구 홈플러스 뒤편에 있다. 깔끔한 모노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테이블마다 공간의 여유를 두고 배치해 쾌적한 느낌이다. 바닥에 자갈을 깔아놓은 자리가 곳곳에 있어 색다른 공간이 많다. 매장 안 초콜릿 진열대에는 다양한 초콜릿이 있고 시식도 가능해서 직접 맛을 보고 구입할 수 있다. 초콜릿 음료도 판매하는데 초콜릿 우유에 생초콜릿을 넣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대표 메뉴는 100% 카카오 버터만을 사용하여 만든 수제 초콜릿이고 선물용 패키지 구성 상품도 있다. 명절이나 이벤트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 좋은 곳으로 구매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7호선 상동역 2번 출구에서 가깝다.

⊙ 또이마켓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ddoi_market/
- 전화번호 :
부천시 오정구 길주로에 있는 브런치 카페로 외관은 갈색 벽돌 건물이다. 외부 상호는 DDOI MARKET으로 영어 간판으로 되어 있다. 카페 내부는 전체적인 우드톤 인테리어에 시폰 커튼과 조명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다양한 원목 가구들이 있으며, 식물을 이용한 소품과 화분을 두어 편안한 느낌을 준다.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의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음료는 커피와 논 커피, 스무디, 에이드와 티 종류가 있고 다양한 종류의 수제 청을 만들어 판매한다. 브런치는 메뉴판에 알기 쉽게 사진과 함께 안내되어 있다. 샌드위치, 토스트, 파니니, 샐러드 등이 있는데 단품으로도 판매하고 커피와 세트로도 판매한다. 근처에 상동 호수공원이 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 좋다.

⊙ 롯데마트_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홈플러스부천상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누룩골 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 부평구 삼산동의 누룩골 삼산점은 지하철 7호선 굴포천역 6번 출구로부터 약 1.2킬로미터 떨어진 거리에 있다. 건물 1층 필로티 공간에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2층과 3층 실내에는 별도의 개별 룸을 갖추어 가족 모임을 비롯한 단체 모임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누룩골 삼산점은 인천 계양구가 선정한 맛있는 집, 그리고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에서 식당환대 업소로 선정된 음식점이다. 이곳은 전통 보양식 닭 요리 전문점으로 능이진국삼계탕과 누룽지 백숙, 닭볶음탕 등을 주메뉴로 한다. 식사 후 인근의 햇살공원에서 산책을 할 수 있고 굴포천 산책로 자전거길을 따라 하이킹을 해도 좋다.

⊙ 테마파크관광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천 테마파크 관광호텔은 7호선 상동역 근처에 있는 관광호텔이다. 건물 1층과 지하에 주차장이 여유롭게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며 대리주차도 할 수 있다. 공용지역 무료 무선 인터넷 등이 완비되어 있고 투숙객들을 위해 비즈니스 센터, 드라이클리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객실은 숙면에 필요한 모든 편의용품/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매일 청소 서비스, 24시간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호텔은 금연 호텔로 호텔 내 어느 곳에서도 흡연할 수 없고 지정된 구역에서만 할 수 있다. 호텔 근처에는 부천 한옥 체험 마을과 상동 호수공원 등의 볼거리가 있다.

⊙ 올리브영 부천상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하이마트 삼산롯데마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홈플러스 부천상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웅진플레이도시


- 홈페이지 : http://www.playdoci.com
- 전화번호 :
서울 도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는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이다. 워터파크, 스파로 구성된 워터도시, 사계절 내내 눈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키∙썰매 시설 스노우도시, 총 200타석과 최장거리 360야드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급 골프 연습장인 골프도시, 명랑운동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개념 체육 연수센터 신기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더불어 밝고 상냥한 캐스트들이 제공하는 놀라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가족형 테마파크이다. 워터파크, 스파 시설로 구성되어 있는 워터도시는 총 7가지의 워터슬라이드는 물론 파도풀, 바데풀, 이색 스파탕과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까지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다.스포츠와 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매 시즌별 특별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우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가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12-8552
가보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중식 전문점이다. 삼산 신도시에 접근한 빌딩의 최고층인 6층에 자리하여 스카이라운지로 눈앞에 계양산이 펼쳐지는 경치를 자랑한다. 20년이 훌쩍 넘는 경력을 자랑하는 화교 출신 주방장과 중국 산동성 장성호텔 1급 요리사 2명이 직접 요리를 하기 때문에 중국 현지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 취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22-5002
매일 신선한 야채와 해물로 손님상에는 신선함 만을 올리는 업소가 바로 '취선'이다. 칠리소스와 새우를 뜨겁게 달궈진 철판에 얹어 깊은 맛을 내 남녀노소와 외국인 모두의 입맛에 맞는 철판 간소대하와 부드러운 닭고기 살을 튀겨 상큼한 레몬소스를 얹어서 만든 닭고기 레몬소스는 이 집의 인기 메뉴이다.

⊙ 상동호수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dlakepark2019.com/main#
- 전화번호 :
상동호수공원은 부천시에서 가장 큰 면적의 공원이다.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외곽에는 2.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원한 물줄기와 함게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부천시에서 유일하게 X-게임장이 조성되어 짜릿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계절별 아름다운 꽃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분수, 광장, 들꽃마당, 정원텃밭, 생태논, 전통농경문화센터 등이 있으며 배드민턴장, X-게임장, 게이드볼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등으로 꾸며져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