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남도 목포시] 2023 목포노을 드론라이트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8.
728x170

2023 목포노을 드론라이트쇼

-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동
- 홈페이지 : http://2023mpdrone.com/
- 전화번호 : 061-763-2400
낭만항구 목포와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쇼의 결합. 문화예술공연, 불꽃쇼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진행되오니 많은 시민 여러분들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바란다.
기상악화로 인해 드론쇼가 취소되었으며, 소년소녀 합창단, 길구봉구, 우디, 경서 의 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진행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10-06 ~ 2023-10-07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목포 북항 노을공원 일원
- 공연시간 : 오후 7시 ~ 10시
- 주최자 정보 : 목포시
- 주최자 연락처 : 061-763-2400
- 주관사 정보 : 목포시
- 주관사 연락처 : 061-763-2400





행사소개

낭만항구 목포와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쇼의 결합. 문화예술공연, 불꽃쇼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진행되오니 많은 시민 여러분들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바란다. 기상악화로 인해 드론쇼가 취소되었으며, 소년소녀 합창단, 길구봉구, 우디, 경서 의 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진행











◎ 주위 관광 정보

⊙ 베니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43-0588
베니스는 맛과 멋 그리고 빛의 도시인 목포 죽교동에 위치하고 주변 관광지로는 유달산 조각공원, 난전시관, 미리내 유람선, 달성사, 달성공원, 천사의 섬 압해도 등이 있다.

⊙ 목포 신중앙시장


- 홈페이지 : http://biz.mokpo.go.kr
- 전화번호 : 목포신중앙시장 061-273-1733
목포시청 관광경제 061-270-8087

신중앙시장은 임시시장으로 개장한지 10년여 만에「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한 전통시장(인정시장)으로 등록되어 제도권에 진입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의 길이 열렸다. 이후 타 전통시장처럼 먹거리와 특산품을 보완해왔고, 의류가 주를 이루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 유성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42-6026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유성횟집은 생선회 등 다양한 해물을 맛볼 수 있다.

⊙ 콘티넨탈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244-3500
콘티넨탈호텔은 최신시설을 갖춘 호텔급 숙박시설로 고급스러운 객실에서 서남해안을 조명할 수 있다. 유달산 옆에 자리해 조각공원으로 가족 나들이 가기 편하며, 산자락 밑에 깔리는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목포 시내와도 가깝다. (정보제공자: 목포시청)

⊙ 유달산 둘레길


- 홈페이지 : 목포 문화관광 http://seafountain.mokpo.go.kr/tour
- 전화번호 :
다도해의 경관이 시원하게 쳘쳐지는 길로 6km, 약 2시간30분 정도 소요가 되는 둘레길이다. 한말의 대학자인 정만조 선생이 1907년에 세우고 지역 문인들의 모임 장소였던 목포시사, 달성사의 애틋한 철거탑, 국내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낙조대에서 고하도 목포대교 부근을 빨갛게 물들이는 해넘이와 그 사이를 오고 가는 크고 작은 선박들의 모습이 아름답다.
[출처 : 목포 문화관광]

⊙ 목포 해상케이블카


- 홈페이지 : http://www.mmcablecar.com
- 전화번호 :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3.23km, 국내 최고높이155m를 자랑한다.

캐빈대수 일반40대, 크리스탈 15대 총55대 운행중
총 3,234m(해상 820m, 육상 2,414m)

⊙ 목포대교


- 홈페이지 : http://mokpo.go.kr/tour
- 전화번호 :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연장 4.129m 너비 35~5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 비상하는 학의 날재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목포대교는 목포시에 있는 국도 제1호선의 자동차 전용도로 교량으로, 죽교동과 유달동은 육지측에 있으며 고하도,허사도를 연결하며 목포 신외항과 서해안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목포의 관문으로 주탑과 케이블의 모양은 목포의 시조인 학 두마리가 목포 앞바다를 날아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환 것이다.

⊙ 압해도선착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압해도는 목포시와 가장 가까운 섬으로 압해도선착장은 목포 북항과 마주하여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신안의 크고 작은 섬으로 선상낚시를 떠나는 출발지로 유명하다. 그런 이유로 몇 곳의 식당과 낚시전문점, 화장실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 선착장에서 낚싯배와 어선 모두를 볼 수 있고, 선착장은 낚시를 온 차량으로 늘 북적인다. 또한 바닷가에서 소풍을 즐기거나 바다를 보며 달릴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마주한 유달산, 목포 북항과 목포대교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밤 풍경이 멋져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다.

⊙ 노을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노을공원은 2012년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서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조성한 해양문화 쉼터이다. 노을 광장과 이벤트 광장, 수변 데크, 산책로, 소공연장, 다목적운동장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바닥 분수와 파고라, 벤치 등 휴게시설이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공원이다. 노을공원은 그 이름처럼 목포의 노을 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노을을 자랑한다. 특히 해질녘에 수변 데크에서 노을 진 바다를 가까이 보며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장소이다.

⊙ 목포 북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목포항 구역 북부에 자리한 항만으로 수산물전용 항으로 개발 중이다. 이곳에 있는 선착장에서 비금도와 도초도로 가는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다. 목포에는 유달산과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포 해상케이블카 승강장이 세 곳 있는데, 그중 하나인 북항 승강장이 있다. 또한, 목포의 노을 맛집으로 불리는 노을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해 질 녘엔 북항을 찾는 이들이 많다. 항구 주변에 회센터를 비롯해 횟집들이 즐비해서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보며 싱싱한 회를 맛볼 수도 있고, 직접 낚시를 하기 위해 북항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 뜰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뜰채는 목포의 유달산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낙지 요리 전문점이다. 특유의 신선한 재료와 독특한 맛으로 목포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다. 이곳은 목포의 신선한 재료들로만 선정하여 바다에서 건져 올린 맛 그대로를 살려 요리로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를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내고 식감도 좋은 특제 양념을 사용한 낙지볶음과 낙지호롱구이, 산낙지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연포전골이 이곳의 대표메뉴다. 특히 세발낙지는 갯벌 속의 인삼이라 불릴 정도로 목포의 명물인데, 뜰채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힘센 낙지로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근처에 목포의 관광지인 목포 해상 케이블카 북항 승강장이 있어 관광하기에도 좋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