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북도 봉화군]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8.
728x170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홈페이지 : https://www.bdna.or.kr
- 전화번호 : 054-679-2719
‘봉자페스티벌’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자생식물을 활용한 우리꽃 축제로 ‘봉화 자생꽃 페스티벌’의 줄임말이다.
우리 산야에서 자라는 다양한 자생식물을 만날 수 있고, 백두대간 정체성 및 ESG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행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지역농가에서 직접키운 꽃으로 축제장을 연출하여 지역소득창출 및 지역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착한 축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7 ~ 2023-08-06
- 이용요금 : 성인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봉화군민 및 다문화가족 50%할인
만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다자녀가족(자녀2명, 막내15세이하),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참전용사 등 무료대상기준 홈페이지 확인
- 행사 장소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일대
- 공연시간 : 09:00~18:00
- 주최자 정보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주최자 연락처 : 054-679-2719
- 주관사 정보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주관사 연락처 : 054-679-2719


 




행사소개

‘봉자페스티벌’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자생식물을 활용한 우리꽃 축제로 ‘봉화 자생꽃 페스티벌’의 줄임말이다.
우리 산야에서 자라는 다양한 자생식물을 만날 수 있고, 백두대간 정체성 및 ESG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행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지역농가에서 직접키운 꽃으로 축제장을 연출하여 지역소득창출 및 지역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착한 축제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선물 팡팡! 백두대간 AR 보물찾기
- 자생식물 꽃찾사 스탬프투어

2. 체험프로그램 *프로그램에 따라 교육비 책정 및 사전예약 필요
- 숲해설 : 백두의 여름이야기 ""해먹에서 숲멍"", 자생식물 콕해설
- 체류형 : 가든스테이 ""수목원에서 꽃멍"" (1박 6만원 교육비 별도)
- 셀프무료체험 : 오늘은 내가 식물과학자, 에코백 색칠하기, 종자퍼즐 색칠하기, 페이스페인팅, 자생식물 종이꽃 화병만들기
- 호랑이숲 : 국제호랑이의 날 기념 '더위타파 얼음특식' (7.29,7.30 10:00~17:00)

3. 소비자참여 프로그램
- 해시테그 인스타 모자이크 벽 만들기
- 봉자네 사진관 무료 사진인화 액자제공
- 자생식물 종자나눔
- 수생식물 퀴즈이벤트
- 봉자를 칭찬해요

4. 특별전시
- 산불예방 및 산림복원을 위한 특별전시 '불:멍'
- '꽃을 찾는 사람들' 백두대간의 여름 자생식물 특별전
- 한국국학진흥원 공동기획 '치유의 풀'
- 연구특별전시 '봉사장의 만물상회'
- 수생식물 특별전 '기차타고 떠나는 습지식물 여행'

5. 프리마켓 및 먹거리부스
- 숲을만드는프리마켓 '숲만플' - 구매수량에 따라 산불피해지역에 나무를 심어요!

* 영주역 - 수목원 주말 무료 셔틀버스 운행, 네이버 사전예약으로 이용가능
* 축제기간 서울/대구 - 수목원 주말 무료 셔틀버스 운행 예정 (홈페이지 참조)


봉자페스티벌 2020(4)

봉자페스티벌_1

봉자페스티벌_2

봉자페스티벌_3

봉자페스티벌_5





◎ 주위 관광 정보

⊙ 춘양목송이마을


- 홈페이지 : http://cs.invil.org
- 전화번호 :
농담 삼아 강원남도라고도 부르는 경북의 최북단인 이곳은 태백산 줄기에 강원도 영월과 인접하여 있다. 낙동강과 남한강이 갈라지는 곳이기도 한 곳으로 춘양목과 송이로 유명하고, 운곡천, 두내약수터 등 깨끗하고 나윽한 마을이다. 골골이 흐르는 맑은 샘물과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소박한 사람들의 정겨운 웃음과 넉넉한 인심, 맑은 공기가 있는 천혜의 청청지역으로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이 온다. 춘양은 고랭지 재배에 알맞은 한국의 시베리아라고도 알려져있다. 남쪽에 비가오면 이곳은 눈이 온다. 주 특산물로는 가을철 솔향기 가득한 송이와 사과, 표고버섯, 호두, 잡곡, 고랭지 배추를 경작하고 있으며, 특용작물로는 천궁, 황귀 등 고랭지 약초를 재배하고 있다. 지대가 높고, 일조시간이 긴 고랭지 지역이라는 특성 때문에 더 맛있고, 품질 좋은 농산물이 지어진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홈페이지 : http://www.bdna.or.kr/
- 전화번호 :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보전 가치가 높은 식물자원과 전시원, 백두대간의 상징 동물인 백두산호랑이, 세계 최초의 야생 식물종자 영구 저장시설인 시드볼트를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다.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1,400km 백두대간은 우리나라 자생식물 33%가 서식하고 있는 중요 생태축이다. 그 중 특산식물 27%, 희귀식물 17%가 있으며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증진시켜 대자연과 인간의 풍요로운 상생을 이끌고자 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